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7.06 옥수수 부침개 - 바삭하게 하는 이것! (22)
맛있게 먹은 것들2020. 7. 6. 00:01





김뽀님의 포스팅을 보다가
옥수수 부침개 하셨다는 글을 보고

전전날 해 먹다 새끼손가락 디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또 해먹고 싶어서
재료를 꺼냈다.ㅎ

 

 


옥수수와 부침가루만 준비하면 되는데
나는 물 대신 냉장고에 차게 해 놓은 탄산수를 넣는다.

탄산수를 넣으면 부침개가 바삭해진다.

 

 


차가운 탄산수가 부침가루 사이에 섞이며
자연스러운 기포가 생긴다.

튀김 그리고 덴뿌라라는 튀김 등은
튀김옷이 기름과 만나 기포가 터지면서
바삭하게 만들어지기에

기름없이 혹은 기름을 적게 해서 만드는 에어프라이어에서는 덴푸라가 만들어지기 힘들다.

때문에 탄산수로 부침개를 하면 겉 바삭
속은 팬케잌처럼 부풀게 된다.

 

 




옥수수 캔은 예전에 잘못해서 김치찌개에 넣어버려
그 뒤론 사지 않았는데

슈퍼에서 파는 냉동 옥수수를 비축해 둬서
부침개 해먹을 때 쉽고 빠르게 조리하고 있다.

부침개 위에도 기포가 뽀글
가장자리는 바삭하게 튀겨지듯 부쳐지고 있는 중

 

 

노릇하고 바삭한 옥수수 전 완성이요

 

 


꿀맛 ^^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옥수수전 맛있죠!!
    한번 해먹어봐야되나 고민되네요 ㅎㅎ

    2020.07.06 06: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옥수수전 맛있게 보입니다..비주얼도 좋네요

    2020.07.06 06: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오옷 바삭하게 뚝딱 만드셨네욥!
    맛있어 보여용!!

    2020.07.06 06: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물 대신 탄산수를 넣는게 꿀팁이군요
    튀김이 바삭하면 더욱 맛나지요.. ^^

    2020.07.06 07: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탄산수 꿀팁이네요 배워갑니다ㅎㅎㅎ 안그래도 냉장고에 캔옥수수가 남아서 이끌리듯 들어왔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2020.07.06 09: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오!탄산수로 바삭함을 만들어낼수 있군요! ㅎㅎ 옥수수전 별미이지요 :)
    제가만든거보다 더 투툼해보여서 옥수수가 더 식감좋게 느껴질거 같아요!
    얼른시골에 가서 옥수수 수확하고 싶어집니다 ㅠㅠ

    2020.07.06 11: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와 탄산수 넣는거 꿀팁이네요~!^^ 집에 옥수수도 있고 부침가루도 있는데 해 먹어야겠습니당~

    2020.07.06 11: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포스팅 잘 봤습니다~~^^ 앞으로 서로 자주 방문하고 소통해요😁😁

    2020.07.06 11: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오 탄산수!!!!! 몰랐어요!!! 담에 꼭 탄산수 넣어서 부쳐봐야겠어요!

    2020.07.06 1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탄산수 생각도 못했네요

    2020.07.06 1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오홍 탄산수가 바삭하게 해주는군요!
    부침가루도 있다니 우왕

    2020.07.06 1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주말에 먹다남은 옥수수통조림 있는데, 이 방법으로 해치워야겠네요:) 즐거운 한주 되세요 후까님^^

    2020.07.06 12: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맛보지 않아도 꿀맛인걸 알겠네요.
    공감 꾹 누르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시간되세요.

    2020.07.06 13: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만드는거 엄청 쉽네요? ㅎㅎㅎ
    탄산수를 넣으면 더 바삭하게 된다는건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ㅎㅎ
    오늘은 비가 안오지만, 다음에 비가 올때가 되면
    전을 해먹을때 탄산수를 사용해봐야겠습니다 ㅎㅎ

    2020.07.06 13: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다음에 저도 탄산수 넣고 만들어봐야겠어요^^

    2020.07.06 16: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옥수수 부침개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2020.07.06 21: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안그래도 손큰 신랑이 옥수수캔 식당용으로 사와
    카레에 넣어 먹고 참치마요에 넣어 먹어도 많이 남아 처치 곤란인데
    옥수수 부침개 해먹고 남은건 냉동보관해야겠네요..ㅎㅎㅎ

    2020.07.06 23: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진짜 꿀맛이겠어요~ 탄산수 팁은 처음 알았는데 주위에 알려줘야겠어요

    2020.07.07 10: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옥수수 부침개도 처음 보고 반죽에 탄산수를 이용하면 더 바삭해진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후까님 요리 능력자셨군요. ^^

    2020.07.07 15: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오ㅎㅎ뭔가 보기만해도 맛나보여용!♡
    이새벽에 ....하.............ㅜㅜ

    2020.07.08 01: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