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338

728x90
728x90
기무라타쿠야 딸 KOKI가 지금 욕먹는 이유 기무라타쿠야를 쏙 빼닮은 둘째 딸 KOKI모델로 활동하며 갑자기 샤넬 무대에 섰다는 뉴스도 나왔는데 일본에서는 기무 카다시안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름을 알리고 활동이 늘면서 여러 모델활동을 하던 중.3월 30일에 올라온 발렌티노의 영상에 일본인들이 뒤집어졌다. 발렌티노의 영상에는...기모노의 허리에 두르는 오비라는 길다란 포를 레드카펫처럼 펼쳐놓고그 위를 하이힐로 밟으며 걷는.. 다다미 위에 힐을 신고 그위에 기모노 비슷한걸 깔고 앉아있는... 동영상은 아래 트윗에....滝沢ガレソ🌈🌱 on Twitter“問題とされる動画(炎上後、公式サイトや各種SNSより削除済み) https://t.co/nFS6KOoWfr”twitter.com 이건 일본인 모델로 일본을 모욕한거라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댓글 난리.. 2021. 3. 31.
개운하게 청소하면 운이 좋아지는 이유. 요새 일본도 미세먼지가 많아요. 예전엔 안 그랬는데 요새는 빨래 널기전에 걸이를 한 번 닦으면 시커먼 먼지가 묻어나와서 빨래를 너는게 영... 맘에 걸리고.. 그래서 밖에 거는 일이 이젠 없어요. 탈수 후, 코인 세탁방에서 말리거나 실내건조를 합니다. 때문에 오랜기간 빨래걸이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베란다에 덩그러니 있는 빨래걸이가 바람 불때마다 덜커덩 소리나고 베란다 밖을 볼 때마다 쇳덩이가 있는게 그러기도 해서 다시 쓸 일 없지.. !! 생각하고 신주쿠구가 정한 대형 쓰레기 스티커 충분히 붙여서 버렸어요. 버리고서 베란다 밖을 보니 아~~ 개운해 창밖으로 바람도 쓩쓩 잘 통하고 이젠 운도 잘 통하겠네 개운해~~~~말하다보니 이.. 개운이.. 開運 운이 열리다.. 라는 한자? 상쾌한것도 한자인데 아.... 2021. 3. 31.
거래처 방문 : 테이블에 00이 나와 깜놀 보통 어디 방문하면 음료를 주죠? 한국이면 가장 기본인 믹스커피? 티백 녹차? 아니면. . 깡통주스? 혹은 차가운 물이라도 주죠. 예전에 통역으로 손님을 모시고 일본에서도 대기업이라 불리는 곳에 방문했어요 입구부터 안내언니가 전화로 00에서 오셨습니다 안내하고 엘베 앞까지 직원이 나와 회의실 까지 안내해주는 회사였는데.. 서로 명함을 교환하고 자리에 앉으니 직원이 음료를 들고왔어요 종이컵에 담긴건검은 액체 아이스커피인가? 싶었는데 컵을 잡아보니 기포가? 찔끔 마셔보니 콜라 회의실에 콜라나오는 첫경험 컬쳐쇼크 커피가 국룰아녀?? 아니면 녹차.. 혹은 물이라는 고정관념이빵 깨졌어요/ 자주가던 거래처도아니고 해외 공장 사장님 모시고간곳인데 처음엔 목이 말라 쪽쪽 마셨는데오.. 회의시간에 콜라를 마시니. 머리가.. 2021. 3. 30.
처음 알게된 주소쓰는 방법 (소재지와 주소의 차이) 주소는 거주자가 확실히 거주하는 장소이고 (00동 00번지 00맨션 105호) 소재지는 지도상의 주소라면 쉬움. (00동 00번지 00맨션) 주소 쓰는 방법도 모르냐는...건 아니지만 ㅜㅜ 이번에 관공서에서 주소 쓰는 방법을 새로 알게 되었다. 물론 맘대로 써도 우편 보내는데 문제 없지만 공식 기재방법이 있다는것이다. 한국은 지금 새주소로 바뀌었지만 00통 00반 00번지 이런 주소를 기억할 것이다. 그러다보니 떠오르는 통장 반장 반상회...라는 단어도...떠오르고.. 일본은 새주소 그런거 없이 00통 00반 00호에 해당하는 00町目00番00号로 관리한다. 근데 주소 쓰는 방법.. 4통 3반 2번지라고 치면 4町目3番2号이라 하지 않고.... 공식적인 기입 방법은 四丁目3番2号 라고 하거나 4-3-2 .. 2021. 3. 29.
죄송합니다. 다신 안그러겠습니당. 관공서 업무를 하다 보면 여러 서류를 관리하고 체계가 바뀌거나 내용이 바뀔 때마다 변경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스템에 확 입력하고 확인 버튼 누르면 끝이 아니라 지금 하는 화장품 업무는 서류로 프린트해서 제출하고 도장받는 형식이다. 전산화가 되지 않아 문서로만 작성하고 축적된 데이터로 남는 게 적어서 이전 파일들을 다 열어봐야 하고 다 프린트로 뽑아봐야 하며 인수인계가 잘 되지 않으면 어느 부분이 신청이 안된건지, 해지가 된 건지 파악하기 어렵다. 인수인계가 되어도 아... 글쎄 그거 다 파악하려면 이전 기록들을 보면서 체크해야 하니 서류상 숨은 글자 찾기가 된다. 특히 더 더 더 열받는것은 일본이라는 나라가 각 현마다. (한국이라면 도마다) 연결이 안 되어서 따로따로따로 따따따따로 신청을 해야 한다... 2021. 3. 28.
동경에도 꽃이 피었어요 꽃구경 다녀왔습니다. 그게 아니고.. 출근길 사진에 담았어요 출근 길의 벚꽃이 근사해서 감탄이 나오더군요 유명한 명소는 아니지만 집 근처에서 보기에 딱 좋은 장소예요. 간다가와라는 하천은 신주쿠 근변의 하천인데 강 사이로 수령이 오래된 벚꽃이 많이 피어있어요 집 근처에도 엄청 두꺼운 나무기둥과 강 안쪽으로 기울어져 피는 벚꽃이 장관입니다. 토실토실 만개한 벚꽃이 길가던 사람들을 붙잡고 사진을 찍게 합니다. 스마트폰이 있어서 모두가 사진에 담고 싶은 풍광인가 봅니다. 필터 없이 찍는 사진보다 필터를 빡 넣으니까 더 영롱하고 핑크 핑크 한 게 예쁘네요. 도로를 사이에 두고 벚나무 군락이 이어지는데 거기까지 가기는 시간이 없고. 하천사이 아치를 이루듯이 양쪽 나무가 가지를 뻗고 있어 너무 예뻐요 작년엔 딱 이.. 2021. 3. 27.
귤이나 레몬 예쁘게 자르는 방법- 즙 잘 나오는 방법 샐러드 양념 만들 때, 귤이나 레몬 즙을 넣어주면 화아~~~악.. 달라집니다. 호텔 쉐프가 귤이든 레몬이든 뿌려보면 안다고 했어서 레몬은 자주 사오지 못하고, 집에있는 귤을 즙을내서 샐러드 소스를 자주 만들어 먹었었어요. 꼭 레몬이 아니라 귤도 좋아요. 유자즙이나 귤즙을 넣으면 레몬과는 다른 상큼함과 달달함이 느껴질거에요 그래서 이런 레몬이나 귤같은거 즙을 짜는데 예쁘게 잘리면서 즙도 잘 나오게 자르는 방법.. 일반적으로 사과 자르듯이 뚝 자르면 과육 껍질 때문에 즙 내기 쉽지 않아요 세로로 반띵하면 별로임. 정답은 사선으로 베어라!! 서선으로 자르면 과육이 보이는데 이걸 다시 3등분 합니다. 이렇게 잘려서 과육이 바로 노출이 됩니다. 세로로 자를 때와 다른 점. 가운데 흰게 남아버리거나 과육 사이의 막.. 2021. 3. 26.
일본인 직원이 사달라고 부탁한 한국 식자재 주말에 김치 사러 갑니다.라고 했더니 A짱이 아노~~ 하며 부탁을 한다. 뭐 사다줄까?? ^^ A짱은 기다렸다는 듯 눈을 반짝임 사다 달라는 것 쌈장 일본도 된장 맛있는데.. 한국식당 가서 먹었던 쌈장 맛이 새로웠다고 그리고 남편하고 집에서 고기 구워 먹을 때 먹고 싶다고 한다. 쌈장은 만들어 먹을 수 있어라고 하려다 나도 사다 먹으니.. ^^ 대기업 쌈장이 맛있어~~라고ㅋ 그리고 또 한국 당면 일본에도 하루사메라는 당면 같은 투명한 전분 면이 있지만 한국 당면의 쫄깃함은 또 다르지.. 짜장라면.. ㅎㅎㅎ 맵지 않고, 고소하고 달콤하고 편리하게 조리 가능한 짜장라면이 신세계라고. 이건 진짜 중국집 가서 먹어야 하는데... 주말에 한국시장에서 장을 보고 A짱이 부탁한 쌈장, 당면, 짜장라면 그리고 슈퍼 갔.. 2021. 3. 25.
배추는 안쪽과 바깥쪽 중 어디를 먼저 먹는 것이 좋을까? 【농가로부터 절실한 부탁】 잘린 배추는 안쪽부터 드세요! 안쪽부터 드세요! 안쪽부터 드세요! 그렇게 하는것이 신선도가 오래갑니다! 안쪽에서 먹으면 바깥잎에 영양과 맛이 머물기 때문에 끝까지 신선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꼭 안쪽부터 드세요. 배추는 '안쪽에서' 먹으면 끝까지 맛있게 맛볼 수있어요 영양은 외부에서 내부로 보내집니다. 배추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영양을 전달합니다. 따라서 안쪽에서 먹으면 외부에서 안쪽으로 영양을 전달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즉, 바깥쪽에 영양과 맛이 머물기 때문에 끝까지 맛있게 맛볼 수 있다는 이유. 안쪽의 부드럽고 달콤한 부분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2021. 3. 24.
오이고추 된장무침 & 절구 없이 깨 으깨는 팁 한국 식자재 슈퍼에 가면 애호박이랑 깻잎, 청양고추, 오이고추는 꼭 사오는 편이에요 그게 없으면 찌개는.. 뭔 맛으로 먹지요??? 집 근처 슈퍼는 일본 사람들이 매운거 잘 안먹어서 그런가? 이런게 없어요 일본의 애호박 한국호박이라는 이름이 붙긴 하는데 일반 슈퍼엔 쥬키니가 대부분이에요. 쥬키니는... 애호박이랑 약간.. 다릅니다. 일본의 고추 시시토우라는 꽈리고추 같은게 있는데 피망 같아서 별로 맵지는 않구.. 그래서 한국 타운가면 오이고추 청양고추 애호박 깻잎 등등 한국 요리에 꼭 들어가는 재료들을 사옵니다. 라면도 사오고요. 조개멸치 된장도 샀어요. 지금 쓰는 된장이 색상이 너무 검어져서 요리를 하면 다 시커매 ㅠ 그래서 이런 황금색 된장. 필요했어요 오이고추 아삭하게 된장 무침을 하려는데 여기저기 .. 2021. 3. 24.
갑자기 카카오톡 튕김? 해결 방법은? 일단 해결방법 アンドロイドのスマホでカカオトークが強制終了して困ったのでSAMSUNGデジタルプラザに行ってみると、困っている人が多かったようで公示が貼り出されていました。とりあえずはandroid system web viewerのアップデートを削除するといいようです。ナビも復活して一安心♪ pic.twitter.com/fvT4VCWMy5 — 韓国旅行情報ガイド「ソウルナビ」 (@seoulnavii) March 23, 202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으로 삼성디지털 프라자에 가보니 같은 문제로 사람들이 많았던지라 저런 종이를 붙여놨네요. 일단 안드로이드 시스템 Web viewer 업데이트 삭제를 하면 해결됩니다. 이 문제는 일본에 있는 저에게도 해당됩니다. 갤럭시 쓰고 있는데 갑자기 저리니 엄청 당황했어.. 2021. 3. 23.
일본의 세븐 카페 - 뜨아 아아 라떼 그리고 스페셜 일본의 세븐 카페 전략이 일본인들에게 통했고, 그로 인해 세븐이 꽤 성장했어요 도시락도 역시 세븐이 제일 맛있는데 커피도 좋아서 다른 편의점인 패밀리마트나 로손도 분발해서 커피맛을 전략으로 가져가려 합니다. 그중에서도 세븐의 세븐 카페는 꽤 괜찮아요 뜨아 아아 라테 그리고 여름엔 스페셜 메뉴까지 나와서 한 번은 마셔봐야지 싶은 거죠. 저는 출근 전에 커피 한 잔이 필요한 직장인이라.. 제대로 추출한 커피 생각이 나면 편의점 커피를 애용합니다 싸고 빠르고 맛있어요 출근시간에 오픈한 카페가 없기도 하고. 편의점이라 후딱 빠르게 사서 올 수 있기에 좋아요 커피머신 위에 커피콩을 넣어 버튼을 누르면 추출해주는 기계에요 핫커피는 계산대에서 사이즈를 말 하면 빈 컵을 줍니다. 계산 먼저 하고 커피 뽑으러 가는 거죠.. 2021. 3. 23.
어르신께 세븐커피 도우미 해드렸어요 딱.. 일주일 편의점을 끊자 했어요 지난달 지출이 좀 있어서 이번 달 거지처럼 살려고 ㅎㅎ 일주일 편의점 끊기..... 몇 번의 유혹을 버티며 일주일이야 7일이야 일주일.... 까아앜... 하며 내 인내의 한계 테스트 10일 만에 세븐 라테를 마시러 편의점에 갔습니다. 외출했다 회사 돌아오는 길에 쎄브은!! 하며 기쁜 마음으로 세븐에 들어갔어요 세븐 커피는 맛있다고 평이 좋아요 라테도 스벅급이라는데.. 그건 잘 모르겠지만 맛 들이면 중 독 됩니다. 근데.. 그 날 라떼 기계 앞에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이.. 그리고 컵을 들고.. 음... 오래 헤매세요 성격 급한 한쿡사람.. 찌리찌리찌리리 빨뤼이!!!. 근데.. 이 어르신이 기계를 잘 모르시는 듯 점원을 부르려 해서 에랏.. 도와드릴까요????? 컵을 보니.. 2021. 3. 22.
너무 북적거리는 일본의 한인타운 신오쿠보 주말에 일본의 한인타운 동경에 있는 신오쿠보에 다녀왔어요. 역 나올 때 부터 사람이 많더니 역 밖에 나오니.. 이 시국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엄청 많아요 일본의 긴급사태선언은 연장을 했고, 21일 해제가 되는데. 제가 간 날은 20일. 긴급사태 전인데 이렇게 사람이 많이 보이는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숙에 지쳤고 별로 신경 안 쓰는것 같아요 이 북적임은.. 앞에 사람이 있어서 사람이 꽈악이라 앞으로 걸어가기도 힘들 정도 였어요 중간중간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곳을 보고 이건뭐지?? 하고 보니 아하.. 그 유명한 2D 인테리어 카페였어요. 사람들이 꽤 많이 줄서 있었어요 역시 인스타? 또 줄서있는 곳! 인생 4컷 이라는 즉석사진 가게인데 줄이 줄이.. 기네요 일본인들의 마음에 쏙 들었나봅니다. 횡단보도 앞.. 2021. 3. 21.
F 발음!! 뇌가 굳어서 발음하기 어렵당. 한국의 F는 (ㅍ) 일본에서 F는 (ㅎ)에 가깝다. 후지산 후지필름이 FUJI 이고 후쿠시마도 FUKUSHIMA 이렇게 표기한다. FUJIFILM은 후지 휘루무 한국에서 굳어진 발음은 일본에와서 가끔 혼란스럽다.AFRICA : 한) 아프리카 일) 아후리카 アフリカFRANCE: 한) 프랑스 일) 후랑스 フランス P발음이지만.... 대만인 친구에게 들은 이야기 영국 어학연수 시절. 한국인 친구가 주차장보고 디스 이즈 파킹플레이스...라고했다고 주변 친구들이 여기서 뭔일 있었어?? 라며 걱정했다고 한다.. 정작 한국인 친구만 뭐가 잘못된건지 몰랐다고... 망헐 장소라고 들렸....겠지?? 한국사람이 F 발음을 못하는게 아니고 한국에서는 (ㅍ)로 발음하고 표기하고 있다는것일 뿐 !!잘못되었다는게 아님!! 이번에.. 2021. 3. 20.
사람 사는 건 똑같다. 일본도 사람 사는 곳.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건물 사이로 보이는 앞 건물의... 낙하물들. 페트병을 깔아두면 고양이가 피해간다고해서 이런 풍경이 많이 보인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21. 3. 19.
초등학교 운동장이 작아보이는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지만 어릴적엔 그렇게 넓어 보이던 초등학교 운동장이 다 커서 가보면 작았네.. 싶다. 키가 그렇게 큰것도 아니고 시야가 넓어진것도 아니지만 숨이차게 뛰었던 그 운동장이 이렇게 좁았나?? 싶은건 나 뿐은 아니겠지?? 게다가 이런 얘기 하면서 꼭 이런다. 아파트를 지어도 몇 동이 안 들어가겠네.... 내 땅도 아니고 내 집도 없는데 아파트 평수를 세고 있다. 아파트 몇 동 안들어가서 작아보이나? ---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시절의 풍경이고 운동회라도 하면 그 때의 날씨와 하늘 색, 그늘의 온도까지 다 기억해내곤 한다. 어느날 운동장 모래에 떨구었던 아이스크림은 저얼~~때 잊지 못하고... 혼자서 자전거를 타며 땅에서 발을 떼던 그 순간의 자전거 바퀴를 통해 전해지던 운동장 모래의 감.. 2021. 3. 19.
나이들어 후회하는 것! 조금이라도 젊을 때 해야할 것! 경제 잡지에서 조사한 설문조사가 흥미롭다. 사람의 행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과 돈 ___________________ 인간관계는 돈 좀 생긴 다음 문제라고.. 성공이나 성취감 등도 건강하고 돈이 있어야 가능하다. ---> 돈이라니... 속물 같다는 생각은 돈 있는 사람에게 돈 없는 사람이 속물이다 더러운 돈이다 욕을 한 거라고 하긴 속물처럼 번 돈도, 드럽게 번 돈도 있지... 요즘은 돈 많은 사람이 존경받는다. 돈 버는 방법 알려주는 사람이 인기가 있다. 돈만 있음 아빠래~ 누나래! 이미 고령사회인 일본에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앙케이트 (설문조사)에서 나이 들어서 후회하는 10가지.. 조금이라도 젊을 때 해둘걸 하며 후회하는 것들을 조사했다. 늦어도 40대 혹은 50대도 늦지 않다 조금이라도 .. 2021. 3. 18.
사과를 넣어 더욱 상큼한 깻잎 절임 (무침) 깻잎 절임을 하려고 했는데 사과를 넣어보려고 해요. 사과를 찹찹 썰어주었어요 썰면서 먹어보니 상큼하고 달달한 사과네요 그리고 양파도 얇게 썰어 넣어요 어무이 특제 매운 고춧가루 팍팍.. 넣구요 맵게 할거에요.. 독하게 맵게 맵지만 달달함도 필요해서 설탕도 넣어요. 그냥 한스푼 빠질 수 없는 참기름도 넣어요. 고소해져라 고소해져라 그리고 힘조절에 실패해 와르르 넣어버린 깨.. 뭐 어때 깨마니 넣어 깨마니 먹으면 좋지.. 간장 두세스푼 매실액도 한 스푼. 마늘이랑 청양고추 얼린거 넣어서 독하게 맵게 할거야. 이 정도 꾸덕함이면 충분 ㅎㅎ 그리고 깻잎 한장 한장 위에 조금씩 양념을 올려 첩첩첩 쌓아감. 남은 양념은.. 남은 깻잎으로 긁어 먹으.ㅁ 깨끗하게 그리고 싱싱한 깻잎과 맛난 양념이 그냥 먹어도 맛나네!.. 2021. 3. 17.
[경악] 일본이 깜짝 놀란 미녀 라이더의 정체 그냥 봐도 너무 예쁜 라이더... 트위터로 바이크를 소개하며 사진을 찍는데... 방송국에서 이 분의 정체를 확인.... 누구세요? 접니다. 트위터에 올린 사람이 본인이라고요??!! 얼굴은 페이스앱을 썼을 뿐. 즐거워서 했다고 함.. 아앜ㄱ.. 마이 아이즈.. ↓↓이 분 트위터↓↓↓ みなさーん٩( ˆoˆ )۶ おバイクしてますかぁ✨💖 もうすぐ春ですよ🌷🌼🌸 年齢:昭和の○○○ 身長:166 住み:イバラキ🍠 大好き:バイクいじり😘 一言: Life is once, play this world#バイク乗りと繋がりたい #バイク乗りとして軽く自己紹介 pic.twitter.com/t28mZmJ4vg — 宗谷の蒼氷 (@azusagakuyuki) February 10, 2021 페이스앱이 손은 어떻게 안되나봄.. 그래도 즐겁게 트윗.. 2021. 3. 16.
밥도둑 젓갈과 치즈의 조합이 괜찮네!! 지난번에 수도꼭지 소주 콸콸콸 가게에서 배워온 젓갈과 치즈 이건 또 이상한 조합이야!! 라고 생각했지만 이외로 잘 어울려서 내가 해봄 젓갈은 한국 슈퍼에서 사왔는데.. 일본에서 젓갈을 창자라고 한다..... (쓰읍... 내 배를 쓸어봄..) 그래서 창자를.... 아니 젓갈을 치즈랑 조합하는데 별거 없음 창ㅈ... 젓갈..위에 치즈만 올리면 됨 집에 카망베르 치즈가 있어서 젓갈을 적당량 덜어두고 치즈를 찹찹 썰어 올림.. 그리고.. 반칙하나를 씀 챔기름!! 참기름 둘러버림 .. 끄읕 오이는 깻잎 쿠션에 눞혀버림 ^^ 밥도둑 되었습니다. 아.. 젓갈에 치즈.. 괜찮아요 어울려요 짭잘하고 부드럽고 저도 처음엔 두부인줄 알았는데 치즈가 예상외로 발효+발효 효과로 어울려버립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 2021. 3. 16.
수도꼭지에서 소주가 콸콸콸! 이색 이자카야 토라야 이사 간 회사 근처에 사장님이 궁금해하는 가게가 하나 있어요. 한번 갔다가 만석이라고 쫓겨나서 그다음 주가 되어 5시 40분에 일 마감하고 이동했어요. 그런데도 원하는 자리는 이미 만석!!! 이 가게의 특징이 뭐냐면.. 수도꼭지에서 소주가 콸콸콸!! 평소 회식 가면 사진 안 찍는데 이건.. 찍어야지.!!! 주문을 하면 소주 꼭지를 돌릴 수 있는 손잡이를 달아줘요. 카운터 석에는 소주가 나오는 수도꼭지가 있어요 일정 금액에 얼마든지 마실 수 있죠. 킨미야라는 소주인데 22.5도............. 라네요 30분간 무제한 (콸콸콸) 근데, 대부분이 원액 그대로 마시지 않고 얼음. 뜨거운 물, 혹은 녹차에 섞어 마셔요. 저기 흰검 포트가 뜨거운 녹차였어요 원래는 이렇게 소주 나오는 수도의 꼭지는 없어요. .. 2021. 3. 15.
식품 알레르기.. 소수자에 대한 배려 방송은 챙겨보지 못했지만 요즘 인기리에방송되는 윤스테이에서 채식손님에대한 배려가 눈길을 끌었다. 김치에 새우젓이 들어가니까 뺀다니 엄지척! 요즘들어 연예인들도 많이 하는 채식. 채식에도 여러 종류가 있어, 비건, 페스코, 락토.. 이런 새로운 단어들을 접하게 된다. 요새 화장품에도 비건이라고 써져있더라???? 건강식품을 수출하다보면 코셔, 할랄 이라는 인증을 중요시하게된다 알콜과 돼지고기를 안 먹는 나라, 소고기를 안 먹는 나라를 위한 인증이다. 이곳에 나갈 식품에 원재료부터 생산 시설까지 까다롭게 관리해야 한다. 만일 조미료로 쓰이는 소금에도 알콜이나 소돼지 관련된건 들어가면 안된다. 소금에 그런게들어가?? 싶지만 만일 소금을 포장하는 기계가 만약 소고기다시다를 포장한 기계를 사용해 소금을 넣어포장하면.. 2021. 3. 14.
일본의 에너지드링크 시장 경쟁 편의점에 가면 한쪽 면을 장식하는 영양제, 에너지 드링크들. 직장인 중에 이게 없으면 버티기 힘들다는 사람도 있다. 종류별로 다양하지만 소화제 부터 간단한 비타민은 물론 술깨는 음료, 미용음료, 자양강장, 감기, 졸음예방, 피로회복 등의 다양한 상품이 주르륵 전시되어 있다. 드럭스토어에 가면 더 많지만 편의점엔 잘팔리는 상품들이 한 눈에 쏙 들어온다. 일본의 에너지 드링크는 한국과 매우 비슷한 상품이 있는데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에너지 드링크를 알아보았다. 각성 효과와 피로회복을 강조한 에너지 드링크 피로회복을 위한 드링크는 알기닌을 함유해 면역력을 높이고 졸음을 예방하는 드링크는 각성 효과를 위해 카페인을 포함하여 위나 몸에 안전하게 비타민 등을 잘 포함한다고 한다. 맛을 좋게 하려고, 탄산을 넣거나 맛.. 2021. 3. 13.
마스크 없는 할머니에게 마스크를 건네다. 은행에 입금하러 갔다가 입구에서 실랑이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할머니는 은행안에 들어가려 했고 직원은 마스크 착용을 부탁했죠. 들어보니 할머니는 마스크가 없고, 생활보호 수급이 들어왔으니 돈만 뽑고 간다는 건데 직원은 원칙상 마스크 없이 은행 내에 들어올 수 없다고 하는 상황이었어요. 할머니는 마스크 없다고 하는데.. 보기에 딱해서 가방에 여분으로 둔 개별 비닐 포장된 부직포 마스크를 전해드렸어요. 할머니는 놀라셨고 은행을 나오면서 잠시 뒤를 돌아봤는데 할머니가 거의 90도로 인사를 계속 계속하고 계신 거예요. 얼떨결에 살짝 고개만 숙이고. (민망하여) 나왔는데 맘이 좀 씁.. 슬 하더군요. ------------- 한 몇 주전에 약간 쌀쌀한 아침에 집을 나서서 출근하는 길... 어떤 할아버지가 주춤거리더.. 2021. 3. 12.
CT 찍고 밝혀진 병명! 의사한테 혼나다. 이삼주 전 부터 오른쪽 옆구리가 쿡 쑤시더니 계속 좋아지지 않아서 걱정이 되었다. 근육이나 뼈가 아픈것도 아니고.. 장이나 신장 혹은 골반? 장에 용종이라도 생긴건가?? 암인가? 하는 불안감은 점점 커져가고.,, 불안감이라도 덜어보고자 병원을 찾았다. 이 동네에서 그나마 종합병원이고 건물은 엄청 후졌지만 CT, MRI, 내시경 수술까지 하는 병원이고 작지만 입원 병동도 있어서 여기면 바로 입원도 가능하겠지?? 매번 의사 선생님한테 혼나는 병원이지만 아프니까 가게된다. 의사 선생님께 내 증상을 말하고 촉진을 하며 배를 눌러봐도 아픈게 아니니 충수염은 아닌것 같고 신장이나 요로결석 등도 생각해보자며 ... 하다가 혹시 모르니 CT를 찍자고 하신다. 불안감은 점점 커지고 지하 CT실에서 촬영을하고 다시 의사를.. 2021. 3. 10.
백신 주사기! 뒤끝 오지는 일본의 고집 어제 인슐린 주사기로 백신 1병당 7회 접종 가능하다는 의견에 일본 정부가 허용한다는 방침이라고 한다. 그리고 테루모라는 의료기기제조 회사에서 7회 접종 가능한 주사기를 대량 생산한다고한다. 아마도 한국의 6회분 접종 가능한 주사기 대비 1회라도 더 많은 양의 접종을 노린건데.. 쪼옴.. 고집이 오지네임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21. 3. 9.
엘베 잘못 누른 층, 취소됩니다. 엘레베이터 탈 때, 가끔 층을 잘못 누르기도 합니다. 꼬마들은 장난 한다고 1층 부터 옥상 층 까지 줄줄 누르고 도망가기도 해요 저..는. 엘베버튼 도시락 꽁다리로 누르다가 다른 층이 눌려져버려는데... 멈춘 층에서 뻘쭘하게 거기 주민과 눈 마주친적이 있어요. 편의점에서 사온 봉투 없는 도시락을 양손에 들고 탔는데.. 문은 열리고, 타실 분이 당황(0..0)하며 주저함// 저 역시 당황하여! 문 닫아버림. 상당히 수상해 보였겠죠??? 대부분은 그냥 각 층마다 서지뭐~~ 하고 무시하지만 엘베 버튼!! 대부분은 한번 더 누르거나 두번 연속 누르기 혹은 꾸욱 누르기로 눌린 층이 취소 됩니다. 띡띡 누르거나 띠~~~익 누르거나 입니다. .... 꾹 꾹 두번 누르기 꾸욱!! 누르기. 근데! 고층에서 1층을 누르고.. 2021. 3. 9.
백신 특수주사기 확보 못하자 인슐린 주사기로 7회분 접종 일본의 백신 접종 속도가 늦어서 일본 인구가 접종을 완료하려면 126년 걸린다는 뉴스 보고 웃었는데. 이런 뉴스도 나오네요 출처 : FNNnews.yahoo.co.jp/articles/6b9f7b880b0c9e030a30ef0b870f2c2f39902729 백신 1병으로 7명 접종가능한 주사기 인슐린 주사기 인슐린 주사기는 바늘이 짧다. 그런데 접종 가능한 이유는... 일본인의 피하지방이 얇아서 짧은 바늘로도 근육 주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때문에 인슐린 주사를 이용하면 바늘이나 주사기에 남는 백신이 줄어들기에 7회분 용량이 충분히 나오기 떄문이란것 일본의 후생노동성은 확인중에 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 2021. 3. 8.
꼬막과 고동 - 일본은 이걸 왜 안먹냐?? 일반 슈퍼엔 없다. 일본에서 진짜 레어 식품은 꼬막과 고동이다. 일본의 최대 수산시장인 토요스 (이전엔 쯔키지)에는 가보지 않았지만 우에노의 아메요코 시장에선 꼬막을 보긴 했다. 근데.. 고동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특수한 시장에 없다면 인터넷에선 팔겠지... 싶어 검색했다. 하이가이(일본어로 검색하면.!!! ハイガイ ハイ貝) 음..이게 아닌데.. 껍데기를 원하는게 아니고 알맹이 붙은걸 원해요 ㅠ 그래서 야후 검색을 보니 딸려오는 검색어가... 하이가이 비빔밤, 하이가이 한국, 하이가이 한국요리.. 결국 한국 요리에 쓰이는 재료이고 이거 먹으러 한국간다는 일본인 다수 발견! 차라리 홍합이 더 친근하시단다. 파스타만 먹어도 홍합이 나오는데 저 근본없는 하이가이는 뭐지? 그냥 조개 아니야?? 묻는다. 그.. 2021. 3. 8.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