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835

728x90
728x90
야후재팬에 한국 키워드를 넣었더니 . 호기심으로 야후 재팬에 한국 관련 키워드를 넣어보았다. 바로 관련 키워드들이 뜨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 왜냐면 많이 뜨는 검색어는 일본인들이 궁금해하는 것이기 때문이니까.. 우선 한국인으로 검색.. 그리고 바로 아래 뜨는.. 워드 한국인 피부가 좋은 이유 한국인 인구 한국이 키가 큰 이유는? 한국 인기 배우 랭킹 한국인 미움받는 이유 한국인 성격 한국인 현재 2021 한국인 남자친구 한국인기 여배우 한국인 평균 신장 한국인으로 검색해보면 키 피부 성격등이 궁금한가보다. 다음은 한국으로 검색.. 한국 드라마 한국 코로나바이러스 한국 드라마 인기 한국어 한국 요리 한국 방 한국 반응 한국 패션 한국 화장품 한국 붕괴 한국만 입력하면 드라마가 자동으로, 화장품이 자동으로 나온다. 드라마와.. 2021. 8. 31.
컬러풀한 양갱과 흥미로운 어원에 대해 거래처 사장님께 귀여운 선물을 받았어요. 가까운 와과자점에서 사온 양갱. 평소에 보던 사각 막대기가 아니라 동글동글 그리고 색도 알록달록해요. 양갱이니까 어떤 맛일지 알겠는데.. 이 양갱은 6개의 맛이래요. 오렌지색은 감귤. 붉은 색은 딸기. 진한 갈색은 커피, 옇은 갈색은 팥, 녹색은 녹차. 흰색에 가까운것은 흰콩 각각 양갱이 베이스인데 독특한 맛으로 코팅이 되어 있어요 양갱 맛나게 먹는 방법!!.. 우유?????? 우유가 단 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물론 커피도!!! 양갱을 일본에서도 양갱 요우캉이라고 불러요 羊羹 양 갱. 글자 보다가 이 한자에는 양 (羊)이 많이 있네? 싶어서 찾아봤는데 양갱이라는 단어에 숨어있는 의미들을 알게 되었어요. 양 羊 어린 양 羔 아래 아름다울 미 美 의미는 양도 맛있는데.. 2021. 8. 30.
일본 전철의 스크린 도어.. 참 더디다 더뎌!! 평소 전철 이동이 적은 편이라 요새 신주쿠 역에도 잘 가보지 않았는데 도청 다녀오다가 오는 길에 가본 JR 신주쿠 야마노테센 동경의 중심을 달리는 전철로 가장 많은 이용객, 그리고 가장 큰 전철역인 신주쿠인데 신주쿠 역에서 이케부쿠로로 향하는 야마노테센은 아직도 스크린도어가 없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많이 줄었지만 미어터지는 역에 사람들이 들어차고 열차가 들어오는데도 안전장치 하나 없이 뽕 뚫려있는 것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무섭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데... JR이 돈이 없나?? 싶기도 하고. 유동인구가 많아서 못하나?? 싶기도... 다른 대부분의 역에는 낮은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지만 유독 가장 큰 역인 신주쿠역에 없다는 게 아직도 갸우뚱이다. 오래전이지만 신오쿠보역에 스크린도어.. 2021. 8. 29.
일본의 결혼반지는 은반지? 일본에서 결혼발표를 하는 유명 연예인은 화려한 다이아 반지를 번쩍 거리며 보여주지만 일반인 혹은 연예인 중에서도 결혼 발표를 하고 서로 반지 낀 손을 보여주는데 결혼반지가 왕 다이아 반지가 아닌 은색 실반지 같은 게 많다. 대부분 부부가 이런 포즈로 결혼을 알린다. (결혼반지 보여주기) 금반지, 두꺼운 반지 다이아 반지가 아니라 은색 실반지..?? 신기하리만큼 수수? 단순한 무늬 없는 링? 큐빅도 없는 단순한 결혼반지를 끼고있는 사람들이 꽤 많다. 야후 재팬이나 유명 쇼핑몰에 결혼 반지로 검색해보면 대부분 비슷한 이미지가 나온다. 모양이 단순하다고 해도 티파니에서 산 반지인경우도 많고.. 재질과 색상 백금. 플라티나, 티타늄, 은 백금이나 플라티나 같은 재질은 오래 변하지 않는 영원함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2021. 8. 28.
시부야에 생긴 청년층 대상 접종센터 첫날 일본에서 코로나 감염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병원 입원도 못하고 있는 상황에 백신 접종 또한 접종권은 왔지만 지역 접종 예약이 쉽지 않고 젊은 층들이 백신 접종을 꺼리는 분위기에 시부야에 젊은 층 대상의 백신 접종센터를 설치하였다. 8월27일 첫날의 모습은 새벽부터 생긴 줄로 아침 7시 반에 1일 한도 200명의 접수를 마감했다고 한다. ---------------------- 청년 백신 접종센터 8월 27일부터 접종권과 신분증만 있으면 예약 없이 접종 가능 대상 : 16세~39세 (도내 거주자, 근로자, 학생 ) 접종인 수 : 1일 200인 ---------------------- 예약 없이 접종 가능하기에 접종이 쉬울 걸로 예상을 하였으나. 첫날은... 새벽 3시 경, 15명 줄 서 있고.. 새.. 2021. 8. 27.
일러스트 캐릭터 넘쳐나는 일본 거리 쾌청한 가을 하늘 관공서 업무 다녀오는 길을 찍어봤어요 거리에 자동차 주차는 별로 없고 자전거 주차가 많이 보이죠? 일본은 자전거도 불법 주차 단속한답니다. 일본의 거리를 걷다보면 캐릭터 천국 답게 여기저기 일러스트 캐릭터들을 많이 봐요 토모즈라는 드럭스토어에도 폰타포인트라는 너구리 케릭 길건너 가계에 보이는 아톰. 그냥 식당같은데 아톰이랑 어떤 관계인지는 모르겠지만.. 거리의 포스터에도 사진보다 일러스트가 주류. 앗.. 지나가다 발견한 500엔 도시락집. 푸짐하다. 흔한 슈퍼의 과자 판매 광고. 캐릭으로 안내. 중. 부동산 이미지 캐릭은 월리. 월리가 방을 찾..는다. 그리고 그 옆집 부동산은 미소녀 캐릭. 저런 미소녀가 방을 안내해준다는 느낌인데.. 가게 안에 아저씨...1명.. 마지막.. 흔한 쇠고.. 2021. 8. 27.
일본의 사형수 범행동기는 남성수술 실패! 일본에서 지금 화재인 사건은 쿠도카이 간부의 사형 선고건이다. 21년 8월21일 최종 사형으로 판결이 났는데 재판중 피고인이 판사에게 너 가만히 안둘거야~~ 라며 난리를 피웟다는 뉴스. 그리고 일본의 미디어는 얼굴을 시원하게 내보낸다고 한국에서 뉴스가 났는데 성형수술 실패에 대한 보복이라고 났지만 그 수술이... 거기.. 수술 이랬단다.... 일본의 야쿠자 그룹(?)의 총수인 노무라 피고 (73) 2013년 1월 후쿠오카 하카다의 거리에서 시술 간호사의 머리 등을 찔러 살해한 사건. 간호사의 태도에 분개하여 살해를 지시했다는 것이다. 병원에서 제모와 남성수술에 불만을 가지고 보복하려고 간부에게 지시하여 수술담당 간호사를 살해하였다. ー클리닉에서 얼굴과 복부 탈모 레이저 시술을 했고 ー레이저 시술 후 대기.. 2021. 8. 26.
동경 도청에 업무보고 왔어요-뒷길에 노숙자가 동경 도청 약무 심사부에 갈 일이 있어서 바로 가려고 천천히 준비하는 중에 갑자기 큰 비가 내렸어요. 택시를 어플로 불렀는데 이 비에 택시가 잡힐 리 없고.. 늦어가는 시간에 980엔 웃돈을 주고 부르는 콜을 넣고 잡으려 했지만 비가 많이와서?? 배차 가능한 택시가 없다는 호출만 계속 떠요. ㅠ 쩔 수 없이 취소하고, 거리에서 걸리는 택시를 잡자 하고 나왔는데. 비 딱!! 그치고 해가 뿅!!! 바로 택시 잡혔어요 !! 어머 이런 행운의 날이!! 기사님에게 동경 도청 10시 전에 가야 해요ㅜ 이러면서 탔더니 어느 길로 가면 좋겠냐고 물어서 저 길 몰라요 ㅠ 징징 데었더니 ㅋㅋ 기사님이 막 달려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저기 도청이 보이는데 9시 50분에 맞춰서 도착하는 진짜 행운!! 지각할 줄 알았는데.. 너.. 2021. 8. 26.
일본인에게 물었다. 야키니쿠는 어느나라 요리? 일본인에게 물어봤다. 야키니쿠는 어느 나라 요리야? 내가 물어본 일본인... (우리 회사 사람. 히로코상, 히로코상 따님 1, 히카리상, 히카리상 남편 ㅋ) ↓↓모두의 답↓↓ 한국요리!! 라고 말했다. 야 키 니 쿠 인데?? 야키니쿠는 한국요리!!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야키니쿠하면 그냥 한국요리.. 로 떠올리는 거 같다. 식당 이름도 야키니쿠 서울, 고려 야키니쿠 진달래 야키니쿠, 도라지 식당 등등.. (그걸 외운이유는 너무 자주 가서래 ㅋ) 도라지식당을 또라지라고 발음하길래.. 또라? 아.. 도라지........!! 식당이름부터가 한국이고. 고기집 가면 메뉴에 카루비 (갈비)가 있으며 야키니쿠 메뉴에 꼭 상추가 딸려있고, 김치가 있고(유료지만) 한국 요리야. 불고기는 또 다른 장르. 그건 완벽한 한국요리.. 2021. 8. 25.
내가 일본산 손톱깎이를 안 쓰고 한국산을 쓰는 이유 한국이나 중국에서 업무차 일본에 오시는 손님들이 일본 손톱깎이 사고 싶다며 어디서 살 수 있느냐 묻는다. 내가 손톱깎이에 대해 잘 아는 건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잘 팔리는 상품은 백화점이나 드럭스토어에 많이 있어서 모시고 가면 화려 화려한 손톱깎이가 많아 고르기 곤란하다. 물론 중국제가 아닌 JAPAN을 확인하고.. 3대가 일본도를 갈던 장인이 만든...! 이라거나 절삭력이 남다르다. 뛰어나다~~ 머시기 라거나 특수 가공, 티타늄 재질, 절대 무뎌지지 않는다...라는 등등등... 가격도... 한 800엔에서 더 비싼 건 만 엔도 가는? 그런 걸 골라서 쥐어준다. 그리곤 사용 감상은 듣지 못했는데 (좋았나??) 궁금해진 나도.. 일본산 하나 사봤다. 한... 8년 전 쯤 샀었던 기억... 집에 스텐리스 작은.. 2021. 8. 24.
일본의 어르신을 속이는? 지키는! 착한 상품?? 속이는 건 나쁘지만. 착하게 속이는 방법은 칭찬받기도 한다. 어르신을 어찌 속이누?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지키는 상품! 아무 효과 없는 알약 이 약은 알약 케이스에 있을 뿐 아무 효과 없는 그냥... 덩어리인 약. 약 이름자체가 플라세보 ㅋ 이걸 검색해보면 간병용이라고 나온다. 이걸 왜?? 사?? 아무 효과도 없는데????? 그게.. 뭐 약이라도 먹어야 낫겠다는 어르신들이 항상 이거 저거 섞어 먹어서. 그 약 대신 이걸 복용하게 하면 마음이라도 안정된다고 하기 때문..에 무알콜 맥주 무알콜 제품은 술이 약한 사람이나 운전자, 그리고 임신 중의 여성들이 맥주 한 모금을 그리워하며 만족을 얻기도 하는데 어르신들 중에.. 특히 술병 나신 분이나 의사가 절대 절대 술은 안돼~!! 인 경우는 술 생각이 더 간절해서.. 2021. 8. 23.
일본이 우려하던 의료붕괴 현실화 。 어제 뉴스、 매일 뉴스에 나오지만 코로나로 자택 대기 환자가 많고 경증부터 중증 그러다 사망 후 발견되는 경우도 있다 그게 한두 건 있었던게 아니라. 요즘 매일 한두 건 뉴스에 나온다.(매일 가신다는...) 폐 끼치지 말고 조용히 가라셔서? 이런 상황에도 환자는 넘치고 병상은 부족하다 입원할 수 없고 구급차를 불러봐야 갈 데가 없다. 산소도 부족하단다. 일본이 우려하던 의료 붕괴.. 이미 되었는데 아직도 우려한다고 한다... 어제 나온 뉴스. 자택 요양을 하는 청년의 집에 의사가 진료를 갔는데 이미 의식은 몽롱, 산소 포화도는 입원 수준. 오키나와에서 급히 올라온 어머니를 조용히 부른 의사는 입원 할 곳을 알아보고 있지만 어디도 받아주지 않아서 .... 준비해라...라는 말을 건넨다. 하루 더 기다리.. 2021. 8. 22.
일본인 생각- 한국은 한글을 쓰기 때문에..... 일본 사람이나 한국 사람이나 서로에 대해 관심이 없고. (적고) 미국이나 유럽의 이상한 문화는 오홍... 글쿠나.. 그러지만 일본의 이상한 문화는 [얘네는 항상 특이해!!!] 이런 반응이다. 물론 나도. (15년 이상 살고 있지만... 아직도 이 사람들 독특함 ㅋ) 한국은 한글이라는 강한 전제가 있어서 한국에서도 한자를 씁니다. 그럼 일본인 대부분이 뇌 정지 온다. 왜? 한국은 한글 쓰는 나라잖아. 제 이름도 한자인데요!!!! 니 이름을 한자로 적는 걸 보긴 했지만 한자 아무거나 발음 비슷한 걸로 쓴 거 아니야?? 아니다 아니라고 아녀. 아녀라.. ~ 요즘 애기들도 철학관 가서 돈 주고 좋은 한자 이름 골라온다고!! 하면... 뇌 정지. 오ㅒ? 한글이 아니냐고?? 한글로 쓰면 일케 쓰고 한자로 쓰면 일케.. 2021. 8. 21.
웹에 돌아다니는 열도 짤. 웹에서 돌아다니는 짤을 보다가 이거 일본이라고.. 열도라고 하는 짤인데. 댓글들 보니 쩐다.. 라며 난리.. ?? 믿네.? 정말 믿나? 본.. 적이 없쏘요,,, 일본 거리에 주차된 차가 보이지 않는 이유. 이것도 일본인데. 이것도 믿으려나??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21. 8. 20.
드디어 산소도 팔린다. 일본에서 산소 매진중 부장이 거래처에서 온 전화를 받고.. 으아.. 진짜네.. 그러는데 뭐가?? 물어보니. 산소통 없냐고 물어보는 거래처. 처음엔 다이버용 산소통인가? 쓰읍 하.. 쓰읍 하.. 그건 줄 알았는데 아니.. 진짜 간이 산소 깡통. 왜 사냐면. 공포심에 매일 뉴스에 나지만 일본은 매일매일 과거 최대. 최대 갱신 기록 갱신 중이다. 코로나 양성자 수. 가볍게 2만명 넘고서 매일 2만 명 이상을 만들어내는 중인데 올림픽과 방역 실패는 관계가 없다고 한다. ㅠ 그래서 간이 산소통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왜냐면 병원도 만땅이란다. 백신 맞아서 이상증세 혹은 사망한 뉴스는 거의 안 나오는데 때문에 백신에 대한 불안감도 두려움도 별로 없다. (접종자 사이에 열났다는 정보뿐..) 코로나 중증이라도 병원에서 받아주지 않고, 구.. 2021. 8. 20.
일본 사람도 한자 모르는 사람 많아요 일본에서 생활하다 보면 신기하게 한자를 모르는 일본인이 많다는 걸 봅니다. 한자 하면 나보다 교육을 더 받은 사람들인데 이거 뭔 글자야? 뭐라고 읽어? 라며 저한테 가져와요. 그럼 대부분 저도 모르는 한자인데 업계 용어를 자주 접하다 보면 저는 읽어요. 예를 들어 攪拌 교반 --> 균일하게 혼합하는 것. ----------------------------------------- 그런 어려운 한자를 읽어주면 오오오오오~~!! 하며 부러운 눈으로 봐줍니다. 업무용으로 익힌 한자이기에 읽는 건데.. ^^ 일본에서는 한자 말고 가타카나로 씁니다. (어차피 못 읽어요) 일본도 한자문화권이고 한국도 그렇지만 한글에 한자가 많이 숨어있기에 일본인이 생각하는 어려운 말을 한국사람은 씁니다. 그중 가장 쉬운 예가 행복 .. 2021. 8. 19.
자는 동안 만보 만들어주는 거치대? 캐시워크나 토스 만보계, 포켓몬 하는 사람은 만보계 쌓아서 포인트를 적립 하는데 걸어도 걸어도 만보 채우기 쉽지 않다.... 캐시워크는 1만보 채워도 하루 100원인데.... 이.. 1000엔 짜리 약 만원의 흔들 거치대에 올려 놓으면/ 흔들흔들 자는 동안에도 캐쉬가 쌓인답니다. 헐. 쓸데 없지만.. 걷는건 내가 걸어야지 하지만.. 음?? 사면 좋겠네? 싶은 기분은 왜 드는 걸까?? 만보 그네 휴대폰 그네 신기하게 잘 팔리는 듯? 사람은 자본으로 귀찮은걸 다 해결 한다.! 이노셀러 5세대 올인원 자동걷기기계 오토워킹 울트라 만보기 포켓몬고 캐시워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 2021. 8. 18.
카스타드 캬라멜 컵 푸딩 쿠키 케잌으로 유명한 마리즈에서 나온 푸딩 카스타드 캬라멜 푸딩입니다. 슈퍼에서도 다양한 푸딩을 구매할 수 있는 일본인데요 양과자 메이커에서 나오는 푸딩은 좀더 특별해 보여요 여름이면 오쥬겐이라는 선물이 많이 들어오는데 선물 중에 가장 많이 선택되는게 센베와 양과자라고 하네요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이건 히로코상에게 받은건데 과일 젤리와 함께 들어있어서 아끼다가 개봉!! 특이하게 캐러멜 소스가 따로 들어있어요 뚜껑.. 오픈! 일단 뚜껑은 열고.. 슈퍼에서 혹은 카페에서 파는 비쥬얼과는 조금 다른가?? 싶은 마음에 혼란스러웠어요. 이건 그냥 반죽인가?? 싶어서 한 입 떠먹어보니. 캬라멜 캔디같은 진한 맛이 올라오네요 한 스픈 먹었는데도 또 손이가는 맛이었어요 그리하여 캬라멜 소스를 뿌리고 조금.. 2021. 8. 18.
비상! 거미다! 페트병으로 잡는 방법-거미 잡는 방법 거미를 페트병으로 때려잡은거 아닙니다. 노노노!! 방 안에 검은게 휘히히힉.. 그래서 뭐지?? 보니까 거미인거에요.. 꺄아아악.. 그래서 어느 정보 방송에서 본대로 페트병을 찾았는데.. 지금 빈건 2리터 삼다수 밖에 없어서 ㅠ 쩔 수 없지만.. 뚜껑을 열고 거미 위에서 직각으로 톡 하고 페트병 입구에 가둬요. 빈 페트병을 거미 위에서 덮듯이 덮는거예요. 그럼 페트병 입구에 가둬지는데 입구쪽을 톡톡 치면 거미가 페트병 안쪽으로 움직입니다. 그럼 잽싸게 뚜껑 닫아요. 요건 짤. 요새 비가 많이 와서인지 비 피하러 들어온건지? 아님 내가 데려온건지 모르겟지만 거미가 쬐끄만한데.. 보면 놀래서 어쩌지 어쩌지? 하다가 다 마신 페트병으로 뛰어다니는 거미위에 착!! 얹어주니 거미가 페트병 안으로 쏙 들어갔어요. 다.. 2021. 8. 17.
일본 치한 그리고 대처하는 사람들 치한은 너무 빈번해서 그냥 일상이구나.. 싶은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몸매가 조금 튀는 A짱은 그냥 포기상태이고 아줌마 B 상은 소리는 지르지만 그냥 보내주는 편 대상은 어린 학생부터 노인까지 전철만 타면 그러게 된다는 범인도 꽤 많은 편인 듯하다. 신고해도 주의만. 원한 살까 두려워 지난번에 포스팅하긴 했지만 B상의 경우, 뒤에서 가슴을 잡은 아저씨를보고 소리는 질렀지만 바로 스미마셍 하는 아저씨와 인사하고 보내줬다고 해서 왜? 멱살잡고 경찰서 아님?? 이랬지만 가봐야 주의만 주고 풀려나니까 원한만 사기에 그럴 기력도 없다고 한다. 더 충격적인건 멱살잡고 경찰서 가 봐야.. 경찰이 봐주세요!~~ 라고 한다고. 분한 기분에 따라오는 치한 친한 후배는 야근하고 피곤한 상태에서 반쯤 뻗어 자는데 바로 옆에 .. 2021. 8. 16.
일본인이 좋아하는 딱딱한 한국과자 일본 전통 과자 중에 센베라는게 있어요 간장 소스가 코팅된 딱딱한 쌀과자인데 이렇게 딱딱한데 일본에서 잘 팔려요. 따로 센베 코너가 있을 정도로 다양한 센베들이 많아요 바삭이 아니라 뽀그작 뽀그작 씹어야 하는 꽤 딱딱한 과자 대부분 달콤한 간장이나 짭잘한 간장이 코팅되어 있어요 달콤한 간장이래도 짭니다. 김 같은걸로 모양을 내기도 합니다. 이렇게 딱딱한걸 치아 안 좋은 할머니들이 좋아한다니... 치아 약한 저는... 씹다가 이 나갈 것 같은 느낌.. 까드득.. 그런데 한국 슈퍼에서 일본인들이 잘 사가는 과자가 있어요. 이 과자들의 딱딱함은 아시죠?? 간장맛만 보다가 소라과자랑 고구마 과자 먹으면. 달콤한 맛고 딱딱함에 반해요 딱딱한걸 왜 좋아하는지 모르겠지만 달짝한 한국 센베라며 아주 좋아해요. 게다가 .. 2021. 8. 15.
퇴근이 6시라면 나는 5시부터 가방싸기 시작할거야. 사람들이 많이 하는 오해. 일본은 야근 없어.. 없기는!!! 일이 남아? 내가 남아. 내가 남아서 야근이고 일본어로 잔업.. 잔교라는 말이 있어요. 잔교하다 사망한 사람 느으므 많은데 왜 일본에 야근이 없다고 상상하세요?????????? 있어요 있어요 야근있어요. 사람들이 또 하는 오해 일본은 야근하면 수당은 반드시 나와 .. . . .. .... .......... ..... . ... 밥이라도 나오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그 이상의 답변은 거부......... 눈물 찍.. 일본은 팩스랑 우편 없으면 망해? 음.. 반은 맞고 반은 틀리고. 일단 시스템적으로 팩스와 우편에 의지하는 경향이 아주 높아요. 그냥 모든 발주 연락을 팩스로 한다고 보면 됩니다. 팩스로 주문하던 업체가 메일로 바꾸면 발송을 안 해줘.. 2021. 8. 14.
손편지 많은 일본에서 보이는 글자 벌레 일본인 직원들이 남긴 메모들도 보면 대부분 정성들여 글을 쓰고 있는것이 보인다. 일본이라고 악필이 없는것은 아니다. 우리 부장은... 본인도 뭐라 썼는지 모르는 악필이라.. 한자로 적어도?? 몰라 히라가나임? 가타카나임?? 한글인가? 이게 알파벳이라고?? 할 정도의 아아악~~~!!!! 필. 가끔.. 이거 뭐라고 쓴건지 봐봐.. 라는데.. 니가 쓴거거등?? 어째아누.... 탑 시크릿 암호글자임.. -- 여직원들이 가끔 메모지나 노트에 글을 쓰는걸 보면.. 글자 안에 벌레가 가득한걸 본다. 그걸 잘못쓴 글자 벌레라고 불러야 할까?? 쓰다가 틀린 글을 먹어버리는 벌레!! 이 벌레를 .. 잘못쓴 글씨 먹는 벌레라고 불러요~ 글 쓰다가 동글동글 굴려서 눈알을 붙이면. 완성. 근데.. 내가 쓰면 대부분 벌레가득이겠.. 2021. 8. 13.
일본인이 귀여워 하는 의외의 한국말 한국어 모르는 일본 사람들에게 의외로 한국어가 귀에 쏙 잘 들리고 귀여워~~라고 생각하는 단어가 몇 개 있는데 그중 하나가 아야~ 또 하나가 ㄸ ㅗ ㅇ 물류 이동이 많아서 함께 짐 나르다 손가락이라도 찧이면 한국사람은 아야..라고 자동으로 나온다. (진짜 아프면 아야.. 적당히 아프면 이따이..) 옆에 있는 일본 사람들은 아야? 아야? 귀여워~ ` 카와이이네 아야가 뭐야? 이따이? 이렇게 물어본다. 그리곤 아야 = 이따이 하는 걸 알게 되면 일본인들도 아야.. 아야. 그런다. 발음이 귀여운가 봄 또 하나.. 는 ㄸ ㅗ ㅇ인데 그 말을 아는 한국 사람은 아. 거. 그. 으음... 머뭇거리지만 어디서 들었는지... (하긴 내가 가르쳐줬지만. ㅜ_ 발음이 귀엽고. 불어 같고.. 통통 튀고. 일본어 웅꼬 웅치라.. 2021. 8. 12.
모더나 1차 접종 후기 심각한 부작용? 열은 안 나고 점점점 팔이 아파온다. ㅜ 머리 묶을 때 마다 .. 팔뚝이 아프다. 모더나 백신을 맞으러 갔다. 오전 예약이기 때문에, 자위대 대규모 접종센터로 이동했다. 오테마치는 역에서 3분인데 다케바시역은 역에서 2분 걸린다니 1분이라도 줄여보려 다케바시에서 내리니 여기저기 저리로 가라는 안내판이 붙어있다. 4번 출구!! 이 길로 향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접종하러 가는 듯했다. 출구를 나오니 오테마치 빌딩들이 나란히 이어지고 촌에서 온 나는 입 벌려 하늘을 바라본다. !! 나는 신주쿠 촌ㄴ이라. ^^ 그리고 4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여기다!!] 바로 보이는 접종센터 입구 사람들이 다 주사 맞으러 가나보다. 입구 쪽으로 가는 길에 보니 문진표 확인하는 곳이 컨테이너로 연결이 되어 있었다. 여기서부터.. 2021. 8. 11.
백신 접종하려는자 그 부작용을 견뎌라.. 모더나 백신 맞으러 가요. 일본도 예약 전쟁 중입니다. 다다닥 클릭해도 잡으면 놓치고. 예약을 잡을 수 없었어요 신주쿠 구에서 백신 접종권은 우편으로 미리 받았는데. 구에서 진행하는 접종은 당시는 예약을 받아줄 수 없다고 하고 접종하는 일반 병원에 전화를 해보면 안 받거나 백신이 없데요. 그래서 적극적으로 안 찾아봤는데.. 자위대 접종센터는 가능하다고 해서... 다시 클릭 전쟁을 했으나.. 그리 쉽게 예약이 되지 않았는데.. 어쩌다 클릭하니.. 뚜둥.. 예약이 되었어요. (누군가의 취소로 나온 잔여백신 캐취..) 그리하여.. 예약을 마치고서...... 뉴스를 보니.. 누구 또 한 명 가셨다고 하고 일본에선 모더나 부작용으로 탈모까지 왔다니..... https://mamekong.tistory.com/20.. 2021. 8. 10.
일본의 회신용 엽서- 투인원 엽서 엽서라면 손바닥만한 종이 편지 같은걸 생각하는데 일본에는 좀 독특한 엽서가 있다. 투인원이랄까.. 정확히 하자면, 답장 받을 엽서까지 붙어있는 엽서.,.. 이렇게 생겼다. 오른쪽 우표에 날인이 되어있고 A회사에서 우리 회사 주소로 보낸 것이고 왼쪽 사진인 뒷면은 날인이 안된 우표에 A사로 보내는 우표가 한 장이다. 접힌 상태로 우편함에 도착했는데 뒷 내용은 우리 회사와 거래해서 청구 후 받지 못한 내역이 있냐// 확인해달라는 내용이다. 이 엽서를 반띵. 그럼 반송용 새 엽서가 된다. 여기에 내용을 기재하고. 보내면 된다. 이미 우표까지 붙어있는 거라 따로 금액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 대부분 회사간의 거래에서 반드시 회신을 받아야 하는 경우 사용되는 형태이며 내용에 보면 회사의 도장을 꼭 받아야 하기 때문.. 2021. 8. 9.
일본의 퇴근길 전철내 칼부림 사건 한국이나 일본에서 일어나는 뉴스를 보면.. 어이없는 일이 많지만 나와 관련된 어딘가에서 일어난 일은 너무나 관심을 끌게 된다. 예전 회사에서 홈페이지를 제작했던 복지센터에 몰래 들어가 19명을 무참히 살해한 사건도 그렇고... (새벽에 일어난 사건에 아침뉴스를 잠결에 듣고서..?너무 놀랬다) 그리고 6일 저녁에는 내가 가나가와현 살던 시절 통근 열차로 이용했던 열차에서 무차별 칼부림 사건이 일어났다. ▼뉴스 내용▼ 급행열차 안. 특급 열차라 역과 역 사이에 정차까지 약 10분에서 20분 정도. 퇴근하는 사람들로 가득찬 저녁 8시반경. 달리는 열차 안에서 한 남성이 사람을 찌르기 시작했고. 차 안은 아수라장이 되어 옆칸으로 도망치는 사람들 10명이 다치고 그 중 한명은 중상. 그대로 선로에 내려 도망친 남.. 2021. 8. 8.
해외 생활을 버티게 해주는 것 21년 8월5일 다카다노바바의 핑꾸한 저녁 하늘 일본에서 혼자 살아가는 것. 그래도 가까운 일본이고 일본이 뭐 해외냐?? 이런 이야기도 들었지만. 팬데믹으로 왕래가 힘들어진 지금은 오래 알고 지내던 친구들도 한국으로 떠나고 주변에 가까이 지내던 사람들도 만나기 어려워지는지라.. 조용히 집과 회사만 왕복하는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예전과 다르게 카톡이나 영상 통화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 가족과 친구들과도 수다를 떨 수 있지만 누구나 그 날 있었던 일을 누군가에게 얘기하며 공감하고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 하기 때문에 마음 놓고 수다를 떨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매우 소중하다. 일본어로도 일상의 대화를 할 수 없다는건 아니지만 찰지게 한국어로 표현할 수 있는것을 일본어로 하기는 그 맛이.. 2021. 8. 7.
주의!! 이온음료텀블러에 넣지 마세요 절대미각을 가진자? 인지,, 포카리스웨트 캔과 페트병에 든 맛이 다르다고 느낀 한 네티즌이 제조사에 문의한 결과.. 캔과 페트병의 레시피가 다르다고 판명. 왜냐면.. 캔의 알루미 성분과 포카리스웨트의 성분이 만나면... 알루미성분이 녹아버리기 때문..................... 그러니까 페트병에 든 포카리를 캔에 부으면... 큰일남. 텀블러나 주전자에 산성이 강한 음료를 담아 마시면.. 금속이 녹은걸 먹게됩니다. 그리고 포카리스웨트의 공식 주의사항 1. 포카리스웨트를 금속 물병에 담지마세요 포카리스웨트 성분이 금속을 녹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염성분을 포함한 산성의 액체가 금속과 긴시간 접촉하면 금속을 부식시켜버리기 때문입니다. 수지코팅이나 스테인레스제품이라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리병, .. 2021. 8. 6.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