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

실명의 위험 마저있다 백내장이란?

by 후까 2019. 3. 26.
반응형

 

■ 아무도 피할 수없는 백내장

 
80 세 이상에서 100 % 발병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눈의 질환은 증가 해 간다.

중년이 직면하는 증상이 가까운것이 잘 안보이는 "노안"
눈에 피로감이나 중압감이 생기는 '눈의 피로'일 것이다.


경미한 눈부심이 심각 하면 안과 질환의 초기 증상 일 가능성도 부정 할 수 없다.

시력 저하와 시야가 흐릿 빛의 섬광이 증가 등 시력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백내장의 증상의 우려가있다.

 

 

 

 


백내장을 방치하면 시신경에 장애가 발생하여 시야가 서서히 나빠져가고,

실명 원인의 제 1 위를 기록하는 "녹내장"을 발병 시킬 가능성도있다.

또한 망막의 중심부 황반에 장애가 생겨 시야의 왜곡이나 흐린 시야 협착 (시야가 좁아지는 것)이 발생

 

"황반 변성"50 대 이상으로 많은 질병에서 고령이 될수록 발병률이 오른다.

 

특히 백내장은 "아무도 피할 수없는 병 '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60 대에서 60 % 이상, 80 세 이상 100 %가 발병한다는 연구 결과도 65 세 이상이 눈에 걸리는 가장 많은 이유가있다.

 


■ 백내장


"백내장은 수정체가 희게 혼탁되어 시력이 저하되는 질병입니다.
수정체는 눈에서 카메라의 렌즈와 같은 작용을하는 조직에서 외부에서 빛을 모아 초점을 맞출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투명한 조직이지만, 혼탁해져 버리기 때문에 모은 빛이 잘 안저에 닿지 않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백내장은 아토피 나 당뇨병 등의 질환이나 스테로이드 등의 특수한 약물의 영향, 외상 등에 의해 발병하는 경우와 노화에 의해서도 발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증상


시야가 전체적으로 흐릿

시력이 저하

빛을 눈부시게 느낀다

어두운 때와 밝은 때의 보이는게 다름

 

■ 노화 백내장

백내장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것이 노화에 의해 일어난다

노화 현상의 하나로 발병하기 때문에,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나이를 거듭하면 누구나 노화 백내장됩니다.

따라서 빠른 사람은 40 대부터 시작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 발병률이 높아져 40 대에서는 전체의 약 40 %, 50 대에서는 약 65 %, 60 대 75 %, 70 대에서는 약 85 %에 달합니다.

또한 80 대 이상이되면 거의 모두에 노화 백내장의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합니다.

■ 소아 백내장의 경우


백내장은 중년에만 생기는 병은 없습니다."소아 백내장 "며 20 대와 30 대, 드물게 10 대도 발병 백내장도 있습니다.

소아 백내장되는 원인에는 눈을 날카로운 물체에 부딪 같은 부상이나 포도막 염, 망막 박리 등의 눈 질환, 아토피 성 피부염, 당뇨병 등의 전신 질환, 유전, 방사선이나 적외선의 조사, 부 신피질 호르몬, 스테로이드 제, 항 정신병 약의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

 


■ 백내장의 원인

수정체가 탁해지는 상태는 수정체 세포 ​​내에 존재하는 크리스탈 린 단백질이라는 단백질의 이상 변질에 의한 것입니다.

크리스탈 린 단백질은 원래대로라면 매우 작고, 수정체의 작용을 방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크리스탈 린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이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스트레스를받는 것으로, 비정상적인 크기의 덩어리로 성장하고 마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수정체를 통과해야 빛이 눈의 안쪽에 닿지 않게되거나 반사되어 눈부시게되기도 합니다.

백내장은 눈의 질병이지만, 단백질이 일으키는 질병이기도합니다.


"백내장을 일으키는 산화 스트레스는 노화 이외에도 수정체에 자외선 눈에 대한 충격 · 방사능

· 열 등을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은 열에 약하고, 그러한 단백질은 일명 '냉방병 단백질 "이라고도합니다.
여러분도 일상에있는 것에도 단백질의 비정상적인 변성은 많이 존재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계란입니다. "

계란은 날계란 상태라고 흰자위가 투명하게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열을 가하면 희게 희게 딱딱하게됩니다.

이것은 열이라는 스트레스에 의해 흰자 속에있는 미세한 단백질이 비정상적인 상태 덩어리가되어, 빛을 통하지 않게되기 때문입니다.


야구 같이 공에서 눈에 강한 충격이 주어진 경우 또는 눈 주위에 습진이 발생하여 눈을 지속적으로 긁어 버리는 의한 물리적 충격에서 오는 백내장은 젊은이 들도 발생합니다.



 


■ 백내장 개선에 섭취 염분을 하루 5g 이하로하는 것이 효과적


안구의 수정체가 희게 탁해지는 것으로 시야가 흐릿하거나 시력이 저하되거나하는 백내장은 방치하면 실명으로 이어질 위험이있다.

수정체는 동공의 뒤에있어, 주위의 머리 모양 몸 근육이라는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눈의 초점을 조정하고, 볼록 렌즈 모양의 기관이다.

그 수정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신진 대사가 쇠약, 산화와 변성을 일으키는 것으로 백탁 화한다. 안구에 들어오는 빛이 성공적으로 굴절하지 않고, 빛이 망막까지 제대로 닿지 않은 것이다.
수정체의 백탁 화를 일으키는 것은 노화뿐만 아니다.

 


서양 여러 조사 결과에서 백내장 환자의 눈은 건강한 사람에 비해 나트륨 (염분)이 극단적으로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염분을 많이 섭취하여 체내의 나트륨 농도가 올라 미네랄 밸런스 이 무너진다.

이 균형 변조가 다양한 부위의 세포와 조직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수분을 많이 포함 수정체는 영향을 받기 쉽고, 신진 대사가 정체 쉽고, 그 결과 수정체 단백질이 변성하여 백탁 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백내장을 개선하기 위해 5 그램 이하로 억제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현미를 주식으로 염분의 배출을 촉진 고구마 나 호박 등의 야채와 과일을 자주 먹도록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식사에서 사용하는 간장이나 소금 등의 조미료를, 후추, 레몬, 식초 등 대신, 생강과 고추 냉이를 양념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백내장 수술 시력 회복에 우울증 개선 사례도


남성에서 전립선 비대증의 약물 인 'α1 차단제를 머 금고 있으면 수술 중 홍채 긴장 저하 증후군이라는 합병증이 발생 동공이 좁아 져 수술의 난이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필요한 물품이나 약을 준비해야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의사에게보고하십시오


더 알고 싶은 것이 인공 렌즈의 위험이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 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렌즈로 교체.

수술로 수정체로 교체하는 인공 렌즈는 초점 것이 "근처"또는 "중간"또는 "멀리"중 하나 한점의 단 초점 렌즈와 가까이도 멀리도 초점 다 초점 렌즈 2 종류가있다.

강한 빛을 눈부시게 예민해지기 때문에 밤에 운전하는 것이 많은 사람 등에 위험이 생기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다. 이외에도, 다 초점 렌즈에는주의가 필요하다.


다 초점 렌즈를 선택하면 원거리에서 근거리까지 초점이 맞는 범위가 확산 동안 단 초점 렌즈보다 보이고 있지만"선명도 "가 떨어집니다.

"외관 "에 불만을 품고 모처럼 무엇 수십 만엔의 다 초점 렌즈를 수술에 넣었는데 재수술하고 대체 사람도 일정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알아 두어야 할 것이있다.

백내장 수술은 시력 회복 이외의 놀라운 장점도있다.

"백내장 수술로 시력이 회복되면 환자의 우울증이 개선 된 사례가 있습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일상 생활의 다양한 장면에서 어려움이 생기고 기분이 가라 앉아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워 가족이 우울증이라고 생각하면 사실 백내장이 원인 이었다는 것도 있으므로 우울 증상이 나타나면 일단 안과에서 체크해 주었으면하네요




■ 자외선에 의한 눈의 질병 백내장 위험이


자외선은 눈의 표면의 각막을 손상, 심지어 일부는 각막에서 한층 더 안쪽으로 들어가 수정체와 망막까지 도착 장애 나 질병을 일으키는 것은 어쩌면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을지도 모른다.



"피부와 달리 노출로 외부에 노출 된 눈은 무방비 경향이 직접 자외선의 피해를 받기 쉽다.

서양인에 비해 눈의 홍채의 색깔이 진하기 때문에 눈부심을 느끼지 만,

눈부시지 않아도 눈은 확실하게 자외선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8 월은 선글라스 나 양산을 사용해도 9 월이되면 걱정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9 월이 가장 위험 하다


자외선은 일년 내내 . 흐린 날에도 눈에 들어옵니다.

자외선의 양이 한여름만큼이나 많은데 방심하기 쉬운 가을 이야말로 조심해야합니다

눈에서 들어간 자외선은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



"자외선에 의한 눈 질환은 크게 급성 장애 및 만성 장애의 2 종류가있다"


이러한 자외선을 노출을 반복하면 만성 장애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진행하면 실명해 버릴 수도있는 백내장을 초래한다.

이것은 눈 속에있는 수정체는 렌즈가 자외선에 의해 산화하여 탁한 버리는 병이다.


"수정체는 단백질로되어 있습니다. 평소에는 수정체에 포함 된 비타민 C 등이 산화를 억제하고 있는데, 자외선에 의해 비타민 C가 산화되면 수정 체내의 단백질도 산화되어 노안과 백내장이 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요인으로는 담배 나 당뇨병 등 자외선 이외도 있지만 자외선을 많이 받고 있는 젊을 때 걸리기 쉽습니다

빠르면 40 대입니다.



■ 백내장은 조기 발견 · 조기 치료를

백내장은 눈에서 렌즈 역할을하고있다"수정체 "이 희게 혼탁 오는 질병이지만, 일단 탁 버린 수정체는 치료를해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또한 일단 백내장이 발병하면 증상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의 치료는 초기 단계에서 진행을 늦추기 위해 안약을 사용한 약물 요법을 실시합니다. 증상이 진행되어 일상 생활에 지장이 나오게되면 흐린 수정체를 인공 렌즈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노안이나 일시적인 피로로 착각하기 쉽기 때문에 발견이 늦어 알게 될 때 증상이 진행되고 있었다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조기 발견 ·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일년에 한번은 건강 진단과 안과 검진을 받도록합시다.

또한 노화 백내장도 소아 백내장도 "눈이 침침" "물건이 이중으로 보이는" "빛을 눈부시게 느낀다" "시력 저하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걱정되는 증상이 있으면 즉시 안과 진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 백내장 예방이라면 우선 안티 에이징

백내장의 원인이 산화 스트레스, 즉 많은 경우 노화에 따라 발생하기 때문에 몸을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 것이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됩니다.

노화에 따라 발생하는 백내장을 질병이라고하지 않고 노화 현상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정도이므로,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안티 에이징, 안티 에이징, 항산화 생각이 노화에 따른 백내장 예방에도 적용됩니다.

수면 부족이나 흡연, 자외선, 탈수 등은 당장 큰 변화로 이어 없지만, 산화 스트레스를 축적하는 요인이됩니다.

일상적인 안티 에이징 활동을 통해 백내장의 예방과 발생시기를 늦추 게 연결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