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1136

728x90
728x90
100일 편의점 도시락만 먹은 사람의 트윗. (몸에서 냄새가?) 100일 동안 편의점 도시락만 먹었다는 사람의 트윗을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100가지 들었는데... 100일 동안 편의점 밥만 먹은 결과 흥미로운 내용은 몸에서 냄새가 난다. 세븐일레븐이 제일 맛있다. 몸이 좋아지지 않는다는 걸 느낀다. 저도 세븐을 떠도는 영혼중에 하나지만 주먹밥 질렸고, 세븐 라면 도시락, 샌드위치 까지... 이젠 맛없어요. 그래도 가요. ㅠ 아침엔 세븐 주먹밥으로 요기 때우곤 했는데.. 이젠 그만두고 아침 삶은 달걀로 바꿨어요. 같은 포만감과 비용도 많이 줄었네요 암튼. 100일동안 편의점 도시락만 먹은 사람이 느끼는 점에 충격인 것은 몸에서 냄새가 나는걸 느낀다. 몸이 좋아지지 않는걸 느낀다. --- 아무래도 편의점 도시락의 보존료나 조미료, 저렴한 재료 때문일까? 싶어요... 2020. 11. 30.
도쿄에서 스케일링 병원비 얼마가 나올까? 일본에 있어도 치아 건강을 위해 치과에 다닙니다.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며, 치아상태를 체크하고 있어요. 저한테 그 무서운 매복 사랑니가 있어요. ㅠㅠ 나이도 있고, 신경도 지나가는 자리라.. 일본 치과의사들은 대학병원가서 빼라고 해요.ㅠ 한국 가면 지금 당장 뺴준다고 할거 같은데 ㅠ 그래서 지금 여기서 전신마취해서 뺄 수도 없고 (저 혼자라,,,) 썩지 않게 관리만 잘 해줘도 수월하다고 해서 잘 관리하려고 해요. 그래서 생각날 때마다 치과가서 스케일링받는데요.. 일본은 병원비가 얼마나 나올까요?? 4280엔 나왔어요.... 비싸...... 이번에 좀 비싸네? 싶어서 치과 이용 가계부를 봤더니 들쑥날쑥. 8개월에 1번 정도로 가고 있네요. 금액 차이의 이유는 회사 끝나고 야간 진료일 때, 치아 x-레이.. 2020. 11. 29.
일본의 코로나 양성자의 호텔격리 보고가 흥미롭다. 일본은 양성 경증 환자를 호텔격리 혹은 자택격리를 하고 있는데 그 상황을 알리는 사람의 트윗이 흥미로워서 가져왔습니다. 랜드마크타워가 보이는 요코하마의 호텔에서 격리생활을 보낸것 같아요. 놀라운점은 호텔 격리 중. 배달 음식 안된다. 택배 안된다. 퇴실시에 코로나 검사 안 한다. 지역마다 격리방침이 다르다. 결국... 격리(라고 쓰고 감금이라 읽는) 목적이었던 것 같아요. 지역마다 방침이 다른건.... 뭐 항상 달랐기에 뭐라 할 말 없고.(글 쓰신 분은 가나가와현) 11월20일 부터 25일간 입소했나봐요. 경증환자의 호텔 격리의 주요 목적은 바이러스를 확산시키기 쉬운 기간 타인과의 접촉을 막는것이 목적이라 퇴실시에 코로나 재검사는 실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結論から言うと、退所時に検査は行いません。 コロナで.. 2020. 11. 28.
다다미 사랑하는 일본 주거문화 이사 오기 전에는 다다미방이 있는 집에서 살았었다. 다다미방이라는 게 처음이었고, 살아보니.... 아주 두꺼운 돗자리를 사시사철 깔고 사는 기분이었다. 안 써본 사람에게 다다미방은 어찌 관리하면 좋을지 모르는 지라...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고, 꼭 짠 걸레로 닦는데 걸레질할 때마다 사이사이에 먼지가 도로 들어가 버리는 것 같은... 아무리 다다미의 장점을 말해주어도.. 나에겐 조금 불편한 바닥이었다. 돗자리라면 가끔 환기도 시켜주고 잠시 접어서 바닥도 닦아주어야 하는데 이 녀석은 그런 거.. 없다. 뭐 위에 올려 놓기가 쉽지 않다. 책장을 놓았는데 책장 올린 자리에 자국이.. 옷장을 두었는데 그 아래 자국과 먼지만 빼곡.. (사진으로 봐도 색상이 다르다..) 그러니 다다미 방엔 뭐 두는 게 아니라 빈.. 2020. 11. 27.
일본의 슈퍼에서 장을 봅니다 08 새로운 슈퍼에 가봤어요 조금 멀지만 조금 규모가 큰 새로운 슈퍼에 가봤어요. 장 보면서 조금씩 찍어 봤어요 그 전에, 슈퍼에 비치된 작은 비닐. 입구 열기 어려운데 비닐 봉투 여는 방법 저는 이렇게 .. 손가락으로는 절대 입구가 안 열리는 봉투 구매한 상품 (냉장 / 냉동)위에 봉투를 올려 놓고 스르르르 개봉!! 으뗘요?? --- 여기까지가 꿀팁!---- 그리고 슈퍼를 돌면서 조금씩 찍어봤어요. 저녁시장이라 처분할인가격이 붙었네요 다 세금전 가격입니다. 일본사람들이 잘 먹는 오하기라는 떡? 연어 덮밥도 약간의 반찬을 넣어 500엔 이하의 가격이에요. 돈까스 도시락도 아담하게 나왔네요 토마토 나폴리탄. 야키소바도 있어요 온소바도 팔구요 채소튀김이 올라간 온소바 일본식 반찬인 톳 요리 다양한 졸임반찬 류 그 와중에도 나물도 잘 팔.. 2020. 11. 26.
한 겨울 왜 반바지? 일본 초등학생 교복 일본에 15년 있으면서 일본은 참 안 바뀌는구나 싶다. 15년 전에 봤던 TOP STAR가 지금도 톱스타! 엄마 시절 노래를 20대가 흥얼거리며 15년 전에 하던 만화/ TV 프로그램은 지금도 한다. (사자에상이 50주년?) 애들 교복을 보면, 이건 언제적 인데? 싶다. 늘 한국인의 눈으로 보면 이거 저거 거슬리는 거 천지다. 그러니까 여긴 한국인 사는데 아니고.. 다른나라라고 이해하려고 해도 아리송..?! 특히 초등학생 교복은 내가 엄마라면 말리고 싶은 반바지다. 안 그래도 추운데 다리가 벌개벌개 한데도 맨다리로 다닌다. 이유는? 매우 다양한데... * 면역력 향상 - 진짜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며.. * 인내력 향상 - 추위도 견뎌야 하는 강인함을 기르... * 애들이 빨리 커서 - 교복 수선비는 줄겠.. 2020. 11. 25.
간 마늘 보관 냄새 갈변 전용틀 없이 해결! 일본에 있다고 밥은 일식 먹냐고 꼭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아요. 한식처럼 된장국이나 쌀밥 먹는 문화라 일식도 먹겠지만 솔잎 먹고 자란 송충이라 쌀밥에 김치 없이는 못 살죠. 때문에 김치도 꼬박꼬박 채워 넣고 한국시장 가서 한국 식재료 자주 사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때문에 김치 마늘 고추는 한식에 꼭 필요해요 해외에 오래 있다고 그 나라 음식만 만들어 먹는 건 아닙니다. 오죽하면 정 0이라 도피한 집에 크킄 밥통이 보였다는 뉴스를 보면 해외 산다고 쌀밥에 김치 못 잊는 건 인정해줘야지 마늘이 떨어져서 남부지방 재배 마늘을 샀어요. 중국산이 더 싸기도 하고 마트 가면 간 마늘도 있지만 고집스럽게 마늘은 내가 까서 만들어요...ㅋ 500그램 껍질 벗기고 한번 씻어서 잘 말리고 갈아서 냉동 보관 할 거예요 얼.. 2020. 11. 24.
미야기현에서 다리 9개 문어 발견에 놀라운 답변 미야기현 미나미산리꾸, 후쿠시마원전 가까운 지역에서 다리 9개의 문어를 발견 삶아보고 알았다.. 그리곤 재미있는 답글들 중학교 생물시간에 선생님이 문어는 다리 7개 혹은 9개도 가끔 발견된다고 했던 기억이 있다. 뉴스 제목이 [삶고나서 알았다. 다리 9개 문어 연구자도 처음봤다. ] 연구자도 처음 봤다는데 중학교 선생님은... 도 대 체... 적은것 보다 많은 쪽이 많이 먹어서 좋다고 생각해 많이 먹게되어 좋다...는.. 기형 문어가 나왔다고 방사능 영향일거라 생각하겠지만, 그런 사고가 없더라도 가끔 나오는거라 뭐라 말 할수 없다. 네.. 방사능 유출 사고랑은 관계없을 거라는 정신승리중 塩ゆでしていて気づいた「9本足のタコ」…研究者も「見るの初めて」(読売新聞オンライン 宮城県南三陸町の志津川湾で足が1本多い、9本足.. 2020. 11. 23.
일본어 변환 미스로 엄청난 실례를 하다..ㅠ LINE을 쓰다보면 가끔 이상한 말을 전송하곤 한다.. PC로 쓰면 괜찮은데... 핸드폰으로 보낼 때는.... 일본어 자동변환 때문에 잘못 보내는 일이 있는데.. 자동변환이라는 것은.. 일본어 입력할 때, 쿼터키를 쓰기에 자주 하는 실수다. 일본어 입력할 때, 단어를 선택하는데... 예를 들어 일본어로 돌이라는 단어 (이시 石)라고 쓰고 싶다고 해요 isi라고 입력하면. 医師 石 意思 意志 いし 모두 isi 발음이 같은 단어임.. isi 라고 쳐도 저렇게 스크롤 내리며 니가 쓸게 뭔데?? 라고 물어보는 거라서 PC라면 어느정도 익숙한데. 핸드폰은 자동으로 이 문장 쓸거지? 하며 골라 넣어버린다..ㅜ 이번에 큰 실수를 하게 되었다. ㅠㅠ 히로코상 생신이라 밀감을 보냈는데.. 오늘 받았다고 고맙다고 연락이 .. 2020. 11. 23.
일본의 슈퍼에서 장을 봅니다 07 과자 코너 안내 장을 보다가 과자코너에 갔어요. 대부분 한국과 비슷한 종류의 과자가 많습니다. 또 종류가 너무 다양하기에 다 찍을 수는 없고, 눈에 띄는 몇 가지 일본의 특이한 과자 코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요 일본도 롯데가 제조하는 과자가 많아요 과자는 롯데, 쵸코도 롯데죠~ 둘러보다 커피리큐르~라는 상품이! 초코 안에 커피 맛 시럽이 들어있네요.. 궁금해서 낼름 샀습니다. 알콜도 2.6% 들어있어요. 이 커피 리큐르에 대한 리뷰는 다른 페이지에서 안내하도록 할께요 이 초콜릿 옆에 키나코모찌 보이시나요? 이젠 인기 별로 없죠! 여러분은 계속 NO JAPAN 하세욤 일본의 빼빼로는 폭키라는 이름입니다. 글리코에서 제조한건데 한국 빼빼로와 같아요 톱포는 롯데가 만든 빼빼로 이름이네요. 그리고 일본 과자 코너의 색다른점은 센.. 2020. 11. 22.
사과하면 용서해줘야 할까? 사과하면 용서해줘야 당연한게 아니라 사과하면 용서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잘못된거다. 용서는 용서해줄 사람에게 키가 쥐어진거다. 용서를 구한다는건. 나를 위함인가 너를 위함인가? 일단 죄책감에 용서를 구하지만 그건 용서받아서 마음좀 편해지려는 심리겠지. 용서를 구했는데 들어주지 않는다며 불만을 토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렇게 사죄했는데 용서해주지 않는다고 거꾸로 질타를 당하기도 한다. 이정도 하면 용서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라는게 잘못된 생각이다. 그... 한국에 못들어오시는 그 미국인의 경우를 생각해본다면 이해가 될런지.. 용서만 구함은 죄책감을 덜기 위함이고, 면책해달라는 요청이기 때문이지. 자기 마음 편하려고 용서를 요청하는것은 피해자의 고통은 모르고 자신의 고통만 생각하기 때문. 용서가 먼저가 아니라.. 2020. 11. 21.
국물 내는 다시팩, 식중독과 환경호르몬 주의하세요 일본에서 나온 뉴스입니다.국물 내는 다시팩, 편리하고 맛있어서 많이 사용하시죠?저도 애용하는데, 11월 18일 경, 일본의 뉴스에서유치원 급식에 사용한 다시팩이 원인으로 원아 28명 식중독.이라는 뉴스가 있었어요. 근데 같은 식사를 한 어른들에게는 증상이 없고,유아만, 식사후 10분 후부터 붓거나 두드러기 같은 게 올라왔으며 증상은 빨리 호전되었다는 뉴스였어요.원인은 국물내는 다시팩을 너무 오래 끓여서라는데..그거 때문이냐 아니냐로 의견이 나뉘고 있어요. 일본이 원체 환경호르몬엔 관심이 없습니다.성인이면 하루정도에 배출이 된다고 하는데 아이들이라 반응이 크게 온 것 같아요. 저 내용을 담은 흰색 봉투가 문제라는데녹차나 다시팩에 쓰이는 봉투에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이 식중독이나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킨다고 해요.. 2020. 11. 20.
한국 남성과 사귀는 일본인 여성이 놀라는 점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며, 한국인 남성과 사귄 적! 있는 친구 D 짱의 이야기를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개인의 의견이며 한국 남성분에 대해 오해 편견이 있다면 D짱을 대신해 사과드려요. 1 밥 먹었냐고 물어본다. 남자든 여자든 밥 먹었냐고 묻는다 뭔 상관인지 어리둥절 했지만 밥 인사가 가족같은 관계라는 말을 듣고는 너무 좋았다. 알기 전 까지는 매번 뭐 먹었는지 대답하려고 메모했었다. 2 몸짱이 많다. 피부가 좋다. 매우 건강하다. 몸짱이라고 잔근육 많고 운동을 즐겨 한다. 자기관리 잘 하는 편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피부도 좋다. 김치 때문인가? 싶다. 3 부모님에 대한 효심, 가족사랑이 대단하다 처음엔 마마보이인줄 알았다. 맨날 엄마 전화 일본은 가족 모임 별로 없는데 부모님 일이나 가족일에 적극적이다.. 2020. 11. 20.
서류 봉투 사이즈 각2(角2) 각A4(角A4) 장3(長3) 종이 사이즈로 A4 B5 이렇게 나누는데 봉투에도 사이즈가 있다. 일본에서 회사 생활하면서 알게된 새로운 봉투 사이즈 봉투 용어. 가쿠니 角2 사이즈 봉투는 A4 서류가 넉넉하게 들어가는 봉투라는걸 알고 흥미가 생겼다. 보통 각角가 들어가는 봉투는 들어가는 내용물. 그러니까 종이를 접지 않고 그대로 넣는 사이즈 시판되는 봉투로 각형 0에서 2호 8호 20호 그외 각A4 등등 여러 사이즈로 나뉘어 생산되고 있다. 보통 출력한 A4 종이를 접지 않고 그대로 쏙 담아서 보내는 봉투 사이즈는 각2. 각A4과 각2봉투의 사이즈를 알아보면 왼쪽이 각 A4, 오른쪽이 각2. A4 사이즈가 210*297 그렇다면 A4이 기분좋게 꽉 차게 들어가는 봉투는 각A4. 그럼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각2봉투는 A4 한두장이 들.. 2020. 11. 19.
일본 지진 안전지대는?? 2011년 311 지진 이후로 진도 5약 이상의 지진이 없었던 지역은 파랑... 진도7:보라 진도6약&강:빨강 진도5약&강:노랑 진도4:파랑 보라색 빨간 부분 위험지역 강한지진 발생. 그런데 파란 부분은 비교적 큰 지진은 없었던 곳. 일본의 지진 단층 운동 분포를 보면 후쿠시마 원전을 와인잔 모양으로 감싸고 있으며 하마오카 원전도 단층에 가깝... 헉.. 어쩌라고.... 정말 저 라인을 움직이면 . 일본은 허리가 뽀각.. 나게 되는 지도?? 기후현 정도가 진도 2 이상 오지 않는 천국이라는데 꽤.. 시골..이라. ㅎㅎㅎ 안전한가봄.. 역시 위험을 감수하고 도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저 단층 지역에 몰려 살고 있다. 그냥 일본이 흔들리는 땅인건 인정하고 가야 하고 아무래도 갑자기 큰 지진이 감지되면서 일본.. 2020. 11. 19.
일본 전시회 진상 샘플 헌터! 사장님이 전시회 다녀오시곤, 가방 안에서 받아온 샘플과 팸플릿을 꺼내신다. 뭐가 이렇게 많아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거기 사람들이 불쌍하더라 미안해서 뿌지치지도 못하고 다 받아왔어... 전시회라는 게,, 기업 상품을 홍보하기 위함이라 방문한 사람들에게 샘플이나 자료를 전달하는데 이번 11월 전시회에는 안타까울 만큼 사람 왕래가 적었다고 한다. 샘플 배부하며 기업과 상품을 알리려는 회사 입장도 안타깝긴 하다. 전시회에서 배부하는 샘플을 노려 되팔거나 살림 마련하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3월에 열리는 드럭스토어 쇼! 이 전시회는 카오스다!~~ 일반인들도 입장권을 구매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드럭스토어 상품 관련 업체가 많이 출품하는 관계로. 전시 판매 샘플 교부가 이루어진다. 때문에 아침에 가.. 2020. 11. 19.
11월18일 일본 감염자 2201명 실화냐? 뉴스를 보는데 한숨 나오네요 유럽처럼 되기는 싫다는 인터뷰를 내보내는데 다른게 뭔지.. 고투 트래블하고 야구장에 3만명 채우더니.. 인체실험 결과가 2000명을 넘겼습니다. ! 이번 주, 21일 부터 3연휴인데.. 걱정을 이제야 한다. 올림픽 할라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이 결과인가봐.. hazard.yahoo.co.jp/article/20200207 新型コロナウイルス感染症まとめ - Yahoo! JAPAN 新型コロナウイルス感染症についての、感染者の発生状況や厚生労働省などの公式発表、ニュース、Q&Aなどをまとめました。 hazard.yahoo.co.jp 2020. 11. 18.
회를 국물에 말아먹는 타이차즈케 가끔 속풀리는 국물을 찾아 차즈케 전문점으로 간다. 도시락으로 만들어주는 메뉴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신선함을 유지해야 하는 메뉴는 포장이 안된다. 때문에 매장에 직접 와서 타이차즈케를 주문했다. 그런데 점원이 알레르기 없습니까? 라고 묻는다 응? 없어요(일단 먹는거엔 알레르기는 없으니..) 앉아서 기다리며 메뉴판을 보니, 알레르기 성분이 밀가루, 땅콩, 대두, 깨, 호두가 있었다. 나에게 알레르기 성분은 없었다. 그런데.. 식당에서 주문하고 바로 알레르기 없냐고 물어보는건 여기가 처음.. 그리고 받은 한 상. 밥, 돔 회를 소스에 올려놓은 접시가 보이고, 국물, 두부(간장), 간단 반찬. 돔회 양이 매우 아쉬운 수준으로 들어있는데.. 아래 깔린 소스는 땅콩과 깨로 만든 베이스의 소스이다. 반찬이.. 2020. 11. 18.
무 삶아서 냉동 보관 추워지니 무가 달아집니다. 무조림 하는데 30분을 약불로 조려야 부드러워지는 무... 기다림이 길어서 방법을 찾아봅니다. 혼자 사는 살림이라 무 하나는 좀 많고, 냉장고에 그냥 두자니 바람 들어 못 먹을 것 같고 그래서 보관하려고 냉동보관을 하려는데 어묵집에서 먹는 부드러운 무가 생각나서 그렇게 만들어 얼려볼까 했어요 무를 동그랗게 썰어서 십자로 살짝 금을 내줍니다. 두께는 한 1.5센치 썰고 금 넣고 그리곤 다시물에 삶아요. 그냥 물이 아니라 멸치 다시물이에요 바닥에 깔린 다시팩. 국물을 넉넉히 해서 다시 국도 만들고, 무도 삶고 그리고 다 삶아진 무를 지퍼백에 담아요 넣다 보니 국물이 많아져서 좀 빼내요. 너무 빵빵하게 담으면 지퍼백 터져요!!! 노란 다시물이 무에 쏙쏙 배었겠죠? 저렇게 국물까지 적.. 2020. 11. 17.
고급 과자 러스크의 추억 외근 나갔던 사장님이 거래처에서 받아왔다며 건네준 러스크 당 떨어지는 오후였기에 기쁘게 받고 바로 개봉하였다. 러스크는 빵을 말리거나 튀겨 설탕 같은 것을 뿌려 먹는 과자 같은 빵인데 요즘은 초코렛이나 말차 코팅을 한 고급 러스크도 많다. 여기 동경 러스크도 밀크초코, 딸기 쇼콜라, 말차 쇼콜라 버전이 있다. 바로 개봉해보니 겉면에 발린 초코 코팅. 뒷면은 안발림.. 반으로 자른 단면. 바케트 빵의 바삭함과 초코의 달콤함이 어울리는 디저트이다. 내가 먹어본 러스크라면 식빵 가장자리 잘라 튀겨 설탕 섞어 먹어본 게 다라 정말 저럼 하게 생각했었는데 일본에서는 고급화된 상품으로 아줌마들이 이거 사려고 줄을 서서 산다. 특히 위 브랜드의 러스크. 예전에 세미나에서 만났던 분의 자택에 초대받아, 그분의 홈페이지.. 2020. 11. 16.
가다랑어 국물과 함께하는 튀김 두부 / 아게다시토후 슈퍼에서 파는 다시 국물 튀김두부, 아게다시 토후 揚げ出汁豆腐를 사 왔어요 예전에 추운데 들어간 이자카야에서 오토오시 (테이블 값으로 물수건 나오듯이 나오는 음식)로 먹었었는데 따뜻한 다시 국물에 몸이 풀리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두부가 담백했으며, 두부를 튀긴 튀김옷이 쫄깃해서 너무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슈퍼에서 자주 구매하는 상품입니다. 3조각 들어있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요 세금제하고 298엔 간단한 요리지만 다양한 조미료가 들어갔네요. 도시락 그랑프리에 입상했데요. 열어보면, 튀긴 두부 3조각 위에 가쓰오부시 다진 파가 올라가 있어요. 다시 국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용기에서 국물이 흐를까 봐 역시 젤라틴으로 굳혀놨네요 대부분의 국물 도시락은 국물이 찰랑거리면, 모양도 흐트러지고 보기도 .. 2020. 11. 15.
일본은 도장도 없애고 인지도 없앨거다 흠... 하이테크한 일본에서는 법무국에 가서 회사 등기 떼는데, 수수료 지불을 위해 인지를 삽니다. 아... 카드 안되고요! 현금으로 사야해요. 인지가 뭐냐면.. 간단히 설명해서 수수료를 우표로 사는거네요. 뭔소리??냐면. 등본을 떼죠? 수수료 얼마 나오니까 그걸 인지 판매소에 지불하고 저 우표를 사서 납입했음 하는 종이에 부착해요.우표만드는 종이값이 아깝죠 공무원은 전산처리에 오늘 인지 몇장임 기록하는??건가?? 도장 없앤다고 호들갑을 떠는데,,, 어플들 보니까 도장 대용 어플도 있고... (도장 없이는 못사나?) 도장은 그렇다치고 이 인지라는게 언제적이냐.. 싶을 정도로 고개가 까닥 돌아갑니다. 인지 없앤다니까, 법무국에 인지 판매소 이모님 일자리가 줄어들까 걱정이 되는것 뿐 ㅠ 고액의 영수증에도 인.. 2020. 11. 14.
계속 수익을 안겨주는 사업 형태 "매출이 안정되지 않고 불안하다" 경영자라면 누구나 느낀 경험이있을 것입니다. 매월 일정 금액의 입금이 있으면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편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하는 것이 [ 스톡 형 비즈니스 ]입니다. 한마디로 주식 형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지요. 그 형태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번 '스톡 형 비즈니스'를 카테고리화하여 보았습니다. 총 15 종류가 있습니다. 1 정기 구입 형 "매번 주문하는 것이 귀찮다" , "어차피 산거 또 산다"라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익숙한 것들로 말하면, 신문이나 잡지의 정기 구독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2 검사 유형 정기적으로 유지 보수를하고 싶다라는 요구에 일치하는 스톡 형입니다. 기계 나 건물 등 가동과 시간에 따라 성능 저하 상품에 적용 할 수 있습다. 고액.. 2020. 11. 13.
브로콜리 물에 담아 씻어야 하는 이유 브로콜리를 사와서 흐르는 수돗물에 몇 초간 굴리다 말았었는데 끓는 물에 소독되니까 큰 차이 없을거라 생각했죠 브로콜리는 물에 담아서 송이송이 안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빼야 한다고 해서 시도해봤어요. 브로콜리 이물질 빼내기 방법은 브로콜리가 들어갈 그릇에 담아 물에 잠기게 합니다. 저렇게 담으니 옆으로 기울어져서 줄기 쪽에 그릇을 엎어두어 송이가 완전히 잠기도록 했어요 한 10분 정도 물속에 담아두고 기다립니다. 그럼 송이가 물 속에서 열린데요. 천연 방수처리되는 표면이라 흐르는 물로는 송이 속에 있는 이물질 제거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브로콜리 잘 씻는 방법 브로콜리 송이 안에는 작은 벌레도 들어있고, 먼지나 찌꺼기도 많이 있데요. 지금까지 흐르는 수돗물에 스치기만 해서 먹었는데.ㅜ 물 안에 너무 오래 담.. 2020. 11. 13.
일본의 회사원이 부업하며 들키지 않는 방법 납세의 의무는 가르쳐주면서 세금에 대한 것은 가르쳐주지 않는다. 저금해라, 낭비하지 마라, 월급은 많이 받고, 세일에 민감 등등은 교육에서 가르쳐준 게 아니라 살려고 터득한 생활 습관이다. 돈은 매일 쓰고 있고 돈 버는것은 좋아라 하는데 그러나 세금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그냥 빠져나가는 금액이고/ 뭐 이리 세금이 많이 나왔나 월급 명세서 보며 뭘 뜯어가네 하며 불만이다. 의무라는건 배워서 아는데, 뭘 해서 뭐가 얼마나 빠질 것인가에 대한 내용은 사회인이 된 지금도 아리송.. 연말이 되어 연말 정산을 해야 하는데 단어는 알지만 뭐부터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대다수,, 그렇다고 몰라서 될 일도 아니다. 다시 말하지만 의무다. 그러나 세금에 대해 너무 모른다. 버는 건 좋지만 세금 떼 가는 건 싫다... 2020. 11. 12.
외롭다고? 혹시 그거 심심한거 아니야? 가을로 물드는 이 시기 외로워~ 발언이 많아지는데. (나도 나도) 혼자 사는 게 편해지고 혼자 노는 게 제일 좋은 어른 뽀로.로. 평소엔 회사-집 회사-집 부족한 인간관계를 블로그로 대신하고 있기도.. 혼자 지낸 지 오래되었고, 회사 사람들은 공과 사가 확실하기에 밥 한번 편하게 먹는 관계는 아니다. 군중 속에서도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인지라 이 외로움이란 게 나에게 관심 좀.. 같이 웃자 라는.. 생각이 든다. 근데 또 워낙 집순이고 혼자 사는 생활에 익숙하다 보니 마음은 누구랑 같이 있고 싶은데 몸은 혼자가 편하다. ㅎㅎㅎ 외로워서 날 좀 찾아줘란 마음이 나 심심하니까 놀아줘. 이거 같은데? 나 심심할 때만 외롭다고 하는 이기적인 마음. 외로우면 알아서 찾아가서 놀아야지 놀아달라 말은 못하고 외롭다고 .. 2020. 11. 11.
일본에서 파는 컵떡볶이 오븐에 구워버렸다. 살림을 하나 늘렸습니다. 오븐 토스트요. 에어프라이어 사려고 했지만... 둘 데가 없어요 ㅠ 검색해서 제일 사이즈가 작어보여서 구매했어요 반쪽 사이즈 식빵도 두개 들어가고 아주 바삭하고 맛나게 구워집니다. 주말의 브런치가 기대됩니다. ㅎㅎㅎ 그렇게 으븐토스터와 같이 살다가, 일본 슈퍼에서 떡볶이를 팔더라고요 물론 패키지 이미지는 조리예이기 때문에 설마설마 하며 하나 샀지요. 슬픈 예감은 틀린적이 없고, 떡 조금하고 소스만 들어있네요. 이걸 섞어서 전자렌지에 돌리라는데.... 집이라서 이걸 요리로 만들어버립니다. ㅎㅎㅎ 떡을 물에 살짝 불려요 집안에 있는 어묵, 양배추, 양파, 대파 그리고 부족한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요 그랬더니 빨간게 완성이 되었는데... 음.. 뭔가 부족해보이니 치츠를 때리 붙습니다. .. 2020. 11. 10.
일본은 은행창구에서 동전 입금 하면 수수료 떼가요 현금 사용이 많은 일본이라 동전이 많아집니다. 카드사용주의자라 대부분의 소비를 캐쉬리스로 하는데 병원이나 음식점 등에서 현금만 취급하기 때문에 어!!! 쩔수 없이 잔돈이 남아요. 받은 잔돈을 책상위 저금통???에 차곡차곡 넣어뒀다가 어느 정도가 되면, 현금인출기에서 저금을 합니다. 은행 창구에 가서 세달라고 하면 입금을 부탁하면 수수료 떼거든요 동전을 들고 가까운 현금인출기에 가요 일본이라 동전을 넣는 장치도 있어요 입금을 선택을 하면 동전과 지폐 수납하는 곳이 열려요. 왼쪽이 동전 오른쪽이 지폐 넣는 곳이죠. 동전만 가져왔으니 동전을 동전 넣는곳에다 쏟아부어요 이물질이 들어갈까봐? 그러는지 저렇게 집어 넣어야 하는게 좀 번거롭지요 완료를 누르면 문을 닫고 동전을 세는 소리가 들립니다. 다르르르르르르르르.. 2020. 11. 9.
배가 쏙! 들어가게 쾌변효과보는 미역무침 변비에 좋은 음식 중에, 의외로 미역이 참 좋다 너무 좋다. 평소 변비는 없으나. 건조한 이 시기에 그..또한 건조하여 무거운 생활을 하던 중.. 어무이가 보내주신 미역을 무쳐서 먹은 뒷날.. 여기 쓰기 부끄럽지만.. 배가 쏙.. 들어가게 가벼운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다. 놀라웠다. 미역 먹고 변비 탈출이라니!!!! 생각도 못해본 조합이지만 배가 쏙! 일 뿐만 아니라 등까지 붙어버린 상황임 재료 액젓, 매실액 혹은 설탕,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은 재료는 양파, 물엿, 고추, 깨 그리고 미역 불려놓은 미역을 한번 삶아서 찬물로 빠르게 씻어줍니다. 물기를 쭉 짜고. 양파를 잘게 잘라준 후에 준미한 양념과 섞어줍니다. 무친 미역에 깨를 뿌려 완성. 하루에 한 번만 먹어도 좋네요. 아무.. 2020. 11. 8.
2020 일본 올해의 신조어 유행어 대상 베스트 30 일본에서 올 한해 새로 만들어진 신조어나 유행어를 골라 시상하는데 대상 후보 30 단어를 발표 하였다. 시국이 이러한지라 코로나 관련 단어가 많으며, 귀멸의 칼날, 사랑의 불시착 등 인기 화제작도 들어있다. 신조어 유행어 대상은 자격증, 취미관련 책자 강좌를 제공하는 유캔이라는 회사에서 발표한다. 올해 일본에서 사람들에게 새로 알려진, 그리고 그 말이 유명해진 이유 등은 사회 현상과도 관계가 있다. 한해의 유행어를 보면 어떤 사건 사고가 있었는지 알게 되고, 어떤것에 관심을 두었는지를 알게된다. 때문에 과거의 유행어 대상 단어만 봐도, 아.. 그때 그랬지? 하는 생각이 떠오르니까. 일본의 2020 올해의 신조어 유행어 30. 알아보자 01 사랑의 불시착 / 제 4 차 한류 붐 넷플릭스 한류 드라마를 이끈.. 2020. 11. 7.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