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전화가 보급되고서 거의 보이지 않게된 공중전화

막상 사용하려고 생각해도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도 많습니다.

10 대나 20 대 중에서는 공중 전화를 사용한 적이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휴대폰 밧데리가 없거나 분실 등으로 휴대 전화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 나 재해 등의 비상 사태로 휴대가 연결되지 않는 경우와 같이 전화를 걸고 싶은데 휴대 전화를 사용할 수없는 사태도 드물게 있습니다.

사용할 기회는 확실히 적지 만, 공중 전화 사용을 알아야 일 비상 사태에 대비하는 차원에서도 중요합니다.

일본의 공중 전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NTT의 공중 전화를 기준으로 사용 방법과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중 전화의 종류

일본의 공중 전화는 디지털 공중 전화, 아날로그 공중 전화가 있습니다.
동전과 전화 카드를 모두 사용할 수있는 것과 동전 만 사용 가능 것, 전화 카드 만 사용 가능 것과 있습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구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날로그 식에는 긴급 용 빨간 버튼이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전화에는 붙어 있지 않습니다.

디지털 공중 전화에서 국제 전화를 걸 수있고, 공항과 큰 기차역 등에 설치되어있는 것이 국제전화 가능한 타입이 많습니다.

국제 전화가 가능한 공중 전화에는 "국제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날로그 식 공중 전화는 일본 국내 통화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아날로그 식 공중 전화에서 국제 전화를 걸려면 별도 국제 전화 카드 등이 필요합니다.



 


  공중 전화 거는 방법


공중 전화를 사용하려면 동전이나 전화 카드가 필요합니다.
동전은 10 엔 또는 100 엔 만 사용 가능.

디지털과 아날로그 식 공중 전화 거는 방법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명심합시다.


디지털의 경우


    수화기를 들면 뚜~~ 하고 통화 소리가 들린다
    동전을 투입하거나 전화 카드를 삽입
    전화번호 입력
    긴급 전화 (110 번과 119 번 등 긴급 통보는 수화기를 들고 그대로 다이얼합니다)

아날로그 식의 경우

    수화기를 들면 (이 시점에서 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동전을 투입하거나 전화 카드를 삽입하면 뚜~ 하고 통화 소리가 들립니다.
    전화번호 입력
    긴급전화 (110 번과 119 번 등 긴급 통보는 수화기를 들고 전화에 붙어있는 빨간 버튼을 누른 후 다이얼합니다)


※ 디지털, 아날로그, 어떠한 경우에도 동 지역 (동일 지역 번호의 상대)에 걸치는 경우는 지역 번호가 필요하지 않지만, 그 이외의 장소에 걸 경우에는 지역 번호가 필요합니다.

※ 일본에서 국제 전화를 걸 때


- 010 + 상대국 번호 (한국 82)+ 상대방 지역 번호 (0은 빼고 02면 2만 누름 010이면 10만 누름) + 상대방 전화 번호"의 순서로 다이얼합니다.


 

  공중 전화 통화요금

공중 전화의 통화 요금은 통화 거리와 시간대 유선 전화에 전화 또는 휴대 전화로 통화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지역의 유선 전화로 통화의 경우 오전 8 : 00 ~ 오후 11:00까지 사이에 10 엔으로 통화 할 수있는 시간은 57.5 초.

NTT 동일본과 NTT 서일본의 웹 사이트에서 공중 전화에서 유선 전화로의 통화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 전화에 대한 통화의 경우, 요금은 상대방의 휴대 전화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10 엔으로 통화 가능한 시간은 9 초에서 20 초로 대체로 금액이 비쌉니다

※ 공중 전화는 휴대폰이나 유선 전화보다 우선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재해 등 특별한 사유가있는 경우에는 무료 통화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