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회사 생활

일본의 디지털행정 이라지만 아날로그예요

by 후까 2021. 5. 16.
반응형

일본의 [디지털인데 아날로그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관공서도 디지털화를 진행하고 있어요
지금은 백신 시스템이 엉망이라는 뉴스도 나오지만.. ..
(뭘 하려해도 못하던걸 하려니.. 뒤죽박죽인건... 이해해주려해도..)
예전엔 문서(종이)로 다 작성하던걸 시스템화 하면서 꽤 작업이 편해지긴 했습니다.
단지.. 어이없는 오류도 많지만
뭐... 디지털화.. 좋아..좋아..


관공서 작업에 입력과 심사 같은건 디지털로 입력해서 좋은데 ㅎㅎㅎ
이게 디지털인지 아날로그인지 .. 어이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한국은 대부분 졸업증명서나 관공서 증명서 등본 등등
인터넷 발급이지요???????????????

일본에서.. 인터넷 발급 되는게 뭐 ..있더라???.음////

자.. 디지털에서 이제 급 아날로그로 전환되는 순간이 옵니다.

일단.. 대부분의 증명서에 도장 혹은 사인이 들어갑니다.

도장. 사인 받은 원본.. 도장 원흉인가!! 크음..
원본을 받으려면 그 종이가 나 한테 와야죠??????????


그럼.. 친절한 관공서가 내 집까지 보내주느냐???

노노노노노

일본이 그렇게 친절하지는 아니하옵니다......


이 친절한 나라 일본은 십원하나 손해 안보려고 ??
이런 수법을 오랫동안 유지해왔고 정착한 후~울~류~웅~한 우편 시스템.

원본 받을 봉투를 내가 보내야해요
내 주소 쓰고 우표 붙여서 그걸 관공서에 보냅니다. !!

봉투에 우표 부착하고, 내가 받을 주소 쓰고
빨리 처리해서 보내달라는 기대에 봉투만 택배로 보냅니다. 헉헉
보내는건 내가 받을 봉투..
봉투만 딸랑. ㅠ


그럼 며칠 후에 그 봉투에 고이 고이 담아준 원본이 옵니다. ㅜ

우체국이 망할 일은 없죠

이번에 거래처에서 원본 빨리 달라고 사달이 난 상황에

관공서 - 그러니까 농림수산성에.. 문의를 했어요

빨리 받고 싶어요.. 이번 건 택배로 보내주면 안돼요??

네 안돼요!! 그런건 우리 시스템에 없고 봉투에 우표 붙여서 보내주셈. 늘 그렇게..하니까 불편하면 니가 참으셈 ㅠ

.. 뭥.. 원본 받으려면 본청에 직접 가서 수령하거나.
우편수령 방법 뿐인데.

그나마 수령하러 간다면..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방문도 미리 연락하래/

 

일본의 디지털화.. 음..

디지털이긴 한데.. 아날로그 입니다. ㅎㅎㅎㅎ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