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

멍 빨리 빼는 방법

by 후까 2020. 8. 7.
반응형

 

 

평소에 조심하고 살아도, 넘어지고 부딪히고 박치고.

멍이 들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엔 전철에서 급정차로 문 옆 긴 봉 손잡이에 부딪혔는데.

팔뚝에 보라색 멍이 든 적도 있었어요. (여름이었는데 창피했어요 ㅠ)

 

이번엔 넘어졌습니다.

살포시 넘어진 건데.. 제가 무거웠나 봅니다. ㅠㅜ

종아리를 깔고 앉으며 넘어졋더니.. ㅎㅎㅎ

멍이 들었네요.

 

처음엔 아무렇지 않더니, 시큰시큰해서 바지를 걷어보니

빨강 파랑 보라.. 등등 각각의 색으로 얼룩덜룩합니다.

 

 

치마 안 입고 다녀서 다리를 보이고 다닐 일은 없지만..

시큰시큰해서 멍 빨리 낫는 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멍은 내부출혈 빨리 냉찜질

초기에 내부 출혈을 줄이기 위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은 24시간에서 72시간 내에

 

빨리 멍 빼는 방법이 있나요?

내출혈이 줄어들고 붓기 시작하면 이제는 온찜질로 따뜻하게해서 혈류를 좋게 해 줍니다.

온도는 37도 정도의 체온에 가까운 온도가 좋습니다.

 

삶은 달걀은? 생달걀? 멍위에 굴리는 이유

삶은 달걀로 멍든 부위에 굴리는 장면을 여러 드라마에서 굴리는 걸 본 적 있는데요

삶은 달걀이라기보다, 삶아서 따뜻해진 달걀을 굴리는 거래요.

저 모르고 그냥 생계란 굴린 적이 있습니다.

 

도움되는 영양제는?

약으로도 멍이 빨리 빠지기도 한다는데, 평소에 아연이나 비타민K를 드시면 좋다네요. 물론 비타민C도

 

일본에서는 멍 빼는 연고도 있네요

 

 

살까 말까 하다가 안삼.

 

일본의 민간요법

 

 

이쑤시개 여러 개를 묶어서 환부에 톡톡톡

효과 빠르다고 합니다.

여러개를 묶었기 때문에 찌르는 듯한 아픔은 없데요
2분에서 3분 정도를 빨갛게 될 때까지 톡톡톡 하래요 효과 좋다고

그러나 저는 저거 하다 더 붉어지고 긁힐까 봐 안 할래요. ㅠ

 

멍은 파랗게 되었다가 노랗게 되면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멍이 노래지면 지금 거의 나은 거래요.

 

그리고 지금..

온팩 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멍 때리다 넘어져 멍든 후미카와. ㅜㅠ

 

참고로.. 누가.
어릴 때는 넘어져도 그렇게 아픈 거 몰랐는데..
어른되니까 더 아프데서... 왜? 지? 하던데..

그건.. 뭐.. 몸무게랑 상담하시라고..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