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230

728x90
728x90
일본의 슈퍼에서 장을 봅니다 04 냉동 냉장 식품 코너 안내 일본의 물가에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가까운 곳에 대형 슈퍼인 [OK마트]가 있어서 장을 보면서 사진을 좀 찍었습니다. 진열된 상품 가격을 보며 한국과 물가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또, 어떤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지도 궁금하실듯하여, 시리즈로 슈퍼 코너별 상품을 안내 할께요. 모든 표시 가격은 세금전 가격입니다.(일본은 8%의 소비세가 적용됩니다. ) 세전 가격을 세후 가격. 그러니까 지불 금액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계산기를 꺼내서 1.08을 곱하세요 예: 10,000엔 세전 상품의 경우 10,000 x 1.08 = 10,800 ※ 동경의 한 대형슈퍼의 예입니다. 지역과 규모에 따라 상품의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을 사진에 담을 수 없어서, 눈에 띄는 상품만 골라 담았습니다. / /.. 2019. 2. 28.
일본의 슈퍼에서 장을 봅니다 03 야채 코너 안내 일본의 물가에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가까운 곳에 대형 슈퍼인 [OK마트]가 있어서 장을 보면서 사진을 좀 찍었습니다. 진열된 상품 가격을 보며 한국과 물가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또, 어떤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지도 궁금하실듯하여, 시리즈로 슈퍼 코너별 상품을 안내 할께요. 모든 표시 가격은 세금전 가격입니다.(일본은 8%의 소비세가 적용됩니다. ) 세전 가격을 세후 가격. 그러니까 지불 금액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계산기를 꺼내서 1.08을 곱하세요 예: 10,000엔 세전 상품의 경우 10,000 x 1.08 = 10,800 ※ 동경의 한 대형슈퍼의 예입니다. 지역과 규모에 따라 상품의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을 사진에 담을 수 없어서, 눈에 띄는 상품만 골라 담았습니다. / /.. 2019. 2. 27.
일본의 슈퍼에서 장을 봅니다 02 수산물 코너 안내 어제에 이어 일본 슈퍼 물가 알아보기. 오늘은 수산물 코너입니다. 후미카와 출장중으로, 댓글 대응이 늦을수 있어요 ^^ 일본의 물가에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가까운 곳에 대형 슈퍼인 [OK마트]가 있어서 장을 보면서 사진을 좀 찍었습니다. 진열된 상품 가격을 보며 한국과 물가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또, 어떤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지도 궁금하실듯하여, 시리즈로 슈퍼 코너별 상품을 안내 할께요. 모든 표시 가격은 세금전 가격입니다.(일본은 8%의 소비세가 적용됩니다. ) 세전 가격을 세후 가격. 그러니까 지불 금액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계산기를 꺼내서 1.08을 곱하세요 예: 10,000엔 세전 상품의 경우 10,000 x 1.08 = 10,800 ※ 동경의 한 대형슈퍼의 예입니다. 지역과 규모에 .. 2019. 2. 26.
일본의 슈퍼에서 장을 봅니다 01 정육코너 안내 일본의 물가에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가까운 곳에 대형 슈퍼인 [OK마트]가 있어서 장을 보면서 사진을 좀 찍었습니다. 진열된 상품 가격을 보며 한국과 물가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또, 어떤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지도 궁금하실듯하여, 시리즈로 슈퍼 코너별 상품을 안내 할께요. 모든 표시 가격은 세금전 가격입니다.(일본은 8%의 소비세가 적용됩니다. ) 세전 가격을 세후 가격. 그러니까 지불 금액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계산기를 꺼내서 1.08을 곱하세요 예: 10,000엔 세전 상품의 경우 10,000 x 1.08 = 10,800 ※ 동경의 한 대형슈퍼의 예입니다. 지역과 규모에 따라 상품의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을 사진에 담을 수 없어서, 눈에 띄는 상품만 골라 담았습니다. / /.. 2019. 2. 25.
LINE 신기능 숍 포인트카드를 접하다. 평소 히키코모리 집순이 후미카와겨우 요가 교실 등록하고 이제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요가에 푹 빠져있습니다. 요새는 화장을 안 하는 날이 많아져서 맨얼굴에 눈썹만 그리고 다니는데요.아무래도 못생김 폭발이라 호박에 줄 좀 그어 보려고 속눈썹 연장을 해보았습니다. 긴장했는데 눈 하나도 시리지 않고 잘 되었어요. 계산을 마치고 지갑을 닫는 중에 점원 : 포인트 카드를 종이로 드릴까요? 라인으로 등록 하실래요? 라고 물어서 나 : 라인요?점원 : 네 라인으로 관리하시면 종이카드가 없어서 편해요. 가게에서 별도로 연락 하지는 않으니까 방문할 때 적립하시면 됩니다. 오.. 신문물이 궁금해지면 후미카와는 바로 실시합니다. 카운터에 붙어있는 QR 코드를 라인 바코드로 찍으니 바로 친구 등록이 되었습니다. 아래 빨간 버.. 2019. 2. 24.
삼나무 꽃가루 때문에 난리나는 일본 겨울에서 봄이 오는 동경..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꽃송이가 보이기 시작하면.. 일본의 국민병, 삼나무(スギ) 화분으로 재채기와 콧물, 눈이나 피부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TV에서도 지금은 일본의 5명중 2명이 화분증이라는 정보도 있습니다. 삼나무가 뿜어내는 화분의 양이 많아질수록 사람들의 고통도 커지고 있지요. 보통 10년 이상 도심의 화분에 노출되면서 화분증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요새는 아이들까지 어린 나이에 화분증 (일본어로 카훈쇼)에 걸려 고생을 합니다. 이 증상은 삼나무 화분이 사라지는 4월 5월까지 일본의 국민들이 매우 고생을 합니다. 삼나무 화분이 끝나는 무렵에는 편백나무(히노키 ヒノキ) 화분이 날립니다. 히노키 화분에도 반응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아이들이 이렇게 고.. 2019. 2. 23.
생후 30일 지난 아기가 보내준 선물 히로코상의 손녀 치하루짱 2019년 1월에 태어난 요즘아이 ㅋ 태어나자 마자, 할머니 집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지냈다고 한다. 할머니집 이불에 0싼 아이가 치하루짱입니다. 친정에서 산모도 편하게 몸을 풀었고 어제야 산모가 자기 집으로 갔다며 히로코상에게 메세지가 왔었다. .그리고. 내 집에는 치하루짱이 보낸 선물이 왔다. 우찌이와이 (内祝:친한 사람들에게 감사 선물) 무스비(매듭) 아래 치하루라고 적혀있다. 치하루가 내게 선물을 보내준것!! 일본에서는 결혼이나 출산시에 축하 선물을 보내면, 그것에 대한 보답으로 답선물을 보낸다. 저런 하얀 종이에 매듭 모양을 넣어서 매듭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사진에 가려진 부분이 나비모양으로 묶은 매듭이다. 나비모양 매듭은 축하할 일인 경우에 .. 2019. 2. 22.
슈퍼문 소원, 그리고 후지 2019년 2월 19일은 정월 대보름이었다. 아침부터 한국에 있는 식구들이 집에서 만든 오곡밥과 오색 반찬, 그리고 부럼을 카톡으로 많이 보내주었다. 혼자 일본에서 오곡밥은 좀 하기가 그래서 아무 잡곡이나 막 넣고 밥을 하였다. [내 더워도 사가세요~] 하루 지나면 효과 없나요? 집에 와서 잡곡밥에 삼겹이를 먹으며 영양 보충을 하면서 한국 뉴스를 보던중.앵커의 자상함에 반해버렸다. 슈퍼문이 떴는데 비날씨 때문에 보지 못한 분들도 많지만 이 시각 창경궁에 커다란 달이 보인다고 기자가 전한다. 카메라는 하늘의 달님을 비추고.. 앵커는 달을 보며 잠시 소원 비실 시간을 드리겠다며 약 10초 정도 뉴스를 멈추고 오디오를 정지시켜 오로지 달만 비추어 주었다.. 앵커와 기자의 음성이 정지된 조용한 뉴스.. 자칫 방.. 2019. 2. 21.
일본 편지봉투 뒤에 X 자가 써진 이유 일본의 아날로그 시스템은 전자 문서화가 진행이 되면서도 너무 깊게 침투되어 있기에 매일 거래처에서 납품서와 청구서가 우편으로 옵니다. 그냥 메일로 받아도 좋은데, 납품서를 꼭! 보내오기에 각 회사마다 다른 사이즈의 납품서를 분류하고 보관하는 것도 하나의 일이 됩니다. 한국에서는 우편은 거의 쓰지 않게 된것 같은데 일본에서는 3~4일에 한 번은 우체국에 가야 합니다. 우리도 납품서를 보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납품서 청구서, 일반 우편에도 편지봉투를 봉하고 X자로 표기를 합니다. 하는데도 있고 안하는 데도 있습니다. 봉을 했다, 열어보지 았았다는 표식인데.. 이것을 봉자(封字)라고 합니다. 중요한 서류나 편지를 봉한 후에 [〆] 혹은 [封]이라고 적는데 이 사인은 배송 도중에 열어보지 않았다. 미개.. 2019. 2. 20.
일본의 쌀 자랑 [브랜드 쌀 랭킹] 일본도 주식이 쌀밥이기에 벼농사에 대단한 정성을 들입니다. 특히 초밥 장인들이 00 브랜드의 쌀을 사용한다 등으로 인기몰이를 하면 일본이 쌀 소비 현황이 한쪽으로 몰립니다. 70년대, 80년대를 거치며 쌀 품종의 개량화가 진행되어, 드디어 일반 식탁에도 찰지고 고운 쌀밥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전에 일본에서 판매하는 쌀중에 무세미 (無洗米: 무센마이)라는게 있습니다. 씻지 않아도 되는 쌀입니다. 보통 쌀을 물이 투명하게 될때 까지 씻는데, 그런 과정 없이 물만 부어서 전기 밥솥에 쏙! 때문에 쌀 넣고 물 넣고 버튼 누르고 끝! 간단하기도 하고, 쌀 고유의 좋은 성분이 씻을 때 버려지지 않아 영양가도 좋다고 하네요. 오렌지 생산량 . 회색 소비량 일본의 생산량은 세계 10위, 한국은 12위 출처: 일본 농.. 2019. 2. 19.
육아 도우미 히로코상의 고슈진(남편) 첫 손자는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매우 귀한 경험인 듯!! 소중한 손자가 태어났고, 일이 바쁜 아이 엄마를 대신해 낮시간 동안 할아버지 할머니가 자진해서 아이를 보고 있다고 했다. 아들 딸 태어날 때는 해보지도 않던 기저귀 갈기, 우유 먹이기를 할아버지가 되니 자진해서 하신다며. 아들 딸 키울 때는 바빠서 못한 거고 손자가 생긴 지금은 은퇴했으니 한가해서 한다는 핑계 좋은 고슈진(히로코상의 남편) 손자를 위해 요리 교실도 다니시는데 물론 한가해서 다니신다고 하셨다. 크흠 … 그리고 손자를 위해 손자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손수 요리를 해주셨다며 히로코상이 라인으로 사진을 보내주셨다. 작품의 퀄리티에 감탄하던 중 이거 만드느라 부엌에서 감자 내놔라 당근 어디 있냐 양파 껍질 까라 등등 요리만 자기가 했지 .. 2019. 2. 18.
바퀴벌레 똥을 방치하면 일어나는 심각한 일 바퀴벌레 똥은.. 웹에서 찾아보면 어떤.. 모양인지.. 알게 될테니 여기서는 안올리겠음.. 그냥.. 바닥. 벽면 등등에 주근깨가 생긴거 마냥 흐트러져 있다면. 먹물을 뿌린것 마냥 지저분 하다면.. 그게 맞다. 바퀴벌레 똥. 크기. - 1-4미리 정도. 고체나 액체. 참깨 크기 정도이거나 더 큰 경우도 있으니.. 냄새는 별로 없다고 하지만 좀 많으면 냄새가 나고.. 다른 바퀴벌레를 부르기도 한다. 문제는 집안이 바퀴벌레 똥으로 오염되는 경우.. 병원균 - 많은 잡균을 포함하고 있다. 이질균 장티푸스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의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들을 가지고 있기에 위생에 민간한 곳에서는 바퀴벌레 제거를 꼭 해야 한다. 바퀴벌레 알레르기 증상 바퀴벌레의 사체와 똥....... 모든 곤충의 사체가 말라서 그 조.. 2019. 2. 17.
일본 세븐일레븐 카드 결재 방법이 바뀌었다. 보통 편의점에서 카드로 계산을 하려면, 카드를 점원에게 넘기고점원이 건네 받은 카드로 결재를 한 후에 돌려줍니다. 요새 세븐일레븐에 가보면, 신용 카드 결재의 경우는 점원에게 카드를 주지 않고손님이 직접, 레지 기계에 카드를 꼽아서 결재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전자 머니와 같은 방식으로 하는 겁니다. 이 카드를 꼽는 방향이 손님이 서있는 방향으로 나있습니다. 소액은 사인없이 결재가 되고, 1만엔이 넘는 경우는 비밀번호를 입력 해야 한다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혹은 해외 카드 등은 사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점원에게 카드를 넘기지 않는 이유는 점원이 카드를 받고 결재하고 돌려주는 동작을 줄이고또한 점원이 나쁜 행동을 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일본의 심각한 문제인 인력 부족으로 .. 2019. 2. 17.
고등어 소금 구이 정식 일본 직장인이 도시락을 안 싸오면.. 외식입니닷! 회사와 가까운 이자까야에서는 점심시간에 가정식을 판매 합니다. 항상 점심때 밖에 나가면 라멘, 돈가스, 스테이크, 스파게티인데.. 이제.. 건강을 생각할.. 나..이.. 등 푸른 생선을 챙겨 먹어야지 해서 오늘은 고등어 소금 구이 너로 결정!!DHA로 머리가 똑똑해 질 일은 없지만 EPA로 혈액 순환만 잘 돼도 감사.. 고등어 너만 믿는다.! 밥은 보통 사이즈로 주문.. 왼쪽 위부터, 된장국, 마 간 것, 샐러드(배추) 가운데 일본식 달걀말이, 오이 시소 절임 흰쌀밥, 고등어 소금 구이 (무 간것) 잘 구워진 고등어입니다. 저녁에 닭꼬치를 굽는 이자카야라서 그 화덕에 고등어를 굽습니다. 그냥 먹어도 짭짤한데.. 일본 친구들은 이 고등어에 간장을 뿌려 먹어.. 2019. 2. 16.
대표님의 속 시원한 고객 대응 고객 대응을 해야 하는 사원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권한이 있다고는 하나 막무가내인 고객을 대응하기에 역부족인 면이 있다. 내가 다니는 회사는 법인을 3개로 분리해 두어서 대표가 3명이 있는데.. 3명 모두 성격이 독특해서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대응이 틀리다. A 대표는 아몰라 알아서 해줘B 대표는 거래처 소문나면 싫으니까 모두 환불해줘 C 대표는 뭐얏! 나랑 싸우고시펑? 피나고시펑? 때마침.. 주문한 비누 두 개가 도착하지 않는다고. 비누 두 개를 빨리 보내줄 것과 정신적 피해 보상을 해달라는 고객의 전화가 있었다. 배송 이력을 살펴보니 배송 완료!손님은 받은 적이 없다고 한다. 그럼 운송업체에 연락을 하겠다고 하니 싫다고 ..자꾸 떼를 쓰기에 비누 두 개를 다시 보내주겠다고 했는데. 정신적인 보상은 어.. 2019. 2. 15.
일본에서 발렌타인 데이에 대한 앙케이트 결과 -라쿠텐 리서치 일본의 발렌타인 데이는 기업의 광고 전략과 뿌리 깊은 관습 때문에 회사내 여직원들은 자금을 모아 남성 사원들에게 작게나마 [의리 초코]를 선물합니다. ※ 의리 초코는 이성적 감정은 없이 의리로 선물 -> 받은 사람은 한달 후 3배로 값아야 합니다. ※ 역(逆)초코도 있어요. 여성이 남성에게가 아니라, 남성이 여성에게 역으로(거꾸로) 주는 초코.(고백도 포함) 일본의 설문조사 기관인 [라쿠텐 리서치]에서, 일본인의 발렌타인 데이에 대한 조사를 실시 했고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번역하여 올려봅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선물을 줄 예정인 여성이 과반수 차지, 하지만 선물을 받고 싶어하는 남성은 30% 이하로 크게 감소 발렌타인 데이에 관한 조사 2019년 1월 31일 라쿠텐 리서치 발표인용 및 계재 가능 허가 이.. 2019. 2. 14.
상하차 업무에 꼭 필요한 보조 기구. 파워 슈트! 국산 웨어러블 로봇 LG CLOi SuitBot 은 ☞ 클릭! 무거운 짐도 허리나 팔에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물건을 들고 옮길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의자로봇이라고도 하네요 간단히 입어서 보조하니까 웨어러블 로봇이 더 유명합니다. 지금 일본은 상하차 작업, 공사 현장, 공장 자재 이동, 농업, 간병 산업 등.. 체력과 근력을 필요로 하는 산업에 있어서 노동강도와 무거운 것을 옮겨야 하는 상황에 따른 인력 이탈 등으로 심각한 인력 부족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들어야 하는 짐을 한 사람이, 혹은 이전에 허리를 다친 사람이라도 쉽게 들어 옮길 수 있다면.. 그것을 가능하게 현실화한 도구가 파워 슈트 입니다. 착용은 가방처럼 매고, 허리와 허벅지에 벨트를 하는 것만으로 완료. atoun 아토운 -.. 2019. 2. 13.
일본인에게 전화로 메일주소 알려줄때의 고충 인터넷에서 구매한 우리 제품이 고장이 나면, 수리나 교환을 위해 반드시 구매이력을 보내달라고 요청하는데대부분 인터넷 쇼핑몰인 라쿠텐이나 아마존 구매 고객이 많아서 메일로 받은 주문 명세서를 그대로 전송해달라고 부탁한다. 이 경우 메일 주소를 전화상으로 불러주는데, 비슷한 발음이 많은 일본어 때문에 듣는사람이 알파벳을 구별을 잘 못한다.특히 B 비 와 D 디 / T 티 와 P 피 / N 에누 M 에무 자주 헷갈려한다. 비 디 띠 삐가 연속된다면 환장할 노릇!! 특히나 연령이 높을수록 뭔소린지 모르겠다하시는 분들이 많아 속상하다.ㅠㅠ 상품 상자나 설명서에 QR코드나, 메일 주소를 써놓으면 좋은데 그러질 못했다.보통 홈페이지에 메일주소가 있다고 알려주는데, 그것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화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전.. 2019. 2. 12.
남성이 청소중입니다.라는 팻말이 고마움 한국 포털의 뉴스에서 화장실 사용 중에 불쑥 들어오는 청소하시는 아주머니 때문에 불편하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일본에서도 이성이 화장실 청소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어제 포스팅했듯이 공공장소에서 청소원은 성별에 관계없다는 게 인본인들의 생각인데, 역이나 관공서 혹은 오피스 빌딩의 화장실 앞에는 청소부원이 입구에 아래와 같은 푯말을 세워놓는다. 미끄러우니 주의하세요 청소중 사용 가능합니다만 지금은, 남성 스탭이 청소하고 있습니다. 미끄러우니 주의하세요 청소중 사용 가능합니다만 지금은, 여성 스탭이 청소하고 있습니다. 지금, 여성이 청소중입니다. 주의하여 이용해주세요 역 화장실에서 자주 보는데, 미리 저 푯말을 세워두고 부품을 준비하며 안에 있던 사람들이 나오는 시간을 조금 준다. 사용하시는 분도, 청소.. 2019. 2. 11.
남탕에 들어온 여성에 놀란 한국 직원과 당당한 그녀 요가가 끝나면, 시설 완비된 1인 샤워룸에서 샤워를 하고 간다. 일본은 이상하게 목욕탕은 벗고 막 다니면서, 헬스장이나 요가 샤워실에서는 가리고 가리고 또 가리고 다닌다. (물론 여탕입니다.) 공용 메이크룸에서 조금이라도 타월이 느슨해지면 스미마셍 연발이다. 여자끼리 왜 그래?? 동경 도심이라 그런가?? *************** 일본은 공중목욕탕인 센토 혹은 온천은 공공시설이고, 헬스장과 같은 장소는 개인적인 프라이버시 공간이라 여기기에, 성격이 다르다. 공공시설과 프라이버시 공간의 차이?? ↓↓↓↓ 공공시설의 예!! 예전, 한국 지사 직원이 잠깐 일본에 왔을 때, 사장님과 센토에 가서 문화 차이를 확실히 느끼고 왔다고 했다. 목욕을 마치고 나왔는데, 18살 정도 되어 보이는 여자애가 청소하러 들어와.. 2019. 2. 10.
드디어 운동 시작. 바로 효과를 보다!! 운동부족, 허약 체질, 병약한 내가.. 드디어 운동을 시작해보기로 마음을 먹고 회사와 엄청 가까운 요가 교실을 등록했다. 회사와 가깝기에 일 끝나고 바로 갈 수 있다는 장점에 약간 비싸도 풀코스 등록을 했다. 좀 저렴한데도 있지만 멀다고 하루 쉬어버리자는 핑계가 줄 것 같아서 가까운 곳을 선택했다. 풀코스 할인 이벤트를 이용하여, 요가 굿즈를 받고 나니... 안 할 수가 없게 되었다. ㅠ 첫날 체험부터, 이제 막 일주일이 지나고 있는데, 확실한 운동 효과를 보이고 있어서 예상외의 효능 효과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다. 내가 선택한 요가 교실은 HOT YOGA LAVA실내가 뜨끈뜨끈한 온돌방 같은데 가습기도 적절히 틀어주어서 바로 몸이 따뜻해지며, 움직이면서 땀을 비 오듯 흘리게 된다. 동작이 그리 과격하지.. 2019. 2. 9.
기능이 우수한 미니 가습기 회사에 셋팅! 일본 아마존에서 탁상 가습기 1위라며 별점도 높고 가격 할인도 해주기에 냉큼 주문해서 받았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라 엄청 빠른 배송 서비스로, 아침에 주문했더니 퇴근무렵 택배가 도착. 아마존의 당일 배송은 감사한데, 연회비 4천엔은 불만. (그래도 1년 내내, 주문건수와 상관없이 배송비 무료라는 장점에 그냥 이용한다. ) 도착한 미니 가습기는 볼펜 길이만한 높이에, 용량은 200미리. 물을 넣어주는 타이밍은 용량이 작아서 하루 세번 하게 되는듯 하다. 아침에 와서 한번, 점심 식사 후 한번, 5시경 한번. 조그만하지만 성능은 꽤 우수한 편이다. 아마존 이벤트 할인 가격 1700엔에 샀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미스트만 작동하는데 두번 세번 누르면 LED 라이트도 작동한다. 사무실이라서 굳이 무드등 까지.. 2019. 2. 8.
카라 강지영 근황, 일본 드라마 출연 + 반응 *19년 2월 6일자 일본에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카라 출신 지영이 현재 방영 중인 일본 드라마 [집 파는 여자의 역습 家売るオンナの逆襲 : 니혼 테레비] 5화 (2월 6일 방송)에 출연하였다. 드라마 1회분에 잠깐 출연한 것만으로 일본에서의 근황이 바로 알려졌다. 나는 아이돌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는 편인데, 지영의 일본에서의 활약은 응원하고 싶어서 평소 잘 보지 않는 드라마지만 끝까지 지영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놀라운 점은 일본어 발음과 억양이 완벽 교정되었다. 처음 드라마를 보면서도 응 더빙인가?? 싶었는데 일본어를 하면 한국인 특유의 억양이 들어있는 발음 나오는데 확실히 교정한것 같았다. 트위터로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영이 드라마에 나온다, 일본어 엄청 많이 늘었다 등의 반응이 었다. ↑지영짱 보고 위로가 .. 2019. 2. 7.
과자 박스도 예술화 하는 일본의 한 트위터~ 장인은 도구를 따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 예술적인 감각과 센스를 가진 사람의 손을 거치면 항상 쓰레기통으로 가던 과자 박스도 하나의 예술품이 된다. 일본 슈퍼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주 평범한 과자 상자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내는 트위터가 있다. 리츠 상자 7개를 사용하여~~~ 눈 부분과 발톱 부분을 상자의 파란 부분을 덧대거나 꼬리가 불타오르는 듯한 표현까지.. 다음은 메이지 멜티 키스 초콜릿 상자를 이용하여 눈 결정 모양을 활용한 눈사람.눈사람 모자 부분에 성분 표시된 부분을 사용하다니.. 다음은 메이지 아폴로 초콜릿 상자를 이용해서 로켓트 모리나가 문라이트 쿠키 상자는 모리나가 마크인 천사님이 달에서 쉬시는 성으로 변신! 칸쵸와 비슷한 상품인코알라의 마치 북치는 코알라.. 스타킹이 이뻐.. 크흠.. 2019. 2. 6.
초심자 의미 일본에서 초보자를 말하는 初心者 일본에서 초보자를 말하는 말로 처음 접하는 사람. 미숙한 사람 이제 배우기 시작한 사람, 잘 모르는 사람.을 말하는데 한국에서는 초보자.라고 함 유니클로의 이벤트를 말하는 감사제와 같은 말 처럼 일본에서 쓰는 말을 한국에서 가져다 쓰는 듯. 2019. 2. 5.
일본 사람에게 구정 설명하기 대부분의 일본인은 음력이라는 개념을 모른다. 예전에도 포스팅했지만, 음력 생일을 이해시키려고 한국 달력을 보여주며 한국의 음력 시스템을 설명하면 일본인 특유의 "헤에에~~~" 연발이다. 신기하다거나 왜 그래야 하는데 등등 이해 못하겠다는 반응이 많다. 구정도 마찬가지. [구정이라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일본을 찾을 예정]이라는 뉴스는 자주 접하지만 그 날자가 "어느 해엔 1월이고, 어느 해는 2월이다" 라고 하면 또. "헤에에~~혼또니 몰랐어" 라며 "왜?? 왜그러는건데?" 라고 묻는다. 시스템을 이해 못하니 신경도 안 쓸 수밖에. 나에게 엄마처럼 잘해주시는 히로코상은 이 시스템을 이해하고 어디서 음력 달력을 사 와서 내 음력 생일과 구정, 추석을 체크한다. 사실 히로코상도 몇 년 전 까지는 이 시스템이 .. 2019. 2. 5.
절분에 먹는 콩 2월 3일은 절분(節分)입니다. 휴일로 지정된것은 아니지만 전통적인 행사에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김말이 초밥인 에호마키를 먹는것과 함께콩을 던지는 행위와 콩을 나이 만큼 먹기도 합니다. 미스터 션샤인의 한장면에도 나온 절분의 풍습!. 아래는 미스터 션샤인의 한장면. 입춘은 2월 4일, 그 전날은 절분 2월 3일 그래서 절분에 콩을 뿌리는 행위를 마메 마키라고 합니다. 콩을 던지며, 오니와 소또 후꾸와 우찌! 라고 외칩니다. 鬼は外、福は内(오니)라는 나쁜것은 (소또) 밖으로, (후꾸)복은 (우찌)집 안으로그러니 액막이 효과, 복을 불러오는 관습 입니다. 출처: 야후 재팬 이미지에서 가져 왔어요 때문에 마메마키 행사를 하는 장소에 가면복(콩)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이런 장소에 가서 승려들이 던져주.. 2019. 2. 4.
찾아보니 이런 상품도 있더라.. 티슈 색상은? 운전사가 사용하는 면장갑 색상은? 보통 흰색이 떠오릅니다. 오늘은 갑자기 검정색 면장갑이 있었으면 했고티슈도 검정색이 있었으면 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설마, 티슈는 당연 흰색이지 생각했는데검정색이 있었어요 검정 티슈 구매자의 구입 후기를 보면먼지를 닦을 때 , 어느정도 닦였는지 알 수 있어서 좋다거다비염으로 코를 막아야 할 때흰색 티슈는 색상 때문에 너무 튀어서검정색 티슈를 넣으면 거울을 봐도 위화감이 없어서 괜찮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상품 페이지를 보니, 흰색은 결혼식이나 운전사, 선거 활동, 경비 등일반 업무에 많이 사용이 되고검정색 면장갑은, 장례식이나 접객, 응원단 혹은 태닝 방지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티슈 공장에서 발매한 상품에는 레인보우 티슈도 판매. 괴담에 나오는 빨간종이 .. 2019. 2. 3.
사고로 전철이 멈추었기에 국수가 먹고 싶어서 1월의 마지막 날에 동경에 눈 예보가 있었습니다. 저녁 무렵부터 시작된 빗방울이 꽤 굵어지고 빗방울에서 샤베트 얼음 같은 눈발이 조금 날렸습니다. 바람도 세고 평소에 걸어 다니지만 날씨가 안좋으니 전철 타고 집에 가야지.. 했는데...사고가 났는지 운행 정지라는 안내가 떳습니다. 역 앞에 가보니,, 사람들이 역 안으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개찰 밖에서 재 운행을 기다리는 듯 사람이 많았습니다. 전철은 사람과 접촉한 사고라 재운행은 오래 걸릴 것 같았습니다. 일본은 사람과 전차와의 접촉으로 사고가 많이 납니다. 이건 대부분 뉴스도 되지 않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시기나, 기업이 결산을 하는 시기가 되면 사고가 많은 기간이라고 웃으며 말해주는 일본 사람들..큰 사고인데 전철이 움직이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만.. 2019. 2. 2.
일본의 1인 불고기 전문점을 기웃거리고 왔다. 회사 끝나고 배고파서 회사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가는 길에, 1인 불고기 전문점을 발견했어요 혼자 사는 저는 약속 없이 밖에 나오면 혼자라도 여러 식당을 혼자 가는 편인데 단, 아직 못 가본 데가 1인 불고기 전문점입니다. 규동이나 우동이나 그냥 혼자 먹어도 괜찮은데 고기를 구울 때는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어요. 하긴 그럴 사람 없어서 혼자라도 잘 구워 먹는데 이, 1인 불고기 전문점이 있다는 건 알지만,, 그 문턱을 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식당 내부 모습1인 1좌석 1불판 손님들의 후기 사진 바깥에 간판에 메뉴가 다 나와있네요소스종류 키와미 소스 / 소금양파 소스 / 매운 한방재료 소스숙성 갈비 정식 고기 1종 690엔 숙성 갈비 정식 고기 2종 1050엔 숙성 갈비 정식 고기.. 2019. 2. 1.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