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뉴스와 신문&사회

일본의 코로나로 인한 국민에 현금 지급 방안

by 후까 2020. 3. 21.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경제 충격으로 일본 정부에서 현금 지급 방안을 내고 있다.

급격한 주가 하락과 급속한 체감 경기 위축에 대응하여 여당 내에서 대형 경제 대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있기 때문이다.

여러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새로운 경제 대책 20 년도 보정 예산도 염두에두고 4 월 중 수립을 목표로한다.

육아 가구에 현금을 지급하는 방안과 관광 산업과 외식 산업을 북 돋우는 캠페인 실시 및 쿠폰 배포 등이 검토되고있다. "임시 휴교 등으로 일을 쉬지 않을 수없는 사람이 늘어날 가능성을 근거로 현금 급여 등을 포함한 여러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고한다.

"미국 정부도 현금 혜택을! 1 인 1 천 달러

트럼프 행정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로 타격을 입은 경기 부양책의 일환으로 국민에게 직접 현금을 지급하는 계획을 추진하고있다.

국민에게 현금 급여는 2 주 이내에 실시하고 싶은 생각을 나타냈다.

 

1 인 당 1000 달러 = 약 100 만원 넘는 금액이 거론.

 

일본에서의 현금 보조금은 도대체 얼마인지?

경제 대책을 둘러싸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5 만엔을 넘는 정도의 현금을 지급하는 방안과, 캐시리스 결제로 포인트 환원의 확충 등이 정부 내에서 검토되었는데..

날이 갈 수록

현금 지급의 건. 10 만 → 5 만 → 1 만 2 천 점점 낮아지고있어

다음 달의 긴급 경제 대책으로 정부는 1 인당 5 만원의 현금 급여를 검토하고있는 것으로 테레비 도쿄의 취재로 밝혀졌다가...

새로나온 [독점뉴스]

정부, 전 국민에게 현금 혜택에 1 만 2000 엔 정도의 금액으로 검토 정부 · 여당은 국민 한 사람 씩 현금을 나눠주는 「현금 급부」의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https://www.asahi.com/articles/ASN3L6TK4N3LUTFK02M.html

 

コロナ対策で現金給付、政府が検討 低所得者に限定案も:朝日新聞デジタル

 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感染拡大を受け、政府・与党は緊急経済対策の一環として、現金を給付するなどの直接的な家計支援を実施する方向で検討に入った。対象や金額などについては今後調整を進める。2008年のリー…

www.asahi.com

 

아직은 줄지 말지도 결정이 안났는데..

점점 줄어드는게 일본 사람들은 기분나쁜 위로금이 되는것 같은 느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