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이야기

아몬드 쵸코 카카오 70%

by 후까 2019. 8. 7.
반응형
요사이 뉴스에 제 걱정을 해주는 히로코상.

늦은 저녁에 택배를 받았는데,
초콜릿 과자 몇 개와 레토르트 카레가 들어있었어요.

고마운 마음에 라인을 보냈더니.

애지중지하는 첫 손자가 수족구병이라 온가족이 간병중이라며 ㅋ
 
이번에 만나지 못하게되서 택배로 보냈다고 해요.

그리고, 요새 뉴스에 상처 받지 말기를.
그리고 혹시 곤란한 일 있으면 꼭 연락달라고.

그 마음이 고맙기도 했어요.


보내준 과자중에 좋아하는게 몇 가지 있었는데 이걸 블로그에 올려? 말아?? 고민이 됩니다.

지금은 일제 상품을 안내하는 건 아니라 생각했지요.


근데..

아몬드 초콜렛을 집어들고 .
뒷면을 보니 원산국이 한국! 입니다.

요새 한국의 일본상품 불매운동으로 저도 일본에서 파는거 포스팅 안하려고 하는데..


한국에서 다 만들어서 일본에서 포장한건가??

아님 포장까지 다해서 일본에 유통하는가??

쨋던 수입산이고, 한국 제품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에도 있다는 말인가요?


초코가 감싼 아몬드라

초코의 달달함과 아몬드의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너무 달지 않은 카카오 70%라서

카카오 폴리페놀도 1.16g 들었다네요.

아몬드 어디거지? 브라질건가? 싶어서 찾아봤는데

제조국 한국이라.. ㅋㅋ .



밀크 초코가 아니라 살짠 쓴맛이 있는 초코라 단맛이 질리지 않고 딱 좋습니다.


완벽 일본어 포장인데 이온에서 판매하는 건데

이온이 한국 공장에서 생산하여 가져오는구나 싶었어요..


히로코상이 이걸 알고 보내준건지는 모르지만.

나라간의 애매한 사정에 일본에 있는 제가 걱정이 되었다며

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뭘 하려는지 알수가 없다고 저를 달래 주네요.

혹시나 이런 상황에 험한일 당하지 않을까 상처받지 않을까 걱정해주네요.

(블로그에는 일본 막 까구 그랬는데 ㅡ,.ㅡ)



그리고.. 일본은 트리플 태풍상황이 됩니다. 

지진에 이어 태풍도 엄청 화가 났네요. 벌 받는다고~~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