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일본의 히트상품 베스트 30중 16~30위
일본에서 2018년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 서비스 등을 닛케이 트렌디(日経トレンディ)라는 잡지사에서 발표를 합니다.
2018년 올해에 일본에서 어떤 상품들이 히트를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출처 : 닛케이 트렌디 2018년 12월호 기사
(※日経トレンディ 2018年12月号の記事を再構成)
☞ 2018 일본의 히트상품 베스트 30중 1~15위
☞ 2018 일본의 히트상품 베스트 30중 16~30위
어제 1위~15위에 이어 16위~ 30위를 안내합니다.
16위 초코민트
チョコミント
민트맛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충격일 수도??
모리나가에서 SNS에 초코민트 상품을 확산하여 히트하기 시작했어요
빵이나, 두유 음료, 아이스크림, 쿠키, 초콜렛 문구등에 걸쳐 초코민트 붐이 일었습니다.
더운 여름, 청량감과 자극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두유마저 초코민트.. 맛이 궁금하지만 저는 먹지 않을겁니다. ^^
17위 메이지 엣셀 슈퍼컵 스위트
明治 エッセル スーパーカップ Sweet's
편의점 컵아이스크림의 고급화.
처음 딸기 쇼트 케잌이 발매되고 바로 매진 되었습니다.
그 후, 티라미스와 애플 타르트 등의 신상품이 등장 하였습니다.
케잌처럼 층층 사이사이에 치즈나 쿠키등을 넣고 아이스크림을 겹친 컵 스위트.
시리즈로 약 45억엔 달성.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였습니다.
노기자카46를 광고모델로 하였으니..더더욱 ..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시리즈로 여러가지 맛을 고를 수 있고
맛 또한 우수합니다. 하겐다즈를 뛰어 넘고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eiji.co.jp/sweets/icecream/essel/sweets/
18위 엡손팀라보 보더레스
エプソン チームラボ ボーダレス
동경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오다이바에 생겨난 디지털 아트 뮤지엄 입니다.
470대 프로젝터로 그리는 세계 최초 디지털 아트 뮤지엄이 3개월에 50만명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티켓이 순간 증발 되었다고 하네요
빛과 그림자로 방문자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영상이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체험형 뮤지엄으로 입장권 구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borderless.teamlab.art/jp/?utm_source=yahoo&utm_medium=cpc
19위 그릇에 먹는 컵라면
お椀で食べるカップヌードル
매우 소량의 컵라면. 밥 그릇 사이즈로 간단하게 즉석면이 만들어지는 누들 시리즈입니다.
시리즈 전체 년간 4000만식 출하되었답니다.
시니어 세대를 타깃으로 용량을 밥 그릇 사이즈로 줄여서, 야식이나 배가 살짝 고플 때 조금만 먹고 싶다는 욕구를 충족하는 상품으로 인기 몰이 중입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신경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0위 어깨에 거는 스피커
肩掛けスピーカー
TV 정보방송에서 소개되어 폭발적 반응이 일어났습니다.
5개월만에 매진 수준으로 판매 진행중입니다.
어깨에 걸어 사용하기 때문에 귀 양옆, 앞뒤로 사운드가 반응하여 임장감 넘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체 공학적인 설계라 하여 어깨에 살짝 걸치고 편안한 자세로 감상이 가능하다네요.
소니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ony.jp
21위 프린토스
プリントス
스마트폰의 사진을 인쇄하는 아날로그 프린터로 약 30만대 출하되어 10개월만에 매진 수준입니다.
저 기계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고 셔터를 누르면 화면 그대로의 이미지가 인스탁스 필름에 인쇄 된다고 하네요
현재는 구입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takaratomy.co.jp/products/printoss/
22위 타피오카 밀크티
タピオカミルクティー
40도를 넘나드는 여름에도 긴 줄을 서며 구매하는 상품입니다.
[Gong cha]를 필두로 각 브랜드의 점포수가 급증하여 하루에 1000잔이상 판매하는 가게도 등장하였습니다.
인스타에 보여주는 이미지가 예뻐서 인기몰이 중입니다.
23위 PUBG
PUBG・荒野行動
배틀 로얄 게임이 연속 히트, 젊은 세대의 사회현상화 하여 후속 어플이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스마트폰 게임 업계에 배틀 게임은 일본이나 한국이나 비슷해 보입니다.
24위 포켓토크
ポケトーク
일본어로 말하면 원하는 외국어로 음성 변환해주는 번역기입니다.
3개월만에 매진. 주머니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해외여행과 어학연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번역이 가능한 언어는 63개어
음성으로 바로 번역해준다고 하네요.
아! 상대의 언어를 일본어로 번역도 할 수 있으니, 설정에 따라서는 한국어 버젼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단. 발음 불량자의 단어도 잘 캐취할지??? 의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pocketalk.jp
25위 노기자카46 사진집
乃木坂46写真集
20만부급 메가 히트. 상반기 판매 톱10에 5작품이 들어가는 쾌거.
26위 고등어 통조림
サバ缶
건강 정보방송에서 생선요리를 자주 먹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건강에 좋다며 추천한 상품입니다.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위해 건강 붐으로 대히트. 시장에서 년간 228억엔 달성하고. 멸치 통조림까지 파급력을 높였고, 고등어 통조림 요리책 등도 인기를 끌었답니다.
말하자면, DHA/EPA를 고등어로 섭취하고, 혈전방지와 치매 예방
그리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고등어 통조림을 이용한 다이어트식 조리법 전문 레시피북입니다.
27위 카쇼 (중국 요리 조미료)
花椒
매운맛의 신장르. 매운맛을 레벨화 하던것에서 고통스러움을 더한 매운맛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사천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중국 조미료인데 이것을 이용한 요리나, 가공식품. 과자까지 발매가 되고 있습니다.
28위 카시야마 더 스마트 테일러
カシヤマ・ザ・スマートテーラー
오더 슈츠 전문점인 카시야마 더 스마트 테일러에서는 양복 재단을 위해 반드시 신체 사이즈 측정을 해야 하기에 1회 측정을 해두면 다음 주문부터는 스마트폰으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재단 공장에서 바로 고객에게 발송하기에 타사의 오더 슈츠보다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약 3만 엔 정도로 오더 상품치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년간 5 만착 이상 예상.
공식 홈페이지 : https://kashiyama1927.jp/
29위 스터디 플랜너
スタディプランナー
하루 단위로 공부의 목표나 성과를 적어 기록하는 학습기록 노트가 10만부 판매되었습니다.
수험생의 신 풍조가 될 정도인데요. 인기의 배경으로는 한국 학생들의 SNS에 올라왔던 오늘 공부 노트가, 일본의 수험생들 사이에 공유되어 공부중이라는 사진이나 공부를 어느정도 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적은것을 일본의 출판사가 상품화하여 크게 히트 시킨것입니다.
30위 카메라 멈추지마!
カメラを止めるな!
저예산 인디즈 영화사에 남는 쾌거라고 합니다.
출연 배우도 감독도 모두 무명이지만 300만엔으로 만든 걸작이라고 하네요.
흥행수익 28억 달성
영화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일본의 올해의 상품 30에 올랐습니다.
이상 일본의 2018년 히트상품 베스트 30 이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