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8/08/141 728x90 728x90 곧 죽어도 백화점만 가는 심리 (일본 백화점의 심리 공략) 일본의 백화점으로 긴자의 화려한 미쯔코시 혹은 마쯔야 백화점과 함께 신주쿠의 오다큐 혹은 케이오 이세탄 백화점 등이 매우 유명하다. 백화점마다 타깃으로 하는 고객층이 있어서 마루이는 젊은 고객이 주요 타깃이며, 다른 백화점 들은 대부분 중고령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나는 백화점을 선호하지 않아서 대부분 인터넷 쇼핑이나 아웃렛 등 저렴하고 가격 비교가 가능한 곳을 찾아 상품을 구매한다. 백화점에 가게 된다면, 친구와 약속이 있거나 레스토랑을 이용하거나, 회사 일로 시장조사를 하거나, 꼭 가게 되면 지하 식품 매장 정도만 이용한다. 갈 때마다 백화점의 과도한 서비스에 감동이랄까 부담이랄까, 그것보다 타 매장 보다 가격이 높은 것이 백화점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는 외국인 친구나 일본인 중에 항상.. 2018. 8. 14. 이전 1 다음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