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8/094

728x90
728x90
일본에서도 도깨비 히트! (Feat. 자막 차별 ) 지난주에 히로코상을 만났다. 맥주 한잔을 시원하게 비우고 히로코상이 부끄럽다며 꺼낸말은 요새 드라마 도깨비를 보고 있다고 한다. 지난번에 추천해줬을 때는 그냥 타이틀이 오니(일본 도깨비 鬼)일 거라 생각했는데. 일본에서도 톡깨비(トッケビ)라는 타이틀로 방송이 된다고 한다. 나 역시 정말 좋아하는 드라마여서 히로코상이 보았다니 너무 기뻤다. 사진 캡처 : 도깨비 일본 공식 홈페이지 일본어 자막판으로 방송을 한다고 하니 아직 더빙이 되지 않은 듯하다. 때문에 김은숙 작가의 언어유희를 일본어로 이해가 될까? 하는 궁금증도 들었다. 오래전에 NHK에서 방영한 다모에서도, 이서진이 하지원에게 [아프냐, 나도 아프다.] 이 명대사가 일본인들에게는 그저 그랬다는 반응이었기에 도깨비만큼은 그러지 않았으면 했다. 히로코.. 2018. 8. 9.
8월 9일 나가사키 원폭의 날 8월은 일본이 사상 유래없는 원폭을 그것도 두번이나 맞았다. 8월 6일 히로시마. 8월 9일 나가사키. 일본에 오기전에는 그것참 샘통이다 하며, 일본이 과거에 한 일에 대해 반성이 없는것을 비하하기도 하였다. 일본에 오고, 여러 일본인을 만나면서, 내가 한국에서 가졌던 선입관이 사라져가고 그들의 의견을 듣고 보면서 아주 조금 조심스레 그들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일본 동아시아 침략기에 피해를 입은 한국 중국 등의 국가는 일본의 만행을 미워하고 사과 하지 않는 그들의 뻔뻔함에 조금도 좋게 그들을 봐주지 않는다. 겨우 10년을 이곳에서 살고 있지만. 조금씩 내가 보지 못했던 일본을 보게되고 그들을 이해한다 한다면 한국에서는 너도 매국노다 하여 손가락질 받을까? 취미로 활동하는 곳에서 만난 하세가와상. 그분은 .. 2018. 8. 9.
일본의 사계 부심 일본만큼 사계절이 뚜렸하다고 자부심을 가지는 나라도 드믈다 취미생활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에서 활동을 끝내고 저녁 술자리에 같이 참석하게 되었을때었다. 내가 한국인이라는것을 알리고 오늘 있었던 활동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한국에 자주 갔었고 흥미가 있다는 아주머니가 말을 걸어왔다. 근데 한국에는 사계, 그러니까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느냐고 묻는다. 일본은 사계라는 말이 있다고..포시즌.. 와까루?? 반찬을 집어먹다 뿜을뻔한 나는.. 있어요. 사계. 한국도 사계있어요. 시베리아도 있을걸요? 짧아서 그렇지.. 적지않은 충격을 받은듯 아주머니는 조용해진다. 실망한건가? 그리고선 기운을 차리고 한국에 없는게 뭔가 계속 찾는 질문을 던진다. 그것도 술상에 올려진 음식이 대부분이다. 멘타이코 아루? - 명.. 2018. 8. 9.
중국인이 폭풍구매하는 의외의 상품!! 일본에서는 몇 해 전부터 일본인의 폭풍 구매로 인한 뉴스가 많이 나옵니다. 관광목적으로 입국하여, 여러 면세점에서 그야말로 싹쓸이해가는 구매법인데, 예전에는 개인적인 구매를 목적으로 했다면, 지금은 따이공에 의한 특정 상품의 대량 구매가 더 활발합니다. 때문에 일본 내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국인 사업자들은 기업과 상품의 독점 구매에 열을 올리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들었는데요,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화장품과 가전제품, 그리고 드럭스토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생활 의약품이라고 합니다. 이미 한국에서는 유명하지만, 화장품으로는 시세이도, 하다라보, 하토무기 등이 있고 의약품으로 카베진이나 오따이산 같은 위장약 등이 있습니다. 2015년에 산케이 신문에서 중국인이 폭풍 구매하는 신의 경지의 약.. 2018. 8. 9.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