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3/244

728x90
728x90
중국의 "일본 코로나 축하" 장식에 대해 한국에서도 자주 보이지만, 일본 코로나 혹은 올림픽에 대한 혐오 멘트를 많이 본다. 일본 뉴스에 보도된 중국 식당의 장식이 일본인들의 공분을 사고 결국 사죄 메세지를 내었다고 한다. https://headlines.yahoo.co.jp/hl?a=20200324-00010002-huffpost-int 「日本の感染永く続きますように」メッセージ掲げた飲食店が謝罪。「店長が許可なく作った」解雇処分に(ハフポスト日本版) - Yahoo!ニュース 「日本の感染が永く続きますように」など、日本とアメリカの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感染拡大を祝うようなメッセージを店の入口に掲げた中国・瀋陽市の飲食店が3月23日、謝罪文を掲載した。チェーン店を運営する「 - Yahoo!ニュース(ハフポスト日本版) headlines.yahoo.co.jp 중국의 음식 체인점 양마.. 2020. 3. 24.
일본향 EMS 멈추었습니다. 국제우편 EMS 접수중지 3월9일 일본의 입국제한으로 여객기 운항수가 줄며, 여객기로 운송하는 국제우편 EMS가 배송이 멈추어있고 접수도 중지된 상태입니다. 3월9일 한국에서 발송한 샘플이 ... 함흥차사..ㅠ 아래 이력을 보세요. 3월24일 검색한 결과 .. 우편집중국에 고이 보관중.. (음식이었으면 썩었네..) 가까운 일본이지만 입국제한 때문에 여객기 줄어서 일반 항공 수입도 어려워서 DHL 이나 FEDEX 같은 특송 이용중입니다. 2020. 3. 24.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발송 접수 - 우체국 여객기 운항이 멈춘 상황에 여객기로 이송이 되는 EMS 운송이 정지된 상태로 해외의 가족, 유학생에게 마스크 하나 보내기 어렵다는 민원으로 우체국에서 국제우편물 마스크 접수에 대한 안내를 공지했다. 국제 우편물 마스크 접수안내 (3월 24일 시행) -우체국 공지 ■ 내국인이 해외거주 가족에게 보낼 마스크로 인정되는 우편물: 접수 가능 (예외 규정 적용(3.24 시행)하나 별도 사전승인은 불필요) ------- 【마스크 반출 기준】 ■ 대상 : 내국인이 해외거주 한국 국적 가족(발송인의 직계존비속/배우자)에 한해 ※ 필요서류: 발송인 신분중(주민등록번호 확인) 十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 수량 : 월 8매 이하(공적판매처 구매가능물랑(주 2매) 준용) ※ 수취인 기준이며 다수의 발송인이 동일 수취인에게.. 2020. 3. 24.
초딩 조카와 나눈 이야기. 마룻바닥을 박박 기어 다니던 조카가 초등학교에 가고 글을 쓰고 책을 읽고 스마트폰을 휙휙. 일본에 갔다 한국 집에 가면, 조카들의 폭풍성장에 놀라기도 한다. 조카들이 나를 좋아하는 이유는 당연히 선물과 용돈이지만.. ^^ 아이들의 연령에 따라 좋아하는 선물을 어떤 걸 고를까 하며 이모도 성장하고 있다. 근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가 자기반에 자꾸 괴롭히는 친구가 있다고 이상한 카톡 보내고 험담하고 놀리고 그래서 속상하다고 한다. 우리 조카를 누가~~ 콱c 이러고 싶지만 애들 싸움이 어른 싸움이 된다고.. 하지만 아이들끼리 사이좋게 지내세요 라는 말이 헛소리라는 것도 잘 알기에.. 조카가 어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정도라면 그냥 넘어갈 수도 없겠다 싶다. 들어보니 한 아이가 자꾸 질투심에 괴롭히는 것 같은데.. 2020. 3. 24.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