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

카카오 티스토리 우린 공생이야 힘좀내

by 후까 2022. 10. 19.
반응형

 

 



카카오 서버 다운에 대한 내 생각

갑작스러운 서버 다운에 실시간으로 당황하며

금방 복구 하겠지 20분? 한 시간? 이랬지만
화재로 인한 피해상황이 알려지면서


서버 하나하나 수작업하는가?
카카오 철야하겠네

영문 모르고 불려 온 직원도 있겠지
내가 담당자라도.이건 절레절레하는 상황
눈에 그려진다.

비슷한 경험 보유자의 아픔이라 알지ㅋ


요즘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라고 한다.

이유는 생활에 너무 깊이 스며들어있고
이용자와 광고비로 큰 기업이 되었지만

우리는
서비스를 이용만 하던 입장에서

요즘은
서비스를 이용해 수익을 내고있는 상황이 되었다.


때문에 이 서비스로 수익을 내던 이용자들이
카카오를 욕하고 있지... 그건 욕 나오지 ㅠㅠ
그 슬픔 나도 알아 ㅠㅠ


그 플랫폼으로 수익을 얻고 있었기에 화가 나는 게 당연한 상황

하지만 그런 서비스가 너희 뿐이냐 하며 탈퇴나 이전도 쉽지 않으니
.어여 힘내서 복구만 해주라는 심정이다.

글도 많이 써놨고
인지도도 높아졌고
유입도 수익도 증가하는 추세인데

접속 불가 때의 불안함은
설마 서버 타버려서 복구 불가인가?
설마 서버에 물 부어서  불 껐나?? 싶은

그래도 조금씩  회복이 되어감에 안심하게 된다.
이 블로그 계속 유지 가능하다면 안심이야♡


카카오 티스토리 그대들과 나는 공생관계니까.

한 이틀 수익 0.?
심지어 운 좋게도 메인에 내 글이 걸린 상황인데
접속 불가 ㅎㅎ로 나를 멘붕 시켰지만

넘흐해 ㅜ

그래도
의리!!

나의 블로그 데이터가 다 날아가지 않아서 그저 다행인 마음

그러니 힘 좀 내주시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