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31

크루아상보다 맛있다. 소금버터 빵 일본의 빵집 체인점 델리프랑스 예전에 뷔드 프랑스라는 체인점이었는데 이름을 바꾸었다. 빵순이라도 빵이면 다 좋아가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취향이 있다. 크루아상처럼 아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걸 좋아하는 나. 그런데 크루아상은 좀.. 기름진 게 약간 걸렸는데 그리고 먹으면서 우수수 떨어지는 빵 조각들 누구 차 조수석에서 먹으면 욕을 한바가지 들을 것 같은... 그런데 크루아상 비슷하지만 좀 더 단순한 빵이 내맘에 쏙 들어왔다. 이거 참 맛있다고 꽂힌 빵이 소금 버터 빵. 이건 요즘 한국 커뮤에서도 소소하게 인기 몰이하는 것 같은데 겉바속촉 그리고 가볍게 먹기에 손색이 없다. 빵집에서 하나에 140엔 하는 빵인데 그 많은 달달이 빵 중에서 하나를 고르라면 주저 없이 이걸 고르겠다. 겉에 살짝 뿌려진 소금이 .. 2021. 9. 30.
쉬운말을 어렵게 하는 일본 덕분에 공부가 된다. 이런 영어 단어도 모름?? 이라면 네.. 죄송. 공부 부족입니다. 그냥 알아들을 말을 꼬옥.. 그렇게 써서 그게 뭡니까? 하게 만든다. 이건 영어 모르는 나 뿐만 아니라, 평범한 일본 사람에게도 해당되는데 일단..좀 유식해보이는 장점?이 있다. 특히나 동경 도지사 코이케 유리코씨가.. 너무 많이 섞어 쓰는바람에 매해 유행어에 등극된다. 일부러 유행어를 노리고 그러는것 같다는게 사람들의 의견이다. 작년에는 도시봉쇄를 롹다운. 감염폭발을 오버슈-토. 집단 감염을 클라스타 ... 이래서 일본 사람들이 다시 단어장 펴고 공부했다. (나도 그랬다. ㅎ) 고노타로 대신이 쉽게 써도 될말을 왜 어려운 말 함?? 하며 트윗하기도 했는데 지는 방송에 나오면(기자회견) 오바슈토.. 클라스타.. 라고 .. 2021. 9. 29.
열차 승강장에 색을 넣으면 일어나는 일 제가 이용하는 세이부신주쿠선 다카다노바바역에는 승강장에 이런 색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예전에는 이런 거 없었는데 한 1년 전부터 이렇게 색으로 구분을 했더니 놀라운 일이 벌어졌답니다. 세이부신주쿠선 다카다노바바역은 각역 정차. 급행 정차 초특급열차 정차.. 이렇게 각 3종류의 열차가 도착해요 노선표를 보면 각역에 정차하는 열차는 모든 역에 급행은 각역 정차역을 건너뛰고 초특급은 종점까지 쓍. 요러면.. 바바역 플랫폼이 어떻게 되냐면 급행 타는 사람 각역 타는 사람 다 섞여서 줄 서있어요 일단 줄은 질서 있게 잘 서는데 급행열차가 오면... 일케 막 엉키게 되고 사람 밀고 ㅠ 옆으로 지나가서 타서 늦게 타고 그렇게 되어서 바바역 승강장에 어느 날 색으로 분류한 줄을 그어 논거예요 처음엔 저도 이게 뭐야?.. 2021. 9. 28.
스모선수가 은퇴하면 일어나는 일 그냥 옆나라 신기한 상식으로만 알려드려요. ---- 스모. 경기 방식도 잘 모르고 그냥 통통하신 분들이 씨름 같은걸 하는데 체급도 없고 상대의 균형을 무너뜨려 넘어지게 하면 이기는 게임?? 이라고. 오래된 전통?과 체계? 와 위계... 같은게 있어서 모래판에 여자가 올라가면 부정탄다고 모래판 위에 갑자기 쓰러진 환자에게 달려간 여의사에게 방송으로 여성분은 내려가라고 친절히 안내방송하는.. 그런.. 곳.. 사람 살리는 것 보다 여자가 모래판에 올라가는게... 안된다..라는게 뉴스에 난 적이 있었다. 재미없어서 안본다. 게임 방법이나 룰도 모르고.. 맨날 이기는 사람이 이기니까. 체급이 없다고? 하던가? 그래서 잘하는 사람이 매번 이기고 그런 게임이라 일본의 천하장사인 요코즈나가 되면 어음청 유명해진다. 그.. 2021. 9.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