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

계속 수익을 안겨주는 사업 형태

by 후까 2020. 11. 13.
반응형

 

"매출이 안정되지 않고 불안하다"  경영자라면 누구나 느낀 경험이있을 것입니다.
매월 일정 금액의 입금이 있으면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편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하는 것이 [ 스톡 형 비즈니스 ]입니다.

한마디로 주식 형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지요.

그 형태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번 '스톡 형 비즈니스'를 카테고리화하여 보았습니다.

총 15 종류가 있습니다.

1 정기 구입 형

"매번 주문하는 것이 귀찮다" , "어차피 산거 또 산다"라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익숙한 것들로 말하면, 신문이나 잡지의 정기 구독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2 검사 유형

정기적으로 유지 보수를하고 싶다라는 요구에 일치하는 스톡 형입니다.

기계 나 건물 등 가동과 시간에 따라 성능 저하 상품에 적용 할 수 있습다.
고액 상품 (기계 나 건물)의 판매와 동시에 가입시키는 형태입니다.

 

3 보험 형

만약을 대비한다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생명 보험과 화재 보험을 떠올리면 좋습니다. 
고액 손해가 발생하는 리스크에 매달 입금되는 형태입니ㅏㄷ. 

 

4 임대형

필요한시기에만 사용하고 싶다, 교환을 용이하게하고 싶다, 다양한 물건을 사용하고 싶다, 소유 자산 계상하고 싶지 않다"라고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관엽 식물의 렌탈 등은 좋은 예입니다. 식물을 매월 바꿀 수 때문에 구입하는 것보다 다양한 리노베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5 년에는 '월 정액제 패션 렌탈 서비스'가 잇따라 시작 이목을 끌었다.

 

5 소모품 정액 형

소모품이 높다"라고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최근에는 프린터를 무료로 대여, 잉크 요금은 매월 1 만엔 등 서비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프린터 나 게임기 등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소모품으로 버는 비즈니스 모델도 정액의 물결이 밀려 있습니다.

 

6 교실 형 (리얼)

직접지도를 받고 싶다」라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습관이나 수련의 수업료를 이미지 해 주면 수월하다. 그러나 향후에는 피아노와 가라데 등 신체를 움직이는 습관 밖에 살아 남을 수 없습니다.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수업은 WEB을 대체하기 때문입니다.

 

7 교실 형 (넷)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받고 싶다"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수업을하고 싶다」라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특히 고도로 전문화 된 수업은 한정된 날과 장소에서만 공부할 수 없기 때문에 요구가 높습니다. 시장의 큰 학원은 조만간 대기업이 E 학습에 참여하고 시장을 빼앗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WEB 동영상 전송은 오락성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정액 배달도 활발합니다. 그러나이 분야는 중소기업이 들어갈 여지가 없습니다. Amazon과 Yahoo가 참가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에이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전문적인 동영상 전문하는 것이 현명하다.

 

8 권리 사용료 형

저작권을 사용하고 싶다" "간판을 내걸고 싶다」 「노하우를 사용하고 싶다」라고하는 요구에 일치하는 스톡 형입니다. 일러스트와 프랜차이즈와 브랜드 사용료 (로열티)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 경우 고정 매출 변동 매출이 모두 수익으로 얻을 수있는 패턴도 많습니다. "월액 ○ 만엔 + 매출의 몇 % '는 식으로.

 

9 서비스 형

달에 의해 이용 횟수에 파도가 있지만 비용을 정액했으면 좋겠다"라고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세무사와 컨설팅 매월 계약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외에도 전화 비서 대행이나 에스테틱 치과에서 정액 서비스가 있습니다. 비용의 대부분이 인건비의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 전반적으로 활용할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10 회원제 형

상태의 증거를 갖고 싶다」라고하는 요구에 일치하는 스톡 형입니다. bar이나 호텔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는 리조트 트러스트라는 리조트의 회원이되어있어 나? 내 소개 않으면 그 호텔에 묵을 수 없습니다 (이 사례를 낸 것은 좀 자랑하고 싶었을뿐입니다). 지역 및 산업 중에서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 할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11 팬클럽 형

그 사람을 응원하고 싶다」 「더 접근하고" "더 폐쇄 콘텐츠도 읽고 싶다」라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하나의 브랜드 인을 세워 회원 밖에 구입할 수없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유료 메일 매거진이나 note의 월정액 과금 모델이 그 예입니다. 그러나이 모델은 난이도가 높습니다.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를 확립해야 어려울 것입니다.

 

12 커뮤니티 형

같은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 싶다」라는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어느 정도 브랜드 파워가있는 사람이 컨셉을 내세워 특정 컨텐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청산의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일방 통행 콘텐츠 전송이 아니라 회원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이 큰 판매합니다. 온라인 살롱 Synapse와 DMM Lounge 과금 모델이 그 예입니다. 방금 팬클럽 형보다 커뮤니티 형 쪽이 사람은 모이기 쉬운입니다.

 

13, ASP 형태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라고하는 요구에 일치하는 스톡 형입니다. iPhone의 월정액 과금 앱을 이미지 해 주시면 수월하다. PC에서도 지금까지 유료 소프트였던 것이 점차 월 정액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내용은 앞으로 월정액 과금 것이 당연합니다.

 

14, 임대형

방을 일정 기간 빌려 달라"등의 요구에 맞춘 스톡 형입니다. 아파트와 아파트의 임대 사무실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의 대여 창고도 인기입니다. 창고의 면적에 따라 매월 청구됩니다. 그 밖에도 공유 사무실 등 유행군요. 회원이되면 언제든지 여유 공간을 사용할 수있게됩니다. 또한이를 응용하면 대여 회의실에서도 사용할 것입니다. 조만간 나올 것입니다.

 

15 인프라 형

전화 및 케이블 공급자 등이 있습니다. 인프라의 원청이되는 것은 대기업입니다. 인프라의 정비가 ​​성장기에있을 때 중소 기업은 참가하면 좋을 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