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드디어 운동 시작. 바로 효과를 보다!!

by 후까 2019. 2. 9.
반응형

운동부족, 허약 체질, 병약한 내가..

드디어 운동을 시작해보기로 마음을 먹고 회사와 엄청 가까운 요가 교실을 등록했다.


회사와 가깝기에 일 끝나고 바로 갈 수 있다는 장점에 약간 비싸도 풀코스 등록을 했다. 
좀 저렴한데도 있지만 멀다고 하루 쉬어버리자는 핑계가 줄 것 같아서 가까운 곳을 선택했다.


풀코스 할인 이벤트를 이용하여, 요가 굿즈를 받고 나니... 안 할 수가 없게 되었다. ㅠ


첫날 체험부터, 이제 막 일주일이 지나고 있는데,
확실한 운동 효과를 보이고 있어서 예상외의 효능 효과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다.

핫요가 라바 공식 사이트 이미지


내가 선택한 요가 교실은 HOT YOGA LAVA

실내가 뜨끈뜨끈한 온돌방 같은데 가습기도 적절히 틀어주어서
바로 몸이 따뜻해지며, 움직이면서 땀을 비 오듯 흘리게 된다.

동작이 그리 과격하지 않음에도 1시간 요가를 하고 나면 온몸이 편안하다.


실감하는 효과

1. 비염 개선 -
추운 날씨로 심해진 비염이 갑자기 개선되었다.
새벽에 항상 막히던 코가 뻥 뚫려서 놀랬다. 병원 약 먹는 것보다 좋아진 듯하다.

2. 수족 냉증 개선 -
손발이 따뜻해졌다.
평소 손끝이 차갑고 추위를 잘 타는 편인데 전신 혈액순환이 잘 되다 보니 손도 따뜻해진 듯 하다.

3. 숙면으로 인해 상쾌한 기상 -
아침에 일어날 때 항상 몸이 무거웠는데 잠도 잘 오고 아침에 눈 뜰 때 무거운 기분이 들지 않았다.

4. 기분전환 -
땀 흘리며 운동하다 보니 몸이 상쾌해져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었다.

5. 자세교정 -
등살과 허리살이 줄면서 허리를 세우고 앉게 되었다.

이게 다 단 일주일도 안돼서 나타난 효과이다.



아직 완벽한 개선이라고는 하기 어렵지만 이제 시작했으니 약 3개월이 지났을 때는 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체력이 매우 약한 것과, 근력이 없는 게 문제지만 안 쓰던 근육을 움직이고
운동한 만큼 몸살이라도 나면 어쩌나 했는데, 어깨 결리는 거 말고는 근육통도 없어서 다행이다.


계속 다녀야 살겠다 싶었다. 운동 좀 하고나니.. 정말 살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으니...


추기: 이렇게 좋으면 진작에 운동하시지... 하는 댓글이 달릴까요?. ^^  맴 콕!♥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