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칫! 카메라는 잘 만들면서! 일본 면허사진 효과

by 후까 2022. 10. 9.
반응형

 

한국 면허증으로 일본 면허증을 발급 받으면서..

한국만큼 빨리 빨리는 아니었지만

 

그나마...

점심시간에도 대응해주는 시스템이 좋았어요.

-- 설마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는 아무것도 못할까봐 조마조마 헀는데

11시 접수 마감하고도 창구가 안쉬고 여기가라 저기가라 해줘서

대기 시간은 있었지만..

다음 단계 다음 단계로 착착 진행 되었어요.

 

 

영사관 공증이 꼭 필요해서 서류만 잘 준비해가면.

문제없이 접수해주었습니다.

 

한국의 민원24에서 뽑은 서류는 인정안해줘요.

 

또, 그 90일이라는 조건!! 중요합니다.
한국에 100년 살아도 출입국증명서로 계산된 날자가 90일 넘지 않으면
접수 안 해준데요.

그래서 저.. 영사관 두번가고, 면허시험장도 두번 갔잖아요 ㅠㅠ

 

-- 이전 출인국 기록도 그 종이에 써있는 날자에 90일을 넘기는지 체크하더군요.

 

 

시력검사..는 이게 보이니??

네. 위에 아래 오른쪽 왼쪽이요..

그리고 파란불 빨간불 켜져있어요..

그게 보이면  패스.

(적녹색맹 같은 검사 안해요)

--> 안경 벋고 보래서 .. 암것도 안보이길래..
면허증에 운전조건 (안경)이라고 써져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 후덜덜한..... 사진 찍기
여러 경험자들이 이야기를 들었지만..

단 한 번의 기회

 

찍기전에 옆에.. 거울은 있지만

거울 보는 중에 앉으세요.. 하고..

네? 하는 중에 찍힌 사진.

정말..

뽀사시 1도 없고 간절함도 전혀 없는 사진.

자다가 일어나서 찍어도 이거보다는 예쁘게 나오겠다 싶은데..

 

고개 삐뚤어져 머리 헝클어져 옷 구겨져 기타등등..

그냥 찍어벌임..

 

 

내가 가져간 사진이 아니라
<내가 가져간 사진은 접수증에 붙이는 용도이고>

즉석에서 찍은 사진이 면허증에 들어가는거기 때문에

 

 

이거 진정한 머그샷..같음..
-- 범죄자 카드들고 찍은ㅜ

그.. 추한 사진이 박힌 이 면허증.. 오메

다시 장롱에 박아둬야 겠습니다.

 

 

저를 위로하듯 사장님은.. 이렇게 말했어요

자기도... 찍었는데..

진정 소도둑놈처럼 나왔다고................

.. 음.. 그래보임.

 

 

세상에나 카메라는 기가막히게 잘 만들어 팔면서

면허시험장에서 찍는 사진은..

아무 보정 없는... 나의 모습을 .. 그냥 찍어벌임..ㅜ

 

보정사진에 익숙해서 나름 만족을 하고 살던

나르시즘을

여기서 와자자장창 깨주셨어요 ㅠ

 

거울아거울아... 니가 이쁜척을 해봤자..
너는 이렇게 보임...........ㅠ

눈물 한 바가지.......

 

이 사진의 의미는

이 쑝키는 자동차라는 무기로 사람을 해할 수도 있을지도 몰라..

절대 경찰이든 누구든에게
이 사진 붙은 면허증을 제시하지 않도록

예쁘게 운전하시오..

그런 듯..합니다.

 

다시 장롱으로 들어갓!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