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일본은 행정업무 처리기간은 두 달

by 후까 2022. 7. 31.
반응형

 

두 달 전에 신청했어요

사무실 전화가 울리고..
동경도 00과 00입니다. 라며 저를 찾아요 . 제가 담당자..ㅜ

여기서 전화가 오면 긴장을 합니다.
뭐. 뭐?? 뭐 실수했나? 잘못했나?
우리 면허 날아가나?? 히이잉..

다름아니라.. 서류 내셨던 내용중에
철회 항목이 4건 포함되어있어서
도장찍어준 서류를 반납해주세요.

라는 내용..

 


아.. 네..
그 서류 제출한게.. 5월 13일.
중복되었다고 전화 받은 날 7월 26일.


기장..(그러니까 처리한 내용을 장부에 기록하려니..발견되었다면서.)하면서 알았다고.

 

그래서 연락했데요.

 

서류 내고 처리 되는 시간은 두달 .

뭐.. 빠르네.

 

 

정부 기간 외에도 일반 업체
그러니까 택배회사에

은행입금을 카드정산으로 바꿨는데..
6개월 걸리는데...말이지.

 

 

이사했는데 자꾸 예전 주소지 전화가 와

그리고 또 전화가 와요.

또???
이사전 주소지역 검사를 해야 한다는..


바짝 얼어서 내용을 듣는데...

우리 그 주소 아닌데요?

읭??

담당자도 읭? 나도 읭?

 

이사온지.. 1년 넘었는데...

읭??

담당자도 읭? 나도 읭?

 

어,, 그럼 해당사항 없습니다. 하고 끊는다.

관공서에서 하는 보이스피싱인가???????

...

 

바뀐 정보를 데이터로 반영하는 시간은

적어도 반년이 지나야 한다는 걸...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