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이야기

우버이츠 진상고객 되겠네...

by 후까 2020. 7. 1.
반응형

 

 

 

가끔 우버이츠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먹어요

한국은 배민, 요기요 인데

일본은 우버 혹은 데마에칸 같은
음식 딜리버리 서비스가 있어요.

 

카레나 초밥, 피자 등 프렌차이즈의 배달은 흔하지만

요기요 처럼 각 점포의 메뉴를 배달 받는것은
우버 가맹점이 좀 더 많은것 같아요.

 

저도 별로 사용을 안 하다가,
외식이 줄고 주말에 힘 없을 때

닭한마리를 시켜 먹은것을 시작으로 우버 주문을 즐겨 하고 있어요.

 

대신 제가 우버의 진상이 되는거 아닌가? 싶은건..

가끔 주문과 다른 상품이 배송 되면
그것에 대해 우버에 이의제기 가능해요.

 


 

첫 회 주문했던 닭한마리에

쌀국수 2인분이 1인분만 왔다고 사진 찍어 보내니

----> 주문 금액 전액을 돌려줬어요.

전액 환불에 정말 깜짝 놀랐었어요.

좀 비싼 음식이었는데.. 그거 하나에 환불해줄 줄이야..ㅠ

 

4회차 주문시엔,

음식과, 김치 300g을 주문했는데

김치는 안 오고 김치 만두??가되어 왔어요.

사진찍어 보내니

김치 값을 환불.

 

 

8회차 주문엔..

문제가 복잡한데..

페이페이라는 간편 결제로 주문하니

돈은 빠지고 주문은 사라졌어요.

???

다시 시도하니.. 돈은 안 빠지는데

주문이 또 사라져요...

마지막으로 또 시도하고 이번엔 카드로 지정하니

배달이 왔어요..

 

대신 간편결제는 돈이 빠져나간 상태였죠.

 

이걸 우버이츠 고객 센터에 문의를 했답니다.

돈은 빠지고, 음식 주문은 사라졌다..

..

근데 답이 없는거에요.
코로나 때문에 답변이 늦는다..

그 답변이 3주가 지나도 안와서..

 

중복 청구가 있었다 하고

카드 사용건을 자동 환불받았지요.

 

 

그로부터 2주 지나서 우버에서 답이 왔는데..

 

이미 카드로 환불 되었어도

간편결제도 문제가 있었으니 환불해준다고..

 

 

그럴 필요 없다고 답변을 보냈는데.

이미 처리 완료 되었어요

 

오..!!

저 이러다 우버이츠 사용 못하는
진상고객으로 똭 박히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음식 배달 미스나, 금액 중복 지급 등의 문제에는

확실히 대응을 해주는 우버의 서비스에

좀 감동.. 해버렸네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