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8.03 매뉴얼 천국 일본. 서버이전 직접 하라고?! (9)
반응형




메일을 관리해주는 회사와 계약을 맺고 있다.<호스팅회사>
도메인에 딸린 메일 주소를 관리해주는 회사인데..
이번에 메일과 홈페이지의 서버 이설. 이전을 한다는 서신을 받았다.


보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서
서버 이전합니다.. 라면
주말이나 심야 시간을 이용해 이전을 하니
그 시간 동안은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가 보통인데

 

매뉴얼이 왔다..

???
왜지??
--
쳐다보지도 않고 그냥 뒀는데
전화가 왔다.

보내드린 매뉴얼 대로 이전 설정을 해주세요
??
이해 못하는 한국사람..
서버 이전하는데.. 뭘 해요??

동의서 작성 하는건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고


각각 서버 이전에 대한 버튼을 클릭해서 
완료까지 다 고객님이 확인해달라는 것이다.

아직도 그걸 왜 고객에게 시키나 이해 못하는 한국사람은
왜.,? 요? 라며 헛 웃음..

그거 서버에서 직접 이전시키면 되는거 아닌가요?? 라고 물었더니

그걸 고객님이 해주셔야 해서

매뉴얼을 보냈답니다...

열어보니 표지 포함 21페이지..
그림 포함이라 친절하지만
왜? 데이터 이동에 손님 손을 쓰지?? 하는 의문점은 머리속에 빙빙 돌며



관리 페이지 로그인 하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찾아 매뉴얼 대로 클릭해간다.
체크하고 클릭,
로그인 하고 로그아웃.
체크하고 클릭
로그인 하고 로그아웃
그리고 데이터전송 프로그램도 다시 다운 받아서
새로운 이전 주소를 입력하고
입력 클릭
마지막에 또 로그인해서 완료 버튼 누르기까지가 이전 작업이다.


???
여전히 이걸 왜 고객에게 시키는지 이해는 되지 않지만
매뉴얼까지 챙겨준 회사라... 안 할 수도 없고
참.. 답답이네... 하며 작업을 진행한다.


글구..

이 작업을 하는 사람도 한국사람으로 잠정 지정.

왜냐??면.

이런거 가슴 떨려서 저는 못해요라는 A짱의 발언..
뒷걸음 치는 부장...

아라쓰........하고 내가 했으니까.


할 줄 몰라서 고장날까봐? 걱정하는 마음은 알겠지만
그림으로 다 알려주는 매뉴얼에도 겁먹는데
매뉴얼 세상인 일본에서.

매뉴얼도 무섭다는 일본인..


무대뽀 한국사람이
일본어도 안 읽고 대충 이거 클릭하라는건가 하여 설렁설렁 이전설정 버튼을 누르고
버튼 누르자 마자 이전다 되었나?? 하며
홈페이지를 새로고침해도 뜨지 않으니
외안되?를 외치는 성질급한 한국사람..
(데이터 복사중...이니까.안떴지)

새로고침 다다다다다닥 하고서야 나타나는 홈페이지를 보고
!!!!!완료!!!! 라며(승질머리..)
짜증을 부린 이유는...

아니 이걸 왜 매뉴얼 까지 만들어서 고객을 시키나.. 싶은 ..
그런 마음이었으니까.


세상에나.......
매뉴얼 만드는 시간이면 복붙이 더 빠르지 않았을까?? 싶은 마음에
매뉴얼 사랑하는 일본의 한면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상황이 머리속에 그려지는데요?! 일본에서 서비스는 세심함응 기반으로 제공했지만 막상 이용자는 상당히 번거로운 것 같네요ㅎㅎ 오랜만에 인사드리옵니다

    2021.08.03 00: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동안 안보여서 링크가 끊겼나?? 싶었네요. 그래서 가끔 들어가보기도 헀습니다. ㅎ 아내님 건강하시면 됩니다. 노닐기님..은 덩달아 건강하심 ^^

      2021.08.03 10:09 신고 [ ADDR : EDIT/ DEL ]
  2. 업체에서 당연히 알아서 이전해 주면 되는데 굳이 고객에기 하라고 하는건 문제발생할 때 책임소재때문인걸까요?

    2021.08.03 09: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문제가 발생해도 업체가 해결해줘야 할텐데요.? 그쵸? 고객이 하는건 클릭 뿐이거등요.

      2021.08.03 10:08 신고 [ ADDR : EDIT/ DEL ]
  3. 서버이전까지 고객에게 직접하라니..
    츠아암~과도하게 친절하네요..ㅎㅎ

    2021.08.03 15: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메뉴얼대로 하면 된다하지만 뭔가 빠진 느낌도 들기에....하하
    뭔가...일본과 독일이 비슷하게 느껴지네요...가끔...
    고객에게 다 시키는.....>.<ㅋㅋ

    2021.08.04 08: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진짜 별... 이네요 -_-
    어이가 매우 없습니다.
    글고 참 21페이지 메뉴얼을 보내면 -_- 읽기도 싫겠구만요

    2021.08.04 15: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일본 메뉴얼 참 잘 되어 있긴 합니다 ㅎ

    2021.08.05 06: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데이터 이전이니까 아마 클릭하는 과정 중에 동의하는 과정이 있지 않았을까 싶긴 하네요. 😅

    2021.08.08 20: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