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공중파 방송에서는 상대의 뒷통수를 가격하는 장면은 너무 자주 나온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보며 폭소하는 효과음.
(TV를 보는 사람들은 그 효과음에 반응하여 재미 있다고 느낀다. )

늘상 느끼지만, 저게 재미있나?

 

한국인인 내 주관적인 생각은 전혀 재미 없다.

웃음의 코드를 못받아들이는것보다, 저런 가학적인 방송이 불편해서다.

 

 

몰래카메라라는 웃음 코드,

어쩔땐, 심장마비로 죽지 않아 다행이지 않을까 싶을 때가 있다.

그리고 저걸 보고 웃다니.

사람이 곤란에 처했는데 웃다니.....

 
비명을 지르며 놀라는게 재미있단다.
정말 인권의식 바닥인가?
<동영상을 링크 하려다... 지저분..해서 링크 못함.>

 

 

 

하긴 한국의 유명 프로그램도 해외의 취재진에게 혹평을 받았다던데..

 

하지만 일본 방송은 방송 심의 규정이 있을것인데도 너무하다 싶다.
인권이라는게 없어보이고,

남성은 딱 거기만 가리고 여성의 가슴 노출 정도는 가리지 않고 클로즈업해서 방송한다.

 

이런거 불편하다 하면,
"유머 감각이 없으시네.." 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고 막무가네 알몸으로 겨우 거기만 가리고 나와 웃기려고 하는거나

심야의 비키니 방송은 더더욱 웃을 수가 없다
(일부러 보여주려고? 레스링을 한다?)

 

그저 알몸에 웃고, 성적 농담에 웃고 때리고 바보 취급해도 개그고 예능이라니.

그걸 보고 웃는 일본 국민들 수준. 

그런 개그맨들이 톱스타 이며 후배를 위한 은퇴는 보이지 않는다.
(가수던 예능인이던 인기 떨어질 때 까지 영원히 쭉~~! 나오는게 일본이다. )

 

 

만담에서도 기본 역할을 나누는데

(쯧코미)와 (보케) 역할이다.

쯧코미는 찌르다 라는 일본어로 주로 이야기를 풀어가며 보케가 이상한 말을 하면 혼내거나 때리는 역이다.

보케는 바보 정도로 해석이 되는데 주로 쯧코미의 이야기를 잘못 알아 듣거나 바보같은 말을 해서 한소리 듣는, 혹은 뒷통수를 맞는 역할이다.

 

히로코상에게 이 얘기를 한적 있었다.
좀 가학적인것 같아서 보기 불편하다고.

히로코상의 의견을 듣고 조금 놀라긴 했다.

히로코상도 물론 공중파 TV에 아이들도 보는 프로에 가학적인 방송은 좋지 않아 보이지만
그 들은 그것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PRO)라고.

그중에 인기있는 개그맨은 집 두채에 포르쉐를 몰고 다닌다며
요새 가학적인 유튜버와 같이 말도 안되는 이상한 짓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과 비슷하다고 한다.
그들이 TV에서 벗고, 맞고, 때리고, 구르고, 무시당하는게 웃음을 주는 일이고 벌어들이는 수입도 어마어마하며 그들만이 그런것을 전문적으로 하는 프로(PRO)라고 한다.

 

이런걸 보면,

아이들이 보는 시간에 공중파 TV에서 뒷통수 가격, 뺨 때리는 건 기본

가리기는 하지만 알몸. 이상한 섹시영상 몰래카메라.. 등등 사람을 어떻게 바보를 만드는지

속이는지 괴롭게 하는지에 대해 방송한다. (죄책감이 없어진다)

 

 

몰래 카메라라고 하면 웃고 끝내고. 몰래 카메라니까 이상한 추행을 해도 장난이다.

 

 

치마입은 모델이라도 비명을 질러도 미끄덩한 로션을 머리부터 부어 미끄러지게 하고

끈적한 로션에 다 젖은걸 그대로 방송에 보낸다.

 

위 영상에서는 도움을 요청하는 아이에게 도움을 주려 다가갔는데, 아이가 여성의 얼굴에 빨간 액체를 뿜어 버린다. <아이까지 동원한 몰카>

 


안경이 날아갈 정도로 뺨 때리기는 기본.

편집 안하고 방송에 내보내는 것도 기본.

뒤에서 웃는것도 .. 뭐 기본.

이 정도 맞는것은 예능에서 기본.

 

 

이걸 웃으며 보는 일본 사람들은 평소 이지메에 대해 이정도는 괜찮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할것 같다.

 

이번에 코베시에서 일어난 교사간에 이지메 사건도

매운 카레를 먹이고 얼굴에 바르고 때리고 하며

꺅꺅 웃고 있는것을 영상으로 촬영까지 했다.

사람을 괴롭히는건 재미있는 일이라 여기고 있다.

 

하긴 전철 안에서 아이가 운다고 뺨 때리는 아이 엄마도 본 적이 있으니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라 생각하겠지..

 

 
그냥 뒷통수 치고 뺨 맞는건 웃기려면 당연한... 듯.

웃으면서 사람 패는게 정상인건지?

 

 

내가 공감성 수치라는 심리 현상이라며 개그는 개그일 뿐이라는데

정작, 당하는 입장이라면 그렇지도 않을것 같은 생각이 든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전에 일본 아이돌들이 한국에서 데뷔하고 싶어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일본의 예능이 너무 가학적이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때 캡쳐로만 봤었는데 글을 봐서는 심하긴 하군요...

    2020.01.09 01: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가끔.. 방송 보면서 다칠텐데.. 혹은 트라우마가 심하게 남을것 같은데.. 싶은데 그걸 보고 웃더라고요. 그게 뭐 애니메이션도 그렇고, 예능도 영화도 그렇구요

      2020.01.09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3. 저도 처음 봤을 때 충격이 좀 심해서 다시 보고싶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같이 본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웃으며 보여줬는데 얼굴 찌푸린 제가 이상한건가 했어요 ㅎㅎ
    문화차이라 하지만 제가 고지식한건지.. 저한테는 엄청 공감되는 글이네요

    2020.01.09 04: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지메 문제가 심각한게 이 영향도 있다고 봐요. 웃기는것일 뿐인데 전혀 문제가 안된다 생각하지요.

      2020.01.09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4. 문화가 우리와 달라도 많이 다름을 알고 갑니다.

    2020.01.09 06: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일본인들에겐 아무래도
    가학적인 성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20.01.09 07: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우리나라 예능 TV에서도 가끔 보는 장면이지만
    일본 방송은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저질 방송이 인간을 망치는 것 같아요

    2020.01.09 08: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실컷 약올려놓고 먼저 화내는 쪽을 나쁜놈으로 만들어버리는 게 일본의 특징이죠.

    "이것 봐. 다른 사람 다 웃는데, 니가 안 웃을 수 있겠어?"

    이걸 한계치까지 끌어올리는 놈들입니다. 그래놓고 화내면 지들이 피해자인척 해요.

    미국 선빵쳤다가 핵으로 반격당하니 피해자 코스프레한거 보면 백프로 국민성 맞습니다.

    2020.01.09 08: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캬!!
      일본와서 놀라는게 여기 진짜.. 다 피해입은것만 생각해요. 전쟁은 전범이 했고 다 처벌했음으로 땡 이래요. 그래도 자기들이 주변국에 미움받는게 이해 못한데요.

      2020.01.09 14:27 신고 [ ADDR : EDIT/ DEL ]
  8. 비밀댓글입니다

    2020.01.09 08:29 [ ADDR : EDIT/ DEL : REPLY ]
  9. 정말 . .. 가학적인 것 . .보기가 그래요 . .특히 어린 아이는 따라하기 일수 인데 . . 일본은 저렇게 방송에서 하니까 그러한 죄책감 마저 사라진다고 생각해요. 만일 이상하다 싶으면 인터넷에 올리거나 그러한데 . . 인권도 인권이지만 .. 세뇌돼고 해서 저러한 감정이 없는 것 같습니다 . .ㅠ 안경이 날라갈 정도로 뺨을 맞다니 . .근데 저게 웃겨서 웃는다니 . . 정말 안 맞네요 . . ㅠ

    2020.01.09 08: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뭐 지하철에서 우는 아이 뺨때리는 엄마도 있어요. 아무도 안말려요. 애는 더 꺄아악 울고 그럼 또 찰싹 찰싹.. 그 소리 듣는 내가 더 아파요.ㅠ

      2020.01.09 14:28 신고 [ ADDR : EDIT/ DEL ]
  10. 한국 예능프로와 심할 정도로 다른네요..ㅠㅠ

    2020.01.09 09: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이거 정말 이해가 안가더라구요ㅠ
    하나도 재미없는데,,

    2020.01.09 09: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일본에 처음 출장 갔을때 TV를 보고 충격 받았던게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때 1990년대 였는데 말입니다..

    2020.01.09 10: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심야방송은 더 대단했을 텐데.. 저 일본어 모를때도 심야방송 보고 제정신인가?? 싶었죠.. 소량의 모자이크 ㅋ

      2020.01.09 14:29 신고 [ ADDR : EDIT/ DEL ]
  13. 아무리 재미를 위해서지만
    가학적인 영상은 보고있기 힘들죠..
    그 나라의 문화라고 생각하면 또 이해 못할것도 아니지만요...ㅎ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오늘도 야무지게 팍팍 ~
    행복한 하루되세요.

    2020.01.09 12: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당하는 사람은 항상 당하니까 그게 재미있는듯.. 그 사람만 항상 걸리고 그러더군요.
      주말저녁에 하는 방송에선 고무줄 늘여서 떡먹는걸 보여주는데.. 이 털릴거 같더라고요. tv에서 얼굴에 아픈 집게 꼽아두는것도 내몸이 소스라치게 반응하거든요.

      2020.01.09 14:31 신고 [ ADDR : EDIT/ DEL ]
  14. 맞습니다. 아이들은 보이는데로 따라 하더라구요. 그리고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이런거 따라 안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1.09 13: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한쪽에서는 별의별 인권모독, 성희롱 운운하며 남녀의 심리적 육체적 보호는 다해주는척 하는 우리나라도 반대편에서는 이미 저렇게 가고 있죠.
    이젠 저런 현상을 막아낼 방어기제가 전혀 존재하지도 만들 사람도 남아있지 않아요.;;;;

    2020.01.09 1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공중파는 제어가 가능하겟지만 1인미디어에서 도를 넘는 행위가 많아지죠. 아마 일본 따라하기도 할듯 해요

      2020.01.09 14:33 신고 [ ADDR : EDIT/ DEL ]
  16. 헐.. 문화충격이네요 ㅠ
    일본 예능이 이정도일줄이야.
    우리 정서랑은 확실히 안맞는거 같아요..

    2020.01.09 14: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한국사람이라서 그런건가?? 싶기도 해요. 일본인들은 하도 어릴때 부터 봐서.. 별 느낌 없나보더라구요

      2020.01.09 14:33 신고 [ ADDR : EDIT/ DEL ]
  17. 저도 사실...! SMAP이랑 아라시 등 좋아하는 일본 연예인들이 나오는 걸 보는데 간혹 뒤통수를 가볍게 치는 건 너무 쉽게 하고 스맙이 해체하고 난 뒤 최근 일본인 친구가 링크해준 동영상보고 쿠사나기 츠요시가 속옷인 듯한 옷만 입고 나와서 방송용 카메라들고 하는 걸 보고 뜨악해서 쟈니스에 있을 때 이런 경우 없지 않았냐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한번씩 문화적 충격이 오는 것 같아요.^^;;

    2020.01.09 15: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쿠사나기츠요시가 쟈니즈 보호 받을때는 덜했겠지만 지금 방송 제한 당하기도 해서 그렇게라도 하는건가? 싶네요

      2020.01.10 18:39 신고 [ ADDR : EDIT/ DEL ]
    • 잉? 왜 방송제한이 걸렸데요? 뭐 잘못한 거 없잖아요? 쟈니스가 횡포부렸나...!^^;;

      2020.01.10 18:42 신고 [ ADDR : EDIT/ DEL ]
    • 쟈니즈는 아니라고 하지만 어디도 불러주는데가 없었다고 뉴스 났었어요
      그래서 쟈니상 장례식도 안간건가?

      2020.01.10 19:43 신고 [ ADDR : EDIT/ DEL ]
    • 그럴수도 있죠. 하여간 해체 이후 엄청 쟈니스 욕했네요

      2020.01.10 19:53 신고 [ ADDR : EDIT/ DEL ]
  18. 어후~빰때리는 모습이 장난이 아니네요
    아이가 운다고 빰을 때리는 행위도
    우리나라에서는 폭력에 해당 될듯요.ㅠ.ㅠ

    2020.01.09 16: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한국이라면 바로 경찰오겠죠
      일본 뉴스보면 이거 만화인가 싶을정도의 집단 폭행 엽기 행동이 상상 초월해요

      2020.01.10 18:40 신고 [ ADDR : EDIT/ DEL ]
  19. 문화적 충격이네요.

    2020.01.09 21: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문화적 충격이네요.

    2020.01.09 21: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Sakai님 블로그 모바일에서 댓글을 쓰려는데 스팸방지 패턴에 의해 등록 불가하다고 떠요 ㅜ 댓글 못남겼어유

      2020.01.10 19:27 신고 [ ADDR : EDIT/ DEL ]
  21. 그때 볼때는 몰랐는데 지금 보니 문화 충격이네요; 애들이 보는 낮 프로그램에서 그러는건 아니겠죠..? ㄷㄷ

    2020.01.10 09: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애들보는 점심때도 뒷통수는 꽤 나오는 편이고 저녁시간엔 가학적인게 나오죠 알몸이나 살에 집게 꼽거나 뜨거운물에 빠트리거나 심야는 . . 하~~~~

      2020.01.10 19:24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