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9.04 전자제품 구매 후 교환까지 24번 전화한 고객 (9)
반응형

 

지금은 가전사업에 손을 대지 않지만

예전에 판매하던 상품의 재고가 아직도 시장에 돌아다니는 중이라

고장이다 사용법이..머다 라며 문의가 자주 온다.

 

그 중, 한 상품. 마지막으로 중국의 공장과 계약하여 만든건데

불량이 느으으므 많은 상품이다.

회수하고 회수 해도 남아 팔리는 상품이 있어 골치 ㅠ

 

 

그래도 신급 대응을 하고 있다.

-- 일본어로 신급 대응과 소금 대응이 있는데

소금 대응은 소금 뿌리듯이 쌀쌀한 고객대응이고
신급 대응은 손님은 신이다 극진히 대접하는 대응.

 

 

대부분의 불량은 교환으로 대체할 수 밖에 없다.

공장도 문 닫았고, 반품 수리를 하지도 못하고 고치지도 못하고 ㅠ

그냥 다.. 문제 생기면 새 상품 발송중이다.

 

 

그런데 지난 주 부터 24번!...
24번 전화한 청년이 있다.

1. 샀는데....... 어쩌죠? 조립을 못하겠어요

-- 단지 뚜껑만 덮으면 되는데 왜 그게 안될까?? 하고 설명 설명. 설명.

2. 조립 했어요 고마워요.

-- 전화 끊고서 여러번 해보니 되었다는 손님
어지간히 매뉴얼대로 안 하면 불안한 사람인가??

3. 근데 말이에요... 이건 어떻게 조리해요?

-- 알아서 해먹으면 되는데 각각의 재료에 대한 문의.

4. 됐어요 조리됐어요 고마워요

-- 다행입니다.

5. 근데요 이건 어떻게.

6 ~~~7~~~8~~~9~~~10+++11

 

--- 이 메뉴 저메뉴.. 다 물어본다.

이 메뉴  저 메뉴 다 같은 방법이다 단지 조리시간만 다를 뿐이다. 전달하니 알겠다고.

 

12. 근데요. 제가 잘못해서 깨버렸어요 수리 가능하지요?

-- 빡..!!.. ^--^

바꿔준다고 했다. 구매 이력을 메일로 보내라고 메일주소를 알려줬다.

 

13. 주소 잊어먹었다고 또 알려달래

14. 그 주소로 보냈는데 반송된데..

15. 알파벳 하나하나 확인했는데 메일을 못 보낸데

16. 직접 알파벳 적어가며 통화했는데도 메일이 반송된데

17. 메일 주소 다시 알려주세요. 

18. 인포 info인거죠?

19.  인포라고 했는데 잉코 INKO라고 적었단다................

-- 아이에느에후오~~~ 에프 오~~를 어떻게 케이 오로 적는지?
내 발음 문제??.. 에흐에흐 일본어 에흐라고 했쟈냐~~~

20. 인포는 적었는데 뒷 주소는 . 영어 약하단다.

21. 주소 .ㅠㅠ 이 러고 있어서 홈페이지 알려줌
--야후에 우리회사 이름 가타가나로 적으면.. 두번째 줄에...

22. 아 복사해서 보냅니다.

23. 메일 받으셨죠? 와 다행이다.

24. 새 상품 받았어용 고마워요.

-- 디 엔드.하얗게 불 태웠다.아아아앜

 

그리고 알게된 이 분의 메일 주소.
<알파벳 단어는 변형 했지만.... 레알 아래와 다르지 않다. >

중간에 딱 몇 글자 빼고 lalalalala 이게 레알 메일 주소인가??? 길이는 무엇??

 

이젠 또 전화 올까봐 걱정 ㅠ

 

24번.. 아따.. 힘들다

 

 

그리고 친절히도 .. 잘 받았다는 답장이 와서 디엔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아...! 보기만해도 하얗게 불태우게 하는 고객 덕에 수고 많으셨어요. 후까님.^^

    2021.09.04 00: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에고...별의별스러운 사람 다 있는 세상이지요.
    고생하셨씁니다.ㅎㅎ
    토닥토닥...^^

    2021.09.04 00: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ㅎㅎㅎ 대단한 고객입니다
    그것보다 더 대단하신 후까님..

    2021.09.04 07: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불량이 많은 이유....
    중.....ㄱ....

    2021.09.04 18: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2021.09.04 18: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메일 주소가 저렇게도 가능한가요?.. 로그인 하기도 힘들겠네 ㅋㅋㅋ 문의는 참 많이도 하시네요.... 별에별 사람들이 다있습니다 그려 ㅠ ㅋ

    2021.09.04 22: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아이구~고생하셨습니다
    끊기있게 전화한 청년도 대단하지만
    그 전화 친절하게 받아주신 후카님도 대단하시네요..^^

    2021.09.06 12: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우와아.... 저렇게까지 문의를 하는 분이 있군요.........
    징글징글 + 메일 주소 무엇!

    2021.09.06 17: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대단한 청년이네요.
    일본에서도 특이한 케이스인거겠죠?
    그런데 만약 재고가 다 떨어지면 그때는 A/S가 어떻게 되는건가요?
    저 제품의 엔드가 어떻게 될지도 궁금한데요. 😄

    2021.09.12 12: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