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339

728x90
728x90
시라스동 오늘은 시라스동을 먹고 왔습니다. 원래 시라스동은 생으로 먹는게 더 좋은데, 기간이 정해져있기도 하고 멀리 가야 하기에 항상 찜으로 나오는 시라스동입니다. 잔멸치 같은게 시라스에요. 생 시라스는 투명합니다. 이건 한번 쪘기 때문에 희게 되었네요. 반찬은 간단. 배추 샐러드 절임, 일본식 달걀말이, 도로로 콕! 노른자를 터치고 간장을 조금 뿌려 먹습니다. 약간 시라스가 부족한 감이 있어요. 밥 보통 사이즈로 시켰는데.. 나중에 부족해서 토로로 섞어서 먹었습니다. 생소한 일본 음식중인데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2019. 3. 31.
벚꽃 구경하는 이유: 세대별로 다르다? 벚꽃이 만개했어요! 제가 사는 동네에도 예쁜 꽃이 활짝 피었어요 ^^ 뉴스에서 본 대로, 이번 주말! 동경의 벚꽃은 활짝 다 피어서 꽃 구경 찬스라고 합니다. 저녁 뉴스에서 연령별로 꽃 구경 가는 이유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중 장년층의 벚꽃 놀이하는 이유는 꽃구경!! 당연히 꽃 보러 오는 거지요! ----------------------------- 중년의 벚꽃놀이는 먹고 마시자!! 캔맥주, 닭꼬치, 치킨!! --------------------------- 젊은 층의 벚꽃 놀이의 이유는? 뭘까요?? 뭘까요?? 정답은!!!!!!!!!!!!!!!!!! SNS에 사진 올리려고~~!! 순간 뜨끔.. 흠흠흠, 출처: https://weathernews.jp/s/topics/201903/120205/ 이유는 꽃구.. 2019. 3. 30.
아기 엄마 극한 공감 - 유아 살해에 대한 일본 엄마들의 뜨거운 청원 일본에서 한 아이 엄마가 체포되었습니다. 어린아이를 자기 손으로 살해한 용의인데요. 이 아이 엄마의 처분을 두고 일본의 엄마들이 형을 감형해주기를 원하는 청원이 생긴 겁니다. 사건의 개요.. 11개월 된 세 쌍둥이 중 차남을 바닥에 내리쳐서 살해한 용의로 체포, 상해치사 혐의로 징역 3년 6개월의 형을 받았다. 아이 엄마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가혹한 세 쌍둥이 육아에 우울 상태였지만, 범행시 책임 능력이 있었다고 인정되어 실형 처분을 받게 되었다. 부부의 사정.. 이 부부는 불임치료 끝에 세 쌍둥이를 낳았는데, 세 아이 모두 저체중이었고, 출산 후 친정에 갔지만 음식점 경영을 하는 부모님에게 의존할 수 없어서 집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남편은 6개월간의 육아 휴가를 얻었지만 육아에 익숙하지 않은 남편과.. 2019. 3. 29.
섬유에 프린트된 글씨나 이미지 지우는 방법 프린트 T 셔츠에 그림이나 글씨를 지우고 싶을 때. 방법이 있습니다. 셔츠나 천가방에 프린트를 지워버리고 싶은 분들이 많았어요. 프린트 T 셔츠는 세탁해도 벗겨지지 않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단 다리미로 인쇄 된 (열 압착) 것은 기본적으로 벗겨지지 않습니다. 억지로 벗기려하면 핫멜트 (접착제 흔적 압착 흔적)가 의류에 남아버리고, 껌딱지 뗀것 처럼 더러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프린트를 벗겨내는 방법, 지우는 비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단계별로 따라하면 예쁘게 프린트가 벗겨지기 때문에 실천해보십시오. 열로 떼어내는 4 가지 방법 천에 인쇄된 글씨를 지우는 방법은 다음의 4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리미와 젖은 수건을 사용 다리미와 다리미 전사 시트를 사용 .. 2019. 3. 28.
일본 시의원의 나쁜 연설을 듣다가 훗!하고 웃은 이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역앞이나 슈퍼앞에는 시의원? 들이 자주와서 연설을 한다. 보통 정부 비판이나, 정책을 말하며 시민들의 시선을 끄는데.. 나는 영주권은 있지만 투표권은 없는 외국인이라, 일본 정치에 관심이 없다. TV에서 국회 회의 중계를 보면, 초딩 학급 회의 같다. 그냥 막 던지고 막 받아치고. 어쩔때는 의사봉 뺏고 막 싸우고.. 좀비떼 같은.. ㅠ 하루는, 역앞을 지나는데 한 의원(?)이 정당의 깃발을 들고 마이크로 큰소리로 떠들고 있었다. 다른 스탭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뿌리는데 [일본의 심각한 인력 부족으로 인한 외국인 노동자~~]라는 글인듯 하다. 나는 관계없는 사람이라 전단지 필요 없다며 그 옆을 지나가고 있었다. 마이크 잡은 의원이 주장하는 소리가 들린다. ... 지금의 .. 2019. 3. 28.
일본사람들이 감기걸렸을때 이마에 붙이는 파스 한국에도 이미 많이 들어와있는걸로 아는데 일본사람들이 감기걸렸을때 이마에 붙이는 파스 파스라면 후끈하거나 맨소래담처럼 차갑게 하는 약제가 들어있는데 이 열 내리는 시트는 일본어로 라고 한다. 말 그대로 해석하면 열 내리는 시트. 사이즈는 어린이용 어른용 다양하다. [쿠팡수입] 코쿠보 열 냉각시트 어른용 민트향 16개입 COUPANG www.coupang.com 날이 더울때 쓰는 냉각 시트도 생겼고 요즘은 열 내리는 아이마스크도 나와있다. 약간의 접착제 성분이 있어 이마에 붙이면 찰싹 붙는다. 아텍스 핑크퐁 열냉각시트 COUPANG www.coupang.com 아기용・어린이용・어른용 시트의 차이는・・・ ■아기용 ・아기의 이마에 적합한 크기・냉감. ・무향료・무착색・약산성이므로 피부트러블이 적다.. ■어린이용.. 2019. 3. 27.
오이 맛사지 편하게 하는 방법 제가 오이 마사지를 할때, 사용하는 팁? 을 알려 드릴께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정보인지도.. 모르지만.. 결과는 생 오이를 얼굴에 챱챱 부착하여 20분 정도 기다렸다 물 세안 이랍니다. 오이 마사지 하고 세수를 꼭 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에 적어놨어요 ^^ 그럼 제가 맛사지 오이를 준비하는 방법은.. 양배추 채써는 채칼(필러)입니다. 이거 아주 만능이에요, 양배추 채썰기도 아주 편하고 각종 채소 껍질 벗기기에도 최고! 아마존 판매 가격은 950엔 이게 짱이다. 이거 하나 있으면 양배추 감자 당근 오이까지 아주 훌륭하게 잘 쓸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xlebQ 노노지 양배추 필러 채칼 슈퍼라이트 그린 CBP03G COUPANG www.coupang.com 준비물.. 2019. 3. 27.
실명의 위험 마저있다 백내장이란? ■ 아무도 피할 수없는 백내장 80 세 이상에서 100 % 발병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눈의 질환은 증가 해 간다. 중년이 직면하는 증상이 가까운것이 잘 안보이는 "노안" 눈에 피로감이나 중압감이 생기는 '눈의 피로'일 것이다. 경미한 눈부심이 심각 하면 안과 질환의 초기 증상 일 가능성도 부정 할 수 없다. 시력 저하와 시야가 흐릿 빛의 섬광이 증가 등 시력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백내장의 증상의 우려가있다. 백내장을 방치하면 시신경에 장애가 발생하여 시야가 서서히 나빠져가고, 실명 원인의 제 1 위를 기록하는 "녹내장"을 발병 시킬 가능성도있다. 또한 망막의 중심부 황반에 장애가 생겨 시야의 왜곡이나 흐린 시야 협착 (시야가 좁아지는 것)이 발생 "황반 변성"50 대 이상으로 많은 질병에서 고령이 될수.. 2019. 3. 26.
기미의 원인! 자외선만이 아니다. 이외로 모르는 기미의 원인. 기미는 자외선에 의해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자외선 뿐만이 아니라 여러 원인에 기인합니다. 건조 피부의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기에 기미가 생기기 쉬워집니다. 촉촉함이 사라진 피부는 각질층이 두꺼워지고, 오래된 세포가 표면에 쌓이게 됩니다. 피부가 두꺼워지면, 피부 사이클인 턴오버가 늦어지기에 멜라닌의 배출이 쉽게 되지 않아, 기미가 생기기 쉬워집니다. 상처, 벌레 물린 자리 상처나 벌레 물린 자리는 염증이나 마찰에 의해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 멜라노사이트가 자극 받게 됩니다.자외선에 노출된 것처럼, 상처생긴 부분을 몸이 보호하려고 멜라닌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피부는 염증이 생기기 쉽고 기미로 변하는 염증성색소침착이라 불립니다. 스트레스 피부가 직접 받는 스트레스가 아니라, 정신적.. 2019. 3. 26.
기미가 잘 생기는 사람은 혈관이 딱딱하다? 일본의 신문이나 TV 방송에 많이 보도된 내용인데요, 기미가 동맥경화의 지표가 된다는 데이터가 있다고 합니다. 기미는 자외선이 피부속에 침투하여 피부를 멜라닌 색소로 검게 만들어 피부를 보호하도록 하는 자연적인 피부 방어 흔적입니다. 하지만 보통 기미의 원인은 연령등의 여러가지 요인과 턴오버 사이클이 늦어지면서 멜라닌을 배출하지 못해 피부 속에 그대로 남아 기미가 되기도 합니다. 기미와 혈관 경화의 관계는?? 에히메 대학 피부과의 미야와키 사오리 조교등이 대학병원 항가령 예방 의료 센타에서 검진을 받은 중고년 여성 169명 (평균연령 65세)를 대상으로 초음파 검사로 경추 동맥의 경화 상태를 조사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로 얼굴을 촬영하여, 컴퓨터로 기미의 총 면적이나 주름의 길이, 피부톤, 기부결, 모.. 2019. 3. 26.
일본에서 팔리는 기미 미용액 멜라노CC [기미, 주근깨] 일본 성인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멜라노 CC [구매 사기주의] 가짜만들어 팔아서 난리난 "멜라노CC" 며칠전에 알게된 뉴스인데 한국에서도 인기 많을거에요. 멜라노CC 비타민C가 들어있어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는 화장품. 일본의 유명한 제약회사 로토 제약에서 만들어서 약용으로 기미와 여 fumikawa.tistory.com 멜라노 CC를 제조하고 있는 로토 제약은 긴 시간동안 비타민C 연구를 계속하여, [피부에 바르고 공기에 접촉해도 파괴되지 않는 침투형 화장품 바르는 비타민C의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노CC는 활성형 비타민C로 고순도의 비타민C가 그대로 피부에 침투됩니다. 다른 비타민C가 배합된 기미 치료 화장품은 대부분이 피부에 효과가 없는 타입인 비타민C 곧, 아스코르빈산 글리.. 2019. 3. 26.
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 - 괜히 울컥 사회생활을 하면 감정을 숨겨야 하는 경우가 있다. 아침에 누구와 싸우고 나왔다고 해서 하루종일 그 안좋은 기분으로 사람을 대할수는 없다 나는 내 감정을 숨기고 살고있다. 해외에 홀로 지내는 즐거움도 있지만 깊은 외로움과 서러움이 있기도 하다. 또 그걸 가족이나 친구에게 터놓지 않는다. 뭐 크게 티내지 않은것일 뿐 허세인지도 모르지만나는 괜찮다. 행복하다. 가면을 쓰고 산다. 힘들어 잉잉 이건 좀.. 속은 문들어져도 달래줘라 도와줘라 하지 않는다. 굳이 해외생활이 아니라도 모든 사람들은 괜찮다는 얼굴로 사는거 아닌지.. 때문에 항상 괜찮은 척을 한다. 어른인 척을 한다. 속은 아직 어른이 되지 못했음. 철없음 은근 슬쩍.. 날 걱정해주고, 내 마음 알아주길 바라기도 한다. 허나 누가 내속을 알아주나.. 모.. 2019. 3. 26.
일본의 기미 관리 영양제 토란시노2 <오타모반 반점> 자외선이 피부에 안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어요. 이번에 일본에서 많이 팔리는 기미 치료 보조제를 알려 드려요. 기미라기 보다는 오타모반 반점에 효과가 있는 보조제 입니다. 체크해보세요. □ 30~40대에 갑자기 기미가 생겼다. □ 양쪽 볼에 좌우 대칭으로 넓게 생겼다. □ 계절에 따라 농도가 다르다 □ 임신, 출산으로 눈에 띄게 늘었다. □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다. □ 자외선 대책, 비타민 섭취도 소용이 없는듯 하다. □ 평소 스트레스가 많다. 오타모반양 반점을 의심해 보세요 주로 양쪽 볼에 광대를 따라 나비모양으로, 눈 옆 C존에 띠모양으로 퍼져있습니다. 이 보조제는 간반이라는 눈아래 퍼져서 생기는 기미에 잘 듣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기미는 여러 곳에 생긴 색소 침착이라고 합니다. 광대를 따라 좌우.. 2019. 3. 25.
배가 쏙~~!! 그리고 눈에서 돌이나와요! 주말에 정말 좀비처럼 누워지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탓으로 변명을 하고 밥도 하기 싫어서 피자를 주문했다. 까망베르 치즈, 밀풰유 생지, 쿼터 얇은 크리스피 생지에 카망베르 치즈가 메인인 4가지 재료 토핑 이다. 시켜먹는걸 좋아하지 않지만 피자는 떡볶이 처럼 만들어먹기 그러니 주문배달이 딱이다. 따끈 따끈 야들야들한 치즈와 바삭한 크리스피 생지가 맛있다. 원래 기름진거 잘 안먹고 패스트푸드도 별로인데 가끔 먹으면 너무나 맛난 음식이다. 인간의 미각이 이건 맛있어 라는 신호를 보내듯 향도 맛도 좋다. 술을 끊지 않았다면 와인과 함께 먹으면 짱인데. 아마 마셔버렸다면 혼자 한병은 클리어할듯하다. 조신하게 커피를 대용량으로 내리고 손가락에 기름 묻을라 나무젓가락으로 집어서 먹는다. 오랜만에 미각충족하는듯. 그.. 2019. 3. 25.
알로에베라 잎 구입 여자가 제일 맘 아플 때 기분 쳐질 때는 피부가 뒤집어졌을 때!! 피부가 이상하다. 붉어지고 아프기도 하다. 원인을 모르겠지만 꽃가루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스트레스 인가 싶기도 하다. 피부 진정에 좋다는 알로에 라쿠텐숍에 포인트가 남았기에 사버렸다. 택배가 왔는데 크기에 놀랐다. 키친타올과 비교 한 며칠 그냥 두었는데도 흐물거리지 않고 탄탄하다 인터넷 에서 본대로 양쪽 가시를 제거하고 적당한 사이즈로 썰었다. 투명 알로에겔이 나오나 싶었는데 도마에 노란 진액이 보인다. 뭐지 ? 남은건 랩으로 싸서 지퍼백에 봉인 그리고 조금 썰어서 요구르트에 섞어 보았다. 아무맛이 안나는데 사각사각하다. 시중에 파는 알로에 요구르트와 비슷하다. 맛사지 하려고 샀는데 쥬스해먹으면 좋겠다 싶다. 나중에야 알았지만... 피부.. 2019. 3. 24.
녹내장의 원인 · 증상 · 치료법 녹내장의 원인 · 증상 · 치료법 정리 녹내장은 어떤 병?녹내장은 눈에서 들어온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시신경에 장애가 발생 시각 (보이는 범위)이 좁아지는 병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고 눈으로 본 정보가 잘 뇌에 전달되지 않게되어 이미지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시야와 시력에 장애가 생기는 병 증상은 조금씩 보이는 범위가 좁아 져갑니다. 그러나 그 진행이 매우 느리고 두 눈의 증상이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희소 녹내장은 장년층에 일어나는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 40 세 이상에서는 20 명 중 1 명꼴로 환자가 있다는보고도 있습니다 녹내장에 의한 시신경의 장애는 눈의 경도 인 안압이 그 사람이 견딜 수 안압보다 상승함으로써 발생합니다 안압이 상승하는 원인에 의해 주로 개방각 녹내장, 발달 녹내장, 폐쇠적 녹내장으로 .. 2019. 3. 23.
일본에서 은행업무. 한국사람 속터지는 시스템 일본 은행에서는 빨리 해달라고 부탁하면, 손님이 적은시간에 다시오라고 기다리지 못할거면 가라고 한다. 친절한 서비스가 우선인 일본이지만 번호표대로 안내하는 매뉴얼 지침을 중요시 하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업무 처리가 늦어도 대부분 불만없이 이용한다. 대출 하는것도 아니고 지불 업무일 뿐인데.. 은행 업무 중에는 은행이 갑이다!! 지방세 등을 납부하기 위해 은행에 가게 되었는데 세금, 공공요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은행에 비치된 아래의 의뢰서를 작성해야 한다. 편의점에만 가도 지로용지 하나만 가져가면 도장 꽝 찍고 영수증을 돌려주는데 지로 납부서만 확인해도 회사 정보와 금액이 다 나오지만 저 용지에 수기로 내용을 또 한번 기입해야 한다. 회사이름, 회사 대표 이름, 전화번호, 지불 금액, 통장 번호, 회사 통.. 2019. 3. 23.
착하다는 말의 의미 - 나의 착함에 대한 불만 착하다. 나는 어릴때 부터 이 말에 집착을 했는지 모른다. 착하다는 말이 칭찬이었다. 어른들도 친구들도 나를 착하다 하며 칭찬해주면 나는 더 착한일을 해야지 했나보다. 그 말이 나의 기분을 좋게 했다. 점점 사람들에게 지쳐가고, 나는 나의 착함을 점점 버려가고 있는것 같다. 착한것이란 뭔가? 착하다 형용사 언행이나 마음씨가 곱고 바르며 상냥하다. 사전적인 의미는 선한 마음과 행동인데 보통 그렇게 여겨지지 않는것 같다. 실재 생활에 나의 착함은 어떻게 인식되어지는것인가? 아이가 착하다는 말 많이 들어봤을건데 어린 아기가 착하다는 말은 어떤 뜻일까? 조카가 태어나고, 울지 않고 잘 웃기만 해도 어른들은 아이에게 착하다 했다. 여기서 착하다 라는것은 울고 보채서 어른들의 애를 태우지 않아서 착한건가? 어디 가.. 2019. 3. 22.
여자어 해석하기: 친구가 중요해 내가 중요해~ 영업사원 B 예쁜 여자 친구가 와이프가 되고 나니 더 많이 싸우게 된다고 한다. 좀 웃긴건 본인도 잡아놓은 생선라는 인식이 있나 보다. 때문에 연애할 때보다는 덜 신경쓰게 된다는 자각은 있다고 한다. 영업사원 B가 와이프가 쓰레기통에 버린 굽빠진 구두를 고쳐왔는데 와이프가 왜 쓸데없는걸 하냐고 막 화를 냈다고, 좋은일 했다고 생각했는데... 섭섭하다고 한다. 여직원들은, 새걸 사주지 왜 쓰레기를 주어와!! ㅋㅋㅋ 여자가 버린 구두 가방 옷에는 일절 미련이 없는데 그걸 다시 고쳐왔다며 깔깔 거리고 웃었다. 요새는 자꾸 와이프에게 친구가 중요해 내가 중요해 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고. 물론 네가 중요하지 라고 답하지만 내 뭐가 중요한데 뭔데 뭔데 한다고 한다. 화장품 검품 작업을 하며 둘러싸인 여직원들에게 상.. 2019. 3. 20.
코로로 신상 - 시베리&데츠 세븐에 갔다가, 피해갈수 없는 젤리코너..코로로 젤리 신상이 나왔네요..슈퍼푸드 과육이 들어있는데 철분까지 포함이라니..이건 사야해~!! 시베리와 데츠? 시베리 : Sea buckthorn 씨벅턴이라고 하기도 하고, 비타민 나무, 산자 나무라고도 합니다. 몽골대륙에 자생하는 과일로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고, 오메가7성분도 있다고 한다. 데츠 date palm 대추과라는데 그냥 대추 아닌가? 대추야자과라고 합니다. 때문에 이 두가지 슈퍼푸드를 말린 과실이 젤리안에 들어있어서철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뒷면을 보니 코로로 젤리 특허가 있네요. 개봉.! 짜잔.. 포도맛 코로로랑 비슷한데.. 음.. 한잎 베어무니 안쪽에 과실이 들어있는게 보입니다. 씨앗이 씹혀요~ 씹는맛 두배로 좋아졌네요.향도 진하고 자꾸 손.. 2019. 3. 19.
일본의 서점 - 어린이 잡지 코너에서 방황하는 어른 보통 궁금한 책은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편이다, 싸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책 구경을 하러 서점에 가기도 하는데 항상 재미있는 영감을 받기도 한다. 작년에 발행된 무라카미 하루키의 기사단장 죽이기.문고본으로 나왔다. 당시에 튼튼한 북커버로 묵직한 책을 샀는데 문고본이라 가볍고 스마트폰 정도의 사이즈라한 손에 잡힌다. ♣ 기준이 되는 문고본 사이즈 : 105mm × 148mm 가벼운 게 일단 마음에 든다 총 4권이 되었다고 하지만, 전철 이동시간이 긴 사람들에게 문고본은 도움이 된다 서점에서 구입하면 서비스로 책에 커버를 씌워주기에 그 또한 책이름이 가려져서 더 좋다. 서점에 오면 여러 잡지나, 새로 나온 문고본 같은걸 보기도 하지만더 재미있는 것은 조카가 좋아하는 어린이용 잡지이다. 집.. 2019. 3. 18.
히카리상의 전시회 히카리상은 접시에 그림을 그리는 접시화 예술활동을 하고있다. 접시화 그리기 교실도 하고있기에 참가자들의 작품을 전시한다고 해서 시간이 되면 방문해달라는 연락이 있었다. 꽃집에서 예쁜 꽃을 골라 히카리상 집으로 향했다. 집에서 열리는 전시회??!! 히카리상은 남편이 유명 회사의 이사님이시며 동경 한가운데 3층 주택을 보유하고, 집안에는 엘레베이터도 있다. 도착해보니 집안의 큰 룸에 작품을 전시하고 있었다. 참새를 그린 접시화 집에 자주 찾아오는 참새들을 위해 참새밥주는 용기를 설치했더니 점점 참새들이 친구들을 데려왔다고 한다. 그 참새들이 주인공인 그림이다. 사진을 보여주며 이렇게 마당 정원에 참새용 부페를 만들었다며, 쌀, 좁쌀로 참새들을 기쁘게 해주었다며 모델료는 충분히 주었다고 한다. 파란 하늘아래 .. 2019. 3. 17.
토리소멘 삼계탕 소면 비슷 따뜻할줄 알았더니 저녁부터 갑자기 찬바람이 부는 날.외투도 보온력이 떨어지고 기운도 빠지기에 밥을 먹고가야겠다 싶었어요. 뜨거운 국물이 먹고싶지만 라멘이나 우동 말고, 닭육수로 만든 국수를 먹어야 겠다 싶어서서점을 잠시 들리고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 다이기라는 점포! 여기 주방장이 TV에도 나오는 유명한 사람이라던데.. 그분의 회 요리와, 우동도 맛나지만 오늘의 초이스는 토리소멘 (닭 육수 소면) 기모노 차림의 오카미(여주인)이 좌석 안내부터 물수건까지 엄마처럼 웃으며 반겨줍니다. 오카미의 특징은 정말 친근한 할머니 같은 사람이 많아요. 지난번에 간 두부집은 젊은 오카미가 갑자기 병풍같은 문을 드르륵 열더니 와줘서 고맙다며 절을 하고 가기에 밥먹다 놀랜적도 있었어요. 가게 분위기는 넓직하고.. 2019. 3. 16.
아버지의 디지털 장례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딱 1년이 되었는데, 아직 실감이 나지 않아 가끔 착각을 한다. 언니도 마찬가지로 친척 결혼식에 갔다가, 아빠 어디있나? 하고 손님들이 앉은 상을 훓고 있었다고 한다. 머리는 아는데, 현실적으로 다가오지 않는 일상에 아빠는 살아계신듯 하다. 모두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에도 생일 자동알람이 뜨는데 그런 메세지가 올때마다 아빠가 보냈다는 생각으로 나는 좋기만 하다. 가끔은 아빠 카톡 프로필 사진과 사진첩을 보면서 관광지에서 먼 산보는 어르신 포즈를 보며 웃기도 하기에 카톡방도 삭제를 못한다. 가끔 아버지가 설정하신 밴드 알람이 울리거나 카톡 생일 공지가 뜨기도 한다. 아빠가 보냈네? 카카오톡의 기능은 가족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생일 공지가 뜨는법 그런데 이런 애틋함은 직계가족의 마음 뿐.. 2019. 3. 15.
일본의 아날로그 시스템 - 수기 납품서 업체에 물건을 배송하면, 납품서를 꼭 달라고 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대부분 규모가 큰 회사인데, 아래와 같은 전용 전표에 수기로 기입을 합니다. 상품명, 상품 코드, 수량 가격, 합계 금액 등등... 아.. 손글씨.. 싫다.Aㅏ~~ 납품 수량이 적으면 수기로 적는것은 별로 힘이 들지 않지만, 수량과 품목이 많아질 수록 이걸 언제 다 적어서 보내지?? 하고 부담감이 팍팍 듭니다. 굳이 배송 전표가 있는데 각 사에 맞는 전용 전표를 구매하고 그 전표에 하나하나 수기 기입을 하고 그걸 또 우편으로 보내는 작업 때문에 업무이긴 하지만 귀찮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메일같은 디지털로 하면 더 쉬울텐데 기업마다 자사 스타일이 있으므로 전표가 없으면 상품대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ㅠㅠ 때문에 각 사에 맞는 전표만 .. 2019. 3. 14.
N사이트 글로벌 회화가 이상하다. N사이트의 사전을 이용하다 글로벌 회화라는 페이지를 발견하고어떤 표현들이 있는지 살펴 보았다. 이런 저런 대화를 살펴보다 이렇게 직접적으로 묻는 일본인이 적은데? 회화 예문으로는 적절하지 않은데? 하는 의문이 들었다. 옆에 있는 디자이너 C상에게 한국 사이트에 올라온 일상 회화인데 묻는 말에 답하시오 라고 하고사이트에 있는데로 읽어주었다. 나 : 돈 좀 빌려 주세요C상 : 에?? 에?? 에?? 갑자기 돈빌려 달라니 무슨 소리에요나: 여기 회화에 나와 있으니.. C상 : 헤에에에~~ 그렇게 직접적으로 ??!! 나: 아무튼 돈좀 빌려 주세요C상 : 아무리 그래도.나: 얼마나 필요해요? 라고 물어봐요.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C상에게 똑같은 회화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C상 :우와.. 이 대화 엄청나네.이렇.. 2019. 3. 13.
「멸균」・「소독」・「살균」・「제균」의 차이 무균(無菌) 한자대로, “모든 균이 존재하지 않는” 것(상태)입니다. 멸균 (滅菌) 한자 그대로, 「균을 멸 하는」것 (무균성을 달성하기 위한 프로세스)입니다. 유해·무해를 불문하고 대상물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미생물 및 바이러스 등을 살멸 또는 제거함으로써, “미생물의 생존할 확률이 100만분의 1 이하로 되는 것”으로 멸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 생체를 멸균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감균」이라고 잘못 기재가 되는 일이 있습니다만,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멸하는」 일이므로 「멸균」입니다. 소독 생존하는 미생물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처치법으로, 대상물에 존재하고 있는 미생물을 모두 살멸·제거하는 것은 아니고, 병원성 미생물을, 해가 없는 정도까지 줄이거나, 또는 감염 힘을 잃게 .. 2019. 3. 12.
엄마가 두려워하는 공포 이제 엄마가 아버지 돌아가시고 혼자가 되었고, 손자들이 늘어나면서 자신이 할머니가 되었다는걸, 나이가 들었다는 느낌이 오나보다. 무릎 수술을 하면서 부터 자기몸이 자기몸 같지 않아 여기저기 자주 아프고 체력도 예전같지 않아보인다. 엄마 목소리는 잔소리를 하면 어딘가 내 양심에 콱콱 박히는 느낌인데 요새는 목소리에 힘이 빠져있다. 전화속 엄마 잔소리를 들어도 예전처럼 콱 박히지 않는건, 내가 엄마 잔소리에 대한 내성이 생긴 건지도 모르지만 그 미세한 약한 목소리의 차이를 느끼며 엄마 목소리를 듣는 나도 마음이 아프다. 빵빵한 풍선같은 엄마 목소리가 요새는 바람빠진 풍선같은 느낌을 받는다. 한동안 아버지 먼저가신 충격으로 계속 방황을 했다며.. 근데 요새 엄마가 무서워하는것이 생겼다. 나중에 자신이 치매가 .. 2019. 3. 12.
쁘띠 홈 가드닝 - 물만 줘도 쑥쑥 자라는 새싹 채소 재배하기 새싹 채소가 몸에 좋다는 것과 수경재배가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솔깃~~!! 그리고, 히카리상 집에 놀러갔을 때, 히카리상이 자랑하며 보여주신 수경재배 수조를 보고서는의욕이 활활 타올랐다. 씨앗도 비싸지도 않다. 씨앗을 사면 키우고 먹고 키우고 먹고 할것 같더라. 처음은 잘 몰라서 씨앗과 함께 재배를 쉽게하는 옵션까지 구매했다. 브록콜리 씨앗과. 상추, 개채라는 약간 매운맛이 나는 씨앗 이렇게 3종류를 구매했다. 수경재배는 물만 잘 주면 된다고 한다. 그래서 페트병, 접시를 활용해서 책상위 정원을 만들었다. 재배 세트에서 포함해준 영양제도 주면서. 몇일 기다렸더니 저렇게 자랐다. 초보도 쉽게하는 수경재배 팁.씨앗을 스폰지나 발아 용기에 뿌려서 물을 주고, 컴컴한데 한 2일 3일 둡니다. 그러면 발아가 되고.. 2019. 3. 11.
우익 아저씨가 반박 못한 대화 다도 교실을 다닐때 만났던 미찌코상이 밥 같이 먹자고 집에 초대를 해서 미치코상 집에 방문한적이 있었다. 기모노를 곱게 입으신 미찌코상의 시어머니와 미치코상의 남편이 있었다. 미리 한국인 친구가 온다고 알렸다 하기에, 도착하자 마자 인사를 나누고 한국 슈퍼에서 사온 구운김 세트를 건네었다. 일본의 가정요리라며 돔(생선)으로 지은 밥을 먹으며 이러저러 이야기를 나누는데 처음에는 좋은 분위기였다. 한류 드라마 왕팬인 미치코상이기에 한국 드라마에 대한 얘기로 시작해 그에 따른 에피소드와 최애 욘사마 때문에 얼마를 썼네하며 미치코상의 얘기로 재미있고 좋은 분위기였다. 근데 이상한 기분이 드는건 미치코상의 남편이 틱틱, 좀 불편한거다. 일본인이라고 다 친절한건 아니고, 또 일본 특유의 우찌 / 소또 개념으로 사람.. 2019. 3. 10.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