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동경 도청에 업무보고 왔어요-뒷길에 노숙자가

by 후까 2021. 8. 26.
반응형



동경 도청 약무 심사부에 갈 일이 있어서

바로 가려고 천천히 준비하는 중에 갑자기 큰 비가 내렸어요.

택시를 어플로 불렀는데 이 비에 택시가 잡힐 리 없고..

늦어가는 시간에 980엔 웃돈을 주고 부르는 콜을 넣고 잡으려 했지만

비가 많이와서?? 배차 가능한 택시가 없다는 호출만 계속 떠요. ㅠ

 

 

 

쩔 수 없이 취소하고, 거리에서 걸리는 택시를 잡자 하고 나왔는데.

비 딱!! 그치고 해가 뿅!!!

바로 택시 잡혔어요 !! 어머 이런 행운의 날이!!

기사님에게
동경 도청 10시 전에 가야 해요ㅜ 이러면서 탔더니

어느 길로 가면 좋겠냐고 물어서

저 길 몰라요 ㅠ  징징 데었더니 ㅋㅋ

기사님이 막 달려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저기 도청이 보이는데 9시 50분에 맞춰서 도착하는 진짜 행운!!

지각할 줄 알았는데.. 너무나 운 좋게 도착했어요!

 

기사님에게 너무 고맙다고 베스트 드라이버라고 막 칭찬을 하니
아저씨도 늦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일 잘하고 오라시면서 아침부터 기분이 짱 좋았어요

 

 

1층 로비에서 방문자 기록을 작성하고, QR을 뽑고서
방문객 카드를 받고 30층으로 이동합니다.

방문자기록 이름 성별 회사명 전화번호 적어야해요.

터치패널인데 종이에 적는거나 다름없는 시스템 ㅠ

30층 가는 엘베 앞에서 임시 통행 카드 찰칵.

이게 있어야 입구 개찰 같은데에 터치해서 들어갈 수 있어요.

30층 올라가는 엘베. 일단 고속으로 쭈욱 올라갑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고층에 오르다보니... 

귀가 몽몽해짐.. 침 꼴까닥...

동경 도청이 48층 건물이라고 하던데...

 

 

30층에 도착해서 또.. 내선으로 연락해서 복도에 대기..

그리고 담당자 만나서 상품 설명하고 광고 조건 설명받고.

혹시 놓치는 게 있을까 하여 녹음을 잠깐 했는데....

설정을 한국어로 해놓으니... 이눔 녹음기가 일본어를 한글로 인식하려니 이렇게 들리는 듯??

나중에 이거 보고 또 빵 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

 

담당자 단 한 마디도 한국어 하지 않았는데

녹음기가 그냥 한국어라고 인식해서 저렇게 막 적은거예요...............

언어 설정대로 글자 변환을 하는구나 싶네요. 그렇다고.. 일본어를 단 한 마디도 캐취 못하는게 신기...

 

 

 

끝내고 나오는 길... 30층 복도에서 보이는 동경 시내.

너무 높은 건물 사이에 있어서

15층 정도 되는 건물은 2층 집 정도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빌딩군인데.. 레고 박은 듯..
컴터 안에 들어있는 칩같은 색상 같네요

오기 전 비올 때 찍었으면 엄청 멋졌겠다.

바다도 보이눈구나... @@

 

 

30층이라 어질어질하면서도..

사람은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때 권력과 시원함을 느낀다고. 하던데

난 왜 쪼글아 들었을까??
그냥 오랜만에 고층빌딩이라 신이 났을 뿐입니다.

 

 

그리고 퇴장.

저 멋진 게이트를 지나가면 됩니다. .. 이 길 맞나?? 하는 불안감//

통행카드를 터치를 해도 문이 열리지 않자 당황!!

경비보시는 분께서 나올때는 터치가 아니라 수거함에 투입해야 열린다고 해서

저 초록 화살표 위에 카드넣는데 꼽았더니 열렸어요. 카드는 그대로 수거됨.

그랬더니.. .. 지하 로비였나봐요 ㅠ
나오는 길을 헤매어서 지하로 나왔어요. ㅠ

어디로 가야 하오 ㅠㅠ

도청 문 밖으로 나와보니 백신 접종센터 안내가 있길래 그 길로 가면 나가는 길이 보이겠지?? 하고 따라갔지요.

 

그 길로 가니... 도청 뒷 건물인데.. 음..??!!  노숙자 거리네....

노숙자들이 비 피해 생활하는 공간이 보이고...
옆 계단 위에서는 백신 접종자 접수가 진행 중이고

아래는 노숙자들이 생활하는 공간이었어요

그 옆에는 노숙인들이 꽤 많이 있어서 조금 무서웠고

후다닥 걸었는데... 도청 옆 길이고 역 근처이기도 했어요.

올림픽 때문에 노숙자가 사라졌다더니 도청 뒤에 다 모여있었네요.

저 박스 안에서 자는 사람도 여럿 있었어요

 

드디어 도청 전경을 사진에 담고.

흐미... 높은 거..

 

아침에 비 오고 맑개 개어서, 아주 더웠어요
그리고 도청간다고 해서 블라우스 입었는데..

흐미 더운 거..!

전망대도 보고 올까?? 했는데

일하는 노비라 출근해야 해서

고개 꺾어져라 고층만 바라보다 돌아왔네요.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