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1230

728x90
728x90
인삼과 대추를 삶아 영양 스프 만들기 먹은 적은 있으나 한 번도 내 손으로 인삼을 재료로 뭘 만들어 본 적 없어서 어쩌나~~ 하는차에 엄마가 항상 해주던 [인삼 + 대추] 끓인것을 생각하고 만들어 보려했다. 평생 이런 고급 재료를 사볼 생각도 없었는데 엄마는 아빠 건강 챙기느라 집안 구석에 한의원 급 약재를 사놓고 달이고 끓이며 가족들 건강을 챙겼던것 같다. 영지버섯이나 유근피 감초 등등 몸에 좋은 약재를 모르게 넣어 반찬을 만들기도 했는데 인삼 한 뿌리 가격도 ㅎㄷㄷ 한데 엄마는 아낌없이 주신다. 잘 모르는 인삼이라 유튜브로 검색해서 씻는법을 알아보고 칫솔로 박박 씻어서 흙을 털어내고 한 시간정도 물에 담궜다. 씻은 물이 깨끗해질 때까지 닦고 물에 담그는건 농약을 빼는 이유라던데 일단 시키는데로 담궈둠 대추도 지난번에 엄마가 가져가라고 가.. 2020. 12. 31.
연말연시 긴 휴가에 들어갑니다. 일본은 공휴일도 많지만 하기휴가와 연말 휴가 골든 위크 같이 장기 휴일이 있어요 한 5일에서 10일 가까이 쉰답니다. 1년을 마무리하며 일본의 기업은 겨울 휴가 기간을 두는데 각 회사별로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공휴일로 지정된게 아니라 자체적 결정이기 때문에 더 길게 쉬는 회사도 있어요. 자주 가는 안과도 연말 휴진 12월 29일부터 1월 3일까지 쓰레기 수거도 연말연시 안 한다는 공지가 떴고 버스 운행도 연말연시 스케줄이 변경된다는 안내문이 붙어요 때문에 병원 회사 일반 점포는 연말연시 긴 휴가를 갖습니다. 관공서도 29일부터 3일까지 연휴라고 하고 은행은 30일까지 하고 3일까지 쉰다는 것 같아요. 때문에 일본의 거리가 조용해집니다. 슈퍼나 편의점은 열지요. 이렇게 긴 연휴에 걱정인 건 병원이에요. 긴.. 2020. 12. 30.
일본식 긴급지진 속보를 한국이 한다면 이런 느낌. 일본에 살면서 자주 보는 방송.. 긴급 지진 속보. 갑자기 핸드폰이 진동모드인데 소리가 나며 그것도 소음이 크고 불길한 소리. 건물이 찢어지는 화면을 보여주는데.. 놀래서 TV를 켜보면 긴급 지진 속보를 방송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311 지진 때나 구마모토 지진, 홋카이도 지진 등. 일본에서 긴급지진 속보는 일상이다. 그리고 동경에서도 느껴지는 진동은 상~~~ 당~~~ 히 기분 나쁜데.. 오늘 짤방 갔다가 아래 영상을 발견.!!! 일본식 긴급 지진 속보를 한국 방송에 씌우면 어떤느낌인지... youtu.be/xRjzHErs03 Q 너무 잘 만들었다. 연습?? 허위로 만든 영상이긴 하지만.. 일본은 이게 일상이니까. ... 딩공.. 딩공.. 하는 기분 나쁜 알람 ... 다른 방송 중에 갑자기 뉴스 ..... 2020. 12. 29.
정관장 천녹톤 맛이 궁금한가요? 엄마가 몸보신하라고 보내준 천녹톡 진한 녹용이 들어갔다는데 쓴가? 홍삼도 쓴데 녹용은 더 쓰겠지?? 하며 걱정했어요 예전 한약먹던 기분을 떠올리며 건강해지려 먹어야 하는데 먹을 때마다 죽을듯한 인상을 쓰며 온갖 불행은 다 겪은 듯한 표정으로 마셨던지라 그 트라우마에 선뜻 쓰면 어쩌나 걱정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쓴맛 잘 아는 으른이 된지라 원샷해야지 하고 뜨거운 물 담은 컵에 넣어 중탕하고서 다시 컵에 따라 마셔봤습니다. 달아 아.. 예상외로 쓰지 않아요.. 오히려 홍삼정보다 달아요. 먹을만 합니다. 광동탕보다 목 넘김이 좋아요 맘에 들어버림 ^^ 이렇게 엄마의 사랑을 인상 쓰지 않고 죽을상으로 마시지 않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해요... 이제 트라우마 극뽁!! 편안하게 매일 마셔야지 싶어요. 항상 한방약 먹.. 2020. 12. 28.
두루마리 화장지의 명품 시대가 온다! 겨울이 되면, 오세보라는 겨울에 나누는 선물 풍습이 있다. 대형 쇼핑몰에서 어떤 것이 있나 구경하던 중... 대단한 걸 발견했다. .. 요즘애들은 잘 모르는 습니다가 읍니다 였던 시절.. 화장지 하나하나 띠 두르고 있던걸 기억하는 사람 손 up!! 그런 정겨운 화장지를 발견하고!! 페이지를 보는데.. 오우 우오~~ 최~고급 두루마리 화장지 [우사기] 화장실에서 쓰는 화장지가.. 고급이다. 그러니 포장도 고급, 가격도.... 높네.. 이건 함부로 쓰면 안 되는 화장지이지만.. 테이블에 올려놓고 쓰면 이상하다는 외국사람의 말을 들은지라.. 화장실에 모셔둬야 한다.. (용도는..... ) 대충... 가격 계산 1 롤에 700엔 정도....(배송비 들어가서) 당연히 화장지의 품질만 생각한 것도 아니다 화장지 하.. 2020. 12. 27.
연하장 보내고 복권 사는 일본의 크리스마스 일본은 크리스마스가 휴일이 아니기에 저는 출근했습니다!!!!!! 일본인의 입장에서 한국이 크리스마스를 왜 쉬냐고 물어봐요. 한국인의 입장에선 한국은 크리스마스가 휴일인데 일본은 왜 휴일이 아니냐고... 물어봐요- 억울해서 부장의 답은 모든 종교일을 다 휴일로 지정할 수 없으니까..?? (개인적 의견) 암튼.. 일하는 크리스마스이고 저는 솔로니.. 아무런 신남 1도 없이 지내는데 12월 25일은 일본의 연말에 아주 중요한 날이에요. 우선, 연하장 발송 일본은 1월 1일에 연하장이 딱!!! 도착하는 연하 시스템이 있어요 이게... 카톡같이 보내면 답을 하는 것처럼.. 그분이 나에게 보낼 것이니 나도 보내야지.. 하게 됩니다. 연하장 문화가 깊게 자리 잡게된 계기도 우체국이 이러한 시스템으로 대응해주기 때문이.. 2020. 12. 26.
나이 들면서 어설프게 철이 들어간다. 엄마에게 국제 택배가 왔다. 연말연시 휴가가 길어도 이 시국이라 가지 못하는데... 엄마는 내가 한국 갈 때마다 수삼을 달여 주셨다. 이번에 못 오니, 시중에 파는것으로 보내주신 거다. 근데 예전에도 이렇게 보내줬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엄마 아빠에게 투정을 부렸었다. 이렇게 비싼걸 왜 보내.. 언제 다 먹냐고.. 너무 많아.. 보내준 것도 고마운데 구시렁거리는 딸내미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의 짜증이 응석이었는지 모르겠다. 다 늙어서 고령인 부모님에게 응석 부리는 이상한 장면이지만 가족이라서 항상 그렇게 살아서 당연한 듯했는데 아버지 먼저 가시고나니 혼자 계신 엄마가 챙겨주는 이 보약은 남김없이 쪽쪽 다 빨아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엄청 무거운데 이걸 등에 지고서 우체국까지 걸어가서 보냈다는데.... 2020. 12. 25.
토마토를 끓여 냉동보관 했어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릴 것 같기도 하고 근육이 굳어서인지.. 몸도 예전처럼 활기가 없어서 암도 고친다는 토마토 한 상자를 샀어요. 4kg. 쿠마모토현의 농가라고 광고를 하니까 샀는데 이건 B급 상품이네요 가운데 빈자리는 열자마자 발견된.. 상한 토마토.. 그래서 하나는 버렸어요 양이 좀 있지만, 두고두고 요리해서 먹으려고 삶아서 보관하려고 해요. 예전에도 그랬지만 된장찌개/ 김치찌개에 토마토 넣으면 맛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담아 하나하나 세척을 하는데 흙 떨어지고 이파리 떨어지는건 그런가 했는데 물이 점점 누레지는 게 토마토 농약 쳤구나 싶었어요. 2번 세척하니 물이 깨끗해졌어요. 중간중간 상하거나 패인 부분을 도려내고 꼭지를 잘라서 냄비 안에 차곡차곡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는 물이나 설탕 .. 2020. 12. 24.
일본 내 K-POP의 인기 - 연말 가요제 실시간 방송 일본에 살면서, 이런 광고는 처음보는듯 하다 공중파 뉴스 중간 광고에 한국의 연말 가요 시상식을 생중계 한다는 케이블 방송의 광고였다. 광고 내용을 보면.. 인기 아이돌 연말에 대 집합 연말 K-POP제전을 생중계 BTS, 트와이스를 비롯한 유명한 스타가 연말 가요 제전에 줄줄이 출연 12월25일 일본 독점 생중계 2020 SBS가요대상 12월31일 2020 MBC 가요대상을 한국에서 생중계 youtu.be/kl3xCWEygXQ 중계권을 딴 모양인데 이 방송을 시청하려면 스카파 TV에 가입을 해야함! ㅠㅠ 이전에는 이런 광고 본 적 없었던것 같은데.. 일본 내에서 K-POP의 인기를 실감하는 광고이기도 하다. 나도 연말에 가요대전 보다가 보신각 타종 듣고 복마니~메세지 보내고 자는게 낙이었는데.. 일본 .. 2020. 12. 23.
외투 금지하는 일본학교. 학생만 불쌍하다 사장님이 워낙 열이 많으신 편이고, 요새 대청소중이라 창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다. 여름에 조금만 추워도 장판 꺼내는 내 입장에서는 상상 못 하는 일본의 실내 기온에 부들부들 떨며 패딩을 하루 종일 입고 다닌다. 그렇게 청소를 하고 정리가 되면 창문을 닫고 업무를 하는데 복합기 (프린터)가 느려진다. 아마도 예열때문인것 같은데.... 인쇄를 해도 우이이이잉.. 잠잠 무소식.. 그리고 1분..2분을 기다려야 이이이이. 잉.. 하며 인쇄가 된다. 인쇄만 그런게 아니라 복사도 팩스도 느리다. 복사기 앞에 서있는 그 뻘쭘한 1분은 길다. 눌러도 반응없는 복사기만 바라보다 몸이 배배배 꼬인다.. 항상 누르면 바로 나오는 기계가 느려지면 고장났나? 싶어 기계를 두 두려 패고 싶은 한국사람.... 1초도 못 기다리는 .. 2020. 12. 22.
피로와 근육통 그리고 찾아온 블태기......... 날이 추워지고 움직임이 둔해졌는데 일도 늘었어요 ㅠ 회사에서는 대청소를 미리 시작하고 있어요. 사무실에 쌓아만 두었던 서류들을 정리하는데 너무 무거워요 종이 서류 한 박스를 그냥 버리기도 하는데 쓰레기봉투에 담으면 들 수가 없어요 몇 개 정리하다가.. 먼지도 날리고 창문 다 열고 외투 입고 청소하고 버리는 작업.... 오랜만에 그분이 오셨어요 근육통! 근육통과 개피곤이 함께 와서 오랜만에 고급 드링크로 몸보신합니다. 자양강장, 피로회복 비타민 D2뽝 들어있는 음료.. 1 병 952엔!!! 날도 춥고 몸도 힘들고, 피곤해지니 블태기도 함께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하루 생존확인처럼 글을 쓰지만 이웃님들께 댓글도 안달고 둘러보지도 못하고 있는 블태기가 왔나봅니다. 그래도 조용히 다녀가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 2020. 12. 21.
크리스마스 선물 도착 주말에 택배올게 있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냉동 상품이 도착했어요/ 라벨을 보니... 일본에서 엄마같이 돌봐주시는 히로코상이었어요.. 냉동택배라면 먹을거?? 기쁜 마음으로 포장을 풀어보니 드라이아이스도 들어있고, 그 아래 숨겨진게... 뚜둥.. 슈... 슈 크림 빵인가?? 포장에 적힌걸 읽어보니 슈 아이스네요 초코, 바닐라, 딸기가 들어있어요 하나 꺼내 먹어보니 꽁꽁 얼어있어도 슈는 부드럽고, 아이스크림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많이 달지 않아서 먹기 편했어요. 고마운 마음을 담아 히로코상에게 메세지를.. 연말연시 고향에 못가고 집에서 방콕할 것을 우려해주셨어요 크리스마스도 혼자 지내겠지만 씩씩하게 지내라면서 달달이로 응원을 해주시네요 이번에 집에 가는건 포기했지만. 일본에서 혼자있을것을 걱정해주는 지.. 2020. 12. 20.
빗자루 머리가 물미역 머리로 찰랑찰랑 부장이 거래처를 돌며 미용용품의 정보를 듣고 오는데 이번엔 물샴푸라는게 유행이라고 한다. 물샴푸? 그게 뭐지? 그리곤 몇가지 샘플을 구매하고는 써보라고 한다 처음 받은것은 쿤달의 샴푸 트리트먼트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 베이비파우더향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찾아보니 향이 좋은 샴푸로 유명하다. 받은건 화이트 머스크향. 사용해보니 향은 좋은데 컨디셔너의 부드러움은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보다는 조금... 부족하다. 살짝 퍼석한 느낌이라 평소보다 오일을 쳐발쳐발 해야했다. 향이 좋은 샴푸라 그런지 향은 은은하니 좋다. 고급 섬유유연제 같은 향이 진하지도 않지만 은은하게 지속된다. 그리고 또.. 2020. 12. 19.
일본인에게 붕어빵같은 먹거리 타코야키 한국에는 첫눈이 내렸다는 소식을 들으며, 눈 올 생각없는 따뜻한 동경의 날씨를 누리는데 저녁에는 좀 추워집니다. 집에가는 길에 이자카야가 즐비한 골목을 지나갔는데 요새 사람들이 줄을 서서 타코야키를 사더군요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면. 한국에서는 붕어빵을 사먹게 되지만 일본에서는 타코야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타코야끼로 유명한 체인점 긴다코 여기는 이자카야형 타코야키 전문점이에요.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타코야키...를 주문을 하고 4분 정도 걸린다며 안에 들어와서 기다리라고 하네요. 춥다고... 손님도 적었고.. 카운터 석 가까이에서 타코야끼를 굽는 모습을 보며 기다렸습니다. 추운데 반팔이라니 ㅠㅠ 주방 벽면위에 써있는 메뉴.. 다 맛있는것들입니다. 기다리다보니, 매장에 계신 손님들에게 나갈 타코야키.. 2020. 12. 18.
일본인이 찬밥을 선호하는 이유 초밥 차가워, 도시락 찬밥이야 ㅜ따순밥 먹기 힘든 일본이다. 대부분의 도시락집, 편의점 다 도시락은 냉장보관이라 차다.삼각김밥도 찬밥이고 김밥도 찬밥. 따뜻한 거라면 컵라면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워먹거나, 뜨끈한 밥을 퍼주는 도시락 전문점의 도시락 정도.. 일본 생활 초기에 적응하기 힘든 찬밥은목 넘기기도 힘들고, 정 없는 느낌의 밥을 꾸역꾸역 먹었는데이젠 따뜻한밥 먹으려 전자레인지를 애용한다. 그렇게 데워먹으면 직원들이 한마디 꼭 한다.음 좋은 냄새..그럼 나는 미안한 마음에냄새 많이나? 하며 물어보게된다.. 왜냐면 일본에서 냄새도 민폐가 되기 때문이다. 일본어 조금 아는 사람은 세쿠하라 파와하라... 같은 하라가 붙은 말을 알 것이다.하라는 harassment라는 말로 세쿠하라는 sexual harass.. 2020. 12. 17.
내가 웃어야 엄마도 웃는다. 일본에 있으면 한국의 드라마를 제대로 보지 못한다. 아직 넷플은 무서워서 가입 안 했다. (한쿡사람 투자 대비 뽕을 뽑아야 해설..) 대신 유튜브에서 조금씩 보여주는 걸 보는데... 이번에 산후조리원을 보게 되었다. 애는 낳아본적 없지만 주변에 다 애 낳은 사람 천지라.. 조카 여섯에~ 산후에 누워있는 언니들에게 물어본 산고는... 너도 겪어봐라~~... 때문에 너무나 자주 들었던 애 낳고 몸 조리하는 내용인데 겪어보진 않았으나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다. 그리고.. 이루다 역의 최리의 대사. 내가 웃으면 엄마도 웃던데.. 그 말을.. 직접 체험했기에..공감 백배. 그리고 마지막 원장님이 알려주는 완벽한 엄마가 되려 하지 말고, 아이와 함께 행복한 엄마가 되세요.. 에 또 감동..!! 이번에 엄마랑 우연히 .. 2020. 12. 15.
정통 라멘을 배달시켜봄 - 야스베 쯔케멘 쯔케멘 전문점 야스베에서 배달을 시켜보았어요. 배달은 안 하던 가게였는데 이 시국이라 어쩔 수 없이 배달에 뛰어들었네요. 항상 시켜먹던 메뉴인데, 배달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해서 시켜보았죠. 한 봉지에 조촐하게 들어있는데 옵션으로 차슈랑 만두랑 채소까지 시켰어요 국물 위에는 멘마, 대파, 차슈가 들어있어요. 면은 항상 소량으로 시켰었는데 대용량까지 무료였어요 남으면 볶음면이라도 만들어 먹어야지 하고 대짜로 시켰어요! 440g 많긴 하지요. 만드는 방법은, 국물은 전자레인지로 데우고 면은 동봉한 물을 넣고 면을 풀어라... 나무젓가락과 앞치마, 물티슈와 면 푸는 용으로 물이 들어있는데 찝찝해서 이 물은 안 썼어요. 국물은 냄비에 다시 끓여서 그릇에 담고 김이랑, 차슈, 멘마 대파를 올려봅니다. 이렇게.. 2020. 12. 14.
차에 치인 일본인, 상상도 못 한 그녀의 말은? 회사의 영업사원인 A짱은 키도 크고, 밝은 성격이라 거래처 사장님들에게 인기가 많다.단지, 종교 권유가 너무 심해서 회사를 떠나게 되었었지만 가끔 또 연락이 온다... (종교모임 같이 안 갈래??) -(응 안 갈래...) 재직 당시 이 친구가 결혼을 앞두고결혼식에서 엄마 아빠에게 읽어 줄 편지를 고민하고 있었다. A짱은 업무시간 지나서 편지 쓸 내용을 정리하다가울고 또 울고, 웃다가 또 울고그러는 매일, 매일... 부모님께 드리는 감동적인 편지를 쓰는 걸 알고 있었기에직원들은 다들, A짱 조울증이라고 놀렸었다. 그 와중에 이걸 어떻게 쓸까요? 하면서 직원들에게 물어보는 게초등학교 시절 트럭에 치어 죽을 뻔했다는 이야기. 그 사건을 목격한 남동생은 불안장애가 와서 자다가 소변을 보게 되고 자신은 입원해서 .. 2020. 12. 13.
기발하다!! 타구음으로 완성한 징글벨 일본 트위터를 보다가 얻어왔습니다. 동영상 소리 들어보면 징글벨이 연주됩니다. 기발하쥬~ https://youtu.be/iL92h-3VCnE 흰눈사이로~~ 썰매를 타고~ 영상에 집중하면 잘 몰라요 먼저 소리만 들어보세요 타구음 징글벨 되겠습니다.제작자가 절대음감인가?? 어쩜 딱딱 소리가 높낮이가 맞아서 멜로디가 되네.. 보너스. 자판기 디자인이 쪼오금 이상해서 소오름..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20. 12. 12.
꿈도 일본어로 꾸나요? 오래 해외 생활을 하고 있고, 하루 종일 일본어를 쓰다 보니 생각도 일본어로 할 때도 있고 혼잣말도 일본어로 하기도 한다. 그럼 꿈은? 그런 걸 궁금해하는 사람도 많다. 결론을 말하자면. 일본어로 꿈 꾸기도 한다. 꿈인데 어떻게 아냐고? ㅋ 오늘 알았음... 꿈속에서 자꾸 짜증 나는 일이 있어서 고레 데끼나인다 요~ 하며 꿈에서 깼다. 그리고 현실 타임........ 데끼나이??! /? 피식. 나 지금 일본어 말하면서 꿈꿨어 ㅋㅋㅋ 그러며 일어났다. 자세한 꿈 내용은 기억이 안 나지만.. 안되는 거에 짜증 내며 안된다고오~~ (데끼나인다 요!)하며 목소리까지 내며 꿈에서 깨어난 것.. 그러고 보니, 꿈도 생각하는 데로 상상하는 데로 모국어든 외국어든 할 줄 아는 말은 다 하는 것 같다. 꿈은 한국어로 꾸.. 2020. 12. 11.
13살이면 부채춤 장인이 됩니다. 일본인 친구들이 한국 여행가서 부채춤을 봤다며 멋있었다 이런 얘기를 좀 한다. 그런걸 어디서 하는지 모르겠지만.. 보고왔다신다. - 할머니들이라 단체관광 코스인가??봄... 아마도 정예 댄서들이라고 너무 아름답다고 나에게 말해주는데.. 나는 그냥 듣고 있다가, 나도 그거 해봤는데... 내 또래나 내 윗 선배들은 다 해봤을 거에요 흥흥... 눈 똥그래진 일본인 친구가.. 정말 너도 해봤나고 물어본다. 한국 여학생은 13살이면 부채춤 마스터가 됩니다!! 아마도... 국민학교 졸업한 여학생이면.? 부채 두개 들고 폈다 접었다. 부채가 두개구나! 물결 만들고 살살 흔들어줘야 예뻐요!! 무궁화 만드는거 폈다 접었다. 이미 손이 하늘하늘 움직이기 시작. ㅜㅜ ( 몸이 기억해버리는 동작) 여기서 부채를 바르르르 떨어.. 2020. 12. 10.
일본의 유명 규동 체인 스키야의 규스키 나베 일이 늦게 끝나서 규동 전문점 스키야에서 도시락을 사왔어요 스키야키 나베 정식 메뉴는 규스키 나베 정식과 두유 규나베정식이 있는데 규스키를 골랐어요 다음번엔 두유 규나베도 주문해보려고 해요. 매장에서 먹기보다는 포장을 해왔지요. 포장이 들고오기 편하게 잘 해준듯 합니다. 비닐 안을 보니. 빈 그릇(?) 하나와 밥하나.. 그리고 꺼내보니 스키야키 국물이 되는 와리다시라는게 팩으로 붙어 있네요 달걀은 두개나 들어있어요. 두개..에 깜놀했어요 ㅋ 메인이 되는 규스키나베는 플라스틱 뚜껑이 덮여있는 알루미 냄비였고 그 안에 재료들이 다 들어있는데, 스키야의 메인 메뉴인 규동에 들어가는 소고기 볶음은 약간 따뜻했어요 나머지는 냉장상태인듯. 뚜껑을 열어보면, 우동과 쇠고기 볶음. 야채들이 섞여 있어요. 이제 국물이 .. 2020. 12. 9.
일본 남자 아이들의 한국 아이돌 메이크업 주말 심야 TV는 그다지 영양가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뉴스보고 나오는 영상이 재미있어 봤더니. 두명의 한국 아이돌 메이크업을 하는 남자 두명이 게스트로 나왔다. 스킨케어부터 화장까지 두시간을 들여 가꾸는 남자아이와 BTS풍으로 화장을 하는 남자아이. 요새 트랜드가 한국 아이돌 처럼 꾸미는거라고 한다. 그래서, 방송국 아나운서에게 한국 아이돌 메이크업으로 변신 시키기... 각각 담당 아나운서를 지정해준다. 아침 정보 방송의 말쑥한 아나운서 두명. 어떻게 변신이 될런지.. 화장을 시작하고 변신한 모습이.. 또 한명의 변신도.. 이렇게.. 변신 시켜줌. 그와중에 중간광고는 진로.. 일본 공중파 방송에 진로가 자주 나옵니다. (주식을 좀 볼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 2020. 12. 8.
일본에서 시켜먹는 도미노 피자 일본에서 이슈가 된 뉴스 제목이, 1달 외식비 5만엔 OL 과소비다 아니다로 논란.. (오엘은 오피스 레이디 사무직 여직원이라는 말) 한달 식비 5만이면 많이 쓰는것 같은데 그정도면 적당하다/아니다 과소비다로 댓글창이 난리가 났다. 보통 신인 초급 월 21만엔... 그게 다 은행통장에 찍히는게 아니라 세금 떼서 아마 18만엔이라고 보자.. 그 중 식비가 5만엔이 과소비 아니냐는...?? 보통 2~3만엔 쓴다는 사람들이 혼자 5만엔이나 쓴다는 의견이 많았다. ..?? 그래서 급 궁금해진 나의 식비 가계부를 열어 보니.. 먹고는 사는건지 턱없이 적네.. 싶다. 그래서 식비에 적극 투자를 해야지? 하는 마음이 생기고.. 그래서 생각나는 피자피자피자.!! 도미노 주문을 하게 되었다. 빵에 치즈에 채소와 고기.... 2020. 12. 7.
다카다노바바 5위 돈가스 - 히나타 동경 다카다노바바에는 돈가스 전문점이 많은데 야후재팬에서 [다카다노바바 돈가스]로 검색을 해보면 돈가스 가게 랭킹을 보여준다. 2위인 돈쿠는 가보고 1위인 돈타는 언제나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아직 못갔다. 6위인 나리쿠라도 요새야 사람이 줄었지만 언제나 긴 줄을 서서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에 가본곳은 돈가스 히나타 랭킹 4위. 회사 끝나고 가까이 가보면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는데 내가 간 날은 날도 추웠고 비도 와서 손님이 적었다. 개업 초기, 가봤던 작은 사장님이 너무 맛있었다며 매일 간다는 식당이라 궁금했었는데 사람도 적고해서 스르륵... 들어갔다.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따뜻한 차와 채소 절임 테이블 위에 놓인 마스크 보관 봉투 어라.. 이건 처음보는건데.. 이렇게 쓰는건가?? 싶어서 .. 2020. 12. 6.
하품을 많이 하는 딸. 엄마가 알아챈것은? - 너 체했구나! 너무 추웠던 날,춥기도 하고 배고프기도 해서 가까운 식당에서 요기를 해결했는데.아무래도 허겁지겁 먹어서인지 다 씹기도 전에 꿀꺽꿀꺽 먹었다. 다 먹고 한 30분은 걸어가니까, 소화되겠지 싶었지만 점점 속이 더부룩해지는것을 느끼며... 집에 도착했다. 매일 하는 엄마와의 통화인데..자꾸 하품이 난다.하~~ 암. 하~~암.. 하품을 자주 하다 보니엄마가 물어본다. 너 체했냐? 어찌 알았누???????체하면 뇌로 가는 산소가 부족해진다고 체한 거라더라. 소화제 먹고 자.오.. 대박. 나 아까 돈가스 먹고 왔는데 소화가 안돼. 체한 거 맞나 봐..약간 짭짤한 거 먹어, 몸에 염분이 부족하면 소화불량 잘 온데.네~♡ 그래서 찾아봤다. 하품과 체한 증상의 연관점.있다. 상복부 소화기관이 약해지면 혈류가 좋지 않아 .. 2020. 12. 5.
규탄(우설)을 선물 받았어요 센다이 고객님이 겨울 영양식 하라며 규탄을 선물해주셨어요. 작년에도 한번 보내주셨는데.. 너무 자주 챙겨주셔서 몸 둘바를 모르겠네요. 암튼 신기한 인연인데 이렇게 인연을 이어가고 있어요 미야기현 센다이는 우설이 유명해요. 저도 센다이가서 우설 구워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쇠고기인데 쫄깃한 맛이랄까 설컹설컹한 맛이 좋아요. 냉동 택배로 배달이와서 바로 냉동실에 담아뒀다가 오늘 꺼내보았어요. 이번에도 3덩이 들어있고, 진공포장되어있어요 하나는 다시 냉동실로 보내고, 나머지 하나는 흐르는 물에 넣어 해동을 시킵니다. 그리곤 프라이팬에 촥!! 3덩이가 그대.. 로 빠져나왔죠. (집게로 꺼냈어요.) 다 해동이 안되었는지, 서로 살짝 붙어있었는데 불을 올리니 녹아서 떨어집니다. 그리곤 고소한 냄새가 나면서 익어가요!.. 2020. 12. 4.
현대식 공개처형. 사람 앞에서 혼내기 실수한 부하를 질책하는 영화를 본 후, 뉴요커 친구는 이렇게 말 했다. 미쿡에서 저러면 총으로 쏴즉여~ 나이 먹어서 화내는것, 분노를 표출하는것은 들떨어진 애들이나 하는거지 품위없게 뭔 짓이냐고. 그 말 듣고... 학교든 부모님이든 친구 형제 앞에서 혼내던 기억이 스르륵 지나가며 시상에... 부모 선생님..은 아니더라도, 4가지 없던 상사에게는 총을 들었다 놨다하는 --삐--이--- 뇌리를 치고 갔다. 너무나 당연히 누군가를 혼내고, 질책하고 그걸 보란듯이 보여주는 시대를 살았다. 지금도 직장 상사가 부하를 꾸짖는 영상은 자주 보는데 (갑질 증거 동영상이 되지..) 꾸짖는 사람은 그게 뭐라도 된냥 권력의 표출, 기분풀이와, 보는 사람에게도 교육을 시전하듯 큰소리친다. 뭐 서류를 던져버리는 못난이도 있고... 2020. 12. 3.
일본의 슈퍼에서 파는 스키야키 간편요리 슈퍼에서 간편 조리식품 스키야기를 사왔어요 우동도 들어있데요. 알류미 용기안에 채소와 고기, 우동, 두부, 스키야키 소스가 보이네요 물 140CC를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조리법은 아주 간단하네요 각 재료들이 보이니까 끓이면 되네? 하고 집어왔습니다. 그리고, 랩 오픈!!@!@ 원래는 알루미 냄비에 그대로 삶으면 되는데.. 저는 냄비에 옮겨서 볶다가 물넣고 소스 넣을래요 고기랑 채소 살짝 볶고 물 넣고. 우동 넣고 나머지 재료들 넣고 보글보글 국물이 괜찮았아요 맛있더라고요. 우동도 쫄깃 했어요. 국물 따뜻하고 채소도 신선하고, 라면 끓이듯이 간편해서 금방 해먹었어요 ^^ 프레시지 갓포아키 스키야키 밀키트 1개, 881g COUPANG www.coupang.com 프레시밀 샤브샤브재료 밀키트 COUPA.. 2020. 12. 2.
파만 썰기 아까운 파채칼 다양한 사용 법 혼자 살다보면 여러가지 궁리를 하게된다 그게 살림 팁이 되고, 뭐든 편한 방법으로 최고의 효율을 내려한다.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야지 하면서 맛은 그럭저럭 좋으나 보기엔 양푼비빔밥 같은 다 섞인 비쥬얼이 되기 마련.. 그래서 귀차니즘을 도구의 힘을 빌려 어찌저찌.. 살아간다. 파채 칼! 파만 썰긴 아깝다. 주말에 라면 먹을 때, 고기 굽고서 파채 먹으면 세상 행복하다. 근데 파채 칼, 딱 이때만 쓰고 말았지만, 서랍에서 꺼내 사용하고 물기를 말리는 도중,,,, 사용하던 식칼은 설거지 통에 들어가 버리고.. 너도 칼이니 꿩대신 닭이라는 기분으로 썼는데 괜찮았다. 소세지 잔 금 내기 가지 잔 금 내기 고기 힘줄 자르며 연하게 하기 오징어 모양내기 달걀 지단, 햄, 어묵, 스팸 간격 맞춰 자를 때, 금 긋기 h.. 2020. 12. 1.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