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결산이 있고, 정산을 하고 있으며, 업무가 늘었다.
주말은 외출해야 하는 곳이 늘어났다.

예전엔 주말에 늘어지게 자다 일어나곤 했는데
이젠 빨리 일어나서 주말에 할 일들을 싹싹 마무리하고
외출 장소로 나가야 한다.

오늘은 미쳤는지 6 정거장을 걸어 다녔다.

저녁에 돌아오니 도가니와 고관절이 삐거 억...~

 

다리 마사지하는 기계에 튼실한 다리를 올려두고..
누워서 배고파~~~~~뭐해먹지?? 하며 메뉴를 고민..

가장 간단히 끓이는 참치 김치 찌개로 결정...

 

그래.. 오늘은 침치 김치찌개 후딱 해 먹어야지.. 하고

김치를 냄비에 넣고 불을 올리고, 참치캔을 딱 깟는데..

 

 

헐..................................

 

 

옥수수 통조림이었음.

지지미할 때 넣으려고 산 건데 깡통 사이즈가 얼추 비슷하여~
냅다 깠는데 옥수수다.

김치찌개에 옥수수..??
넣어도 문제는 없겠지?? 싶어서
찬물에 살살 씻고 넣었다.

그리고 다시 제대로 참치캔을 찾아 투하!!!

김치를 볶고.. 부재료들을 썰어 넣어 찌개를 완성 ^^

 

뭐. 옥수수 들어가도 좋은데욤.

 

눈이 침침한건지 머리가 몽충한건지
걍 정신줄을 놓고 사는 것인지..

 

많이 걷고 들어오니
평소에 체력 저하를 실감하며 다리 근육이나 만들어 보자는 계획이었으니
다리 근육보다 도가니가 먼저 바이 바이 하려 한다.

 

근육은 멀고 골다공증은 가까운 나이인데..

옥수수 넣으니.

씹는 맛이 두배 ~ 좋아요 ~!~!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옥수수 김치찌개로 특허 내시지요..

    2020.01.27 03: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부대찌개도 있는데요.콩도 들어가는데 콘이 들어갔다고.. 뭘 ㅋㅋ 더 더 맛나게 되면 특허를 내볼까요? ㅋ

      2020.01.27 10:39 신고 [ ADDR : EDIT/ DEL ]
  3. ㅎㅎ그럴때 있어요.
    옥수수도 좋지요.ㅋㅋ

    2020.01.27 06: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노을님도 김치찌개에 콘 넣어서 포스팅 해주시면 제 맘이 편안할 듯 합니다. ㅎㅎㅎ

      2020.01.27 10:40 신고 [ ADDR : EDIT/ DEL ]
  4. 비밀댓글입니다

    2020.01.27 07:24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앗.. 볶음밥. 크아.. 그 생각을 못하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김치양이 많아서 덜어서 뭘 해야지 하는 거는 옥수수캔 땄을 때 뇌정지가 와서... 용.
      영국에서 김장에 성공하시다닛.. 그야말로 레벨 높은 한국인 이셔요~~

      2020.01.27 10:42 신고 [ ADDR : EDIT/ DEL ]
  5. 착오로 싼 옥수수지만
    덕분에 별미를 맛볼 수 있었겠네요
    실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즐겁습니다.. ^^

    2020.01.27 07: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ㅎㅎ 색다른 맛을 보았죠.ㅎㅎ
    그렇게 레시피 개발도 하죠. ㅎㅎ

    2020.01.27 09: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지젤

    혼자 끼니 거르는것보다 머든 해서 밥을 드시는게 어딥니까?ㅎㅎ맛있게 드시면 되지요.딸애8시 케이틱엑스 태워보내고.쓸쓸하게 집에왔어요.올땐 반갑고 며칠 지지고볶으며 있다가 보내려니 서운하네요.그치만 갈사람은 가야되는거.한주 잘시작하세요

    2020.01.27 09:32 [ ADDR : EDIT/ DEL : REPLY ]
    • 으흐흐흐ㅡㄱ. 울 엄마 생각나게 .. 든사람 몰라도 난 사람 안다고. 빈자리 쓸쓸하시죠? ㅠ 근데요.. 딸 ㄴ 은 아싸~~하고 씬이나서 집에 가지요... ㅋ 딸마음 엄마마음... 참으로 묘하네요. 근데 딸마음은 엄마가 그렇게 지켜봐주니까 든든한거 알죠???

      2020.01.27 10:45 신고 [ ADDR : EDIT/ DEL ]
  8. 의도하지않게 김치찌개에 옥수우가 들어갔군요.
    맛이 보존되어 다행입니다.

    2020.01.27 09: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옥수수 김치찌개 맛도 괜찮을것 같아요 ㅎㅎ

    2020.01.27 09: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진짜 양을 많이 넣었다면.. 맛이 바뀌었을까? 싶어요 맛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였어요.

      2020.01.27 10:46 신고 [ ADDR : EDIT/ DEL ]
  10. 음식 재료는 무궁무한한것 같습니다..ㅎ
    저는 오늘 비가 와서 방콕입니다.

    2020.01.27 11: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진짜...당황스러웟을거같아요ㅋㅋ
    새로운 요리를 맛보셨겠어요!!
    맛이없을거 같지는 않아요!!ㅋㅋ

    2020.01.27 11: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맛이 궁금해지는군요 ㅋㅋ

    2020.01.27 12: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전 예전에 김치찌개 한답시고 완두콩을 집어넣은 적도 있었어요.
    맛은..... 그냥 먹고 죽지는 않았습니다. ( ..)

    2020.01.27 14: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오 옥수수 들어간 것도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ㅋㅋ
    맛이 궁금하네요^^

    2020.01.27 14: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옥수수캔이 진짜 참치캔처럼 생겼네요.
    우리나라의 옥수수캔은 대부분 통통한 원통형인데요 ㅎㅎ
    옥수수 들어간 김치찌개맛이 궁금합니다 ㅎㅎ

    2020.01.27 21: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도가니와 고관절 ㅋㅋㅋ~~~
    뻥 터졌네요.^^

    2020.01.27 23: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옥수수 흠 무슨 맛일까요?

    2020.01.28 10: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옥수수도 넣는 군요. 맛이 좋았나요? 저도 그렇게 한번해서 끓여 먹야겠습니다.

    2020.01.28 11: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맛을한번 보고 싶어지네요.

    2020.01.28 11: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옥수수를 김치찌게에 넣어본적은 없지만
    카레나 짜장면만들 때 꼭 넣거든요
    식감이 좋아 넣고 안넣고의 차이가 은근 크더라구요.ㅎㅎ

    2020.01.28 15: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하.. 카레에도 넣어본적 없는데 또 하나 사와서 카레에 넣어봐야 겠어요 감사해용

      2020.01.29 11:12 신고 [ ADDR : EDIT/ DEL ]
  21. 김치찌개에 옥수수.?엄청 특이한 조합이네욬ㅋㅋ 김치맛이 강해서 괜찮았을듯요!

    2020.02.11 18: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