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은 것들/다카다노바바 맛집

일본랭킹 2위 잇뿌도 라멘 먹고 왔어요

by 후까 2021. 10. 17.
반응형

 


한국인들이 뽑은 일본라멘 랭킹을 보면
1위 이치란
2위 잇뿌도 더군요

 

근거는 없지만 블로거님들 글에 자주
이치란이 최고 그다음이 잇뿌도래요.

제가 자주가는 야스베는 자주 가서 먹는데

이치란과 잇뿌도는 조금 멀어서 자주 가지는 않았어요

 


간만에 잇뿌도 라멘이 생각나서 다녀왔습니다.

와세다역 근처에 있어요.


외관 간판에 일풍당 잇뿌도 一風堂

외부에 대기 좌석인 간이의자도 있어요.

보통 라멘 가게는 자판기형 구매였는데 여기는 자리에서 메뉴를 고르고 후불제였습니다.

테이블석과 카운터석이 있는데  카운터석으로 안내 받았어요.

자리에 앉으면 각종 조미료와 반찬, 물, 메뉴판, 젓가락이 보입니다.

 

라멘 메뉴는 하얀 돈코츠 국물인 시로마루
빨간 국물인 아까마루로 나뉘네요

기본인 시로마루에 야채 가득
면은 보통면으로 주문했어요.

면은 풀어진면 딱딱한면 보통면의 면발강도예요

 

뭐가 덮여있길래열어보니 반찬 3가지

젓가락도 매장 젓가락과 위생포장 나무젓가락을 함께 비치했더군요.

주문한 라멘 나왔습니다.

차슈(돼지고기 편육)아래 야채들이 숨어있어요

그릇도 뜨거웠고
국물도 뜨거워서 첫 숟갈에 입천정 데었네요.

면은 가늘어요
일본의 인스턴트라면이 이런 라멘 맛과 면발을 내려고 했구나 싶을 정도

 

라오라는 일본 인스턴트 라면의 면발이 이래요

면발은 보통면으로 쫄깃했고
뜨거운 국물에 풀어지 않았어요.

국물은 진한 돼지국밥 국물 같은 돈코츠
건장맛이 진하게 납니다.

그러니 톼근 후 라멘 국물 한 모금에 캬아아 허는 거죠 ㅎ
짠게 피로가 풀린다고 하잖아요.

 

이러고 보니또 아재같은 리뷰인가 싶네요
요새 제 글 읽고 남잔줄 알았다는 분이 몇 분 계서설
기분전환이 아니라 성전환을 해야 하나?

 

암튼 아재아님 아줌아님

이 꼬들한게 뭐지? 첫인상은 고사린가 싶었는데 아니고
다시마같은 꼬들함

목이버섯이라고 하네요
꼬들꼬들해요

또 채소듬뿍이라
양배추와 숙주나물이 잔뜩 들어있어요

테이블에 비치된 반친류

작은 접시에 덜려니까 이게 공용이라
새 젓가락 꺼내서 조금씩 담았어요

숙주나물 무침, 베니쇼가, 그리고 매운고추무침

고추무침은 매운거 좋아하는 사람 취향저격입니다.
매워요
모르고 먹었다가 불 뿜을 듯


빨간 당근처럼 생긴 베니쇼가는 일반 규동집이랑 다르지 않고 생강절인 맛

숙주는 마늘 빼고 무친듯한 맛이라 조금 부족하지만 맛나요.

돼지고기 편육인 차슈도 부드러워요

일본 라멘에 올라가는  3대 재료가
차슈(편육), 아지다마고(조미 삶은 달걀)과 멘마(죽순)인데

달걀을 추가 주문 가능했지만 배불러서 오늘은 없이 갑니다.

맛있어서 건더기 다 먹구요
국물 나머지는 남겨요

일본인들 국룰
라멘 국물 다 안마시면 나트륨 오버되지 않는다고 믿어요

.. 저는 배불러서 남겨요

카드 계산 되구요

그리고 한국사람 답게
미세요와 당기세요를 구별못하고
자꾸 밀어서 나가려다 못 못열고




당기는 문이구나 하고 당겨열고
퇴장했숩니다 .


다음번엔 아카마루 도전 할래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