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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하는 상품/일본 베스트 히트 상품

2018 일본의 히트상품 베스트 30중 1~15위

by 후까 2018.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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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2018년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 서비스 등을 닛케이 트렌디(日経トレンディ)라는 잡지사에서 발표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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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일본 히트상품 30 - 닛케이 TRANDY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어떤 것이었는지 어떤 서비스였었는지 일본 사회를 들여다볼 수 있고,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잡지 닛케이 트렌디

 

 

2018년 일본에서 어떤 상품들이 히트를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닛케이 트렌디 2018년 12월호 기사
(※日経トレンディ 2018年12月号の記事)

2018 일본의 히트상품 베스트 30중 16~30위 보기.

 

 

1위 아무로 나미에
☞ 安室奈美恵

일본 최고의 여가수라고 할 수 있는 아무로 나미에가 2018년 9월 은퇴를 했습니다.
1년 전 은퇴 선언을 했을 때부터 팬들로부터 아쉬운 감사와 응원이 쇄도했고, 앨범이나 아무로 나미에 굿즈가 매진이 될 정도였습니다.


전국투어 영상, 베스트 앨범 등의 판매실적을 합해 50억엔의 경제효과를 불러왔습니다.

패션과 아이템의 선구자였던 아무로 나미에의 은퇴 소식은 그녀를 응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녀를 기억할 수 있는 상품 구매로 이끌었습니다.

 

2위 드라이브 레코더 (차량용 블랙박스)
고속도로에서 위협 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여 뉴스화 된 후, [달리는 방범 카메라]로 기대가 높아져, 1년간 전년 대비 약 2배 수준의 346만 대를 출하했다고 합니다.
한국보다 늦은 트렌드가 아닌가 하지만, 일본에서는 운전 매너가 좋고 사고가 적었기에 수요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협 운전이 많아지고 사망사고가 난 후, 드라이브 레코더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블랙박스 작동중 스티커

드라이브 레코더와 함께, 촬영중이라는 스티커를 함께 구매하는 운전자도 많아졌습니다.
차량에 부착하여 촬영중임을 알려준다고 하네요.(친절하죠???)

 

3위 페트병 커피
크래프트 보스라는 브랜드로 2000만 케이스를 돌파하여 2년간 히트 진행중입니다.
이전 캔커피를 누르고 페트병 커피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용량도 많고, 맛도 좋아서 인기몰이 중입니다. 광고도 재미있어요.
공식 사이트 https://www.suntory.co.jp/softdrink/craftboss/

 

 

4위 ZOZO
10시간만에 23만건의 주문이 쇄도한 [ZOZOSUIT]



이 슈츠를 입으면 전신의 사이즈가 자동으로 측정이 되는데 이 슈츠를 무료 배포를 했다고 합니다.
그 데이터는 어플에 저장이 되고요.

ZOZO사이트에서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사이즈의 옷을 추천하고 검색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목 굵기와 어깨 넓이 배 둘레 까지 360도 측정해주기에, 사이즈 찾기에 고민이 많은 분들께 잘 맞는 옷을 의류 사이트인 zozo 내에서 찾아줍니다.


참조: http://zozo.jp/zozosuit/

 

 

5위 구글홈 & 아마존 에코
IT업계를 대표하는 아마존과 구글이 AI 스피커를 배급중이며,
음성으로 사용하는 UI를 정착 시켰습니다.


출처: 아마존 에코

인터넷에 연결된 여러 가전을 음성으로 조작하는 광고가 많아졌습니다.
오케이 구글(구글), 알렉사(아마존)의 이름을 부르며, 날씨를 확인하고 물건을 주문하기도 합니다.

 

 

 

6위 만화 너희들은 어떻게 살것인가
80년 전의 소설을 만화화한 작품으로 시대를 초월해 사상 최대의 리바이벌 히트작.
제목 : 君たちはどう生きるか 너희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TV 정보 방송에 소개가 되고, 뒷날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새로 제작하는 영화 타이틀이라고 알려져 폭발적인 반응이 일어났습니다.


주인공과 삼촌의 대화로 현대에도 교훈을 주는 만화로 발행부수 202만부 돌파 중입니다.

 

 

7위 aibo
12년만에 부활한 로봇형 강아지<소니>로 6개월만에 2만대 돌파하여 매진 중.
생명감 넘치는 움직임과 AI 기능 탑재

카메라와 센서로 표정이 다양하고 쓰다듬으면 좋다는 표정을 짓는다고 합니다.
본체 가격이 세전 19만 8천엔. 클라우드 서비스 월정액 2980엔이 들어갑니다.
초기 예약 대수 완판
. 그 이후에도 수량 한정 판매. 중고품 가격 2배 상승중입니다.
아이보 공식 홈페이지 https://aibo.sony.jp/

 

 

8위 케이블 바이트
☞ ケーブル バイト

아이폰 충전 케이블이 자주 끊어져서 단선을 방지하기 위해 동물 모양으로 단선되기 쉬운 아이폰 케이블을 보호하는 상품입니다.

전문 사이트 링크 http://www.dreams6.com/products/cablebite/lineup.html

어느 트위터의 이미지가 인기를 끌어 폭발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9위 혼키린 (기린 맥주)
☞ 本麒麟

발매 3개월만에 1억개 출하된 기린의 신상품 입니다. 발포주(제3 맥주)임에도 년간 1000만 케이스판매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혼기린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irin.co.jp/products/beer/honkirin/index.html

 

 

10위 NONIO
구강 청결제 시장에 새로 등장한 브랜드로 광고 모델을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상품입니다.

 


공식홈페이지 http://nonio.lion.co.jp/product/

 



11위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
☞ 名探偵コナン ゼロの執行人

명탐정 코난 애니메이션. 흥행 수입과 굿즈 시장의 급성장
전년대비 20억엔 이상에 가까운
흥행수입을 달성했어요.

 

 

 

12위 L.O.L 서프라이즈
☞ L.O.L. サプライズ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인 상품이며, 여아용 완구의 베스트 상품으로, 1개 1680엔의 캡슐 토이입니다.
캡슐안의 내용은 미리 확인 할 수 없다고 하지만, 1개의 캡슐에 카챠카챠 7개분이 들어있어 만족감이 높다고 합니다.
3개월만에 약 100만개 출하!!

여러가지 패션으로 의상을 바꿔보거나 악세사리를 변경할 수 있어요.
패셔너블한 작은 인형과 여러가지 의상을 바꿔 입혀보고 악세사리를 조합하는 재미가 있다고 하네요


일본 완구의 대기업 다카라 토미사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takaratomy.co.jp/products/lol/

 

 

13위 무설탕 탄산수
자극이 강한 탄산을 원하며,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몰이중인 상품입니다.
인기 3브랜드만으로도 2500만 케이스 출하를 달성하였습니다.
무설탕에 과일향이나며 탄산이 강도가 높은 상품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14위 코우펭짱
☞ コウペンちゃん

트위터 일러스트로 탄생한 캐릭터로 뭐든지 칭찬하는 초 긍정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업계의 상식을 넘어서, 지친 어른들을 달래는 획기적인 칭찬 캐릭터로

1년 반만에 시장 50억엔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오늘은 직장에 온것만으로 만점이야.
출근했구나 훌륭해~.

이 외에도 아침에 일어나는것 부터 모든 행동을 칭찬하는 캐릭터로 굿즈 판매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5위 동경 미드타운 히비야
☞ 東京ミッドタウン日比谷

지상 35층, 지하 4층의 넓은 오피스 건물로, 가게는 낮은 층에 약 60 점포 정도지만 반년 간 1200만 명이 방문한 인기 지역으로 떠올랐습니다.
여성에게 인기 있는 푸드코너를 중심으로 한 상점들의 입점으로 상업 시설의 상식을 바꾸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hibiya.tokyo-midtown.com/jp/

 

 

 

 

 

내일은 16위에서 30위를 안내해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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