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은 것들

슈퍼똥손이 만드는 감자 스프

by 후까 2022. 3. 7.
반응형

 

 

재료 - -
감자 1, 양파 반개, 우유 2컵(종이컵 기준), 버터, 치즈(소금 대용)
믹서기

 

예쁜 감자 껍질을 벗기고 -(사실 감자 껍질 벗기는 게.. 안 쉬움 ㅠ)
물 넣고 삶는다. (푹 익을 때 까지)

 

주먹만 한 양파 반개를 버터로 투명해질 때까지 볶볶

유명한 에쉬레 버터를 썼는데..
저 단지형 버터는... 가정집에선 별루야 ㅠ 쓰기 불편

우유는 종이컵 기준 2컵인데

감자 1개 양파 반개에 양이 적나?? 싶어도

안 적음 정말 적지 않음.

버터로 볶은 양파와 감자를 믹서에 넣고
우유 1컵 넣어서 갈갈

두 컵 다 넣으면 믹서가 넘쳐버릴 사이즈였기에 1컵만 넣고

곱게 갈아준다.

그리고 냄비에 넣고

나머지 우유 1컵을 넣으니..

갈아서 거품 나서 부드러워지고 부풀어 올라서인지

양은 많은 편..

소금이나 소고기 다시다나 맛소금이나 치킨스톡 같은걸 넣으라는데 집에 다 없다.

짠맛 내는 모쫘렐라 치즈 넣는다. 소금 대신임.

 

그래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약불로 바닥을 저어주며 끓여주면

완성

파슬리를 톡톡 뿌려주었다.

빵을 구워서 콕 찍어 먹어보니

오.. 나 슈퍼 뜽손인데 맛있음.

호로록 호로록 잘 들어간다.

믹서로 갈아서 더 부드러운건가?

 

 

요즘 갑자기 오뚜기 스프가 먹고 싶었는데
일본에도 그런 스프가 없는 것은 아닌데 맛이 조미료 맛이 진해서 그건 별로라

직접 만들어보았다.

감자의 마일드한 맛, 부드러운 우유의 맛.

내가 만들고 내가 놀라는 맛나는 감자스프 완성~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