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야기2019.07.31 00:02

일본의 공영 방송 NHK. 방송 수신료를 징수 합니다.

한국은 전기요금에 포함되어 있죠?

일본은 징수원이 돌아다니며 회수하거나, 자동 입금을 요청합니다.

말하자면 이 징수원들이 막무가네이며,

현관앞에서 돈받으러온 야쿠자 처럼 돈 받아낼 때까지 징징 댑니다.

금액도 그리 작은 금액은 아니에요.



이미지 출처 : 야후재팬



금액이 비싸서, 바쁜 샐러리맨이나 유학생들은 TV도 안보는데 이걸 내라니.. 부담도 크고 좀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이것은 의무라 하여 반드시 지불하라고 합니다.


TV 안본다니까..TV없다고 버럭거려도

인터넷에 연결된 핸드폰을 가지고만 있어도 지불하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당]이 당선되었던건 아닌가 싶네요.


가가 호호 돌아다니며, 미가입 맨션에는 이름도 모르는 사람이 살고 있으니 이런 봉투를 투척합니다.

중요. 반드시 답신하라..

-- 그래서 맨션 입구에 오토록으로 입장을 제한하는 맨션을 선호하나 싶기도하네요.



그런데.. 이번 일본에서 뉴스가 되고 있는것이 NHK가 토요코인이라는 호텔에

각 객실별로 수신료를 내라는 최고지법 판결이 나왔어요.


토요코인은 전국에 230동.

각 객실에 TV를 설치 하는데, 판결 결과 19억 3천5백만엔을 지불하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호텔 지점 한군데서가 아니라.. 각 객실에 대한 수신료에요. (띠용!!)



트위터로 설문조사를 한 내용인데 [지불 의무 있음]이 합헌으로 결정되었다는 설문에

90%가 [용서못해, 장난하냐!]

10%가 [최고 법원 판결 납득]


뭐 당연히 지불해야지 법을 지켜야지. 사회 질서를 지켜라 하는 사람도 있고..

NHK에서 뭐 좋은 방송을 한다고 돈을 쥐어줘!~~ 사원들은 박봉에 고생시키는 주제에.. 수신료 못내~!! 라는 사람도 있고...


이 결정으로 각 호텔은 각 객실별 수신료 지불이 당연한게 되겠죠.

190억원 내야하는 호텔은 어쩔..꺼야.. 불쌍..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각 객실마다 헐 ..
    말도 안돼
    그 객실에 한달 내내 손님이 있는 것도 아니고
    손님 없는 날도 있을텐데 ..

    2019.07.31 00: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보지도 않는데 내라는건 좀..ㅎ
    징수액이 어마하군요..×.×

    2019.07.31 03: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ㅇㅇ

    일본이 부자나라 가난한 국민인 이유 중 하나군요.

    각종 세금때문에 월급의 30%를 떼가고, 거기에 수신료까지.

    수신료가 대략 한국보다 10배 비싸군요

    2019.07.31 03:47 [ ADDR : EDIT/ DEL : REPLY ]
  4. 한국도 에전에 받으러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TV 1대당 징수를 하기 때문에 TV가 몇대냐를 확인한다고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었죠..
    일본에선 TV보기가 힘들겠습니다 ㅡ.ㅡ;;

    2019.07.31 06: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TV없어도 내야해요. 인터넷만 연결되어도 정보를 보는거라 내야 한다고 해요. 칼든 강도보다 무서븐것들입니다.

      2019.08.01 00:03 신고 [ ADDR : EDIT/ DEL ]
  5. 후미카와님 일본에서 살고는 워홀러들도 밤 늦게 찾아와서 계속 벨을 누른다고 해서 무섭다고 하더라구요.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31 07: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칼만 안 든 강도 느낌이네요.
    무시무시합니다..ㅎㅎ

    2019.07.31 07: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처음은 친절히 그리고 개인정보를 취득하면 뭐 삐꺽했을때 법적대응이 옵니다.
      최고 법원에서 항상 NHK쪽이 이겨요

      2019.08.01 00:04 신고 [ ADDR : EDIT/ DEL ]
  7. 우리나라 요즘 KBS 형태를 보면
    방송 수신료 정말 내고 싶지 않은데
    아파트관리비에 함께 납부하니 어쩔수가 없네요
    납부거부운동이라도 하면 좋겠어요

    2019.07.31 07: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은 국민의 의무라며 반드시 내야 하고
      시골집에서 내고 자취하며 내고 기숙사라 내고 암튼 방만 갈리면 내야 하는듯

      2019.08.01 00:05 신고 [ ADDR : EDIT/ DEL ]
  8. 비밀댓글입니다

    2019.07.31 08:03 [ ADDR : EDIT/ DEL : REPLY ]
    • 헐.. 테레비 사면 바로 수신료 고지서도 같이 오는군요 ㅋㅋ 찾아가는 서비스네.
      일본도 마차가지로 버티면 재판이에요

      2019.08.01 00:06 신고 [ ADDR : EDIT/ DEL ]
  9. 일본에 대해서 몰랐던 내용인데요. 잘 계시죠? 오랜만에 인사 드리네요.

    2019.07.31 09: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예전에 유학이든 뭐든 거주했거나 하고 있는 이들의 팁이라고 했던 말이 NHK 징수요원이 다 방문하는데 티비가 없다고, 안본다고 하면 실례했다며 간다는 걸 알려주는 걸 본 거 같은데 실제론 안그런가 봐요...!^^;;
    하긴 NHK(혹은 NHK 징수요원)가 깡패 내지 빚쟁이라고 하는지 알겠어요.^^;;
    토요토인 사례는 진짜 억울하네요. 1년 365일 24시간 투숙객이 전객실에 들어가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일본에서 건물 입구에 오토락으로 보안이 어느 정도 되는 맨션이 좀 비싸도 선호하는지 알겠네요.
    오토락이 되어 있으면 거머리같은 NHK 징수요원는 물론 영업사원이나 방문판매상들이 못 들어온다고 하니 저라도 그럴 것 같아요
    한국도 KBS 수신료를 의무적으로 낸다고 하지만, 집에 TV가 없음이 인증이 되면 안내고 그동안 티비 없는 집에 부과되었으면 컴플레인 걸어서 안되면 재판해서라도 그동안 뜯긴(?) 거 받은 사례를 보기도 했어요.ㅜㅜ

    2019.07.31 09: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티비 없어서 안받는다는건 호랭이 담배피던 시절. 지금은 인터넷 보는 폰만 가지고 있어도 해당됩니다. (세상이 좋아져서..)
      그래서 걸리면 내야하고 내다 안내면 연체료까지 얹어주고 안내면 법정 소환도 해줍니다.

      2019.08.01 00:08 신고 [ ADDR : EDIT/ DEL ]
    • 아...! 진짜 보기만 해도 싫으네요...ㅜㅜ
      대체 왜 그런데요...ㅜㅜ
      부가가치세도 최근 10%로 상승했었지 않아요...?
      그렇게 세금 걷어내면서 일본은 또 세계정벌할 꿈만 꾸나봐요...! 적당히 좀 거두고 그럴 돈으로 국민들을 위한 정책에 더 힘쓰지...!ㅠㅠ

      2019.08.01 01:14 신고 [ ADDR : EDIT/ DEL ]
  11. 세상에 야쿠자보다 더한듯하네요

    2019.07.31 11: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수신료가 비싼데 강제 징수라니 진짜 심하네요

    2019.07.31 11: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헙 티비보지도 않고 티비도 없는데 강제라니 무섭내요

    2019.07.31 13: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일본에 비하면 우리는 2천 5백원으로 상당히 저렴하네요.

    2019.07.31 14: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일본은 무엇이든 억지로 뺏을려고 하는데 일등 가는것 같아요.....^.^

    2019.07.31 21: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차라리 광고를 하지, 비싼 수신료 너무하네요.

    2019.07.31 23: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수신료가 정말 비싸네요.가끔보면 수신료 전기요금에 함께 청구되는것이 편리한것 같습니다.

    2019.07.31 23: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비싼 수신료에 TV가 없는데됴 강제징수라니
    날도둑이 따로 없네요.ㅎㅎ

    2019.08.01 00: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테레비 없어도 받아내요 인터넷 되는 폰있으면 내야 한데요. 한국도 이거 따라할까봐 무섭네요.
      nhk가 유명한 블랙기업인데 사원은 박봉인데 이렇게 많은 수신료가 필요할까 의심스러워요

      2019.08.01 00:12 신고 [ ADDR : EDIT/ DEL ]
  19. 비하란

    와.. 날강도가 따로 없네요. 금액도 어마무시하고..

    2019.08.01 10:07 [ ADDR : EDIT/ DEL : REPLY ]
    • 금액이 높아서 더 부담스럽죠
      공영방송이라 해놓고 가짜뉴스랑 정부 돕는 뉴스를 기준이라 내놓는데
      그래서 느그방송 안본다 해도,,,, 수신룐 걷어 갑니다.

      2019.08.02 00:31 신고 [ ADDR : EDIT/ DEL ]

추천하는 상품2019.07.30 00:02

한 달에 한 번 모이는 마음 공부인데 이번 회차가 50회가 된다고 한다.

50달이면 약 5년이 된다. (태풍 등으로 모임이 취소 되기도 했으니..)


5년 동안 매달 열리는 모임인데, 그 사이에 참여자도 많이 바뀌고,

리더의 소문이 좋아서 여러 전문 분야의 멤버들도 만나게 되었다.

소박한 모임이지만, 의사, 변호사, 기업의 임원 까지 찾는 모임이다.




이번 회차가 50회가 된다며, 참여자들 스스로 리더를 축하하기 위해 메세지를 적고,

카드를 만들고 축하 폭죽도 터트렸다.

그 전에 나도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뭔가 선물로 준비하고 싶어서 샴페인을 찾던중에 재미있는걸 발견했다.


그냥 평범한 스파클링 샴페인인데 병 라벨에 원하는 문구를 넣어 올록 볼록한 엠보싱으로 멋지게 만들어주는 서비스.

그냥 인터넷 쇼핑몰 보니까 이렇게 기념일 선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더라.



금박이 들어가 있는 샴페인.

평범한 라벨보다, 50회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선물로 좋을듯 했다.


숍에서 괜찮은 샴페인을 고르고 원하는 문구를 영어로 지정했더니

라벨 이미지를 확인해 달라고 메일이 왔다.

제작전에 이미지로 확인하는것은 그냥 검정 배경에 흰 글씨 양각으로 보여준다.


내가 부탁한 완성된 보틀 라벨을 리더가 들고 기념사진 촬칵!

라벨에 50th 가 보인다.


이건, 가게에서 예시로 보여주는 이미지.

보통 결혼식 피로연에 많이 쓰이기에

이런식의 라벨이 많다.

금박이 둥둥 뜨기에

화려한 분위기도 연출 가능



괜히 멋지네. 


꼭 이 샴페인만이 아니라 원하는 주류를 고를 수 있고,

한글의 경우는 업체쪽에서 한국어를 모르기에,

일러스트로 만들어서 보내주면 알아서 디자인 해준다.



가격은 술값과 송료를 포함한 가공비가 들기에 좀 비싼편이지만,

선물 받은 사람은 집안에 장식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인듯 하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 샴페인을 마시지 않는 저에게는 먼 이야기네요.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30 00: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약만 먹고 있지 않으면 한번 마시고 싶어네요.

    2019.07.30 00: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공... 약 복용 중에는 술은 그냥 눈으로 보시는걸 추천해욤. 저도 눈으로만..
      사실 저거 제가 산건데 맛도 못봤어요.. ㅠ

      2019.07.30 16:34 신고 [ ADDR : EDIT/ DEL ]
  3. 고급져 보이네요.ㅎㅎ
    잘 보고갑니다.

    2019.07.30 05: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기념하기 좋겠군요^^

    2019.07.30 06: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특별한날 선물하면 정말 오래 오래 기억에 남을듯 합니다.
    이거 아이디어 괜찮네요^^

    2019.07.30 06: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엄청 고급져보이네요~ 정말 특별한날 특별한 분에게 선물하기 좋을것같아요

    2019.07.30 06: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지젤

    오..고급스러워보이는 선물이네요.

    2019.07.30 06:36 [ ADDR : EDIT/ DEL : REPLY ]
  8. 의미가 있는 선물이네요.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2019.07.30 07: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기념이 되는 날자와 받는 사람의 이름. 기념이 되는 날의 이름들을 다 적어 놓은 라벨이라 잊혀지지 않겠죠.

      2019.07.30 16:38 신고 [ ADDR : EDIT/ DEL ]
  9. 오호!~ 좋아 보입니다
    웬지 독특한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선물은 가격보다 정성과 마음인 것 같아요.. ^^

    2019.07.30 07: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뜻깊은 선물같아요

    2019.07.30 08: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오 받으면 뜻깊을것 같아요 ㅠㅠ 대박

    2019.07.30 10: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와...! 이뻐서 마시지 못 하고 장식으로 모시면서 관상용으로 두게 될 것 같은 비주얼이에요.^^

    2019.07.30 11: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와 비싸 보이네요 정말~! 커스텀하는 정성으로도 비싼 값 하지만 안에 금박이 둥둥 떠 다니니 인테리어로도 좋네요~!

    2019.07.30 14: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원래 저럼 샴페인이라 원래 가격도 비싼데 커스텀 까지 했으니.. 좀더 비싸진..
      크흠.. 축하는 돈으로 하는걸.. ㅋㅋㅋ

      2019.07.30 16:43 신고 [ ADDR : EDIT/ DEL ]
  14. 선물용으로 너무 좋아보이네요
    받는사람 기분이 너무 좋아질거 같아요 ^^

    2019.07.30 17: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금가루가 둥둥 고급진 선물인데요~
    라벨을 원하는 스타일로 제작해 주는 서비스도 좋구요
    특별한 날 선물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2019.07.30 18: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만큼 가격도 합니다. 슈퍼가면 가볍게 사는 금액에 포장비 가공비 송료 붙으면. 쩝..
      그래서 못먹겠죠??

      2019.08.01 00:13 신고 [ ADDR : EDIT/ DEL ]
  16. 참 고급져 보이네요 ~ 선물받으면 넘 좋을거 같아요 ㅎㅎ 가격이 꽤 나가겠죠?

    2019.07.31 23: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원래 있던 술에 라벨만 바꾸는건데..
      예를들어 참이슬에 라벨 바꿔서 선물 포장비랑 배송비로 한 만원하는 꼴이네요

      2019.08.01 00:14 신고 [ ADDR : EDIT/ DEL ]

정보와 꿀팁2019.07.29 00:02
유튜브에서 유명한 백종원 양파 볶음 아시죠?
만능양파 볶음이라고 웹에서 꽤 유명하고 많은 분께서 블로그에 많이 올리시죠.

양파를 오래 볶아서 갈색으로 만드는건데
백종원님은 양파 한망을 다 볶아서 그런지 거의 한시간을 볶는다고 해서 엄두가 안났는데
가정에서 간단히 할 수 있을까 싶어서 좀 찾아봤어요

그래서 딱 10분만에 양파를 갈색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아.!@@ 물론 백종원의 쿠킹로그를 보고 응용한거에요.
백종원님의 영상은 아래 링크했어요~

↑클릭하면 유튜브로 이동↑



우선. 결과물.

쨘 ... 그럴싸 하나요?


양파 반개를 냉동해둔게 있었습니다.

양파 얼려둔걸 꺼내요.

반개라 얼마 안돼서 이걸 냄비에 투하.

꽁꽁 얼린 그대로 넣었어요.


그리고 얼린 양파 위에 기름을 살짝 두릅니다.


불을 올리고 기름과 양파가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자 이제 타이머 스타트!

얼린 양파에서 나온 물로 끓이듯이 볶아요.

여기서 물을 더 추가하거나 기름을 추가하진 않았어요.


5분 경과.

살짝 갈색이 되어가네요.

이건 중간센불.

기름이나 물은 추가하지 않아요


8분 경과.

꽤 진해졌어요.

10분 경과


양이 많이 줄어드네요. 양파 반개라서.. 수분 날아가고.. 부피도 줄어들고.

불을 끄니 남은 열로도 색이 점점 진해집니다.

이렇게 해서 10분만에 양파를 갈색이 되도록 볶았어요

먹어보니.. 엄청 달아요.

햄버거안에 들어있는 양파같이 부드럽고 달콤.



다음번엔 양을 좀 많이 해서 해보려고요


냉동해서 볶으니 양파 조직들이 많이 물러저서

기름도 많이 안들어가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네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저는 얼마전에 백종원님이 올리신 불맛 짬뽕라면을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9 00: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오호~양파볶음 보다 양파 얼린게 더 눈에 들어오는데요~
    신랑이 이번에 또 양파 한자루 또 사왔는데
    냉동실에 얼리기도 하고
    양파볶음도 해먹어봐야겠어요..^^

    2019.07.29 01: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한자루씩 들고오는 스케일에 칭찬하며
      양파 건강식 많이 만들겠어요
      일본 어느 지역보니까 양파로만 된장국을 끓이던데 ~~

      2019.07.29 17:06 신고 [ ADDR : EDIT/ DEL ]
  3. 10분만에 되다니, 와우.
    저도 백종원 만능 양파볶음 캐러맬라이징 보고 따라서 만들어봤는데 시간 오래걸렸거던요.
    양파를 냉동실에 얼릴 생각은 못해봤는데 저도 잘라서 얼려놓아봐야겠어요.

    2019.07.29 04: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요 소량이라도 생양파는 오래 걸려서 냉동해봤지요. 결과물은 모두 다르겠지만 달달하니 맛나고 좋았네요

      2019.07.29 17:07 신고 [ ADDR : EDIT/ DEL ]
  4. 백종원식은 아니지만 저번 양파 1망을 사다 놓은게 잇어
    양파볶음 자주 해 먹고 있습니다..ㅎ

    2019.07.29 06: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양파가 볶으면 더 달고 맛있어지지요.
    자주 해먹어야겠습니다..^^

    2019.07.29 07: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백종원의 양파요리가 요즘 인기인 것 같아요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양파요리입니다
    먹음직스럽네요.. ^^

    2019.07.29 07: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비하란

    카라멜라이즈드 되려면 정말 인내가 필요해서 저는 달군 팬에 그냥 설탕 반숟갈 먼저 넣고 양파 볶아요ㅋㅋ 쉽게 카라멜라이징 된 양파를 얻을수 있어요. 태우면 불맛도 나요. 이렇게 쓰고 나니 엄청 게으른 닝겐이 된 것 같..

    2019.07.29 09:07 [ ADDR : EDIT/ DEL : REPLY ]
  8. 달달하니 입에 촥촥 붙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2019.07.29 09: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양파 볶으면 단맛이 올라와서 더 좋죠 ^^

    2019.07.29 10: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지젤

    음.저도 해먹어봐야겠어요.생양파에 쌈장만 반찬으로 주고했는데.한주 잘보내세요

    2019.07.29 12:50 [ ADDR : EDIT/ DEL : REPLY ]
  11. 요즘 양파가 많이 나와서 감당안될정도라 하더라고요. 이렇게라도 해서먹으면 정말 맛있죠. ㅋ

    2019.07.29 18: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카라멜라이징 제대로 해 드셨네요~! 넘나 맛나게 잘 볶으신 것 같아요! 크~~ 맛보고 싶어집니다!

    2019.07.29 19: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양파 가지고 이렇게도 변신을 하네요 .....^.^

    2019.07.29 21: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양파도 냉동보관이 가능한가요??
    세척 후 칼로 잘라서 보관하시는 군요.
    이런 볶음이나 국 등에 넣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가요>???
    양파는 특유의 식감이나 그런 게 생명인데.. 궁금합니다.

    2019.07.30 16: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양파는 가끔 냉동합니다 그럼 좀 물러지긴 하죠
      볶음에는 괜찮아요. 식감 살리려면 생이 좋구요
      참 저기 링크한 백종원 양파 볶음을 보시면 관련 요리가 어떤게 있는지 알게 되실거에요 ㅎ

      2019.07.30 16:52 신고 [ ADDR : EDIT/ DEL ]
  15. 따라장이인 나도 왠지 해봐야할거 같은 느낌이....^^

    2019.07.30 22: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해봐유 해봐유.. 정말 달달하고 그냥 먹어도 좋고 다른 요리에 응용해도 좋구요
      백샘의 응용법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2019.08.01 00:15 신고 [ ADDR : EDIT/ DEL ]

맛있게 먹은 것들2019.07.28 00:02
건강 검진 결과가 나왔다.
흠..
별다른 이상은 없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빈혈이란다.

작년엔 조심하고 고기같은거 잘 챙겨 먹으라고 하더니.

이번에간 병원에서는 의사와 상담하세요 라는 코멘트가 들어있었다.
[영업 당한건가??]


암튼 때마침. 또 면역 저하로 손가락 습진이 생기고 해서.

영양 과다처럼 먹는 식생활이지만 실재는 영양 실조에 가까운듯..


이참에 잘 챙겨 먹어야지 하는 다짐으로 슈퍼를 삥삥 돌다 이거라도 먹어야 겠다 싶어 집어왔다.



판켈 냉동 녹즙(청즙) 프리미엄

가루 녹즙 상품이 많은데 요새는 일본도 시장이 포화상태다.

회사에 저렴한 녹즙 상품 제안이 오는데, 다 가루다.

특히 예전에 포스팅했던, 과일 녹즙이 사기라는 기사가 뜨고서는 녹즙 시장이 꽤 죽어버렸다.

난 좋던데.



그래도, 가루는 생산 공정중에 열손실로 영양분이 적어지기에

그냥 짜서 냉동시킨 상품은 어떠한가?하여

냉동 녹즙을 구매했다.


회사 이름도 신뢰가 가는 판켈. 냉동 녹즙.

1봉에 하루분 녹황색 야채 섭취량이 들어있다며

일단 보관은 (-18도) 냉동 보관이다.

7봉이 들어있으니 일주일치.

안전이네, 흡수량이 어쩌네 하는 광고 문구는 그냥 넘어가자.

보통 별거아닌걸 광고로 포장하는.. (내가 그런일 하니까 ㅠㅠ )

하지만..

식품 분석 결과는 중요하니까 보게 된다.

열량 11~30
단백질 0.63~1.5
지방 0
탄수화물 1.6~5.1
당질 1.5~4.5
식물섬유 0.1~0.6
식염상당량 0.06~0.15
칼륨138~349
칼슘 73~226
마그네슙 19~33
철분 0.14~0.78
비타민C 200
비타민E 0.32~2.1
비타민K 92~209
엽산 38~127

총 클로로필  16~35
SOD활성 49000~110000
루테인 1.3~3.1
식물성 트인토스 500
베타카로틴 935~2378


제조소는 에히메현. 관서지방이다.

에히메는 일단 한국에서 일본 식품 수입을 허가하는 지역중의 하나이다.


성분은 케일이 기본인 녹즙인데.

케일을 그냥 짰다고 저런 성분들이 나오나보다.

 

냉동된 상품이라 포장 겉면에 물기가 맺힌다.

절취선을 따라 돌돌 개봉하면. 납작하게 비닐 포장된 녹즙 봉지가 나온다.


1봉 저장 온도는 -18도 냉동 보관.

마시는 방법은 해동해서.


바로 꺼내면 땡땡 얼어있다.

이걸 실내온도 26도인 책상위에 올려놓고 기다린다.


영.. 해동 속도가 느리다.

봉투를 보니, 열탕빼고 찬물에 담아서 해동하거나, 전자렌지 해동모드로 살짝 돌리란다.

아무래도 열을 가하면, 영양소 파괴가 되니까.


자연 해동을 도전한다.


눌러봐서 찰랑 찰랑 해질때 까지 약 30분 정도 걸렸다. 

아직 안쪽에 얼음 조각들이 사각사각 만져지는 정도.

100그램 짜리 하나 해동하는 시간 실온에서 약 30분이구나.

살얼음들도 손가락으로 뿌셔뿌셔서 찰랑찰랑 해지니

이젠 마셔도 되겠지??


컵에 살포시 따르니, 장건강에 좋은 요구르트만한 용량이다.

맛은..

맛은.


뭐. 케일 추출물이니 풀맛. 근데 약간, 밀가루 같은 당도 느껴진다.



이렇게 매일 아침. 냉동 녹즙을 녹여서 마실까 한다.

매번 같은 슈퍼만 가면, 사고 오는게 너무나 똑같아서 영양이 충분하지 않나보다.


요새 약간 어질한 느낌이 있는데 조금이라도 몸이 아프면 나만 힘드니까

이런거라도 챙겨먹는. (건강식 없어서 못먹는 어른 대열.. ㅠ)


살아보려고. 이렇게라도. 해 보 려 고.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빈혈ㅠㅠ 꼭 영양있는 식사 챙겨 드시길 바랄게요^^

    2019.07.28 01: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지젤

    영양가있는 음식 골고루 잘챙겨드세요.영양제도 듬뿍?드시구요.다이어트를 하고나서3달이 넘어가니 저도 약간씩 핑도는 느낌이 나네요.그렇다고 애써 뺀 지방 덩어리들 도로 찌게 만들수도없고ㅎㅎ휴일 잘보내세요

    2019.07.28 06:03 [ ADDR : EDIT/ DEL : REPLY ]
    • 고기, 채소, 과일 잘 먹는데.. 뭐가 부족한지.. 근데 영양이 좀 쏠렸을지도 모르겟네요. 지젤님도 몸에 불편함 없으시게 운동과 영양관리 하셔야 해요.

      2019.07.28 15:30 신고 [ ADDR : EDIT/ DEL ]
  3. 비밀댓글입니다

    2019.07.28 07:33 [ ADDR : EDIT/ DEL : REPLY ]
  4. 빈혈이시라니 저런...
    빈혈에 좋은것 좀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2019.07.28 08: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빈혈이시라니 잘챙겨드셔야겠네요
    냉동녹즙은 해동이 오래걸리는군요 ㅎㅎ

    2019.07.28 09: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후미카와님빈혈이라니 걱정되네요. 업무를 많이 해서 그런가 봅니다. 미역 같은 빈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많이 드시면 괜찮아지실듯 합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8 15: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빈혈이 심하면 위험하다고 하던데
    몸관리 잘 하셔요~

    2019.07.28 16: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녹즙 비주얼로 봐서는
    눈 따악 감고 마셔야 할 듯 하지만,
    빈혈에 좋으니 거르지 마시고
    잘 챙겨드세요~
    아프면 시져시져요ㅠㅠ

    2019.07.28 2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제가 저정도의 풀맛은 별거 아닙니다. 그리고 마시기 쉽게 올리고당 같은것도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꼴딱 꼴딱은 쉬워도 매번 먹는걸 잊어요 ㅋ

      2019.07.29 13:23 신고 [ ADDR : EDIT/ DEL ]
  9. 에구~저와 빈혈 동지 되셨습니다.
    몸에 이상이 생기면 있어도 먹지 않던걸 먹게 되더라구요
    빈혈약도 복용하시는게 좋구요..
    카페인 들은 커피, 녹차, 초콜릿은 되도록 피하시구요
    녹즙과 함께 빈혈에 좋은거 많이 드시도록 하세요~^^

    2019.07.29 01: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카페인 좋아하는데!! 한동안 카카오닙스에 빠져서 엄청 먹어댔지요. 그때 살은 빠졌어도 영양도 많이 빠진듯 합니다.
      커피 녹차 초코도 잘 먹는데.. 음.. 눈물흘리며 보내줘야 하나요 ㅠㅠ

      2019.07.29 13:24 신고 [ ADDR : EDIT/ DEL ]
    • 저도 카카오닙스 끊었구요
      커피는 한잔은 마셔줘야 할 것 같아
      서너잔에서 한잔으로 줄였구요
      달달한 초콜릿 좋아하는데 것도 끊었어요..
      빈혈이 별거 아닌것 같아 보이지만
      어지럼증과 가슴두근거림이 심해지면
      다른 합병증도 생기더라구요,.^^

      2019.07.29 13:48 신고 [ ADDR : EDIT/ DEL ]
  10. 빈혈이라니..; 저도 빈혈이라고는 검진에서 얘기 안 했는데
    작년에 학교에서 수업하다 잠깐 의자에 걸터 앉은 후 일어서는데 저도 모르게 정신을 놓아 버린 경험이 있어요.
    일어섰다 생각했는데 그 잠깐 사이에 눈 떠보니 칠판 밑에 주저 앉아 있더란;; ㅡ.ㅡ;;
    다행이 학생들 시험 전이라 자습시켜 놓고 있어서 다들 잔다고 ㅋㅋ 몇 명 보진 못했지만
    정말 제 자신이 놀란 경험이었거든요. 이런 증상이 빈혈인 것 같은데~
    저도 녹즙을 슬슬 먹도록 해 봐야겠네요. ㅠㅠ

    2019.07.29 19: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헐.. 남자분이 빈혈이란건 생소한데.. 스트레스가 심한건 아니었나요? 지금은 잘 챙겨 드시니 걱정은 덜하지만 사람이 몸이 주저앉을 정도면 걱정이 됩니다. 저도 조금씩 좋은거 먹고 개선할거에요. 먼저 살부터 좀 뺄게요. ^^

      2019.07.30 16:48 신고 [ ADDR : EDIT/ DEL ]
  11. 비하란

    일본 동종 사이트인 호메오레 에서 면역팅처 사다가 드세요. 빈혈관련 팅처도 있을 거에요.
    아메 도메인이 homeo-re.com 이지 싶은데
    20미리 병으로 한 2500엔정도 해요
    몇방울 물에 타서 흔들어 먹는 거라 먹기도 쉬워요
    일본에서 외국으로 일정농도이상 알콜류 반출을 막아놔서 한국에서는 사먹기 글렀고(따흑)
    생각보다 꽤 괜찮아요. ㅇㅇ

    2019.08.20 17:09 [ ADDR : EDIT/ DEL : REPLY ]
    • 방금 사이트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잘.. 모르는 여러가지가 많던데.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철분부족 그리고 건강에 주의 하겠습니다.

      2019.08.20 23:14 신고 [ ADDR : EDIT/ DEL ]

가다랑어포에 발암물질…일본산 3개 제품 적발
일본산 수입 가다랑어포 1급 발암 물질 발견
온라인몰 가다랑어포에서 발암 (벤조피렌) 물질 검출...


7월들어 뉴스로 알려진 가다랑어포 (가쯔오부시)에 발암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맛좋은 국물을 내는 가다랑어포인데 이미 유럽에서는 수입제한 품목중의 하나입니다.

이 가다랑어포를 만드는 데는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데 가다랑어를 잘라 훈제하여 발효시킵니다. 보통 이 공정을 거치는데 완성까지 약 1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공정상에 곰팡이를 사용하는 공정이 있다고 합니다.

-가다랑어포의 향을 좋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은 곰팡이 입니다.

사용하는 곰팡이 종류는 사람에게는 무해한 종류이며, 이 역할은 가다랑어의 내부에 파고들어 수분을 빼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을 훈연하여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얇은 곰팡이로 덮게 하여 건조와 가습의 공정을 반복해 완성시키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이 일본산 가다랑어포는 유럽에 수출이 안됩니다.

일본산만 수입이 금지된다고 하는데, 일본외 몰디브나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만들어진것은 수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본산은 보통 한국을 경유하여 프랑스나 독일에 수입하고 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EU 그러니까 유럽에 일본산 가다랑어포가 수입안되는 이유는

발암성 물질, 곰팡이독 때문에.

이 함유량이 유럽기준을 벗어나기 때문에 문제시 된다고 합니다.


사실, 일본에서도 이 가다랑어포를 건조 훈연하는 과정에서 타르나 검게 탄 부분이 남아 벤조피렌과 같은 성분이 발생됩니다.


때문에 일본에서는 유럽에 수출 불가.

훈제상품의 발암 가능성 리스크를 고려하여 규제를 강화하는 유럽과, 그 규제를 일본 정부가 긍정적으로 교섭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일본 정부 차원에서는 일본 국내 농업보호로 수출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말도 있네요


일본의 가쯔오부시 업체에서는 유럽에 수출이 안된다면, 공장을 그곳에 세우자는 움직임도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희 가게에서도 가쯔오부시를 쓰는데 일본산인지 확이해봐야겠네요ㅠㅠ

    2019.07.27 01: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가다랑이포에서 발암물질이 있다니 충격이네요
    음식만큼은 마음놓고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여유로운 하루되세요.. ^.^

    2019.07.27 08: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지젤

    저는 가다랑어포 한번도 써본적없는27년된 주부예요.멸치.다시마.북어.요런게 다인데.이런뉴스 접할때면 사용안한걸 뿌듯하게 생각해야되는건지.먹거리만큼은 안전하게 먹을수있었음 좋 겠어요.주말 좋은날 보내세요

    2019.07.27 08:46 [ ADDR : EDIT/ DEL : REPLY ]
  4. 아하~
    좋은정보 알아갑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2019.07.27 09: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가다랑어포에 발암물질이 일본산에만 더 많이 있는거군요
    아마 일본산이 더 비쌀거같은데 충격이네요

    2019.07.27 09: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곰팡이독 벤조피렌 발암물질이 있군요.
    일본산 가다랑어포 가쯔오부시 먹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후쿠오카산 등 일본 먹거리가 위험하겠단 생각이 드네요.

    2019.07.27 09: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꼭 후쿠시마산이 문제가 되는것 보다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타르랑 벤조피렌의 발암 성분때문인거에요. 한국도 마찬가지 제조하면서 조심해야 겠죠

      2019.07.28 14:55 신고 [ ADDR : EDIT/ DEL ]
  7. 가다랑어포 일본산꺼는 피해야 겠네요.
    수출이 안되서 시설을 옮긴다니.. 좋은 해결책은 아닌것 같아요

    2019.07.27 1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후미카와님찾아보니까 가쓰오부시를 만들때 푸른 곰팡이를 사용하네요. 코스트코에서도 많이 팔던데 앞으로 가쓰오부시를 자제해야 겠습니다.

    2019.07.27 15: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비하란

    자기들은 푹 썩은 치즈도 먹으면서 호들갑은 뭔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9.07.27 21:44 [ ADDR : EDIT/ DEL : REPLY ]
  10. 후쿠오카 지역 암 발생율이 그이후 3배가 높아졌다는 통계를 본적이 있는데
    심히 걱정이 됩니다.
    일본 먹거리 특히 수산물 유의해야겠습니다.

    2019.07.28 08: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앗, 가다랑어포에 발암물질이.. 곰팡이로 발효한다는 것은 처음 알았어요ㅎㅎ

    2019.07.28 21: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무렇지 않게 잘 먹던건데.. 한국쪽에 뉴스가 떳더라고요. 제조 방법에 곰팡이는 뭐 그렇다 치는데 훈제 과정에서 발암물질이 생기기도 하나봅니다.

      2019.07.28 23:23 신고 [ ADDR : EDIT/ DEL ]

일본 친구들2019.07.26 00:02

일본에는 음력이 없습니다. (지방에는 있다고 하는데)

음력의 개념이 없으니

한국사람인 제가 [음력 생일입니다] 그러면 ?

일본인들의 머리속엔 물음표가 가득합니다.


여권에 써진 생년월일이 있지만 그게 아니라 다른날이다??!!!

6월이 생일이 아니라 7월이 된다 한다면 왜?? 왜?? 왜??




일본인에게도 한국인은 정말 신기한게 많아요.

생일도 일년에 두번이나 하고.. (두번이 아니라 음력이에요.) 음..?? 력??


그래서 일본인에게 음력의 개념을 설명하려면 오래 걸립니다.

한국의 음력 시스템을 알려주면. 헤에에에에에에~~~~


뭐, 구정이라고 관광객 많이 들어온다는 뉴스는 들었는데

어쩔때는 1월. 어쩔때는 2월 그거 안이상 했어요? 물어보면

어~~ 오.. 음.. 그랬네.. ^^;


음력 설명을 하려면 일본인들이 개인적으로 따로 공부를 해야 할 정도랍니다.


근데 히로코상에게 음력 생일을 한다는 한국인 친구가 생겼어요.

그리고 항상 6월에 연락을 하면 ㅋㅋ 7월이 생일이라 미역국 끓였다는 라인을 보내니

또 음력? 왜 또 7월 이라며 히로코상 멘붕이었나봅니다.


하지만, 이 한국인 친구가 오래동안 일본에서 살고 있으니, 이젠 음력 생일이라는 감이 확 잡혔다고 합니다.


식구들도 헥갈리는 음력 생일인데...

히로코상은 딱.. 음력 생일날 아침에 생일 축하한다는 라인을 보내고. 날자 맞추어 선물을 택배로 보내기도 합니다.


자랑스럽게 일본인 1명에게 음력 시스템을 확실히 알려주고. 그리고 생일 축하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생일에 만나서 일본에 없는 음력 달력을 어떻게 구했냐고 물어봤더니

인터넷에 같은 고민을 하는 일본인들이 있고,

거기에 음력 달력이 들어있어서 확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귀찮거나 힘들거나 하지 않냐고 했더니

그런건 전혀 없고, 소중한 생일이니까 일일이 날자를 찾아 세어보니 재미있고

그 날자가 정확히 맞는것이 놀랍다고 합니다.

일본도 옛날에는 음력의 개념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지고 쓰지 않고 있고

동지, 경칩, 대서, 입춘 등등의 절기도 양력으로 달력에 표기해주니

그런 개념이 일본인들의 머리속에서 사라진것 같다고 합니다.

가까운 나라지만, 서로 모르는것이 많아 아직도 신기하고 재미있고

배우는것 같아 좋다고

그리고 내 친구 생일 만큼은 반드시 그 날자에 잘 챙겨줘야지 한다고 하네요.


나: 친구요? 제가 친구요?

히로코상 : 그럼.. 친구지..

나: 나이차이가...

히로코상 : 나이 차이나는 친구지..

히로코상은 환갑이 넘으시고 손자까지 보신 분인데

저와 친구라는 얘기를 해주셔서

한국인인 저도 놀랐어요.

맞아요.. 나이만 차이나는 친구죠.

기존의 선배 후배 선생님 아는 사람의 범위를 완벽히 초월하는 가까운 단어인 친구.

만일 한국이라면 너랑 나랑 친구벌은 아니지.

동생, 후배, 제자, 삼촌, 이모라 불러 할텐데


이렇게 문화적인 차이를 좁혀가며 우정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친구라 하고 엄마처럼 도와주시는 히로코상이 너무 고마워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저도 가끔 음력에 대해서 햇갈릴때도 있습니다.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6 00: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히로코상 볼수록 멋지신 분이세요~
    저도 음력에 대해 처음 이해하기 힘들었고
    양력 세대인 울 아이들에게도 음력에 대해 설명하는데 힘들었는데
    일본인 에게는 이해시키기 더 힘드셨을것 같아요~~^^

    2019.07.26 00: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같은 농경사회라 음력 없는건 아니고 24절기 다 있는데 지금은 서력으로만 관리하니 모르겠지요
      가까워도 히로코상도 처음엔 신기해하다가 자기가 세어본 날자가 맞다면 기뻐하고 그래요

      2019.07.26 18:39 신고 [ ADDR : EDIT/ DEL ]
  3. 너무 좋은 일본친구분을 두셨네요! 부러워요 공감하기와 구독하기 누르고 가요^^

    2019.07.26 02: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문화가 어쩔땐 방해물이 되기도 하지만 또 그 사람과의 관계도 깊게 해주는군요 ㅎㅎ

    2019.07.26 03: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서양권은 다른 문화에 다르군 하지만 일본은 왜? 라는 의문을 갖게 합니다
      때문에 서로 알아가고 맞춰보고 한답니다 ㅋ

      2019.07.26 18:41 신고 [ ADDR : EDIT/ DEL ]
  5. 일본은 음력 개념이 없군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ㅎ

    2019.07.26 05: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이웃나라인데도
    다른 점이 너무 많네요.
    하긴 같은 대한민국 안에서도
    도마다 성향이 다르긴 하지만요.

    2019.07.26 07: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지젤

    아주 좋은친구분이시네요..우리애들도 음력은 잘 모르는것 같아요.그래도 저는 음력양력 다 챙겨주고있거든요..애들은 잘 모르는 음력생일.언제까지 챙길까싶으네요.ㅎㅎ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2019.07.26 07:24 [ ADDR : EDIT/ DEL : REPLY ]
  8.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음력생일로 출생신고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일본도 음력을 사용할 것 같은데'
    의외이기는 합니다

    2019.07.26 07: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의 어느 지방에서는 음력 개념이 있다는데 어딘지 모르지만 산골인듯하고
      그외 일본인들은 뭐야 그거 헤에에에 하네요

      2019.07.28 22:56 신고 [ ADDR : EDIT/ DEL ]
  9. 음력생일에 나이 등 우리나라에서만 쓰는게 많죠 ㅎㅎ

    2019.07.26 08: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중국도 쓰는걸로 아는데. 한국도 아직은 구정이나 추석 등 음력이고 생일이 음력인 애들도 좀 있고 하네요 ^^

      2019.07.28 23:15 신고 [ ADDR : EDIT/ DEL ]
  10. 정말 음력을 모르는 문화에 해당 개념을 설명하려면 꽤나 골치 아플 듯;; ㅎㅎ
    저도 제 음력 생일은 모르고 지내는 편이에요.
    한국 사회도 농경 사회도 아니고 이제 음력으로 날짜 구분하는 일이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2019.07.26 08: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혀 그런 개념이 없으니 신기할 뿐이겠죠?
      그래도 가족 생일이 음력이라 아직은 음력을 챙겨야 하네요

      2019.07.28 23:16 신고 [ ADDR : EDIT/ DEL ]
  11. 일본은 음력을 안쓴다니 몰랐네요
    24절기를 사용하면서 음력을 안쓴다니 헷갈립니다.

    2019.07.26 09: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맞아요 ㅋㅋㅋ 저도 문캘린더라고 설명하는데ㅜ왜?? 왜?? 하면 응?? 사실 나두 잘 몰라 .... 난 그렇게 안챙기는걸...하구 말죠 ㅋㅋㅋㅋㅋ

    2019.07.26 12: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비하란

    일본의 월력이 양력으로 바뀌면서 추석인 오봉이 너무 한여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할때가 있어요. 우리도 여름 끝자락에 추석이 앉아있을땐 더운데 땀뻘뻘 성묘가고 하면서 너무 이른거 아닌가 싶은데 일본은 아예 여름이잖아요.
    서양의 추수감사절은 푹 익은 가을에 아예 초겨울 분위기랑 비교되기도 하고 ㅎㅎ

    2019.07.27 21:53 [ ADDR : EDIT/ DEL : REPLY ]

웃기는 뉴스를 보고, 더 웃기는 경찰에 더 웃었네요.

일본 야후 뉴스를 보니..

여성 속옷 1100점 도난품 압수

오이타현 경찰은 코인 세탁방 등에서 여성의 속옷을 훔친 혐의남성을 체포. 

용의자의 아파트에서 여성 속옷이 1100점 발견 되었다.

뉴스는 이거에요.

근데 더 웃긴건.. 오이타 경찰이 압수품.. (그러니가 거시기를..) 을 체육관 바닥에 참 예쁘게도 펼쳐놓고..

또 이걸.. 방송국이 촬영해서 전국 뉴스에 송출..


범인도 변태지만, 경찰도... 참.. 아름답게도 정리해놨구만.


이걸 훔친 범인도 이 증거품을 전시한 경찰도 이걸 보도한 보도국도 이 뉴스를 보고 포스팅 하는 나까지 다 .. 변.. 태 같아. ㅠ


그리고 이 뉴스에 답글도 재미있다.

답글 1 :
이걸 다 진열한 경찰과 보도진. 이렇게 공개할 필요가 있나. 그냥 잡범인데.

답글2:
모은 사람도 대단하고, 진열한 사람도 대단해. 이 뉴스를 보도하게 허가한 사람도 대단해

답글3:
왜 훔쳐가지고. 중고 거래 하면 사용중도 구매 가능한데.

답글4:
저걸 찾으러 가는 여자는 있을까?

답글5:
저거 저리 펼쳐놀 동안 다른 사건좀 ..

답글6:
이거 하려고 체육관을 빌린거야?

답글7:
취미가 그런것은 알겠지만.. 참 열심히도 하셨소.

답글8:
스고이

답글9:
속옷 수집 취미의 이유를 알겠네. 평범한 남자에게 괜한 환상만 심어줬어.

답글10:
저기가 어디?


중고 거래라는 답글도 있지만, 일본인 직원도 학교 다닐 때 교복, 스타킹, 운동화 등등을 중고사이트에서 많이 팔았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요. 물론 세탁 안한다고

그걸 그걸.. 팔아? 그거 산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알고??

뭐 그런 사람들이지 뭐ㅋ


주변에서 자주 듣는 속옷 도둑의 사정이지만, 참 상상을 초월하는 변태가 너무 많고 그걸 또 문화처럼 즐기는 사람들도 정말 노 이해..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고....세상 참...ㅠ.ㅠ

    2019.07.25 06: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뉴스가 안 되는걸 뉴스로 만들었군요..ㅋ
    사람들의 본능인 숨어있는 관음증을 자극하게 만드는 저급한 뉴스입니다..ㅎ

    2019.07.25 07: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와, 놀랍네요.
    그런데 왠지 좀 섬찟하기도 합니다.ㅎㅎ

    2019.07.25 07: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일본에서도
    방송이나 경찰들이 야시시한 것을 좋아하는가 봅니다
    우리나라 방송만 선정적인 방송을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ㅋ

    2019.07.25 07: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참 어이없는 범인과 경찰이네요 ㅎㅎ;;

    2019.07.25 08: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참네 한숨만 나오네요 ...

    2019.07.25 08: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후미카와님우리나라도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입던 속옷및 신발등을 거래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5 10: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아이고 이런 골때리는 사건이...ㅋㅋㅋㅋ

    2019.07.25 16: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악~! 진짜 강력 형사범도 아니고 이 민망함과 후끈거림은 뭔가요...!ㅜㅜ
    행여 강력/형사 사건의 증거라도 저렇게 공개해버리면 저 물건 중에 피해자가 자기 물건을 알아보고 그럴텐데...!
    아휴~ 못 말리는 사회네요.^^;;

    2019.07.25 17: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피해자가 찾으러 올것 같지는 않고 저렇게 전시할 필요는 없을것 같고요
      아무리 절차 의무 이런거에 웃지못할 풍경이지요

      2019.07.25 23:40 신고 [ ADDR : EDIT/ DEL ]
  10. 아고 세상에 이런 일이 있군요. ㅎㅎㅎ

    2019.07.25 17: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와.. 저걸 체육관에 한장한장 놓고 있는 경찰은 무슨 생각을 하면서 놓았을까요ㅎㅎㅎㅎ
    위에서 시켜서 한거라면 '내가 이럴려고 경찰했나' 했을거고
    본인의 의지라면... 그것도 그거 나름대로 참 대~단합니다 ㅎㅎㅎ

    아니 그리고 왜 입고 있던걸 중고나라에서 거래를 하는지 ㅋㅋㅋ 그걸 또 사는건 정말.. 노이해입니다 ㅇㅅㅇ ㅋㅋ

    2019.07.25 17: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니깐요ㅡ 그게 절차고 매뉴얼이고 의무고 간에 저러고 있다는게 참 어이 없고 저런걸 프는 사람이나 사는 사람이나 훔쳐가는 사람이나
      전부 이해 못하겠어요

      2019.07.25 23:42 신고 [ ADDR : EDIT/ DEL ]
  12. 압수품사진이 아니라 콜렉션 현장인가요?ㅋ

    2019.07.25 19: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그렇게 훔친 놈도 어떤 의미에서 대단하네요.
    증거품 기록이나 사진을 남겨야하니 저렇게 펼쳐놓고 사진을 찍는 건 이해할 수 있는데, 굳이 언론에까지 공개할 필요가;;;

    2019.07.26 00: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한국에서 투표해보신분은 도장꽝으로 끝나는거 잘 아시죠?

가끔 용지를 잘못 접어서 도장의 잉크가 다른 칸에 찍혀 무효표가 되는 경우

혹은 칸과 칸 사이에 찍어서 무효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일본은 도장이 아니라

손글씨로 후보의 이름이나 정당의 이름을 적어서 냅니다.


왜?

들은 바로는 ... 문맹이 적은.. 일본이라서? 라던데..


그럼.. 글씨 못쓰는 사람이나 심각한 악필이나 글자 막 흘려쓰는 사람이나 기타 등등은 어찌 구별하여 유효표, 무효표를 확인하는지 일본의 블로그나 뉴스를 좀 보았습니다.





  이름만 적는 경우

내가 뽑을 사람이 [홍길동]인 경우

투표 용지에 홍씨. ㅎ ㅗ ㅇ ㄱ ㅣ ㄹ ㄷ ㅗ ㅇ , 길동,  ㅗ옹길동 유효

--> 만일 홍씨 혹은 길동이란 이름의 후보가 2명 이상이면 무효

홍길동 화이팅 (무효) - 후보이름만 적어야지 쓸데없이.. 다른말 적어서.

옴 긴 몽 (무효 혹은 유효) - 따라 그렸을 경우.. 비슷해서? 


후보자의 이름만 적는것이 룰입니다.

하지만 일본인의 습성상 사람 이름에 [상],[사마],[씨]를 붙이는게 일반적이라

그것 까지는 유효표로 인정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악필이라도 읽을 정도면 (판독이 가능하다면 ) 유효

개표 하는 사람 고문하려는 의도가 확실해 보입니다.



  정당 이름만 적는 경우

정당 이름 적는 경우는 보통 비례대표 선출입니다.

여러 정당 있죠?

만일 투표 용지에 [자유]라고만 적어 낸다면.

그 선거구에,, 자유당, 자유 민주당, 자유평화.. 이렇게 있다면 [자유]라고 적어낸 표는 무효

그러나,, 자유당만 있는 선거구라면 유효.

--- 이건 개표 담당자의 권한으로 결정한데요.



  어서와.. 숨은 무효표 찾기는 처음이지

예를 들어서 아래 후보 이름입니다.

이 모양을 잘 기억하세요



1번 ~ 5번 중 무효는??





1번만 무효..

깨끗이 똑바로 적었어요 하지만 丸를 九라고 획이 1획 부족합니다.


그럼 2345번은 아에 한자가 획수만이 아니라 한자 자체가 틀려요, 뜻도 글도 틀린데 유효??


유효래요.

개표 관리자가 [아.. 이건 그 사람을 적은거구나.. ]라고 생각해서 적은거라 하여 유효랩니다.



  그럼.. 유효도 무효하게 가능한건가?

그럴수 있어 보이죠.?

부정선거의 냄새도 나고...

문맹없는 일본이라도 외계어 적듯이 삐뚤하게 적어내도 ,,, 유효냐 무효냐..는 손글씨이기에

판독을 해서 판단한다... 이게 일본의 투표 실상입니다.

그래서 홍길동을 홍긴동이라고 적어내도 OK

세로로 써도 가로로 써도 거꾸로 써도 읽을 수 있으면 OK


그리고 오늘 뉴스

21일 참의원 선거에서 시즈오카현 후지노미야시 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 대표 개표 작업중 자민당의 야마다 타로 씨의 표를 글자 차이로 레이와신센구미 대표 야마모토 타로로 잘못 입력하고 있었던 것이 밝혀졌다.

후지노미야시 선관위가 23 마이니치 신문에 밝혔다.

시즈오카 선관위의 결정 개표 결과는 후지노미야시에서 야마모토 씨의 득표 수는 1453 표였다 반면, 야마다 씨는 0 표였다.

이렇게 실수가 나옵니다.

사람의 눈으로 하나씩 골라야 하니 무효 유효가 애매하겠죠.


그리고 또 이 뉴스 추가

투표자 보다 21표 많아.. 선관위 [어쩔 수 없다. ]-효고현

참의원 효고 선거구 아마자키시에서 집계된 표수가 투표한 사람보다 21표 많은 이해못할 결과가 되었다. 시 선거관리 위원회는 [설명할 수 없지만 어쩔수 없다]라고 22일 이 개표 결과를 확정해 효고현의 선위위도 인정했다.


집계해보니 2표 많아? 오사카에서 개표 트러블 [원인 불명]


이거... 투표 다시 해야 하는거 아님? 부정선거 냄새 뿜뿜.


일본이 손글씨 투표를 고집하는 이유가.. 참.

국민들에게 문맹이 적다는 뿌듯함을 알리면서.. 판독에는 사람의 눈에 맏기는 실상입니다.


그리고.. 투표자수보다 개표수가 많은건 또 뭔 멍멍 소리야~!~!


이미지 출처 : 위드 뉴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검표 요청이 많을듯 하군요..
    자동 검표가 어려우니 일일이 수작업 해야 하고..
    아주 후진국(?)입니다..ㅋㅋ

    2019.07.24 06: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인력, 재정, 시간 모두 절약할 수 있는데 저건 또 모슨 그거래요?
    한국 선거에서 아주 옛날옛적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에 개표 방법같은데...!!

    2019.07.24 07: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 음.. 일단 일본에 담배피던 호랭이가 없으니..돌 깨던 시절 방법으로 장인정신으로 한장 한장 이케할까요?

      2019.07.24 17:34 신고 [ ADDR : EDIT/ DEL ]
  3. 일본인들이 참 고집이 센가 봅니다.
    효율적으로 고칠 수 있는 것도
    전통 운운하며 끝까지 지키는 경우가 많은 듯하니까요..^^

    2019.07.24 07: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후미카와님 일본의 선거는 아직도 과거에 머무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4 07: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일본투표 참 어렵네요
    보통사람에게는 쉬운 투표겠지만
    글과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기권을 종용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2019.07.24 07: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가을여행

    아주 후자국스럽네요
    우리나라가 진짜 편리하고 효율적이네요..

    2019.07.24 09:20 [ ADDR : EDIT/ DEL : REPLY ]
  7. 비오는 장마철 이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가네요~

    2019.07.24 11: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와; 진짜... 생각도 못했어요. 당연히 저희처럼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였네요 ...?
    게다가 ㅋㅋㅋㅋ 개표자 고문하려는 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

    2019.07.24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런 고문 표는 적다고 보면 되는데.. 일부러 막 캐릭터 그림 그려 넣는 사람도 많고.
      그런 사람들이 더 신기 합니다.

      2019.07.24 17:37 신고 [ ADDR : EDIT/ DEL ]
  9. 우리나라는 도장찍으면 기계가 알아서 판독해서 유효표와 무효표를 걸러내는데
    일본의 투표방식은 마음만 먹으면 투표조작이 가능한 환경인듯 합니다 ㅇㅅㅇ;;
    개표하는 사람은 개표작업 끝나면 엄청 힘드실듯 하네요 ㅠㅠ

    2019.07.24 13: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ㅋㅋ 근데 일본도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듯. 개표가 빨리 진행되는듯 해요. 근데 재검표 하면서 뒤집히는 결과도 나오고 투표자보다 개표수가 더 많기도 하고. 이거 이승만 시절에 전설로 들리던 그런 방법인듯.

      2019.07.24 17:39 신고 [ ADDR : EDIT/ DEL ]
  10. 후미카와님 블로그 글 읽다보면 일본은 제 기분에서 이해할 수 없는 것들 투성이네요.
    어째서 바꾸려 하지 않는 걸까요.
    너무나 보수적인 국민성인 것 같아요.
    노이해 노이해;;

    2019.07.24 16: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관련해서 메구와 얘기를 최근에 나눴었는데 몰랐던 재밌는 내용들이 많네요 ㅎㅎ.

    2019.07.24 17: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메구님의 의견을 듣고 싶어요 ^^ 투표 용지에 막 캐릭터 그리는 사람도 있다는데. ㅋ

      2019.07.24 17:40 신고 [ ADDR : EDIT/ DEL ]
    • 메구는 들어본적 없다고하네요. 있으면 그냥 무효로 될거같은데 캐릭터그리고 할거면 뭐하러 가냐고..ㅎㅎ

      2019.07.24 20:48 신고 [ ADDR : EDIT/ DEL ]
  12. 이거 되게 시간도 많이걸리고, 불편할것같네요ㅎ

    2019.07.24 19: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일본은 역시 옛날 방식을 고수하는걸 좋아하는구나~라고 생각했는데
    문맹이 적다는걸 알리기 위해 손글씨 투표라니..
    참 웃프네요..ㅎㅎ

    2019.07.24 21: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굳이 알리지 않아도 좋은데 악필까지는 생각을 못했던 거겟죠?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는것도 생각 못하고 ㅋ

      2019.07.25 16:06 신고 [ ADDR : EDIT/ DEL ]
  14. 일본의 투표방식은 처음 알았네요. 악필인 사람 글씨는 알아보기 힘든데 쉬운 방식은 아닌 거 같아요ㅎㅎ

    2019.07.24 22: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대부분의 사람이 또박 또박 쓰는데.. 소수의 악필과 한자 구별 못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가 .. 쯧.. 그리고 악필은 어느나라나 있다는것..

      2019.07.25 16:07 신고 [ ADDR : EDIT/ DEL ]
  15. 성을 뒤집어적어도 유효라니 신기하면서도 이해가 안되네요 ㅎㅎ

    2019.07.25 08: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모두 우리나라와 비슷할 줄 알았는데 다르군요!! 일본의 투표방식은 처음 알게되었네요!! 전자식으로 바꿔가는 추세인데 상당히 고전적이네요~^^

    2019.07.25 1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후마카와 님 글을 읽으면 몰르고 있던 일본의 관습을 알게 되어 재미있습니다, 투표제도 잘 이해가 안되는 제도네요

    2019.07.25 22: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본에 오래 있으면서 이제는 무덤덤해진것도 많지만 아직도 으잉?? 하는것들이 많아요. 그게 놀랍고 재미있기도 합니다.

      2019.07.26 13:36 신고 [ ADDR : EDIT/ DEL ]
  18. 손으로 쓴다는 게 충격적이네요.
    도장만 찍는 우리나라 방식도 오류 생긴다고 난리인데...
    그런데 투표자보다 투표지 숫자가 많다는 건 우리나라 이승만 때나 있었던 일 아닙니까;;;;
    진짜 부정투표 의혹이 안 생길래야 안 생길 수가 없네요.

    2019.07.26 00: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 야후 재팬의 투표자 보다 개표수가 많아도 그냥 간다는 뉴스를 보고 일본 사람들도 그래?~ 그렇군 이게.. 저도 이해가 안됩니다.

      2019.07.26 13:37 신고 [ ADDR : EDIT/ DEL ]

일본 친구들2019.07.23 00:02
어떤 마음이 나를 누르고 있었던 건지 모르지만.

남의 생일은 항상 잘 챙기면서 나의 생일은 부끄럽고 조용히 지내고 있었다.


친한 사람들의 음력, 양력 생일을 체크 하며, 작은 서프라이즈를 준비하여 모인 자리에서 놀라게 해주었다.


정작 나의 생일이 다가오면.. 괜히 조용...

내심 누가 챙겨 주겠지?? 했는데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 내 생일을 기억해주고 모이는 사람은 좀 적었다.




아무도 없었다는건 아니지만 내가 하나하나 챙겨주었던 누군가가 안보이거나 내 생일을 기억도 못하고 있다면 여간 섭섭한게 아니다.

그래서 괜히 상처 받다가 그냥 기대를 하지 말자. 말을 하지 말자는 쪽이 되었나보다.

일본에 오니 한국에서 친하던 친구 선배는 연락이 뜸해져 버렸고,

가족이야 종종 연락을 취하지만 해외에 있으니 국하나 끓여주기 어려우니 안타까울 뿐이다.


그래서 일본에 한해 한해 지나가면서, 생일에 오는 연락이 점점 줄더니..

이젠.. 가족과, 히로코상.

자주 가는 쇼핑몰에서 생일 세일 안내로 오는 메일.. 정도..

<생일 축하 10% 쿠폰!!! >  Ai 아니면 선물도 없네.


혼자라도 한국사람이라 미역국은 착실히 끓여 먹는다.

그래야 생일 기분이 나니까.


그나마 카톡에 좋은 기능이 있어.. 생일 알람이 뜨니,

일본에 있는 후배에게 연락이 왔다.

하필 내가 카톡에 음력 지정을 안해놔서 한달전에 알람을 본 후배가


"언니 생일이오??"

"음력이라 다음달이당. 선물들고 와라~~"

"ㅋㅋ 알쪄요!~"


그래서 생일 챙겨준다며 후배와 만났고.

정말 오랜만에 누군가와 함께 생일을 맞이 하였다.


생일이니 후배가 쏜다니 비싼거 먹어도 된다며..

분위기좀 잡자며 와인 마시자고 그래서 예쁘게 입고 왔다는데..

와인하고 니가 예쁜거랑 뭔?? 상관일지는 ㅋㅋ

그래서 고마운 후배님의 박봉 사정을 알면서도 괜히 멋진 메뉴를 막 시켜 먹었고

생일 축하도 선물도 받았다.


노래도 불러드릴까요?

하지마..하지마

노래도 창피하고 가게에서 갑자기 생축 노래 나오며 주목 받는것도 No No

오랜만에 감동 감사.

마음이 흐믈흐믈 해진다.

다 큰 어른이 생일이라고 챙기는 것도 좀 창피해서..


그냥 혼자 살다보면 사람과의 관계가 멀어지는데

이러다 점점 사람에게 고립되어가는 내가 불쌍해서 뻔뻔하지만 후배에게 아양을 부렸나보다.


괜히 사람 불러 모아서 괜히 주인공 하는게 마음이 편하지 않았는데..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생일의 기분을 누렸다.


그리고. 엄마에게 전화가 왔는데

나: 미역국은 엄마가 끓여 먹어야지.

    나 낳은게 더 힘든거 아니었어?

엄마: 키우는게 더 힘들더라. 돈이 쳐들어~~

나: 아~~넴.. 생일 입금을 하겠사옵니다.


생일은 나보다 부모님 챙겨야 겠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후미카와님 생일 축하합니다. 타국에 맞는 생일이라 외롭겠군요.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3 05: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생일 축하드립니다 ~^^

    2019.07.23 06: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후배의 생일 축하..그래도 기분 좋으셨을듯 합니다..
    주기만 하시다가 안 받으니 조금은 섭섭하지만 그래도 그게 좋으십니다..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려요^^

    2019.07.23 06: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생일 마구마구 광고하십시요..ㅎㅎ
    아무 말도 않고 있으면
    그냥 지나가기 일쑤라니까요..

    2019.07.23 06: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려요 ^^

    2019.07.23 07: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생일 축하드려요.
    저는 그냥 생일도 모르고 지나갑니다.

    2019.07.23 08: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와, 생일 축하드립니다.
    생축생축~ 후배분과 식사하며 오붓하고 즐거운 생일날을 보내셨네요.

    2019.07.23 08: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지젤

    생일축하해요.먼곳에서 혼자 지내니 옆에서 생일 챙겨주는 가족들이 없어 서운하지요?이번생일엔 후배와 식사 하셔서 좋으셨네요.ㅎㅎ오늘하루도 좋은날되세요

    2019.07.23 09:45 [ ADDR : EDIT/ DEL : REPLY ]
    • 뭐 가족이랑은 미역국 먹음 땡이죠 그걸 못해서 가족 카톡에 생일 카운트다운 알람을 메일 보냈어요 ㅋ

      2019.07.23 20:53 신고 [ ADDR : EDIT/ DEL ]
  10. 어머님의 센스있는 용돈요구(?)에 웃게 되네요.^^
    후미카와님. 생일 축하드려요.^^

    2019.07.23 12: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구한건 아닌데 돈이 쳐 들었다는걸 알기에 상환중이죠. 제가 학원이란 학원은 다 찔끔 다녀본듯 하여 아낌없이 지원해주셨으니 까요

      2019.07.23 20:55 신고 [ ADDR : EDIT/ DEL ]
  11. 생일 축하해요~~^^즐거운 하루 보내세요.ㅎㅎㅎ

    2019.07.23 13: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생일 축하합니다 ^^
    그리고 저희 엄마가 항상 말씀하시는데 비슷하게 말씀하시는 것 같아서
    웃고 갑니다 ㅎㅎ

    2019.07.23 16: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다행해 생일 챙겨주는 후배가 있었네요..
    후미카와님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려요~~
    어머님께 생일 입금은 하셨나요~~ㅎㅎㅎ

    2019.07.23 17: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생일 축하드려요!
    어머님 반응이 저희 어머님하고 똑같아서 깜짝 놀랐어요ㅎㅎ

    2019.07.23 17: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그래도 후배님과 소소하게나마 생일을 잘 보내셨군요 ㅎㅎ
    어제가 생일이셨나보네요~
    생각해보니 생일이라고 "나"만 신경썼었는데, 어머님이 더 챙김을 받으셔야겠구나..
    왜 그런생각을 여지껏 못했을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듭니다 ㅎㅎ
    저도 이번 생일에는 받는 생일보단 드리는 생일을 준비해봐야겠습니다1

    2019.07.23 18: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훈훈한 마무으리~! ㅋㅋ
    나이 먹다보니 누군가에게 주목 받아야 할 날, 주목 받지 못하는 것 만큼 처량한 부분이 없기에
    생일이 그냥 순삭 되어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들이 많아지네요 ㅎㅎ ㅠㅠ
    이젠 다들 각자의 가정에, 삶에 최전선에서 뛰어 다닐 세대가 되다보니 전보다 더 주변인의 삶을 들여다 볼 여유들이 없어지기도 했구요.
    생일 뭔가 이젠 씁쓸한 날이 되어 버립니다. ㅠㅠ

    어쨌든 후미카와님 생일 축하 드려요~! :)

    2019.07.23 18: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여. 다들 자기 가정이 생기면 가족 먼저지 친구 선배 챙기긴 어려운듯 합니다. 그렇게 조금씩 자기것도 안챙겨가는듯 한데 하루라도 더 좋은날 챙겨 가야죠 잊으면 안돼요

      2019.07.23 21:08 신고 [ ADDR : EDIT/ DEL ]
  17. 안녕하세요. 늘어나지 않는 방문자수 때문에 블로그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면 제 블로그에 한번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zzing548.tistory.com/entry/Selected-Keyword 에서 블로그 트래픽 상승 및 성장을 위한 Selected Keywords에 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2019.07.23 1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생일축하합니다. 저도 어느샌가 제생일을 잊고 지내고있더군요. 자기만을 위한 선물을 직접해주세요ㅠ저도 그리하였습니다ㅋㅋㅋ

    2019.07.23 19: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빠되서 생일 안챙기고 그럼 아니됩니다~ 아이들에게도 확실히 알려주셔야죠. 그래야 애들 커서도 아빠 챙기고 그러지 않을까 해요.

      2019.07.23 21:06 신고 [ ADDR : EDIT/ DEL ]
  19. 생일축하해요! 진짜 어느순간부터는 챙기는게 소홀해지고있어요ㅠㅠ 이제 애가있으니 더하겟죠?,??흐ㅜㅜ

    2019.07.23 2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기걸 먼저 챙기셔야 하는데 앞으론 엄마도 확실히 챙기셔요.. 제 친구 애기가 엄마꺼 하면서 사과 씨있는 심있죠.. 그걸 엄마입에 넣는다고 쇼크 왔데요.

      2019.07.24 17:24 신고 [ ADDR : EDIT/ DEL ]
  20. 늦었지만 생일축하합니다 ^^
    저도 해외에서의 생활이 거의 15년이 다되어 가는데 가족과 생일을 보내본게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할정도군요.
    마지막 문장을 보니 저도 생일에 어머니를 더 챙겨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2019.07.26 16: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외지생활하면 한국의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줄지만 이젠 메구님이 함께 계시니까 더 행복할것 같아요 ^^저는 혼자라 ㅠ
      제이님 행복하세요

      2019.07.27 01:17 신고 [ ADDR : EDIT/ DEL ]
  21. 생일축하해요. 타국에서 생일 맞으면 괜히 서글픈데.. 그래도 축하해주는 지인이 있으셨다니 다행이네요.
    맞습니다. 내 생일은 나를 힘들게 낳으신 엄마를 생각해드리는 날이죠. 내년에는 많은 축하를 받으시는 생일이 되시길 바래요.
    페이스북같은데 생일 올려놓으세요. 그럼 적어도 축하메시지는 왕창 오더라구요.^^

    2019.07.27 0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앗차~~제가 페북을 안해요 ㅋ 그냥 가까운 분들께 연락만 받아도 너무 좋지요. 어른되서 생각없이 지내다가 서럽기도 하여 스스로 챙기도록 하고 있습니다. ^^

      2019.07.27 11:31 신고 [ ADDR : EDIT/ DEL ]

일본의 선거가 끝나고 개표 방송이 시작 되었습니다.

결과를 보니..

아베 승!

10시경 결과로 자민당, 공명당이 과반수 획득

이로서 헌법 개정도 가능할것 같네요..



이제.. 원하는걸 얻었으니.. 앞으로 계속 힘 빡주고 갈런지.. 모르겠네요.

아베 정권 국정 선거 6연패

6연패는 독재 아닌지.. 생각좀 해죠.


참.. 선거 방송을 보다가..

한국과 비슷한 아바타 형식의 CG를 사용하는데.

이정도의 퀄리티 입니다.



한국의 개표 방송은 CG에 영혼을 갈아서 만드는데.

일본은 일러스트나 CG가 대부분이죠...

그러네요.. 버츄얼로 예전보다는 조금 고급집니다.


방송에서 알려주는 추정 투표율은 48.10% (오후 8시 시점)

전회의 참의원 선거와 비교해서 낮은 수준입니다.

일본은 투표를 일요일에 하니까요.


한국처럼 평일 휴일 이렇게 안해요

주말에 합니다.

그래서... 투표율이 낮아요.


제 생각엔.. 이렇게 해야 젊은층은 투표 안하고, 보수층의 투표율을 올릴수 있을것 같아요.

이 원인에 대해서.. 아나운서의 의견은

일본의 인구도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 (투표 할 사람 줄어서?)


그건 그렇고.. 일본인들이 왜 아베를 선호할까요??


아래.. 앙케이트를 보면. 야당에 기대를 하느냐? 안하느냐?의 결과를 보면

기대 한다 18.1%

기대 안한다 54.5%

어디도 아니다. 27.4%

--------

기대 안한다가 과반수가 넘고,, 어디도 아니다라는건 관심 없다는것..


그 이유는 무었인가? 에 대한 답변으로.

21세 남성 회사원

아베 정권을 지지하는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다른 당에도 기대 하는 인물이 없다.


27세 여성 회사원

(여당에) 반대하는것은 간단

함께 모색하면서 더 좋은 해결책을 구하지 않으면 안되는거 아닌가?


53세 남성 자영업

정책이 다른데 여러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도 결국 국민을 위해 뭐가 하고싶은건지 보이지 않아.



예전에 히로코상에게 물어본 적이 있어요.

왜 일본 사람들은 정권을 바꿔볼 생각은 안하고 아베만 지지해요??

히로코상의 개인적인 의견은

일단, 지금까지 정책을 잘 지켜온 당이기도 하고

외국과의 관계에서도 대표가 계속 바뀌면, 그에따라 정책이나 입장이 달라지고

외국에서 인정을 안해주는것도 있어서..

말하자면 독일 수상이 쭉 안바뀌니까 말이 잘 통하고..

그래서 그런걸 생각해서 자민당 밀어주나봐.

근데 일본 국민이 직접 총리를 뽑는게 아니니까. 당만 밀어준다면

말만 많은 야당보다는 자민당이 확실한 목소리도 내고 그대로 실행도 해서 .


하긴,, 국민이 직접 총리를 뽑는 입장이 아니니, 크게 참가의 의미를 못느끼기도 한다는게 좀 안타까웠다.

그리고 대부분의 일본 친구들이, 국민이 직접 대표를 뽑을 수 있다는게 부럽기도 하지만 제도적으로 그러지 못한다고 뭐가 되든 관심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많은 일본인들이 변화를 싫어 하는가 봅니다.
    아베가 더욱 기고만장해 지겠네요..
    앞으로의 우리와의 관계가 어떻게 잔행될지 궁금해집니다.

    2019.07.22 06: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변화 없습니다. 연말에 노래방송에 항상 같은 가수 나오고. 80년대 가수가 지금도 인기짱이고. 숙주나물과 낫또 가격 안오르고..

      2019.07.22 12:54 신고 [ ADDR : EDIT/ DEL ]
  3. 지젤

    어떻게 한 당이 그렇게 오래 해먹을수가있는지.저도 정치는 관심없고 잘모르지만 아베가속한 당이 6연패라니 어제는 남편이랑 아베나이를 검색을 해봤네요...한주 잘 시작하세요

    2019.07.22 06:54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베 몇짤이에용? ㅋㅋ 안궁금 ㅋ쿄쿄쿄.
      이번 선거 전략이 한번 민주당 되었다가 경제 파탄난거 기억하라고. 자민당 되면서 경제 안정 고용안정 된거 보라고..

      2019.07.22 12:56 신고 [ ADDR : EDIT/ DEL ]
  4. 투표율이 그리 높지는 않네요.
    누가 되든 상관없다는 마음도 있는 걸까요?
    어쨌든 양국의 관계가 좋은 쪽으로
    진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2019.07.22 07: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한국처럼 와~~ 하는 분위기는 덜해요. 그냥 주말이당..이거나 헐,, 어제 투표일 이엇어?? 이런 사람도 있고요

      2019.07.22 12:56 신고 [ ADDR : EDIT/ DEL ]
  5. 복잡한것보다 간단히 보는건 어떨까요? 국민은 독재라할지라도 경제만 좋아지면 지지도는 올라갑니다.미국 트럼프부터 시작해서 일본아베뿐 아니라 콜롬비아였는지 잘 기억은 안나지만 독재국가도 지지도는 올라갑니다.싱가폴도 그렇고...그에비해서 경제폭망으로 이끌고간 베네주엘라, 브라질 룰라같이 경제가 망하면 지지율은 내려가고...

    2019.07.22 08: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일본 국민들은 정치에 관심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이 크지 않나 싶어요.
    근데 그 속에는 응큼함도 ㅎ
    거기 계시는데 문제는 없으신지요? 하도 혐한 혐한 하다보니 일본에서 생활하시는 우리 국민들이 걱정되더라구요 ㅎ

    2019.07.22 08: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비리가 속속 발각되는데 누가 사죄하고 퇴임하고 잘리고 방송 못하게 하고..
      그럼 없던게 되고.. 한국 까면서 그게 다 기억에서 사라져가고 ㅋ
      하도 그래서 저도 밖에 나갈때 조심하고 있습니다. ^^

      2019.07.22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7. 자민당이 대단하더군요.
    문제도 많은데 지지하는 사람은 참 대단한거 같아요.

    2019.07.22 09: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정도 재력도 되는 당이기도 하고, 유명인들도 많으니.. 인지도가 팍 올라가겟죠.
      토요일날 신주쿠 갔다가.. 자민당 누가 연설하던데 사람들 많아서 전철안 처럼 꽉 꽉 차더라고요.

      2019.07.22 13:34 신고 [ ADDR : EDIT/ DEL ]
  8. 와.... 6연패라니 진짜 말씀대로 그정도면 독재네요.. 후 ㅋㅋㅋ 외국생활할때 일본인 친구와 이야기 하다가 정치이야기가 나왔는데 자기는 하나도 모른다며...... 오히려 이렇게 알고있는 저를 더욱 신기하게 보던 기억이 나네요

    2019.07.22 12: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일요일에 투표해서 투표율이 낮을수도 있겠네요
    우리나라도 비슷한 경우도 많긴하죠
    그냥 당만보고 찍는분도 많고 하니까요

    2019.07.22 12: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처음 투표할때.. 아빠한데 물어봤어요. 누굴 찍어야해?? 라고. 뭐 공약이든 뭐든 하나도 모르고 다 모르는 아저씨들이었거덩요

      2019.07.22 13:36 신고 [ ADDR : EDIT/ DEL ]
  10. 비하란

    아베 자민당이 과반은 넘겼는데 개헌을 위한 입석수는 못채웠어요. 그리고 지난번보다 10석이나 빠져서 겉으로는 승리 어쩌구 해도 선거전보다 힘이 빠진 모양새일 거에요.
    그리고 한국인이 먹여살리던 관광지역에서 자민당 압승... 그냥 쭉 관광 보이콧해야 할 것 같아여

    2019.07.22 12:42 [ ADDR : EDIT/ DEL : REPLY ]
    • 웹에 보니까 그러던데.. 안간다 비자도 취득하기 어렵게 해라... 그러면서 자기발에 불붙여 보는거 한번 보자..는거죠. 효과는 있어보여요. 신주쿠에 한국 사람이 덜 보여요.

      2019.07.22 13:37 신고 [ ADDR : EDIT/ DEL ]
    • 비하란

      비자 취득 어렵게 하지는 않겠죠..? 즈그 나라에 관광수익이 얼만데 비자제한 하겠어요. 관광지역 죽어라 죽어라 하면서 미치지 않은 바에야 비자는..
      그래도 아베 날뛰는 거 보니 미쳐서 비자 제한하면 후미카와님이랑 일본에 있는 한국분들은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2019.07.22 14:44 [ ADDR : EDIT/ DEL ]
    • 제가 아는 분께서는 6개월째 사업비자가 통과가 안된데요. 요새 분위기 때문에 더 그런건가 봐요. 실재로 비자 취득이 까다로워졌습니다. 근데.. 일본 지금 심각한 사람 부족이라 그나마 말 통하고 성실한 한국인 빠지면.. 진짜 섬 되요.
      글구 친구들도 만일 이미 취득한 비자인데 딴지 걸면 기꺼이 비자 버리고 들어가버린데요. 일본내에서도 항일운동중입니다.

      2019.07.22 14:56 신고 [ ADDR : EDIT/ DEL ]
  11. 나이 있으신 분들이 변화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6연패라니 그정도면 독재인듯;

    2019.07.22 13: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후미카와님 오히려 nhk 당때문에 3석이 모자르게 됬으니 다행이네요.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2 13: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변하지 않는 것에 대한 안정을 추구하나봐요.
    변화가 보이지 않는게 평화로운거라고 생각하는걸까요?

    2019.07.22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통도 미래 지향적인 감각도 공존하는 일본이에요. 제가 놀란게 일본 전통 유카타 입고 놀러 다니는 애들 너무 많아요. 시부야가면 옷에 전등달고 다니는 애들 코스프레 하는 애들 많고.. 아직도 88년에 대뷔한 스마프나 쟈니즈 좋아하고.. 시간이 멈춘듯이 흐르는 곳이죠.

      2019.07.22 14:59 신고 [ ADDR : EDIT/ DEL ]
  14. 총리로 운영하는 국가이다보니 한국에서 국민들이 대통령 개인을 직접 뽑지 못하는점이
    낮은 투표일의 한몫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몇일전 언론 기사를 보니 일본은 정치에 있어 한국보다 더 냉소적인거 같습니다

    2019.07.22 14: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변화가 없어서 그렇기도 하고 정치는 그냥 다른 세계 같은 감각으로 사는 사람이 많아요
      우리 직원도 지금 총리 이름은 알지만 아베 이전의 총리 이름 그 전 총리 이름 몰라요

      2019.07.23 21:10 신고 [ ADDR : EDIT/ DEL ]
  15. 어부지리 격이지만 결국 아베의 승~
    아베의 독재 정치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겠네요...

    2019.07.22 15: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예전에 하신 말이 아직도 기억나요.
    장수같은 지배계층이 싸우면 밑에 백성들은 숨어서 '쟤네들 또 싸우네...? 다시 세금도 오르고 더 힘들어지겠구나...!'한다고...!
    직접적인 정치 참여할 기회도, 목소리 낼 기회도 없고 내어도 별로 영향이 없으니까 '아...! 재네들 또 저러네...!'하고 이긴사람에게 붙어야지...!하듯 지켜보기만 하는 것 같아요.^^;;
    한국이야 워낙 옛날부터 부당하고 억압과 수탈이 심해지면 "못 살겠닷~!! 봉기닷~!!!"하고 들고 일어나서 바꾸려고 하는데 그에 비하면 일본은 그냥 구관이 명관이유~ 하는 것 같아요...!ㅜㅜ

    2019.07.22 16: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안녕하세요. 늘어나지 않는 방문자수 때문에 블로그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면 제 블로그에 한번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zzing548.tistory.com/entry/Selected-Keyword 에서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Selected Keywords에 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2019.07.22 20: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일본의 개표 방송은 정말 뭔가 좀 심심해 보이네요~ 한국은 뭔가 거창하게 가상 스튜디오 마련해서 진행하고 그러잖아요. 일본 개표 방송은 약간 아침마당 느낌?

    2019.07.22 21: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인들이 짤방에서 한국 선거 방송보면서 이해 못해 저한테 물어봐요 신기하다고.
      일본은 예전엔 애니캐릭터로 했는데 저정도면 엄청 발전한거에요

      2019.07.23 21:14 신고 [ ADDR : EDIT/ DEL ]
  19. 어제는 평소처럼 일본인들이 경영 하는 업소를 습관처럼 나도 모르게 들어 갔어요 사람들이 너무 없어 이유를 물어 보니 요즘 일본과 우리나라의 관계라고 하던군요 저도 모르게 아무런 구매 없이 슬쩍 나오게 만들더군요...^.^

    2019.07.22 22: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변화를 싫어하는 이유로 아베를 또 지지 하는군요 앞으로 일본과 한국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 ^^

    2019.07.22 22: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지금 YTN패널이 아베를 나베라고 발음하다가 바로 잡네요ㅋㅋ 아..이 지리멸렬한 일본과의 심리전...언제 누가 어떻게 끝낼 수 있을까요?

    2019.07.22 2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말실수 ㅋ 일부러 그런건가요. 일본도 짜증 부리는게 보입니다. 수입상품통관도 갑자기 끼다로워졌어요

      2019.07.23 21:17 신고 [ ADDR : EDIT/ DEL ]

맛있게 먹은 것들2019.07.21 00:02

회사에서 가까운 식당에 고등어 구이 먹으려 갔다가, 1일 10명 한정 런치메뉴가 있기에 주문을 했다.

카키후라이 정식. 카키는 일본어로 굴.


굴 튀김 정식이다.


상차림.

카키 후라이(굴 튀김)
흰쌀밥, 샐러드, 참마 간것, 된장국, 오이절임, 달걀말이, 소스



카키 후라이 (굴 튀김 )이다.

튀김 방식이, 돈가스와 비슷하다. 


주문을 하자 바로 튀기는 듯, 카운터와 주방이 가까워서,

튀기는 소리와 기름 냄새가 확 나더라.

그만큼 금방 튀겨서 바삭했다.

생굴이 80%정도 익혀진 상태에서 튀김 열에 의해 익어가는 듯 했다.

샐러드는 심플하게 상추, 미즈나, 양파에 올리브유와 소금으로 드레싱을 만든듯 하다.

참마도 예전보다 양이 좀 많았다.

소스는 시중에 파는 소스보다 좀 진했는데, 단맛과 신맛이 있어서 여기서 만든 소스인가? 하고 주방을 보니..




카운터 앞 주방에서 사과와 레몬을 썰고 있었다.


소스의 비결일까??



한 입 베어무니..

어뜨뜨..


뜨거워서 젓가락으로 분리..

안에 커다란 굴.

굴은 뜨거워지면 작아지는데

이만한 굴이 들어 있었다.

생식용보다 가열용은 좀 알이 굵던데, 가열용일거라 추측해본다.



튀김옷도 상당히 바삭하고 씹을때 바사삭하는 소리도 들린다.

특제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아삭하게 씹히는 튀김의 식감, 그리고 굴에서 나오는 쥬시한 바다향.

바로 밥을 부르는 든든한 한끼였다.


바다의 우유라는 굴. 일본에서 굴은 牡蠣라고 적는다. 한자가 어려워서 カキ라고 한다.

대부분의 일본인에게 굴의 한자어인 牡蠣를 보여주고 읽어보라 하면 못 읽는 사람 많다.

カキ(牡蛎、蛎、牡蠣、蠣、牡蠇、蠇) (식당 주인정도의 전문가들이 아는 한자어)


굴에는 비타민 A, B1, B2, B12, 철분, 타우린, 글리코겐, DHA, EPA, 칼슘 등의 영양이 높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때문에 간기능을 향상 시키고, 빈혈 개선에 좋으며,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는데


맛있게 잘 먹었으니, 힘이 솟는것은 당연한것.

맛이 더 좋았으니, 행복감이 오르는 것도 당연.


그리고 몸무게 걱정 없이 한그릇 싹 비운 나를 칭찬하며

점심 잘 먹고 오후 업무를 시작하였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상차림이 깔끔하네요~
    튀김은 고무를 튀겨도 맛있다고 하는데
    굴을 튀겼다면 맛은 말하나 마나네요.ㅎㅎ
    맛있는거 먹고 행복하면 칼로리는 0~

    2019.07.21 00: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지젤

    굴튀김 맛있어보이네요.집에서는 저렇게 바삭하게 할수가없고 굴전하는게 다인데..ㅎㅎ

    2019.07.21 07:50 [ ADDR : EDIT/ DEL : REPLY ]
  3. 후미카와님일본은 회사 근처에 돈가스 같은 튀김 정식이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1 12: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정말 군침이 입안에돌아요

    2019.07.21 15: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으아 굴을 정말 좋아하는데,,굴 튀김 정식이라니.
    이런곳 있으며 불원천리 찾아 나설텐데 말입니다..ㅎ

    2019.07.21 15: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굴은 그냥 먹어도 구워 먹어도, 국으로 먹어도 튀겨도 지져도 맛난듯 해요.
      한국엔 없을까?? 궁금해집니다.

      2019.07.22 12:48 신고 [ ADDR : EDIT/ DEL ]
  6. 굴튀김이라니!!!
    너무 맛있어보여요 ^^

    2019.07.21 16: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일본에 출장을 가면 점심을 도시락을 배달시켜 많이 먹어보았는데
    굴튀김 정식은 먹어보지 않아서인지 제가 먹었던 도시락보다 더 맛있어 보이네요.
    다음에 기회가되면 먹어보고 싶습니다.

    행복한 휴일 되세요.

    2019.07.21 21: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에 출장오시는 분들을 배려해서 한식을 시켜주는 분들이 꽤 계신데 ㅋ 그래도 괜찮은 도시락 드셨던것 같아 다행이에요

      2019.07.22 12:49 신고 [ ADDR : EDIT/ DEL ]
  8. 비하란

    굴은 추울때만 먹어봤는데 이렇게 따듯할때도 나는가 봐요. 굴 좋아해서 굴전도 한소쿠리씩 먹을수 있는데 굴튀김이라니 정말 취향저격이에요.

    2019.07.21 22:07 [ ADDR : EDIT/ DEL : REPLY ]
    • 양식일거에요. 그리고 가열용은 가까운 바다랬던가?? 그래서 알이 크고? 일본이 위아래로 길어서 기후차가 많이 나니까 철 상관 없이 나는것 같기도 합니다.

      2019.07.22 12:50 신고 [ ADDR : EDIT/ DEL ]
  9. 깔끔한 한 상 먹음직스럽습니다 ^^

    2019.07.22 00: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깔끔하면서 알찬 한상이군요. 약간 가격이 쎄겠죠?!제가 살짝 배부르게 먹었다싶으면 거진 2만원어치먹었어야했던것으로기억나는데,,,ㅠ

    2019.07.22 19: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맛있게 먹은 것들2019.07.20 00:02

일본의 편의점, 슈퍼에서 많이 보이는 홋카이도 치즈 케잌

98엔 정도의 싼 가격에, 치즈향이 진한, 포근한 부드러운 케익빵이다.


까보면 이렇게 홋카이도 지형 모양이 똭!!


요새 날씨가 더워지면서 얼려먹어도 좋다는 마크가 생겼다.

봉투 겉면에 홋카이도 체다 치즈가 들어간 치즈 크림을 사용하여

깊은 향을 내었습니다. 라고 적혀 있다.

아침 대용이라 빵만 먹으면 목이 막히니 조제 두유도 데리고 왔다.

킷코만 조제 두유. (건강좀 챙긴다면 두유지.!)

이것은 90엔

봉투에 홋카이도 체다 치즈를 강조한 그림이 보인다.


열량은.. 오.. 쎄다.  1개당 338Kcal




빵의 포근함과 부드러움은.

짤로 대신한다.

아주 부드러운 카스테라 정도??

먹으면 안씹어도 사르르 녹는듯한 부드러운 케잌이다.

특히 치즈맛이 진하다.


두유까지 열량을 보니 116Kcal

이 두개로 500키로 칼로리...

다이어트는 맛있는거 먹을땐 생각 안나는걸로..




일본에서도 유명한 빵이라, 이 빵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트위터가 활발하다.


봉투에 광고하듯 얼려 드세요.

꽁꽁얼린 치즈 케잌이 아이스크림처럼 녹는다고 한다.


오븐에 굽기.

구워먹으면, 향이 더 깊어진다고.


생크림과 생과일을 넣어서 샌드위치로.




싸고 맛있으니 굽고, 다른 케잌과 섞고 얼리고 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애정해주는 일본인들이다.

그리고, 이 빵은 맛있다.


칼로리는 비밀로 해주자..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 맛있는 빵 이나 디저트 제품이 많은 것 같습니다.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20 02: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비밀댓글입니다

    2019.07.20 06:54 [ ADDR : EDIT/ DEL : REPLY ]
    • 체다가 영국 도시에요? 몰랐어요. 어디 스위스인줄 알았어요 ㅋㅋ 근데 영국의 체다 치즈를 홋카이도에서 만들어서 팔아용 ㅋ

      2019.07.21 15:30 신고 [ ADDR : EDIT/ DEL ]
  3. 엊그제 아침으로 먹었습니다. 부드럽고 괜찮더군요 ㅎㅎ

    2019.07.20 07: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오 정말 얼려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
    맛이 상상이 됩니다..ㅎ

    2019.07.20 07: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비하란

    비가 엄청 와요. 비오니까 쓴 커피랑 같이 진한 치즈케잌 먹고 싶네요. 아님 김치부침개라도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2019.07.20 08:31 [ ADDR : EDIT/ DEL : REPLY ]
    • 비 정말 많이 온다고 들었는데 비 피해 없으시길. 그리고 비오는 창밖 바라보며 커피한잔 추천 합니다. ^^

      2019.07.21 15:33 신고 [ ADDR : EDIT/ DEL ]
  6. 지젤

    나는 왜 빵이 한끼가 안될까요?ㅎㅎ밥먹고 커피마시며 빵먹는 접니다.3개월 죽어라 다이어트해서7키로 빼고 검진 받으니 모든것이 정상수치로 왔어요.근데 다시 슬슬 군것질거리가 땡깁니다ㅠㅠ...주말 즐건날 보내서요

    2019.07.20 09:37 [ ADDR : EDIT/ DEL : REPLY ]
    • 정상수치 ^^ 만세!! 이제 괜찮아지셨으니 좋은 컨디션 계속 유지 하셔야해요! 그래도 먹고 싶은건 많지만 먹방 찍는거 아니니까 조금씩 여러가지 많이 !!

      2019.07.21 15:35 신고 [ ADDR : EDIT/ DEL ]
  7. 편의점에서 꽤 높은 퀄리티를 파네요~
    먹는 방법도 다양하고 얼려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2019.07.20 12: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살살녹는 부드러운 카스테라군요.
    가운데 파인 거처럼 지역 지도 모양 만든 게 인상적이네요.

    2019.07.20 20: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일본이 디저트 잘 만들죠ㅎ

    2019.07.20 23: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치즈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는 좋아하거든요~
    그동안 빵만 그냥 먹었는데 후미카와님 처럼 먹는 방법을 달리해도 좋을것 같네요.^^

    2019.07.21 00: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치즈케이크는 사랑이죠!!
    훗카이도 유제품으로 유명한데 맛있겠어요 ^^

    2019.07.21 1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일본 이야기2019.07.19 00:02

일본의 선거철이 되면, 도로에서 마이크 들고 선거 유세를 하거나
방송으로는 NHK에서 각 당의 후보에게 공약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준다.

뉴스 시간을 할애해서라도, 모든 당의 후보에게 같은 시간을 주는데
한국에서는 보지 못했던, 상상도 못한 행동에 컬쳐쇼크.. 문화 충격이 크게 온다.

확실한 자기 어필이기도 하지만..
그냥 심각히 보면. 일본에 사람이 없나? 싶기도 한 마음이 든다.


아베 수상이 나와 여성 의원과 만담 형식의 공약 발표를 하기도 하고.
바른 자세로 뉴스 앵커처럼 하나하나 성실히 의견을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본이라서 그런가?? 
아래와 같은 "헐" 소리 나오는 경우도 있다.

7월 18일 오전 NHK 선거방송 중


빨간 리본과 왕 머리핀을 꼽고 나온 [NHK로 부터 국민을 지키는 당]의 사토 에리이후보


인사부터 독특하다.

목소리는 더 독특하다.  <일본 애니에서 듣던 목소리와 비슷>


이 당의 공약은 그냥 하나다 NHK를 때려부수자.

영상을 보면, 에누에이치케오 붓코와스~ 이말이 그말임.


특이한것은  [NHK로 부터 국민을 지키는 당]에 이런 후보가 많다는 것이다.

인사부터 하트 발사.


이름은 밝히지만 두상과 눈은 안보여준다. 


이분은 나와 앉아서 연설 시간이 끝날때 까지 한마디 말을 안한다.

자세도 고치고 웃고 그러나

아무말 안한다.
(시간만 죽이다 간다.)



그 외..이전 선거 상황을 보면..

동경 도지사 후보로 나온 사람


이사람도 동경 도지사 후보..

방송 마지막에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서 도중에 짤렸지만..
이 사람 방송을 실시간으로 봤을때의 충격은..

이게 일본이야?????


이사람 중간에 하던 말이..

내가 당선이 되면 그 ㅅ ㄲ 들은 쫄아..
나도 쫄아.


이게 다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된 내용




선거 포스터도 개성적인데

사람 얼굴 없는 포스터 (안락사)만 보인다.

대충 이런 분위기의 포스터인데..


이 가운데 분은 의료대마 함께 실현하자.. 가 공약??


가운데 분의 상큼한 눈웃음에 나도 웃었다.




물론, 일본 사람들도 사람보는 눈 있다.

당선이 안될걸 알지만 그들의 노력과 정성. 그리고 정치에 대한 풍자?는

진지한 선거 방송만 보다온 한국 사람에게...

좀.. 쪼옴.. 충격과 고통이 크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 자민당 유세 중에 아베 총리 야유한 시민들이 끌려가는 것을 보고 놀랐네요.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19 04: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장난스러워 보이네요.ㅠ.ㅠ

    2019.07.19 06: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개성있는 후보들이 많네요.
    자기를 알릴려고 나오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2019.07.19 06: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선거가 재미있겠네요.
    일본답다..고 해도 되겠지요..^^

    2019.07.19 07: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NHK....당' 이라는 당명도 특이하지만
    그야말로 진풍경이네요
    선거는 축제라는 말을 자주 듣지만
    정치가 너무 코미디화되는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마이크 앞에서만 진지해지는 우리나라 정치인보다 나을수도.. ^^

    2019.07.19 07: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딸기와 천사,,,어린이집 원장후보도 아니고, 도지사후보의 공약이 뭔지 궁금하긴하네요ㅋ

    2019.07.19 08: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렇게 하고 나오는 도지사 후보 비쥬얼이 너무 강해서 공약이 귀에 들어오지 않는데 가끔 러브 앤 피스 이런거 외치는 사람들 있어요

      2019.07.19 19:10 신고 [ ADDR : EDIT/ DEL ]
  7. 어제 본 VIO 제모에 이어 두번째 문화충격을 먹었어요 ㅎㄷㄷ... 정말 가까운듯 먼나라입니다 ㅎ.ㅎ

    2019.07.19 08: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나라마다 선거문화도 다르네요
    풍자를 통해 자기의사를 표현하는군요

    2019.07.19 10: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특이하네요~^^

    2019.07.19 13: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어제 자기전에 후미카와님 글 읽었는데 댓글은 이제 다네요 ㅎㅎ

    아~ 엄청 웃기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우리나라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ㅎㅎㅎ
    천사 옷 입으신 할아버님 참 멋지심 ㅋㅋㅋㅋㅋ

    2019.07.19 15: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비밀댓글입니다

    2019.07.20 00:12 [ ADDR : EDIT/ DEL : REPLY ]
  12. 진짜특이하네요~ 그런 선거가 익숙한걸까요? 일본분들은? 그런사람을 뽑는 일본인들도..음...

    2019.07.20 11: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개그맨뽑나요?ㅋㅋㅋㅋ
    일본인들 정치에 관심이 없나봐요..ㅋㅋ

    2019.07.20 12: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비하란

    안그래도 유툽으로 일본선거 개표방송 보다가 왔어요. 국민들이 선거에 관심이 없어서 저러나 싶은데 선거율 28퍼라나..? 참 우리 나라랑은 다른 것 같네요..

    2019.07.21 22:13 [ ADDR : EDIT/ DEL : REPLY ]
    • 지금 48% 나왔데요.. 전회보다 많이 떨어진거래는데.. 뭐 인구 감소래서 그렇다는데... 정치 관심 없는 사람이 많고..젊은층은 더 관심 없으니.. ㅉㅉ

      2019.07.21 22:32 신고 [ ADDR : EDIT/ DEL ]

초 고령 사회가 되는 일본.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가 많아지며, 치매 혹은 간병의 우려를 하게 됩니다.

때문에 혹시 자신이 간병의 대상이 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히로코상역시 친구분의 안좋은 소식을 접하고, 간병에 대한 고민과 준비를 해야 겠다며, 자신도 제모를 생각해 봐야 겠다고 해서 좀 충격이었습니다.

히로코상의 친구분을 3년 전에 함께 만났던 적이 있는데, 그 건강하신 분이 갑자기 뇌졸증으로 쓰러져 아직도 병상에서 일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네타키리 (寝たきり) -일본에서 이 말은, 병상에 쓰러지고서 일어나지 못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간병이 필요로한 사람들, 병상에서 지내야 하는 사람들인데

사서 걱정일지 모르지만 고령이 되어가며, 네타키리가 되기전에 미리 [간병 제모]를 해두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간병제모가 무슨 상관이냐면..

제모 부위가 허리 아래를 의미합니다. 네 거기거기.

일본에서는 VIO 영구제모라고 하는데.

V라인은 비키니 라인이라고 하고. I는 항문과 V라인을 연결하는 가랑이.
그럼 O는 항문입니다.




이 제모의 목적은, 병상에 누워 거동을 못하게 되었을 때, 배뇨 배변시 갓 태어난 아이처럼 매끈해야 요양 관리사도, 병상에 누워있는 사람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죽기전까지 병상에서도 타인에게 폐를 끼치지 않으려는 일본인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제모를 하면, 빠르고 위생적인 뒷처리가 가능하고 악취도 없어 본인도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모를 하지 않으면, 좀더 시간이 걸리고 서로의 부담이 크며, 면역이 약한 상태에서는 잘못하면 다른 감염의 우려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이러한 제모를 젊을때 부터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상술인지 모르지만 이러한 문제로 미리 준비하라는 여러 제모 시술소가 많이 생겨나고 잠깐의 부끄러움에 평생 편하게 관리하자는 문구에 많은 사람들이 시술을 받고 있다는 뉴스가 있었네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 제모가 그런 의미가 있군요... 일본에 대한 이미지는 안좋지만,
    그들도 사람인지라 이렇게 생각하는 모습과 배려를 보면 생각을 존경할 수 도 있겠어요.

    근데, 의미가 너무 슬퍼요. 준비하는 것은 좋지만, 안아픈 것이 최고죠 역시 ㅠㅠㅠㅠㅠㅠ

    2019.07.18 00: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의료 기술이 발달하니 어떻게든 연명하게되어 누워서 지내는 기간이 길어지는듯해요
      그 때문에 생겨나는 현상일지도요

      2019.07.18 11:59 신고 [ ADDR : EDIT/ DEL ]
  2. 후미카와님나이가 드니 남에게 도움 받기 싫어서 제모하는 것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07.18 03: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처음 들어봅니다.
    아직 우리는 그렇게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가만 생각해 보니 일리가 있군요^^

    2019.07.18 06: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아, 일본인들, 참 세심하긴 하네요.
    제모, 필요할 것도 같습니다..

    2019.07.18 07: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살아서 건강하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죽기전의 병상기간이 짧은 것이 가장 행복한 일생일 것 같아요

    2019.07.18 07: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지젤

    제모.. 젊은이들만 하는거라 생각했는데.이런 뜻도 있네요.100세시대라 오래살아 좋은것도있지만 슬프기도 한일이예요.오늘하루도 잘보내세요.

    2019.07.18 08:43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새 생각해봐야할 문제죠ㅡ 누워서 연명하느냐 안락사하느냐. 생각같아서는 안락사쪽인데 일본의 노인들도 마지막 순간에 마음이 바뀌고 그러나봐요

      2019.07.18 12:0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