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732

728x90
728x90
NHK 방송 수신료 190억원. 일본의 공영 방송 NHK. 방송 수신료를 징수 합니다. 한국은 전기요금에 포함되어 있죠?일본은 징수원이 돌아다니며 회수하거나, 자동 입금을 요청합니다. 말하자면 이 징수원들이 막무가네이며, 현관앞에서 돈받으러온 야쿠자 처럼 돈 받아낼 때까지 징징 댑니다. 금액도 그리 작은 금액은 아니에요. 이미지 출처 : 야후재팬 금액이 비싸서, 바쁜 샐러리맨이나 유학생들은 TV도 안보는데 이걸 내라니.. 부담도 크고 좀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이것은 의무라 하여 반드시 지불하라고 합니다. TV 안본다니까..TV없다고 버럭거려도인터넷에 연결된 핸드폰을 가지고만 있어도 지불하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당]이 당선되었던건 아닌가 싶네요. 가가 호호 돌아다니며, 미가입 맨션에는 이.. 2019. 7. 31.
샴페인 라벨- 오리지널 제작해 기념일 선물을 하다. 한 달에 한 번 모이는 마음 공부인데 이번 회차가 50회가 된다고 한다. 50달이면 약 5년이 된다. (태풍 등으로 모임이 취소 되기도 했으니..) 5년 동안 매달 열리는 모임인데, 그 사이에 참여자도 많이 바뀌고, 리더의 소문이 좋아서 여러 전문 분야의 멤버들도 만나게 되었다. 소박한 모임이지만, 의사, 변호사, 기업의 임원 까지 찾는 모임이다. 이번 회차가 50회가 된다며, 참여자들 스스로 리더를 축하하기 위해 메세지를 적고, 카드를 만들고 축하 폭죽도 터트렸다. 그 전에 나도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뭔가 선물로 준비하고 싶어서 샴페인을 찾던중에 재미있는걸 발견했다. 그냥 평범한 스파클링 샴페인인데 병 라벨에 원하는 문구를 넣어 올록 볼록한 엠보싱으로 멋지게 만들어주는 서비스. 그냥 인터넷 쇼핑몰 보니.. 2019. 7. 30.
백종원 만능 양파 볶음 10분만에 만들었어요 유튜브에서 유명한 백종원 양파 볶음 아시죠?만능양파 볶음이라고 웹에서 꽤 유명하고 많은 분께서 블로그에 많이 올리시죠. 양파를 오래 볶아서 갈색으로 만드는건데 백종원님은 양파 한망을 다 볶아서 그런지 거의 한시간을 볶는다고 해서 엄두가 안났는데가정에서 간단히 할 수 있을까 싶어서 좀 찾아봤어요 그래서 딱 10분만에 양파를 갈색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아.!@@ 물론 백종원의 쿠킹로그를 보고 응용한거에요. 백종원님의 영상은 아래 링크했어요~ ↑클릭하면 유튜브로 이동↑ 우선. 결과물. 쨘 ... 그럴싸 하나요? 양파 반개를 냉동해둔게 있었습니다. 양파 얼려둔걸 꺼내요. 반개라 얼마 안돼서 이걸 냄비에 투하. 꽁꽁 얼린 그대로 넣었어요. 그리고 얼린 양파 위에 기름을 살짝 두릅니다. 불을 올리고 기름과 양파가 .. 2019. 7. 29.
일본의 식혜? 아마자케 마시는 링거액이라고 불리는 일본의 만능 드링크 [아마자케 甘酒]한국의 식혜와 비슷하지만 매우 다르기도 하다. 마시는 링거, 마시는 피로회복제라 불리는 아마자케의 효능때문에 일본의 유명한 모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미용 효과가 좋다며 여성들 사이에 크게 인기가 높다. 효능을 들자면, 피로 회복과 미용 효과, 변비 개선등이 있다. 누룩을 이용해 발효하는 음료인데 누룩도 두가지 종류로 나뉘어 진다고 한다. 쌀지게미 - 설탕을 쓰지 않아 열량이 적고. 술향이 적다 술지게미 - 설탕을 넣어 달게 하고, 알콜이 포함되어 술향이 난다. 이 좋은 효능 때문에 니혼슈 제조사에서도 술지게미를 이용해 아마자케를 만들어 발매 하기도 한다. 미용 건강 음료로 평이 대단하기에 식혜와 어떻게 다른지 마셔보려고동네에 있는 아마.. 2019. 7. 28.
면역에 좋은 [판켈] 냉동 녹즙 건강 검진 결과가 나왔다. 흠..별다른 이상은 없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빈혈이란다. 작년엔 조심하고 고기같은거 잘 챙겨 먹으라고 하더니. 이번에간 병원에서는 의사와 상담하세요 라는 코멘트가 들어있었다.[영업 당한건가??] 암튼 때마침. 또 면역 저하로 손가락 습진이 생기고 해서.영양 과다처럼 먹는 식생활이지만 실재는 영양 실조에 가까운듯.. 이참에 잘 챙겨 먹어야지 하는 다짐으로 슈퍼를 삥삥 돌다 이거라도 먹어야 겠다 싶어 집어왔다. 가루 녹즙 상품이 많은데 요새는 일본도 시장이 포화상태다.회사에 저렴한 녹즙 상품 제안이 오는데, 다 가루다. 특히 예전에 포스팅했던, 과일 녹즙이 사기라는 기사가 뜨고서는 녹즙 시장이 꽤 죽어버렸다. 난 좋던데. 그래도, 가루는 생산 공정중에 열손실로 영양분이 적어지기.. 2019. 7. 28.
[발암물질 발견된 가다랑어포] 이미 유럽은 수입 제한 가다랑어포에 발암물질…일본산 3개 제품 적발 일본산 수입 가다랑어포 1급 발암 물질 발견 온라인몰 가다랑어포에서 발암 (벤조피렌) 물질 검출... 7월들어 뉴스로 알려진 가다랑어포 (가쯔오부시)에 발암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맛좋은 국물을 내는 가다랑어포인데 이미 유럽에서는 수입제한 품목중의 하나입니다. 이 가다랑어포를 만드는 데는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데 가다랑어를 잘라 훈제하여 발효시킵니다. 보통 이 공정을 거치는데 완성까지 약 1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공정상에 곰팡이를 사용하는 공정이 있다고 합니다. -가다랑어포의 향을 좋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은 곰팡이 입니다. 사용하는 곰팡이 종류는 사람에게는 무해한 종류이며, 이 역할은 가다랑어의 내부에 파고들어 수분을 .. 2019. 7. 27.
일본인의 음력 생일 기억법 일본에는 음력이 없습니다. (지방에는 있다고 하는데) 음력의 개념이 없으니 한국사람인 제가 [음력 생일입니다] 그러면 ? 일본인들의 머리속엔 물음표가 가득합니다. 여권에 써진 생년월일이 있지만 그게 아니라 다른날이다??!!! 6월이 생일이 아니라 7월이 된다 한다면 왜?? 왜?? 왜?? 일본인에게도 한국인은 정말 신기한게 많아요. 생일도 일년에 두번이나 하고.. (두번이 아니라 음력이에요.) 음..?? 력?? 그래서 일본인에게 음력의 개념을 설명하려면 오래 걸립니다. 한국의 음력 시스템을 알려주면. 헤에에에에에에~~~~ 뭐, 구정이라고 관광객 많이 들어온다는 뉴스는 들었는데 어쩔때는 1월. 어쩔때는 2월 그거 안이상 했어요? 물어보면 어~~ 오.. 음.. 그랬네.. ^^; 음력 설명을 하려면 일본인들이 .. 2019. 7. 26.
일본의 변태와 변태 잡은 경찰도 변태?? 웃기는 뉴스를 보고, 더 웃기는 경찰에 더 웃었네요. 일본 야후 뉴스를 보니.. 여성 속옷 1100점 도난품 압수 오이타현 경찰은 코인 세탁방 등에서 여성의 속옷을 훔친 혐의남성을 체포. 용의자의 아파트에서 여성 속옷이 1100점 발견 되었다. 뉴스는 이거에요. 근데 더 웃긴건.. 오이타 경찰이 압수품.. (그러니가 거시기를..) 을 체육관 바닥에 참 예쁘게도 펼쳐놓고.. 또 이걸.. 방송국이 촬영해서 전국 뉴스에 송출.. 범인도 변태지만, 경찰도... 참.. 아름답게도 정리해놨구만. 이걸 훔친 범인도 이 증거품을 전시한 경찰도 이걸 보도한 보도국도 이 뉴스를 보고 포스팅 하는 나까지 다 .. 변.. 태 같아. ㅠ 그리고 이 뉴스에 답글도 재미있다. 답글 1 : 이걸 다 진열한 경찰과 보도진. 이렇게 공.. 2019. 7. 25.
[손글씨 판독] 이름을 적어서 투표하는 일본 투표 한국에서 투표해보신분은 도장꽝으로 끝나는거 잘 아시죠? 가끔 용지를 잘못 접어서 도장의 잉크가 다른 칸에 찍혀 무효표가 되는 경우 혹은 칸과 칸 사이에 찍어서 무효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일본은 도장이 아니라 손글씨로 후보의 이름이나 정당의 이름을 적어서 냅니다. 왜? 일본에서 들은 바로는 ... 문맹이 적은.. 일본이라서? 라던데.. 말이 그렇지 못배우고 글 못쓰는 사람은 투표도 못하게 하는거지요. 그런데.. 글씨 못쓰는 사람이나 심각한 악필이나 글자 막 흘려쓰는 사람이나 기타 등등은 어찌 구별하여 유효표, 무효표를 확인하는지 일본의 블로그나 뉴스를 좀 보았습니다. 이름만 적는 경우 내가 뽑을 사람이 [홍길동]인 경우 투표 용지에 홍씨. ㅎ ㅗ ㅇ ㄱ ㅣ ㄹ ㄷ ㅗ ㅇ , 길동, ㅗ옹길동 유효 --> 만.. 2019. 7. 24.
내 생일 챙기기 어떤 마음이 나를 누르고 있었던 건지 모르지만.남의 생일은 항상 잘 챙기면서 나의 생일은 부끄럽고 조용히 지내고 있었다. 친한 사람들의 음력, 양력 생일을 체크 하며, 작은 서프라이즈를 준비하여 모인 자리에서 놀라게 해주었다. 정작 나의 생일이 다가오면.. 괜히 조용...내심 누가 챙겨 주겠지?? 했는데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 내 생일을 기억해주고 모이는 사람은 좀 적었다. 아무도 없었다는건 아니지만 내가 하나하나 챙겨주었던 누군가가 안보이거나 내 생일을 기억도 못하고 있다면 여간 섭섭한게 아니다. 그래서 괜히 상처 받다가 그냥 기대를 하지 말자. 말을 하지 말자는 쪽이 되었나보다. 일본에 오니 한국에서 친하던 친구 선배는 연락이 뜸해져 버렸고, 가족이야 종종 연락을 취하지만 해외에 있으니 국하나 끓여주기.. 2019. 7. 23.
일본이 아베를 선호하는 이유 일본의 선거가 끝나고 개표 방송이 시작 되었습니다. 결과를 보니.. 아베 승! 10시경 결과로 자민당, 공명당이 과반수 획득 이로서 헌법 개정도 가능할것 같네요.. 이제.. 원하는걸 얻었으니.. 앞으로 계속 힘 빡주고 갈런지.. 모르겠네요. 아베 정권 국정 선거 6연패6연패는 독재 아닌지.. 생각좀 해죠. 참.. 선거 방송을 보다가..한국과 비슷한 아바타 형식의 CG를 사용하는데.이정도의 퀄리티 입니다. 한국의 개표 방송은 CG에 영혼을 갈아서 만드는데.일본은 일러스트나 CG가 대부분이죠...그러네요.. 버츄얼로 예전보다는 조금 고급집니다. 방송에서 알려주는 추정 투표율은 48.10% (오후 8시 시점)전회의 참의원 선거와 비교해서 낮은 수준입니다. 일본은 투표를 일요일에 하니까요. 한국처럼 평일 휴일 .. 2019. 7. 22.
카키후라이 정식 - 일본 회사원의 점심 회사에서 가까운 식당에 고등어 구이 먹으려 갔다가, 1일 10명 한정 런치메뉴가 있기에 주문을 했다. 카키후라이 정식. 카키는 일본어로 굴. 굴 튀김 정식이다. 상차림. 카키 후라이(굴 튀김) 흰쌀밥, 샐러드, 참마 간것, 된장국, 오이절임, 달걀말이, 소스 카키 후라이 (굴 튀김 )이다. 튀김 방식이, 돈가스와 비슷하다. 주문을 하자 바로 튀기는 듯, 카운터와 주방이 가까워서, 튀기는 소리와 기름 냄새가 확 나더라. 그만큼 금방 튀겨서 바삭했다. 생굴이 80%정도 익혀진 상태에서 튀김 열에 의해 익어가는 듯 했다. 샐러드는 심플하게 상추, 미즈나, 양파에 올리브유와 소금으로 드레싱을 만든듯 하다. 참마도 예전보다 양이 좀 많았다. 소스는 시중에 파는 소스보다 좀 진했는데, 단맛과 신맛이 있어서 여기서 .. 2019. 7. 21.
홋카이도 치즈 케잌 일본의 편의점, 슈퍼에서 많이 보이는 홋카이도 치즈 케잌98엔 정도의 싼 가격에, 치즈향이 진한, 포근한 부드러운 케익빵이다. 까보면 이렇게 홋카이도 지형 모양이 똭!! 요새 날씨가 더워지면서 얼려먹어도 좋다는 마크가 생겼다. 봉투 겉면에 홋카이도 체다 치즈가 들어간 치즈 크림을 사용하여깊은 향을 내었습니다. 라고 적혀 있다. 아침 대용이라 빵만 먹으면 목이 막히니 조제 두유도 데리고 왔다. 킷코만 조제 두유. (건강좀 챙긴다면 두유지.!)이것은 90엔 봉투에 홋카이도 체다 치즈를 강조한 그림이 보인다. 열량은.. 오.. 쎄다. 1개당 338Kcal 빵의 포근함과 부드러움은.짤로 대신한다. 아주 부드러운 카스테라 정도??먹으면 안씹어도 사르르 녹는듯한 부드러운 케잌이다. 특히 치즈맛이 진하다. 두유까지 .. 2019. 7. 20.
뭘하던 [상 상 이 상] 일본의 선거 일본의 선거철이 되면, 도로에서 마이크 들고 선거 유세를 하거나방송으로는 NHK에서 각 당의 후보에게 공약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준다. 뉴스 시간을 할애해서라도, 모든 당의 후보에게 같은 시간을 주는데한국에서는 보지 못했던, 상상도 못한 행동에 컬쳐쇼크.. 문화 충격이 크게 온다. 확실한 자기 어필이기도 하지만.. 그냥 심각히 보면. 일본에 사람이 없나? 싶기도 한 마음이 든다. 아베 수상이 나와 여성 의원과 만담 형식의 공약 발표를 하기도 하고.바른 자세로 뉴스 앵커처럼 하나하나 성실히 의견을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본이라서 그런가?? 아래와 같은 "헐" 소리 나오는 경우도 있다. 빨간 리본과 왕 머리핀을 꼽고 나온 [NHK로 부터 국민을 지키는 당]의 사토 에리이후보 인사부터 독특하다. 목소리는 더 .. 2019. 7. 19.
일본 노년층에 제모가 유행하는 이유 초 고령 사회가 되는 일본.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가 많아지며, 치매 혹은 간병의 우려를 하게 됩니다. 때문에 혹시 자신이 간병의 대상이 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히로코상역시 친구분의 안좋은 소식을 접하고, 간병에 대한 고민과 준비를 해야 겠다며, 자신도 제모를 생각해 봐야 겠다고 해서 좀 충격이었습니다. 히로코상의 친구분을 3년 전에 함께 만났던 적이 있는데, 그 건강하신 분이 갑자기 뇌졸증으로 쓰러져 아직도 병상에서 일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네타키리 (寝たきり) -일본에서 이 말은, 병상에 쓰러지고서 일어나지 못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간병이 필요로한 사람들, 병상에서 지내야 하는 사람들인데 사서 걱정일지 모르지만 고령이 되어가며, 네타키리가 되기전에 미리 [간병 제모]를 해.. 2019. 7. 18.
도쿄 스프 스톡- 일본 직장인의 점심 좀 부드러운걸 먹고 싶어서, 스프 스톡이라는 곳에서 테이크아웃. 스프 스톡은, 감자 스프. 카레, 스튜, 죽 같은 양념 국물?류의 음식을 판매한다. 길죽한 비닐 봉투에 컵라면 작은컵 사이즈의 용기에 스프와 밥을 포장해 온다. 스프 2종류를 고를수 있는 스프스톡 세트를 주문하고 밥으로 선택하고, 오늘 판매중인 스프를 2종류 고르면, 오더 끝 오늘은 태국풍의 죽과, 도쿄 보르시치를 골랐다. 포장 상태는 이러하다. 그리고 오픈하면. 반숙(온천달걀), 동경 보르시치, 태국풍 죽 오일, 쌀밥 태국풍 죽에 고수 넣어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더니 이건 기호에 따라 뺄수도 있나보다. 이건 동경 보르시치. 보르시치가 뭔지는 잘 모르지만. 비프 스튜랑 비슷한데 토마토소스 맛이 강하다. 카레랑 비슷한다. 밥은 좀 꼬드밥. 설.. 2019. 7. 17.
줄서서 사먹는 치즈 타르트 in 池袋 한달에 한번 이케부크로역을 경유하여 마음공부하러 가는데 항상 줄이 길게 서있는 가게들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이건 냄새가 끝내주는 곳이 치즈 타르트 판매처 항상 줄이 길어서, 이건 30분안에 구매 불능이라 생각하고 지나치기만 했는데 엇!! 비오는 날이라서 그런가 줄이 짧다. !! 대충 10분 안에 구매 가능할 듯!!뭔가에 홀린듯... 줄 뒤에가서 섭니다. (??) 긴 줄의 중간 중간 이쪽에 줄서주세요라는 간판. 아! 베이크라는 치즈 타르트 전문점 이에요. 이케부크로에 JR 야마노테선과 마루노우치선 환승하는 길에 있습니다. 줄이 길어서 금방 눈에 뛰는 장소!! 줄을 서니, 점원이 치즈타르트 몇 개 구매 할거냐고 물어서 2개 살거라 답을 하니 2라고 적힌 카드를 주네요. 왜? 냐고 물었더니, 몇 개 안남았다.. 2019. 7. 16.
드라마 역수출: [보이스 110긴급지령실] 한국 드라마 [보이스] 굉장히 인기리에 방영된것으로 아는데요. 명작은 일본에서도 방영하고 싶어 하나 봅니다. 토요일 저녁 일본에서 새로운 드라마를 방영하는데, 제목이 [보이스 110긴급지령실]였어요. 110 긴급전화로 걸려오는 소리를 놀라운 능력으로 듣고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에요. 꽤 유명한 배우진으로 구성된것으로 보면, 이 드라마에 힘을 좀 주고 있는듯 합니다. 주연인 카라사와 토시아키, 여주인공이 마키 요코. 정말 주연급 톱스타와 아이돌 NEWS(뉴스) 출신인 마스다 다카히사가 출연합니다. 한국에서 방영한것은 제가 보지 못했는데, 일본에서 리메이크 하고 토요일 저녁 10시라는 보기 쉬운 시간대에 방송하기에 자주 보게될 듯 합니다. 미생이나, 굿 와이프 등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가 허접하고 일본 감성이.. 2019. 7. 15.
앵두 예약 판매와 예상밖의 주문취소 사건 채소나 사과, 감귤, 그리고 앵두는 각 계절마다 농가 직송 규격외 상품을 주문하고 있다. 규격외 상품. 그러니까 상품화 되지 않는 B급 농산물인데둥글게 휘어버린 오이, 겉면에 상처가난 호박. 흠집이 있는 사과, 크기가 제각각인 감귤, 그리고 꼭지가 떨어지거나 색이 곱지 않고 크기가 제각각인 앵두.농가에서는 상품화 되지 않는 농작물의 처리를 인터넷 쇼핑몰에 [이유있음 (와케아리-訳あり)]이라는 분류로 판매를 한다. 특히, 감귤이나 앵두는 수확전 예약 판매를 많이 하기에 배송 상품임에도 파격적인 가격과 양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단지 두세달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이유 있는] 상품화 되지 않은것 보다 예쁜것들이 더 많이 수확이 되었는지 좋은 상품으로 배송되면 매우 매우 기쁘다. 이번에도.. 2019. 7. 14.
병원에서 본, 일본의 효자. 일년에 한번은 안약을 받으러 안과 검진을 받는데, 내가 가는 안과는 특이하게 병원 접수처에서 오래 기다리다, 간호사가 부르면 의사 진료실 바로 앞에서 또 진료를 기다린다. 의사 진료실 앞에 의자가 3개 놓여 있고, 진료를 기다리는 먼저 온 두분과 세번째 순서인 내가 그 의자에 앉아 의사가 호명할때 까지 기다린다. 진료대기실과 의사와의 거리는 커튼 하나정도.. 뭐 1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커튼으로 가려놓은것일 뿐 대기실이라는 말이 무색하다. 때문에 지금 상담중인 환자와 의사와의 대화가 그대로 들린다. 그 병원 가까이에 점자도서관이 있기도 해서인지, 앞이 아에 보이지 않는 분 부터 시력을 잃어가시는 심각한 증상의 분들도 많이 오신다. 작년에도 병원에서 접수를 하고 로비에서 기다린 후, 진료 대기실로 들어갔는데.. 2019. 7. 13.
수출규제로 정부의 비리를 가리고 선거에 이용하는 아베 정부 어제 수출 규제에 대한 일본의 뉴스와 답글에 대해 조금 알려 드렸는데요현재 선거 활동이 진행되는 일본의 선거 전략에 아주 좋은 챤스가 되었습니다. 아베 정권은 장기 집권중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그 의혹들을 싹.~~!! 가리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일본의 뉴스 역시, 그 문제에 대한 기사는 요사이 보이지 않습니다. 단지, 야당쪽이 선거 유세하면서 그런 문제점들을 상기시키긴 합니다. 민심도 천심도 아베정권 쪽으로 기울어있는건 아닌지..하루는 저녁에 건물이 흔들 하길래 지진인가? 싶어서 TV를 틀었습니다. (바로 지진 정보가 뜨니까요) 딱, 켜진 TV에 아베가 선거 유세 방송중이었습니다. (헐.! 이게 무슨 타이밍이야...) 지진이라는 불운한 기운까지 운으로 활용하네요. ..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 2019. 7. 12.
[열폭주의] 수출규제에 대한 기사의 일본인 답글 일본의 수출규제와, 한국의 불매운동에 대한 기사가 매일 보도되는 가운데한국의 뉴스를 보니, 역시 일본의 야후재팬의 뉴스를 분석하는것도 보았습니다. 일본도 열폭하는 분위기입니다. 7월 9일 일본의 심야 뉴스에서는 [한국의 일본제품 불매운동] 뉴스를 내보내며, 항상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한국이 이해가 안간다는 코멘트도 있었습니다. 그들 입장에서는 한국이 이해가 안된다는 거죠. 일본인이 가장 많이 본다는 야후재팬 ! (어느 조사에서 메인 포털 90% 점유) 7월 10일자 야후재팬 메인입니다. 핑크 배경색으로 표기한부분인데.. 메인 톱 뉴스에 [한국 WTO에 규제 철회를 요구] 그리고 아래단, 당신에게 추천하는 뉴스에는 [한국에서 일본 제품의 불매운동 - 스마트폰, PC 버림? 감정론에 비판], [스스로 목을 조.. 2019. 7. 11.
일본의 우산 쉐어링 서비스 일본의 우산 쉐어링(렌탈)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TV 정보 프로그램에도 이런 서비스가 있다며 알려주는데.서비스라는 말이 무색한 유료..서비스입니다. 회사일로 관공서에 서류 제출하러 가는길이었는데 역에서도 꽤 떨어진 장소이고, 생뚱맞게 안경가게 옆에 우산 몇개와 QR코드가 붙어 있기에, 이게 그건가?? 싶었습니다. 회사에 돌아와서 찾아보니, 하루 70엔으로 이용 가능한데방법은 일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LINE에 QR코드를 찍어 등록을 하면 우산을 펼수 있는 비밀번호가 전송이 되고, 저 손잡이에 번호를 입력하면 펼칠 수 있다는 겁니다. (결재는 LINE PAY) 근데 저는, 삐딱해서 그런지 ㅋ 이건 좀 아닌듯? 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이건 아닌듯. ㅋ --아직 보급률이 적어서 렌털 우산이 비.. 2019. 7. 10.
채칼 사용 꿀팁 실패. 그리고 무 냉동 보관법 일본에서 채칼 사용 시, 꿀팁이라며 알려준 트윗이 있어서 오!! 대박 이건 해봐야지 싶었다. 일반적인 채칼에 재료를 갈면, 칼 사이사이에 재료가 끼어서 그걸 하나하나 긁어내기도 힘들고, 씻기도 영 불편하다. 그래서 찾아본 일본 사이트에서, 채칼에 호일을 깔면 놀랍게도 잘 갈리고 채칼도 깨끗하고, 버리는 것 없이 다 먹을 수 있다고 ... 채칼과 무를 준비하고. 호일을 깔아 무를 갈아본다. 실패. 호일이 칼 사이에 낀다 이럴 줄 알았다. 노노놉.. 꿀팁이라 알려준 트위터에 항의할까? 재시도를 해봤지만 실패. 장인이 손으로 만든 강판을 써야 하나?? 시도는 해보았으나 처절히 실패하고..ㅠㅠ 그래서 포기. 그냥 푸드 프로세서로 갈아버리는 게 편하겠다. 갈다 남은 무까지 다 썰어서 지퍼백에 반만 담아서 납작하게.. 2019. 7. 9.
사용하기 편하게 다진 마늘 냉동보관 하는법 한국사람 한국 요리에 빼놓을 수 없는 마늘.마늘이 떨어져서 새로 마늘을 갈아 냉동 보관하려 합니다. 여러 블로그에서도 마늘 보관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데요정답은 없어요. 얼음 틀에 넣어 만들기도 하고, 비닐에 넣기도 해서 냉동하는데제가 추천하는 방법도 한번 봐주세요. 마늘을 까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준비물은 주방 가전 테스콤의 푸드프로세서냉동용 지퍼백. 일단 씻은 마늘을 종이 타올로 물기를 닦고 푸드프로세서에 넣어 줍니다. 본체를 세팅하고 코드를 꼽아 꾹 누르면 컷터가 윙 돌아갑니다. 괜찮게 갈렸네요. 이제 다진마늘을 지퍼백에 5숟가락 정도 넣습니다. 그럼 지퍼백의 반 정도 됩니다. 그걸 평평 납작하게 펴요. 그럼 입구 쪽까지 쭉 올라옵니다. 저는 가장자리를 손가락으로 눌러서 공간을 만들어줘요왜냐면, 냉.. 2019. 7. 8.
방탄소년단 일본 활동 건재합니다 일본의 방송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했습니다. 7月6日(土)生放送 日本テレビ系『THE MUSIC DAY 2019 ~時代~』出演決定! 7월 6일 저녁에 방송된 닛테레 [더 뮤직 데이 2019 ~시대~]에 출연했어요. 일본의 유명한 가수들이 대부분 출연하는 생방송인데 TV만 켜놓고 안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BTS 나와주세요.. 라는 소리가 들렸어요생방송 중 방송사고였는지, BTS에 연결이 안 되는 중사회를 맡은 사쿠라이 쇼가 갑자기 한국말로 처음 뵙겠습니다. 라고 했어요 저 정말 깜놀. 사쿠라이상이 BTS에게 [처음 뵙겠습니다](하지메마시테)라고 한국어로 인사했어. 대단하다고 생각했어 영상으로 보면, 사쿠라이 쇼가 처음 뵙겠습니다. 라고 한국어로 말하는 게 들립니다. 櫻井翔とBTSが会話してる……… 瞬時に韓国語.. 2019. 7. 7.
남편의 술주정에 화가난 일본 아줌마 한달에 한번은 얼굴을 보는 히카리상.환갑이 넘은 나이지만, 소녀 감성에 엄마같은 포근한 감성으로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는다. 젊은시절부터 다리가 안좋아 지팡이를 짚고 다니고, 남들보다 느리지만.몸의 불편한보다 마음의 불편함을 먼저 털어내고 싶다며, 마음공부를 함께 하고 있다. 오랜만에 만나 서로의 근황을 물었는데.히카리상 남편이 친구들과 만나서 오랜만에 만취 휘청 상태로 들어왔다고.길에서 안자고 집에 잘 찾아온 남편이 대견했다는데현관에서 신발을 벗기도 전에 술자리에서 있던 일들을 부인에게 막 쏟아내었다고. 누가 이번에 은퇴하고, 그집 장남이 어쩌고, 누가 부사장이 되었고 그래서 차를 바꾸고 불라불라 앞뒤 안맞는 술톡을 계속 뱉어 내니재미도 있고하여 응.. 응 .. 하며 계속 들어줬는데아저씨가 한숨을 파아.. 2019. 7. 6.
일본의 쥐포 에이히레 맛있당 한국의 쥐포가 있듯이 일본에는 에이히레(エイヒレ)가 있다. 쥐포는 약간 딱딱한데, 에이히레는 부드럽다. 일본의 이자카야에 메뉴에 대부분 있는 에이히레는 가오리의 아가미, 지느러미를 말린것이다 결대로 살살 찢어지는 부드러움과, 입에 넣으면 짭잘하고 지느러미의 결이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중독성 있다. 살짝 두툼하고, 맥주가꿀떡꿀떡, 니혼슈가 슐슐 넘어간다. 보통 이자카야에서 마요네즈를 곁들여 준다. 쥐포 처럼 살짝 구워서 나온다. 가장자리가 살짝 탄곳도 쥐포처럼 독특한 향과 씹는 맛이 좋고 도톰한 결대로 찢어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쥐포도 그렇지만 씹을수록 달콤한 맛이 짭짤한 맛과 어우러지고 육포정도의 두툼한 식감이 씹는맛을 좋게 한다. 원래는 이렇게 생겼다. 이걸 구워서 마요네즈에 찍어 먹는다. 개인적인 경.. 2019. 7. 5.
대포 같아..일본 마트의 드라이 아이스!! 일본의 대형 슈퍼, 대형 마트라면 이온 정도인데회사 근처에도 좀 규모가 있는 마트가 있다. 장을 보고, 냉동식품도 사게 되어 날씨도 더워졌으니 들고가다가 녹을까봐드라이 아이스를 달라고 했다. 흠. 30엔. 유료였다. ㅠ 마트 입구쪽에 마련된 드라이 아이스 기계이다. 이게 뭔가?? 싶어서 내 기준 신물문이라 찍었다. 기계 위에 설명문이 잘 적혀 있는데.. 조작도 쉽고. 한번에 30분 보존 가능한 드라이 아이스가 나온다고 한다. 계산대에서 드라이아이스 달라고하면저런 전용 코인을 하나 준다. 드디어 신문물 접견 뚜둥!! 일단 손잡이를 옆으로 밀어 열어본다 . 쫭..가운데 노란 봉에서 드라이 아이스가 발사 된다. 그리고 봉 옆에 걸이가 있는데 이렇게 비닐을 걸수 있다.이렇게 셋팅을 끝내고.. 아까 그 코인을 (.. 2019. 7. 4.
애정어린 잔소리를 줄이다. 후배를 보면 자꾸 잔소리를 하게 된다. 너무 오랜만에 만나서인지 할말이 없어서인지, 돈은 모으냐, 결혼은 언제할거냐.. 명절 친척들에게 듣는 듣기 싫은 잔소리 목록이 다 나온다. 후배는 그럴때 마다 곤란한 표정이다. 답해도 답이 없고 들어도 짜증나고, 왜 이 소리를 이 언니에게 들어야 하나... 같은 얼굴이었기에 그래서 그 마음도 알기에 궁금하지만 그 후로 그런 곤란한 질문은 하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후배도 마음 편하게 나를 만나고, 언제나 먼저 카톡으로 안부를 묻기도 했다. 그리고, 그 친구의 영주권 취득 기념 맛난거 먹으러갔을 때이 후배가 이런 말을 했다. 솔직히 전에 언니 만날때는 내가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너무 꾸짓는거 같아서 싫었다고엄마도 포기한 나인데, 여기서 또 잔소리를 듣고나한테 무거운 걱.. 2019. 7. 3.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