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각국의 통신료 비교 (일본 뉴스에서)

by 후까 2018. 10. 10.
반응형
휴대전화 월 5기가 사용시 통신료를 NHK가 비교하여 보여줬어요.

주요 6도시를 비교한 차트인데 일본이 세계 주요 6도시와 비교해 가장 저렴한 파리보다 배로 비싸다며 총무성에서 논의가 시작되었다는 뉴스의 캡쳐입니다.

2018년 10월 10일 뉴스7 방송중

주목할 내용은 서울이 2위 네요

1위는 뉴욕입니다.
서울의 통신료는 톱 클래스네요.

서울의 물가가 동경보다 높다는 얘기도 들은 적이 있는데 최저 임금 대비 물가를 비교해보면 한국의 생활도 쉽지 않겠다 싶어요.

인터넷 대국이라 하지만 각 개인의 통신비도 가계 부담이 되는 지금인데, 절감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좋겠네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