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야기2020. 7. 1. 00:01

 

 

 

가끔 우버이츠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먹어요

한국은 배민, 요기요 인데

일본은 우버 혹은 데마에칸 같은
음식 딜리버리 서비스가 있어요.

 

카레나 초밥, 피자 등 프렌차이즈의 배달은 흔하지만

요기요 처럼 각 점포의 메뉴를 배달 받는것은
우버 가맹점이 좀 더 많은것 같아요.

 

저도 별로 사용을 안 하다가,
외식이 줄고 주말에 힘 없을 때

닭한마리를 시켜 먹은것을 시작으로 우버 주문을 즐겨 하고 있어요.

 

대신 제가 우버의 진상이 되는거 아닌가? 싶은건..

가끔 주문과 다른 상품이 배송 되면
그것에 대해 우버에 이의제기 가능해요.

 


 

첫 회 주문했던 닭한마리에

쌀국수 2인분이 1인분만 왔다고 사진 찍어 보내니

----> 주문 금액 전액을 돌려줬어요.

전액 환불에 정말 깜짝 놀랐었어요.

좀 비싼 음식이었는데.. 그거 하나에 환불해줄 줄이야..ㅠ

 

4회차 주문시엔,

음식과, 김치 300g을 주문했는데

김치는 안 오고 김치 만두??가되어 왔어요.

사진찍어 보내니

김치 값을 환불.

 

 

8회차 주문엔..

문제가 복잡한데..

페이페이라는 간편 결제로 주문하니

돈은 빠지고 주문은 사라졌어요.

???

다시 시도하니.. 돈은 안 빠지는데

주문이 또 사라져요...

마지막으로 또 시도하고 이번엔 카드로 지정하니

배달이 왔어요..

 

대신 간편결제는 돈이 빠져나간 상태였죠.

 

이걸 우버이츠 고객 센터에 문의를 했답니다.

돈은 빠지고, 음식 주문은 사라졌다..

..

근데 답이 없는거에요.
코로나 때문에 답변이 늦는다..

그 답변이 3주가 지나도 안와서..

 

중복 청구가 있었다 하고

카드 사용건을 자동 환불받았지요.

 

 

그로부터 2주 지나서 우버에서 답이 왔는데..

 

이미 카드로 환불 되었어도

간편결제도 문제가 있었으니 환불해준다고..

 

 

그럴 필요 없다고 답변을 보냈는데.

이미 처리 완료 되었어요

 

오..!!

저 이러다 우버이츠 사용 못하는
진상고객으로 똭 박히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음식 배달 미스나, 금액 중복 지급 등의 문제에는

확실히 대응을 해주는 우버의 서비스에

좀 감동.. 해버렸네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서비스 필수죠! ㅋㅋㅋ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2020.07.01 07: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환불해주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배달체계를 개선해야할 필요가 있네요
    이런 거 보면 배달은 한국이 짱인것 같아요

    2020.07.01 08: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각 가게로 오더가 가는데 김치를 주문할 줄이야.. 하고 김치만두를 넣었을 수도 있죠.

      2020.07.01 13:26 신고 [ ADDR : EDIT/ DEL ]
  4. 본의 아니게 자꾸 무슨 일들이 생기셨군요
    그래도 서비스가 너무 좋네요

    2020.07.01 08: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오, 너무 좋은데요? 악용하는 사람들만 없으면 좋겠어요.
    전 배달 시키면서 젤 싫은게 품목 누락하거나, 만족도 떨어지는 제품 보내놓고 다음 주문에 서비스 챙겨주겠다는 말 듣는거요...
    이번이 불만족스러운데 내가 왜 또 주문을 할거라고 생각하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0.07.01 09: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게요. 누락을 다음번에 라는건 좀.. 우버는 잘못배달된거에는 바로 환불 해주더라고요

      2020.07.01 13:27 신고 [ ADDR : EDIT/ DEL ]
  6. 그래도 받을건 받으셔야죠! ㅎㅎ 배달시스템이 점차 발전하는거 같아요!
    조금씩 고쳐지게지요..ㅠㅠ 벌써 여름이 다가오는데 많이 더우시지요 ㅠㅠ 잘 챙겨드시고 원기회복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ㅎㅎ 꼭 초복 중복 말복에는 닭을드셔요! ㅎㅎ

    2020.07.01 10: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잘못 보내었군요...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0.07.01 10: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규모가 있는 업체들은 요즘 이런식의 환불정책을 취하는 경우를 종종 봤습니다.
    대표적인곳 중에 하나가 코스트코가 생각나네요 ㅎㅎ
    후미카와님의 업무를 처리한 분이 동일인이었다면
    "저 사람한테만 물건이 이상하게 가네@_@"
    이런 생각 하셨을듯 ㅎㅎ 진상고객으로 받아들여지진 않을듯 해요~ ㅎㅎㅎ

    2020.07.01 10: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없는 것도 걍 먹긴 하는데.. 부족하거나 잘못된것은 바로 문의 들어가는 사람이라.. 우버에서 요주의 인물이 될지도???
      우버에 감사 답장을 하면서 앞으로도 잘 이용하겠다.. 했죠.ㅋ

      2020.07.01 13:30 신고 [ ADDR : EDIT/ DEL ]
  9. 받을건 당연히 받으셔야죠ㅜ
    어찌 저렇게 누락되다니ㅜ

    2020.07.01 11: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플 오류인거 같아요. 돈은 빼가고, 주문은 자동 취소되고.. 저녁이었는데 늦게 먹었어요 ㅠ

      2020.07.01 13:31 신고 [ ADDR : EDIT/ DEL ]
  10. 와 환불처리 엄청 빠르게 잘 처리해 주는 것 같네요~
    서비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알아서 해주는 건데 진상 아니죠~!!^^ ㅋㅋ

    2020.07.01 1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플에서 자동 환불 되기도 하고요. 지금 코로나 떄문에 전화는 전혀 안받아서 메일답장이 한달 걸린거 같아요

      2020.07.01 13:31 신고 [ ADDR : EDIT/ DEL ]
  11. 우리나라 배달앱보다는 서비스가 훨 좋은데요?
    정말 진상고객이라고 낙인찍힐수도...ㅎ 농담입니다.

    2020.07.01 11: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없는건 그려려니 하는데... (다신 안시킴 되니까) 수량이 적거나, 다른 메뉴가 왔다거나. 빠진게 있다거나 하면 싫어요 ㅠ

      2020.07.01 13:32 신고 [ ADDR : EDIT/ DEL ]
  12. 배달앱의 문제가 맞으니 정당하게 받으신 것 같은데요!
    그래도 확실히 문제처리가 확실하고 좋은 것 같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2020.07.01 15: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저렇게 해주면 꿀이득이긴 한데 마음은 좀 불편할 수 있겠어요. 그래도 환불 팍팍 해주니 보는 입장에서는 속시원하네요ㅎㅎ

    2020.07.01 15: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오.. 대응이 좀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해주시네요.
    그래도 자꾸 오류가 뜨는건 좀...

    2020.07.01 18: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한국은 우버이츠는 망해서(?) 철수 했다 하더라고요-
    전 우버이츠 주문하면서 문제 있었던 적이 한번도 없어서 이런 혜택은 없었네요 ㅋㅋㅋ
    쿨하게 환불해 주는 서비스 대단한데 수수료 너무 비싸요 ㅠㅠ

    2020.07.01 19: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일본도 딜리버리 서비스가 있군요!

    2020.07.01 20: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우버이츠에서 노리는 점이죠
    고객감동 전파~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2020.07.01 22: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주문과 다르게 배송되면 여러가지로 맘 고생을 하죠.
    공감 꾹 누르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2020.07.02 03: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고객의 문의에 확실하게 처리해 주는 부분은 좋은데
    배달미스나 중복청구 문제등은 개선되야할 듯 싶네요..

    2020.07.02 18: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어플이 오류가 났나봅니다...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0.07.02 21: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진상 짓을 하셔야 진상으로 찍히죠.
    전혀 문제 없어보이는데요. ^^

    그런데 문제가 꽤나 많네요.
    업체의 실수부터 시작해서 시스템의 오류까지... ^^;;;

    2020.07.03 11: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