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은 것들

소식하는 직장인 도시락 - 오답노트 만들기 4월 4째 주

by 후까 2023. 4. 29.
반응형

 

도시락 싸기 2주 차 기록.

도시락 용기 사이즈가 작다는 의견에

다시 사이즈를 재보았다.

가로.. 8~9cm 세로 130cm

용량은 400ml

 

일반적인 반찬통 사이즈

손바닥보다는 큰.. ㅎㅎ

 

 

월요일 도시락.

쇼츠 영상은 ↓
[도시락 싸기] 일본에 사는 회사원이 싸고 가는 도시락. 당근 볶음, 두부 튀김, 치쿠와(어묵) 도시락

 

두부는 시소잎에 싸서 튀기듯 했는데

노릇해지지 않는 나의 .. 실력.

치쿠와어묵 안에 당근과 오쿠라, 에다마메 넣어서 색을 주었다.

시소잎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나

튀기면서 접히고 벗겨지고 난리..

 

화요일 도시락.

쇼츠 영상은 ↓

   [도시락 싸기] 일본에 사는 회사원이 싸고 가는 도시락. 이번 도시락은 망했어요~

무조림이 자리를 너무 차치해서 양이 적을까?? 싶기도..

바닥에 치즈를 깔고 당근 볶음을 올려보았는데.

치즈... 전자렌지에 데우니.. 설거지할 때 잘 안 지워진다..

화요일 도시락은 추가 반찬인 전갱이 튀김에

돈가스 소스와 마요네즈로 모양을 내려 했는데

그렇게 하는 게 아니었다.

.. 다시 배우고 연습해서 나중에 성공시켜봐야징.

 

 

수요일 도시락.

배추를 먼저 깔고 무순으로  칸을 만들어주니 무순의 초록이 돋보인다.

돼지고기 김치 볶음에 달달한 고구마 조림 포인트는 검은깨로 씨앗처럼 표현했다.

 

쇼츠 영상은 ↓

   [도시락 싸기] 일본에 사는 회사원이 싸고 가는 도시락. 돼지는 김치랑 볶아야지

 

 

목요일 도시락.

쇼츠 영상은 ↓

[도시락 싸기] 일본에 사는 회사원이 싸고 가는 도시락. 질어진 밥은 김으로 가리고..치쿠와(어묵) 도시락

  [도시락 싸기] 일본에 사는 회사원이 싸고 가는 도시락. 질어진 밥은 김으로 가리고..치쿠와(어묵) 도시락

 

치쿠와를 세로로 잘라서 피자치즈를 넣고 굴렸더니 치즈가 잘잘 떨어진다.

다른데 보니까 우선 치즈부터 녹이고,, 다음에 굴려서 말던데..

일단 꼬지에 꽃아서 튀기는 중에 뒤집어보니 타있었다.

반대쪽 면은 멀쩡하길래

뒤집어서 ㅎㅎ 담으면 몰라 몰라..

목요일 도시락은 숨겨둔 달걀말이

고구마에 깨를 또 씨앗모양으로 낼걸 그랬낭 ㅎ

 

금요일 도시락.

영상 찍을 때 조명 하나를 추가했더니

푸르딩딩 색이 전혀 살지 않는다...

조명이 다 한다더니 조명이 다 죽였다...

찍으면서도 구별을 못했네..

브록콜리 위에 콕콕 박은 것은 찹쌀로 만든 과자.

여러 색이 들어가 있어 도시락 데코에 좋다는데

내가 쓰니 어지러운뎅..

치킨 시켜 먹다 남은 치킨..

원래 두 개 넣다가... 역시나 도시락 사이즈가 작아서 하나 뺐더니..ㅋㅋ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 왜 빼냐고... ㅎㅎ 고기를 빼다닝....

고기 빼고 뺸거는 랩에 두덩이 더 넣어서 들고 왔다

 

쇼츠 영상은 ↓

  [도시락 싸기] 일본에 사는 회사원이 싸고 가는 도시락. 치킨 먹고 남은 치킨.. 샐러드 추가 과자로 장식

 

 

남들은 햄이나 소시지로 모양을 내는데. 소시지도 햄도 별로인 사람이라서

내가 먹는 도시락이라 메뉴에서 빼고 있다.

어느 날은 소시지가 짠 하고 나올 날도 있겠지만...

가능한 이 나이에 건강식 챙기고 싶고....

 

다른.. 사람들 영상들은 누구 싸주는 도시락이어서 정성에 정성인가??

나 먹을 도시락이라. 태워도 ok 적어도 okok

 

또, 회사에 도시락 들고 갈 때

부족한 채소 따로 챙기고

과일은 사과 하나나 키위 두 개 정도는 회사에 두고 있는 과도로 싹둑싹둑 바로 잘라먹고 있어서

도시락에 넣지 않아도 된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