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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하는 상품/일본 베스트 히트 상품

2019년 일본 히트상품 30 - 닛케이 TRANDY

by 후까 2019.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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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히트상품 트랜드는 한국은 물론 여러 나라가 일본이 주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업무 상 조사하는 일 이기도 하고, 많은 한국 기업에서도 찾는 정보라 올린다.

 

닛케이 트렌디와 닛케이 크로스 트렌드는
2019 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을 발표했다.

레이와(令和) 첫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는지 1 위부터 30 위까지 베스트 상품을 알아보자.

 

 

"2019 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 '

순위 선정 기준

 

2018 년 10 월부터 2019 년 9 월 사이에 발표 · 발매 된 상품 · 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히트의 정도를 평가했다.

 

기간 전에 발표 · 발매 된 제품도 기간내에 크게 히트하면 선정 대상에 추가했다.

2018년에 히트했던 상품은 제외했다.

평가 항목--
[매출] :
매출 및 점유율을 얼마나 확대 했는가? 얼마나 사람을 모았는가? 매출은 얼마나 지속 할 여지가 있는가?

[신규성] :
전례없는 획기적인 기술, 착안점, 판매 방법의 연구가 있었는지

[영향력]

기존에없는 시장을 형성 했는가? 생활 스타일이나 사회의 상식을 바꾸고, 세상에 영향을 주 었는가?

 

 

 

 

2019년 일본 베스트 히트 상품 30

 

  1 워크맨 (와쿠만)

- 작업복 메이커.

2019 년 8 월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60 % 증가,

점포 수는 유니클로를 초과

와크만 작업복.

 

저렴한 가격 & 고기능의 캐주얼웨어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 한 참신성 및 작업복 브랜드를 여성이 입는다는 이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영향력

회사 매출의 높이와 점포 수뿐만 아니라 이러한 요소를 종합 해 선정했다

똑같은 제품을 보여주는 방식을 바꾸어 다른 브랜드로 판매한다는 마케팅도 우수했다고 말했다.

와크만 작업복

공식 홈페이지 https://www.workman.co.jp/

 

 

  2 타피오카

--음료와 디저트로 성공

"검은 알갱이 타피오카"로 장사진 (점포 앞 줄을서서 기다리는 젊은이들)

수입량은 작년(2018년)의 4.5 배의 속도.

대형 체인도 참가하는 국민적 음료로 발전 중

공차, 타이거 슈가 등의 점포는 11월이 된 지금도 손님들이 줄을지어 구매하는 진풍경.

 

  3 PayPay

--두 차례 '100억엔 추첨' 캠페인 TV광고 등으로 인지도를 단번에 높여

시작한지 1 년만에 등록자 1500 만명을 돌파.

각종 할인, 히트텍 구입시 1장더 캠페인, 쇼핑 결재금액 할인 이벤트 등

일본의 스마트 폰 결제를 보급시킨 주역

 

  4 럭비 월드컵 2019 일본 대회

--시청률은 최고 41.6 %. 전국의 경기장과 퍼블릭 뷰잉에 총 200 만 명 이상이 몰려

예상외의 일본팀 선전 등.

일본의 8 강 진출을 밀어 주었다

 

  5 레이와 & 잘가 헤이와

-- 헤이세이에서 레이와로 연호 변경에 열도가 고양되었다.

골든위크를 포함한 10 연휴 동안 여행 자수는 2467 만명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연호관련 상품도 다수 팔렸다.

 

 

  6 보헤미안 랩소디

--40 년 전 록 밴드를 다룬 전기 영화가 기적의 흥행 수입 130 억엔.

퀸을 모르는 젊은이까지 열광

음악 CD도 163 만장 팔렸다

 

  7 Netflix

--4 년 전에 상륙 한 동영상 서비스

일본 영화 "전라 감독" 등 화제의 오리지널 작품을 연발.

유료 회원수가 77 % 증가 약 300 만 명에 달했다

 

 

  8 요네즈 켄시

--CD 불황의 시대에 [레몬] [말과 사슴]이 첫주 40 만 장 이상.

「파프리카」등 프로듀스 작품도 일제히 히트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08yakari

 

  9 룩쿠 플러스 욕조 클렌저

--입욕 문화인 일본. 욕조 청소는 허리를 굽혀 싹싹 닦아야 하는데

뿌리기만 하면 닦을 필요없이 물로 싹 흘리면 청소가 되는 간편한 장점

재구매가 늘고, 발매 1 년에 2200 만개를 판매.

욕실 세제 시장 규모를 20 % 확대 쾌거

 

 

  10 손 선풍기

--한국에서는 이미 2,3 년 전에 유행하던 손 선풍기가

심한 무더위를 대비한 상품으로 일본에서 히트.

인기 모델은 90 만대를 출하.

 

  11 우버이츠

--기본 배달음식 쉐어가 적은 일본. 한국만큼의 배달 천국이 아니다.

피자나 초밥 배달만 있던 일본 사회.

배달 음식이 거의 없는 일본 시장에 개인 배달원이 참가.

배달 대행 서비스 우버이츠 등록 점포는 1 만 4000 점포를 넘었다.

음료 택배 수요도 창출 " 배달 = 식사"로 상식을 뒤집었다

 

 

  12 사카바노 레몬사와

--집에서 쉽게 레몬 사워를 만들 수있는 "원액"의 히트에 이어

RTD 캔이 800 만 케이스 판매 대인기.

술집에서도 동일 브랜드로 판매 확대

이자카야에서 마시는 레몬사워맛이라며 인기

 

  13 바스치 바스크풍 치즈케잌

--출시 3 일만에 100 만 개를 돌파,

시리즈 누계 2450 만개 이상. [새로운 식감]의 매력

편의점 스위트의 새로운 이름이 되었다.

 

 

  14 날씨의 아이

--흥행 수입 136 억엔,

2019 년 영화계에서 1 위.

"너의 이름은."에 이어 성공

2 작품 연속 100 억 이상을 달성 한 두번째 영화 감독

 

 

  15 커다란 라무네

--1.5 배로 크기를 크게한 커다란 라무네 타블렛

기존의 「모리나가 라무네」보다 매출이 좋았다.

"집중력 향상에 포도당"이라는 의식이 사회에 정착

역시 일본도 당 떨어지면 쩔 수 없는것.

 

라무네는 사이다같은 맛으로 향수를 부르는 추억의 맛.

 

  16 오큐라스 Go & 퀘스트

--케이블 없이 독립 고글 2 기종이 점유율 40 %.

싼 가격 & 고기능

골수 팬들 이외에도 저변을 넓혀 VR의 진짜 주인공이 되었다.

 

  17 대 난투 스맷슈 브라더즈 스페셜

--20 년의 집대성 역대 선수들이 집결

300 만개 이상 구매율 압도적 1 위.

Nintendo Switch의 건재함을 보여 주었다

 

  18 악마의 오니기리

--"웰빙 건강식"의 정반대인 고 칼로리 주먹밥

참치마요를 뒤쫒아 5600 만개 이상 판매됨.

관련 상품도 다수 등장했다

튀김옷과 텐동 소스를 섞은 주먹밥으로 맛있다는 소문에 항상 매진되는 상품

 

 

  19 마슈마로팜프스(하이힐)

--푹신 푹신하고 잘 벗겨지지 않는 편안한 느낌의 하이힐

뒤꿈치 쓸림에 불만을 가진 여성들의 마음을 잡았다.

저가 & 다양한 컬러로 1 년 누계 170 만 켤레를 달성

 

  20 엉덩이 탐정

-- 애니메이션을 통해 급성장. 누계 700 만부를 돌파.

뜻밖의 품격으로 부모를 안심시키면서

참여형 수수께끼로 어린이들을 매료시켰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oplar.co.jp/oshiri-tantei/

 

  21 드래곤 퀘스트 워크

--출시 후 약 1 개월 만에 800 만 다운로드를 돌파.

드래곤 퀘스트 같은 게임으로 오랜 팬층을 착실하게 잡았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dragonquest.jp/walk/

 

  22 무민 밸리 파크

--사이타마현에 위치한 무민 파크.

외지라는 불리한 입지임에도, 방문자 연간 목표 100 만명을 손쉽게 클리어.

3 세대 고객 등 무민 팬 이외도 불러 들였다

공식 홈페이지 https://metsa-hanno.com/

 

  23 급발진 방지 장치

--잇단 고령자의 운전 미숙으로 인한 '폭주 사고' 보도에 수요가 급증.

고령 운전자와 가족들에게 뉴스로 인한 경각심이 생겨 판매량은 뉴스 보도 이전의 100 배 매출을 기록

악셀과 브레이크를 잘못 밟아 생기는 급발진을 방지해줌.

  24 스타벅스--리저브 로스터리 동경

--일본 최초의 로스팅 공장을 병설 한 스타벅스가 동경에 강렬히 데뷔.

테마파크 풍으로 최대 6 시간 대기하는 인기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tarbucks.co.jp/roastery/

 

  25 액상 분유

--기존 분유는 분말이기에 물을 끓여서 녹여서 만들어야 했다.

자연재해 등이 많아지며, 대피소 등에서 물 끓이기가 어려워지는 불편함도 있어

일본 업체 제조 판매로 시장에서 성공.

먼저 발매한 글리코는 당초 4 개월만에 예상의 3 배의 매출 달성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되는 분유로 상온 보존 장기 보존 가능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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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 페트병 홍차

--작년 페트병 커피에 이어 페트병 홍차도 급 성장.

우유 나 과일의 맛을 느낄 수있는 상쾌함

차를 좋아하는 여성이 급증했다.

대표 3 브랜드에서 750 만 케이스 출하 약진

 

 

  27 스터디 서플리

--유료 회원이 70 만명을 돌파

스마트폰을 이용한 학습 서비스.

수험생뿐만 아니라, 영어를 배우고 싶은 직장인의 요구도 잡았다.

 

 

 

  28 미니사이즈 보온병

--120mL는 초미니 사이즈의 보온병

누계 100 만개를 출하

작고 귀엽다라고 느낀 여성의지지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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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9 고함량 프로틴 푸드

--손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인기가 치 솟고.

단백질 바는 품절 속출.

자바스 우유 단백질의 매출도 전년 대비 1.5 배

 

 

  30 아탁크 ZERO 세제

--출시 5 개월 반 만에 5200 만개를 출하.

세탁 세제에서 점유율 1위

새로운 타입의 용기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ao.co.jp/attack/products/z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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