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이야기

로봇 다리로 걷는다. 보행 보조 로봇

by 후까 2019. 11. 29.
반응형



하반신 마비, 무릎 연골로 보행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의족이 아니라 보행 보조 로봇으로 걸을 수 있게 한다.

무동력 보행 지원기 "ACSIVE





고령자 등의 보행을 지원하는 '보행 보조 기기 " , "간호 로봇 '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보행 어시스트 (보행 지원) 란?

【간호 도우미, 보조 기계, 로봇, 보행 재활 어시스트 슈트 파워 어시스트 머슬 슈트 간호 로봇]

보행 보조 기기
고령자 등의 보폭과 보행 리듬을 조정하여 보행을 지원한다.


혼다 보행 도우미 


모터식 보행 어시스턴트




센다이 기술 연구소는 중력과 스프링의 힘만을 사용하여 다리의 보행을 지원하는 'ACSIVE "를 개발.
약 550g의 경량.



주로 다리 한쪽이 불편한 분이나 사지가 약해져 버린 노인 등의 보행을 돕기 위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허리와 다리 (무릎 부근)에 장착하는 것만으로 보행 보조를받을 수있다.

또한 무게도 배터리도 모터도 탑재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약 550g으로 경량이며, 무게 자체가 착용자의 부담이 될 수는 없다.




HAL 복지 용 (다리 유형) 렌탈 임대 비용 40 만엔
~ http://www.cyberdyne.jp/products/LowerLimb_nonmedical.html



HAL®은 서고 앉거나 보행 동작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 보조가 필요한 분을 대상으로하고 있습니다.

본 시스템은 생체 전위 신호를 바탕으로 동작을 지원하는 특성상 적절한 생체 전위 신호가 감지 할 수없는 분은 의도 한 도움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할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HAL® (Hybrid Assistive Limb®)은 신체 기능을 개선 · 보조 · 확장 할 수있는 세계 최초의 사이보그 형 로봇입니다.

신체에 HAL®를 장착하는 것으로, 「사람」 「기계」 「정보」를 융합시켜, 신체 장애인을 지원하고, 평소보다 큰 힘을 내거나 또한 뇌 · 신경계의 운동 학습을 촉진

HAL® 다리 용 (MEDICAL)는 다리에 장애가있는 분들과 다리 힘이 약해진 분들을 대상으로 한 치료 장비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