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834

728x90
728x90
이가 빠지다. 9살 조카 이가 빠졌다는 줄 알았다. 엄마 였다. 저번에 갔을 때만해도 이 흔들리거나 그런거 없냐고 물었는데 바느질 하던 실도 가볍게 끊을 정도로 튼튼한걸 보고 안심했다. 근데.. 이가 빠졌단다. 이런 일도 있을걸 예상은 했지만.. 근데 마음이 많이 안좋다. 이렇게 시작이구나 싶어서 마음이 매우 심란해졌다. 딱 하나고, 임플란트 할 예정이니까 걱정말라는데 들어보니 엄마 자신도 충격이었던 듯 하다. 혼자 병원가서 이를 빼던 날 부터, 마음속에도 뭔가 하나 빠져가는 느낌이 컸던것 같다. 이를 빼고서 스트레스 때문인지 잘 못먹어서 갑자기 복통이 왔다고하고 병원 신세를 지게 되었다. 마음의 구멍이 더 커진듯 하다. 스스로 할머니임을 인정하게 하는 모든 순간들이 엄마도 속상하고 나도 속상하다. 지나고 나면 아무것.. 2019. 8. 31.
일본인도 잘 모르는 전시 일본 (국방부인회) 태평양 전쟁시, 일본 국내의 움직임에 대해서 일본인도 잘 모르는 것들이 많습니다. 물론 우리가 다 알아야 할 필요가 없지만, 어떤 일이 있었는지 뉴스에 나왔는데 전쟁을 지원하는 부인들이 왜 그랬어야 했는지.. 그리고 진실은 어떠했는지 살짝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부인들이 전시상황에 국방부인회라는 모임에 나가게 된 이유, 전시 상황에 일본군이 부인회를 이용하게된 이유 그리고 결국 여성들이 속내를 비치지 못하게 된 결과까지.. 그리고 그 속내는 어떤 마음이었는지를 보았습니다. 국방 부인회 - 자료 발굴 일본에서 부인들이 전쟁 지원에 참가했던 과거입니다. 주로 사진 등으로 알려진 것은 병사들에게 차를 대접하는 모습들입니다. 어깨띠에 [대일 국방 부인회]라고 적혀 있네요. 이 국방부인회는 일본의 주부들에게 .. 2019. 8. 30.
[일본인의 상식] 한국은 한자 안쓰잖아.. 한글 쓰니까. 그치? 연호가 바뀌고, 令和 (레이와)라는 액자 이미지를 라인으로 보내주는 지인들이 많아졌다. 저녁에 히카리상에게서 라인이 왔다. 레이와 사진 레이와 한국에서도 뉴스 나왔어요 어? 그렇구나.. 한국에 한자가 있어? 어떤분이 쓰신걸까요 한국 한자 씁니다. 해외를 그렇게 많이 다녔다는데, 아직 한국은 안가봤다는 히카리상.. 근데, 대부분의 일본인처럼 한국은 한글만 쓴다는 선입견이 있다. 예전, 지하철에서 내 앞에 서있는 남녀의 대화가 들렸는데... 여.. 아니지 아니지 한국은 한글 사용하잖아 남.. 근데 김상이 한문으로 이름을 써내더라고. 참 배용준도 한자 이름이잖아 여.. 그러네 배용준도 한자 이름 쓰는데.. 아떼지 인가? 남.. 그런가?? 여.. 아떼지야..(단호박!!) 출처: https://fumikawa.t.. 2019. 8. 30.
말수가 없어서 신상정보 다 털린다. 낯가림이 있다.처음 만난 사람에게 그닥 물어볼 것도 없고.. 대화없이 그냥 있기도 그렇고 뻘쭘한 상황이 생긴다. 상대도 물론 그 뻘쭘한 시간을 대화로 풀어보는데, 날씨나 뉴스 얘기가 대충 끝나면호구조사다. 대부분의 경우, 내가 말수가 없어서 내 신상정보가 탈탈 털리는 대화로 시작하여 끝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상황이 여러번 있었고, "느그 아부지 뭐하시노" 까지 오면... 짜아증.. 난다.마음 착하고 여린 시절에는 항상 대답을 했는데..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주인공 이지안의 한마디에 지금까지 대답을 거절 못했던 내 자신을 돌아봤다. 그거 실례에요. 아버지 직업으로 잘사는 집안인지 못사는 집안인지 간보는거..나도 건달이라고 답할까.. (아빠 미안..) .. 너무 털려고 하면 실례지.. 이번에 마음공부 모.. 2019. 8. 29.
일본인도 멘붕! - 일본 역사 조차 사실이 아니었다. 일본의 역사적인 인물 중에, 유명한 사람이 몇 있는데 인기 많은 사람은, 전국 시대의 장수들이다. 도쿠가와 이에야스,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같은. 그러나, 쇼토쿠 타이시만큼 일본 역사에서 유명한 인물도 없다. 쇼토쿠 타이시 (聖徳太子) 성덕 태자. 태자니까 아주 오래전 일본의 왕자.. 이 쇼토쿠 타이시가 지폐에 등장한 이력을 보면 ☆☆화려 화려☆☆ 백 엔, 천 엔, 오천엔, 만 엔~ 등장 횟수로 치면.. TOP 클래스다. ▲ 출처는 링크 ▲ 이 정도 인기면, 쇼토쿠 타이시는 일본 역사에 꽤 ~~ 에~에 유명한 사람인 걸 알고 가자. 일단 이렇게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역사에서 사라진다. 그러니 뭐하는 사람?? 이 질문은 나중에~!! 역사에서 사라진다는 것은?? 내년 교과서에서 빠진다.. 2019. 8. 28.
게임하고 노는 조카님들 한국에서 일하던 시절, 다니던 회사의 사장님이 자녀분의 게임기를 다 치워버렸다고 한다. 이유는 아이와 아빠가 게임을 하는데 게임에 몰입한 아이가 아빠의 실력에 몰리자 "아빠 , 죽x ~~c"라고 했고 부엌에서 그 말을 들은 엄마가 놀래서 당장 게임 그만두라고 했던것. 엄마말을 들은건 아들 뿐만 아니라 아빠도 해당. 게임에 너무 빠져들어 애비애미도 몰라볼까봐 얼덜결에 사장님 자신도 게임을 못하게 되었다고.. 하긴 게임상에서 그렇지 진심은 아니지만 애들입에서 험한 말이 나오는데 부모가 걱정을 안할리가 없다. 그 때는 우리 조카들도 어렸기에 잘 몰랐는데 우리 조카들이 어느정도 크니 우리 아이들도 게임에 푹 빠져 있다고 올케가 걱정을 한다. 그런데 놀라운건 아이들마다 성향이 참 다른게 놀라웠다. 오빠네 언니네 .. 2019. 8. 27.
모르면 당한다. 일본인들과의 대화 한달에 한번. 마음공부하는 모임에 나가고 있다. 모임이 끝나면 멤버들과 함께 가벼운 회식자리를 갖는다. 이번 모임의 회식에는 참가하지 말까?? 싶었는데 모임이 끝나고 배도고프고하여 참여하였다. 분명히 이번 한일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거라 예상했는데어떻게든 단 한명의 한국인이 그들의 말에 대응을 하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 싶었다. 모임의 정규 멤버들은 오랜기간 나를 잘 알고 있기에민감한 내용에 대해 나에게 질문하거나 하지 않는다. 그러나, 모임에 오랜만에 참여한 사람이나 처음온 사람들은 한국 사람이다~~ 라는 것을 알고서는 질문이 쏳아진다. 3번정도 자리를 이동하며 질문을 피했지만 ㅋ목소리큰 사람은 모든 테이블의 이목을 집중하며 한국 정부에 대한 강한 불만과 넌 어떻게 생각하느냐를 묻는다. 모임의 대모격.. 2019. 8. 26.
일본에서 말하는 여자력 (여성스러움?) 칠칠 맞지 못하여 면봉. 밴드, 바늘 쌈지, 손톱깍이를 회사에 비치하여둔다. 그런데 내가 쓰기 보다는 타인이 쓰는 경우가 많다. 택배 박스 뜯다 피흘리는 직원에게 밴드 빌려(???) 주고 뜯어진 단추 꼬멘다고 바늘 쌈지 빌려주고. 갑자기 일어난 손톱 정리 한다며 손톱깍이까지.. 나야 비상 상황에 대비해 비치하는 상품이지만, 이런게 나에게 있을거라 생각하며 빌려가는 직원들.. 그리고 그 고마움에 대한 답이 대부분 이렇게 말한다. [죠시료쿠(女子力) 높네요.] 일본어에서 죠시료쿠라고 발음하고..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여성스럽다..여성 다움이랄까.. 여자여자하다..는 그런 단어다. 이 단어에 일본 여자들은 이 단어에 많이 묶여있다. 서점에 여성 잡지만 봐도, "죠시료쿠를 높이는 아이템"에 대한 내용이 실린다. .. 2019. 8. 25.
내 다리 내놔 요가 댄스 - 후덜덜 요가를 다니고 있습니다. 운동부족인데 운동은 안하고 있다가 해야지 하는 마음 몇 년을 품다가.에라 모르겠다 하고 가까운 요가 교실에 등록하고서 빠른시간에 많은 효과를 보고 놀랬습니다. 아.. 효과는... 자세 교정, 다이어트, 비염개선, 숙면 등등.지금도 꾸준히 다니고 있어요. 근데 요가교실은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 합니다. 골반교정 요가, 림프 맛사지 요가, 예쁜다리 요가, 명상요가 등등 비슷한 요가 동작을 활용하여 각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운동합니다. 근데 이번에 처음으로 디스코라는 프로그램을 신청했어요.수강 신청할 때부터 요가에 디스코라니.. 춤 못추는데.. 하는 자신감 떨어지는 기분..그래도 제가 가는 운동 시간이라 해봐야지 하고 갔는데.. 신세계를 경험하고 왔습니다. 댄스로 운동하는 곳은.. 2019. 8. 24.
색맹 안경으로 선명하게 보다. 틱톡이나 동영상 사이트에서 선물 받은 안경을 쓴 사람이 눈물을 흘리는 이유라며.. 그 안경은 안구 색조 이상을 겪는 사람들.. 즉 일반적으로 말하는 색맹, 적녹색맹 등등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남성들에게서 흔히 보이는 증상이며 일부 여성에게서도 나타난다. 그러한 이상 증상을 가지면 어떤 특정한 색상이 정확한 색으로 보이지 않아 이를 보정하는 안경이 개발되고 있다. 이른바 색맹안경인데. 의외로 쉽게 구할 수 있었다. 물론 의사나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것이 좋지만. 근시인 사람이 안경을 착용하듯 색각이상을 가진 사람도 안경으로 보정할 수 있는 시대이다. 때문에 그냥 보기에는 평범한 안경 혹은 선글래스와 같은 모양으로 일반 사람과 전혀 문제 없는 외관을 가진다 하지만 그 렌즈에 독특한 기능으로 색상 구분을 돕는다.. 2019. 8. 23.
후쿠시마산 농산물의 방사능 검사 결과 보는 사이트 후쿠시마산 복숭아에 대해 포스팅 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정말 안전한지 검사 결과는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 관련글 ◀ 후쿠시마산 복숭아 - 먹어서 응원하자~ 후쿠시마의 은혜 라는 사이트가 있어요.URL: https://fukumegu.org※ ORG가 붙은 주소는 비영리 기관. 사이트 제일 윗부분에 LANGUAGE를 클릭하여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번역도 됩니다. 쌀, 채소, 과일, 메밀/ 대두, 버섯 /산나물, 수산물에 대한 검사 결과를 보여줍니다. 기본, 후쿠시마현 전지역에 대한 결과도 볼 수 있고, 특정 지역 선택도 가능합니다. 99%가 25베크럴 미만이라는 결과. 검체 검사수와 방사능 세슘 결과값을 보여주는데요대부분 기준치 25베크럴 이하라는 결과입니다. (https://fukumegu.. 2019. 8. 23.
박스 하나의 힘 - 허리가 바짝!! 날이 더워 몸도 힘들어지는 요즘. 땀을 흘리면서 체력도 정신도 같이 빠져나가는 듯 하다. 휴일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뒹글뒹글 지내다보니원래 없던 근육이 더 자유로워져서인지 조금만 움직여도 근육들이 피곤해하는 소리가 들린다. 때문에, 여름 휴가로 쉬고있던 운동을 다시 나가는데...역시 몸이 사알짝 힘들긴 하다. 그래도 움직여주지 않으면 이대로 꼬부랑 할머니가 될것 같아서 ... 지금도 어깨 펴고 걸으라는 지적을 받는데... ㅠ어깨가 문제가 아니라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 (물렁 물렁) 더욱이 오른쪽으로 가방을 메고 다녀서인지 삐뚤어진 골반에 다리가 저리기까지 하다. 그래서 회사에서도 허리를 펴고 앉고 바른 자세로 근육들을 긴장 시키려고 노력중이다. 모니터 아래, 여러 업무 사항을 붙여높은 메모 옆에 "허.. 2019. 8. 22.
후쿠시마산 복숭아 - 먹어서 응원하자~ 여름도 지나가는데 과일이 먹고 싶어서 슈퍼에 들렸어요.과일 코너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과일은~~!~ 후쿠시마산.. 모모!! 복숭아. 비회원 가격 183엔이에요~ (저요? 이거 안사먹어요.._) 온 정성을 다해 안전하다고 해도손이 안가요.대신 카메라에 담아요 ㅋ!! 요새 일본 TV에서는 후쿠시마산 복숭아 광고도 합니다. 유명 연예인이 나와요. 그 피폭되었던.. 지금도 열심히 부흥을 위해 먹 어 서 응 원 중 ..나라에서 추천하는 먹어서 응원하자 캠페인. 정부 기관인 농림수산성이 권유 중...이랍니다. 출처 : 일본 농림수산성 홈페이지먹어서 응원하자! 피해지역 응원 출처 url: http://www.maff.go.jp/j/shokusan/eat/go.jp 들어가는 URL은 정부기관인거 아시죠? 저는 먹.. 2019. 8. 21.
방사능 오염수 정말 모르는 일본인 요즘 계속 뉴스화 되고 있는 일본 오염수..한국 정부도 일본에 공식 설명을 요청했다는 뉴스가 떴는데..지금의 상황이 이래서 댓글들이 참.. 안타깝다. 걱정해주는건데 다 괜찮다고 상관말라고 한다. 정말 느그들이 위험하다고 말해주고 싶은데 모른다. 정말 이런 국민이 있어 든든한 일본 정부다 야후 재팬, 19년 8월 19일 일본 공사를 불러 설명 요구 - 오염수 처리에 대해 - 한국 외무성. 이 글에 대한 댓들글.베스트 댓글 4페이지 정도 까지만 간단히 번역해 보았다. nob ***** | 8 시간 전 한국의 십팔번인 '화제 바꿔 치기' 네요. 대화를 요구하고 있지만 대화하려고해도 논점을 흐리는 상대와 대화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만. m ********** | 8 시간 전 > 주변 바다의 생태계에 영향을.. 2019. 8. 20.
이것도 상상이상- 일본의 위협 운전+폭행범 체포 한국의 뉴스도 어이없는 일이 많지만 일본의 뉴스를 보면 더 어이없는 뉴스가 많다. 사기 강도 살인 폭력 등등. 다 오십보 백보지만..요즘 뉴스가 되는 제주 카니발 폭행사건을 보며 부들부들 욕하고 있을 때일본에서도 위협 운전 + 폭행 사건 뉴스가 있었다. 작년부터 많아진 도로위 위협운전으로 히트친 상품이 차량용 블랙박스인데역시 탑재한 차량이 많아지면서 위협운전에 대한 신고가 많아지는것 같다. 이번 사건을 보면 이 사람도 싸2코. 사건개요 이 이미지로 상황설명 끝. 전 상황은 모르지만 앞의 흰차가 왔다 갔다 하다 멈추고 운전석에서 소리를 지르다.조수석의 여자가 내려서 2D 폰으로 촬영 개시남자 뛰어 나와서뒷차 남자 폭행여자는 폭행 장면 옆에서 촬영. 일단, 이 사건으로 뉴스화 되고서, 다른 운전자들의 제보가.. 2019. 8. 19.
뜨거운거 먹고 왜 시원하다고 해요? 한국인 남친이 있는 D짱. 굳이 한국어를 배우는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한국어는 이해하는 수준이다. 일본 오봉 연휴라 잠깐 만나서 맥주를 마셨는데 한입 먹고 으~~ 시원해 했다가 갑자기 나에게 질문이 쏟아졌다. 언니. 차가운거 먹고도 시원해 뜨거운거 먹고도 시원해 이거 무슨 말이야? 한국 TV보면 매운거 먹으면서 시원하다고 하잖아. 찌누가 안가르쳐주디? 모르던데? 아.. 찌누 어리구나. 그래서 또 매운거 혹은 뜨거운거 먹고 시원하다는 말을 한번에 이해시키기 위한 강의! 온천 자주 가지? 뜨거운 물에 몸 담그면, 너 수족냉증이니 잘알거 아녀~ 들어가면 기분좋다[기모찌이이~]라고 하지? 그 기분 좋다라는 말의 의미가 모야? 뜨거운 물에 수축된 근육들이 이완되면서 천천히 뼈마디가 제자리를 찾고, 뭉쳐있던 혈액.. 2019. 8. 18.
남녀간 민폐인가 쩔 수 없는 상황인가 우리 회사 여직원들이 알아도 모르는척 하는 것은 사장님과 부장님이 와이셔츠를 고쳐 입는데 누가 보던 안보던 벨트를 풀고 고쳐입는다 뭐 그걸 쭉 보고있는게 아니지만 벨트소리가나면 민망해서 괜히 안하던 일을 열심 이런 얘기를 직원들끼리 하게 되는데 그 와중에 하지 말아달라고 말도 못하고 그렇고 안 그럴 때 그 얘기를 하려해도 민망! 영업 남자직원 J가 배가 나오면 흘러내려서 벨트를 고쳐매게 된다는 말을 들으며 여직원 A 가 하는말이 브라끈 떨어지는거랑 비숫한건가? 헉 !!!Σ( ̄□ ̄;) 아니 여자들도 반팔입을 때 자꾸 떨어져서 아무렇지 않게 올리고 또올리고 그런식인가 ? 그거 어쩔수 없지않아 흘러~ 맞아맞아 ㅋ 그것도 서로 민망해 주의줘도 어쩔 수 없어 그럼 그런걸로 서로 이해가 되어버렸다. 회사내 쿨 비즈.. 2019. 8. 17.
여권없는 일본인 직원 예전에, 일본내에 크게 히트친 화장품 미용 성분이 있어서그 성분을 사용한, 스킨 로션 크림 마스크팩 등등 없는게 없이 다양한 상품을 브랜딩해서 일본에 판매를 했다. 타 회사에서도 그 성분을 사용한 화장품을 계속해서 발매하던 중, 우리 회사에 의뢰가 온게입욕제 였다. 기본 한국에서 화장품을 생산하기에 이 성분을 이용한 입욕제를 의뢰를 했고한 두군데 문의를 했지만, 완성된 샘플이.. 모두 꽝. 일본인 직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잘 녹지 않는다, 발포 성분도 아니다. 뭔가 맨들 맨들한 느낌이 안든다. 하긴 공장부터가 입욕제는 자신없다고 한다. 입욕제 없이도 잘만 살던 한국 사람인 나로서는..맨들 맨들한 느낌?? 뭐야 그거? 싶었는데 8번을 새로 샘플링 해도 원하는 샘플이 안나오는거다. 결국 공장에서.. 2019. 8. 16.
우산을 씌여준 일본인 (Feat. 동안) 나름 자기 기준이 있지만 동안이다. 보는 사람에 따라 니가 무슨 동안이야 늙은거 다 보여~ 그러는데 흠. ㅜ 암튼 살 쪼오끔 빼면 동안? 이다. 뭐 민증내시오 이정도는 아니다 (그럼 그렇치 하는 이 글 읽으시는 분의 소리가 다 들린다^~^) 한번은 역 앞에 내리니 비가 줄줄 (좍좍) 망했다 우산도 양산도 없던 날이고 편의점에 우산사러 가려고해도 역 입구와 꽤 떨어져 있다. 편의점 가서 우산 살 정도면 4분 거리 집까지 비맞고 가는거나 다르지 않을듯. 하고 냉큼 역을 나왔다. 쩔수없지. 문제는 횡단보도. 빨간불은 왜이리 오래 켜지는건지 ㅠ 망했다 망했다고 하는 순간 누군가의 우산안에 내가 있었다. 워메 깜짝이야 대학생 정도로 보이는 여자애가 같이써요 하면서 비 맞는 나에게 우산을 씌워주었다. 그때는 일본에.. 2019. 8. 15.
일본내 국뽕 방송 포털에서 일본 국뽕 방송이라며, 택시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것에 리액션이 오버인것이 많이 보인다. 그 방송한게 4년인가 전 쯤인데, 그런 방송이 지금도 계속된다. 집에서 TV 채널을 돌리다 또 이런거 하네.. 싶어서 찍어놨다. 러시아인 남성이 모스크바로 돌아가 가족들에게 여러 일본의 상품을 주며 일본의 우수성을 칭찬하게 하거나 그 리액션을 찍어 방송하였다. 택시 자동문 만큼 오버액션은 아니지만 어떤식인지 한번 살펴보자. 모스크바지만 여름은 덥다. 아들이 매이드인 재팬 (지금 빨간 동그라미로 가린것) 상품을 아버지 방에 가지고 들어간다. 일본의 지혜로 태어난 납량 굿즈란?? 중간 중간, 일본인 패널들의 놀라는 표정을 보여줍니다. 아버지 이걸 사용해 보세요 이건, 메밀 껍질로 만든 베개에요 아버지를 위해 메.. 2019. 8. 14.
삶은 계란이 검정색.. - 피탄입니다. 드세요 중화 요리점에 가면 달걀요리.. 검정색 삶은 계란이 나와요 처음엔 거부감이 큽니다. 이게 뭐야~~ 검어. 검어.. 「피탄」이란 중국 요리에 있어서의 식재료로, 피단백(피탄) 이라고 씁니다. "오리 알의 가공품"입니다. 죽 요리와 과자 등에도 사용됩니다. 고급스러운 것은 ' 송화단 '(성호아단)이라고 불립니다. 만드는 방법으로서는, 오리의 달걀에 소금, 석회, 목탄, 차의 끓인 국물, 점토 등을 섞어 바르고, 전나무 껍질을 뿌리고 작물(카메)에 넣어 밀봉, 반월부터 수개월 숙성·발효시킵니다. 맛은.. 뭔가 젤리같이 쫄깃한데 노른자는 또 삶은 달걀 같고 먹다보면 중독성 생겨요 나쁘지 않아요 맛있으니까. 2019. 8. 13.
괜찮은척 했지만 아픈건 티가 난다 지난번에 다이칸 야마에서 친한 후배를 만났을 때..맛잇는 점심을 먹고, 카페 거리를 걸었고.. 가든 카페에서 비싼 홍차를 마시며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여자들의 대화를 이어 나갔다. 근데 나를 생각하게 하는 후배의 말이 마음에 많이 남았다. 언니 이제 정말 많이 좋아져서 다행이에요. 많이 좋아지다??..내가 뭐? 뭐가? 어디가? 왜? --------------- 아니오 언니. 언니 그때는 진짜 안좋아보였어요. 4년전 쯤 힘든일이 있었다. 그 일을 후배에게 알렸을 때, 후배도 많이 놀랬었고.어쩔 수 없는 상황에 그냥 견디며 살아왔는데..견디다... 라는건 티 내지 않고 혼자 감추어 버티다. 와 같다. 남들의 케어를 바라지 않고, 내 스스로 알아서 할 테니 그냥 놔두라는 식으로 스스로 해결하며 살았다. 근데 .. 2019. 8. 13.
종교 포교하다 해고(?)된 직원 한국에서 종교 활동도 그리고 포교 활동도 활발하다 길에서 인상 좋아 보이세요~ 라며 말 걸어오는 사람들도 아직도 있구나 싶고.ㅋㅋ일본은 종교에 대해 포교나 강요같은건 하지 않는다는 인식이다. 일단 복잡한 사회적 종교 활동은 확연히 나타난다. 출생 : 태어나면 신사에서 축하를 받고결혼 : 결혼은 교회에서 하며사망 : 죽으면 절에가서 봉양한다. ※ 물론 모두 그런것은 아니다. 신사에서 결혼하는 사람도 있으니.새해에는 신사에서 기원하고할로윈 이벤트는 화려하게 ☆ 크리스마스는 케잌 파티!!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특정 신앙이 없어도 특정한 종교 단체에서 기념하고 있는것이다. 하지만 일본도 유명한 종교가 몇 있긴 한데 (사건 사고를 일으킨 사이비 잡종교를 제외하고...)우리 직원중 한명 A짱이 종교인이다. 그냥 개.. 2019. 8. 12.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처리에 5개의 안건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한다는 뉴스가 있었고, 그걸 그린피스가 알리고, 한국이 가장 피해가 클거라고 한다. 지금 가장 주목 받는 제염 작업과 방사능 오염수 처리에 일본이 또 하나의 문제를 안고 있다.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 탱크의 처리 오염수를 주변의 탱크에 담아 보관하는데..이 마저,, 3년 후가 되면 풀로 차서 더이상 둘데가 없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럼 어찌 하려고??? 8월 9일 NHK 뉴스워치.. 에서3년이면 꽉찬다. 어떻게 대응? 의론이 시작되다. 동경 전력,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탱크가 즐비한 영상이 보인다. 영상은 2호기 내부 1호기에서 3호기안의 핵 연료를 식히기 위해 매일 물을 계속 주입하고 있다. 영상은 3호기 내부처리해도 일부 방사능 물질이 남기 때문에 탱.. 2019. 8. 11.
김치 냄새 - 소소한 반항 - 잘하는 요리도 아니지만, 도시락을 싸고 다닌다. 가지런히 정리한 반찬도 아니고, 눈코잎 붙인 캐릭터 도시락도 아니지만밥 많이 먹는 예쁜(????) 누나라. 크흠.. 막 퍼서 담아 온다. 일본인 직원들도 대부분 편의점 도시락, 슈퍼 도시락을 사서 먹는데사무실에 전자렌지가 있어서 따뜻하게 데워 먹는다. 데워먹는다 라는것은 냄새가.. 난다.. 는 것이다. !!! 내가 일본 벤또 (도시락)을 잘 못먹는 이유는 찬밥이기 때문이다. 찬밥. 목 멕힌다. ㅠ뭐,, 김밥이나 생선 올라간 초밥 정도는 찬밥이라도 잘 먹지만.. 일반적인 도시락은 안뎁혀주는 도시락이 많다. 특히나 열차안에서 파는 도시락은 상온 판매라 그냥 찬밥이다. 그래서 목이 멕혀서 맥주랑 같이 주문하나 보다. 신간선 타서 도시락 먹는 사람들 사진 보면, .. 2019. 8. 10.
[일본 중의원] 원폭 투하 미군은 사죄하라에 대한 일본인들의 생각 몇 달전에, 일본의 북방 영토를 전쟁해서 뺏어오자던 일본 의원. 전쟁 안하고서 어떻게 뺏어오냐고, [전쟁은 절대 싫다]는 마을 이장에게 정치인 언조로 아니다 전쟁 해야 한다며 여론의 공분을 산 당본인 입니다. 사죄도 싫다고, 뭐 못할말 했냐는 식이었죠. 전쟁은 누가 하고 자신은 구경할 생각이었을까요?잘되면 자기 공이고, 안되면 책임으로 몰아갈 듯한. 근데 이번엔 당을 옮겨서..8월6일 히로시마 원폭투하일 위령제가 열리는데, 트위터에다.[원폭 투하한 미군은 사죄 해라]라고.. 적었다는.. 그렇다고 일본 국민들이 옳소!~ 잘한다~~! 하지도 않네요.눈엣 가시가 된 의원에게 댓글조차 싸늘합니다. 추천이 가장 많았던 세개의 답변만 봐도. (일단 한국 비하하는 발언도 있지만..) 사죄를 바란다고 말할 입장은 아니.. 2019. 8. 9.
블로그 시작하고 1년이 되었어요. 1년밖에 안됐지만, 1년간 꾸준히 글 올려온 저를 칭찬하며 기념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 시작한 계기는 애드센스를 노리고 시작했는데 기대와는 다른 현실에 현타는 왔지요 .. 그런데,, 하루 하루 올리는 글에 누군가가 관심을 가져주고. 하트 숫자가 늘어가고... 댓글로 소통을 하면서 일본에서 혼자 생활하는 외로움을 많이 달래 주었어요. 여자는 하루에 2만 단어는 말해야 한다는데 회사에서 말하는 건 말 같지가 않아서 ㅋ 집에 오면 뭔가 일상을 말하고 싶은데.. 그닥 할 데가 없었어요. 그 부족함을 블로그가 채워준거 같아요 불만도 불평도 흉도 보고 싶은데 그럴 데가 없으니 마음이 답답하더라고요 좋은 사람 만나서 들은 이야기도 가족에겐 쑥스럽지만 여기서는 막 쓰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블로그 하면서, 내가 생활한 .. 2019. 8. 8.
아몬드 쵸코 카카오 70% 요사이 뉴스에 제 걱정을 해주는 히로코상. 늦은 저녁에 택배를 받았는데, 초콜릿 과자 몇 개와 레토르트 카레가 들어있었어요. 고마운 마음에 라인을 보냈더니. 애지중지하는 첫 손자가 수족구병이라 온가족이 간병중이라며 ㅋ 이번에 만나지 못하게되서 택배로 보냈다고 해요. 그리고, 요새 뉴스에 상처 받지 말기를. 그리고 혹시 곤란한 일 있으면 꼭 연락달라고. 그 마음이 고맙기도 했어요. 보내준 과자중에 좋아하는게 몇 가지 있었는데 이걸 블로그에 올려? 말아?? 고민이 됩니다. 지금은 일제 상품을 안내하는 건 아니라 생각했지요. 근데.. 아몬드 초콜렛을 집어들고 . 뒷면을 보니 원산국이 한국! 입니다. 요새 한국의 일본상품 불매운동으로 저도 일본에서 파는거 포스팅 안하려고 하는데.. 한국에서 다 만들어서 일본에서.. 2019. 8. 7.
일본이 두려워 하는것? 요즘의 사태를 보면, 내 생각이지만 일본은 도망가고 있다. 하지만 볼 품없이 도망가면 그들 말로 가오가 안 살기에이러저러 핑계 막무가내 난 몰라 그네.. 식으로 지금 막 가고 있다. 초계기 문제, 위안부 문제, 강제징용피해자 문제, 방사능 문제 등등모든 문제 안에 한국이 끼어있다. 한국에 완젼 걸려 들었다. 때문에 한국이 참 눈엣가시다. 그러다 남북이 잘 돼가는 것 같고 트럼프도 북과 손을 잡고... 일본 입장에서 가장 바라지 않는 한국이 북한과 잘되는 것이 짜아증 인거다. 다시 한국에서 전쟁이 나야, 경제 부흥이 온다고 길에서 정당의 깃발을 들고 떠드는 사람이나초계기부터, 징용피해자, 위안부 자기네는 절대 안 했는데 거짓말만 하는 한국 사람과 상종 말라는 사람들..전쟁해서 영토 뺏어오자라고 공공장소에서.. 2019. 8. 6.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발표 전일..(8월 1일) 아마도 다음날 발표가 확실하다며 웅성거리고 있을 때.일본 야후 뉴스에 채운(무지개 구름)이 뉴스로 떴었다. 사람들은 길운이라며 채운은 길조다 좋은 일이 있을 거다 그러는데뉴스 2번째 줄의 니카이씨 면회 불발에 대한 뉴스를 보고.. 칫! "이거 지진 구름 아닌가" 싶었다. 뭐 확실한 과학적인 증거는 전혀 없지만, 일본의 큰 지진이 있을 때마다 지진 구름을 보았다는 트윗은 활발하다. 그리고 8월 2일.. 일본은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한다고 발표를 했고..헐.. 하는 마음과 일본이 불리한데.. 우짤꼬.. 하는 마음 등등 복잡했지만 8월 4일 7시반.. 살랑 살랑 살살 몸이 흔들리는 느낌??응? 나 빈혈 증상인가?? 싶다가창문 밖으로 구조물이 펄럭이는걸 보고 .. 2019. 8. 5.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