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인공지능 탑재 자동청소기능 Ai 어쩌고 해봐도.. 손청소 만 못하네

by 후까 2023. 9. 17.
반응형

 

입거 2년..째.

슬슬 집안에 때가 끼는 시기다.

주방 환풍기도 그렇고 궁금한 건 에어컨이다.

여름 내내 없으면 못 살았던 에어컨인데

이 에어컨으로.. 말하자면

일본의 특허 기술이 어쩌고 해서 자동 청소기능이 어쩌고 저쩌고..

그러니까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기 어렵고 결로를 해결하며

암튼 비싼 거.라는..

물론 집주인이 달아둔 에어컨이긴 한데..

에어컨을 끌 때 송풍 기능이 한 30분은 자동으로 나오고

이후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 기이익 기이익 거리며 청소?? 같은 걸 한다.

 

근데...

누웠다가 바닥에서 올려다본.. 에어컨에

검은 때가 보였다.

아으.. 겉면이 저렇다면 내부도 걱정이 되어서

2년 만에 에어컨 청소를 의뢰해 보았다.

청소 전문 업체가 쿠폰 사이트에 나왔는데

조건이.. 자동청소기능 에어컨은 추가요금이 있단다.

4300엔.

..

쩔수 없지 뭐.

에어컨 청소에 한 만 엔 들었으니까 조금 더 들여도 물가 상승을 고려해

. 아니지.. 내 건강을 위해 한다.

업체가 와서 외부 커버를 다 벗기고

내부 세정을 하는 사람과 커버와 필터를 청소하는 두 사람으로 나뉜다.

그리고 먼지 때가 낀 필터를 씻으러 가는데

쫓아가서 찍어보니.

음..

뭐 이 정도는 보통으로 끼는 정도의 먼지..

예전 살던 집은 벗겨낼 정도로 때가 끼곤 했는데

이정도는 양호다.. 양호...

그리곤.. 커버를 벗겨낸 에어컨 사이사이로 약제를 뿌리는데

내가 옆에서 구경하는 걸 보고서 이만큼 나오네요..라고 보여준다.

오익... 일단 1차 뿌린 데서 나온 검댕이들이.. 비닐 아래로 모인다.

..

어흑.

이 에어컨 자동 청소라며

고 기능 첨단 Ai 기술이 어쩌고라며..

고런데도 자동 청소를 자주 한다? 는 에어컨에서

이정도로 떗국물이 나온다.

칫..

Ai가 아무리 발전해 봐야

대부분 사람이 다 하는 게 지금의 현실이다.

 

고퀄의 세탁기에 세탁물 분리해서 넣어주고

다 되면 꺼내고.

잘 접어서 옷장에 수납까지.

 . 그 비싼 세탁기는 물만 틀었다 말았다 휘이이잉 그러지

나머지는 내가 다 해야 하는.

Ai 있음 뭐 해

아직도 내가 노동하는데..

 

이제 고압 세정 중.......

지이이잉 하는 고압 분사기 소리만큼 검은 때들이 콸콸..

실외기까지 다 청소해 주시는 옵션이라

괜히 상큼하네.

 

그리고 자동청소 기능 에어컨도 곰팡이 생긴다면서 환기 잘하고

송풍 꼭 잊지 말라고 하는데..

.

그나마 다른 집 에어컨보다는 꺠끗하데서..

 

원래 청소한다는 건 이렇게 너저분한 것..

그래도 집안 더러워지지 않게

바닥에 이거 저거 깔아주고 덮어주고 한다.

이 에어컨 청소하시는 분이 사다리 올려야 하니까

공간 확보하려고 침대를 세우고 장롱을 들어 움직였다.

 

저분도 꽤 마른 분이었는데

내가 장롱을 스르르 당기자

눈이 댕그래 짐.. ㅎ

 

.. 힘 엇어 보이는 애가 침대 뒤집고 장롱 옮기는..

괴력.. 은 아니고

바닥이 매끈해서 미끄러지니까 가능한 거지 ㅎㅎㅎㅎ

청소를 다 마치고서

자재를 정리 후

청소하시는 분이 마지막 후각테스트를 하신다.

직접 냄새를 맡아 곰팡이 냄새나는가 안 나는가.. 본데.

오...

그리고 안쪽에 분사한 약제와 물들을 말리기 위해 한 시간 정도는 그냥 켜두라고 했다.

 

이렇게 청소를 완료해서

총 들어간 비용

 

일본에서 에어컨 청소하면 얼마가 드느냐..

일단 할인 사이트에서 8,600엔. (카드)

자동청소기능 에어컨은 별도 4,300엔 (카드)

주차비 1시간 600엔  (현금)

 

총 13,500엔

 

으아.......

 

건강을 위한 투자니까.

괜찮아..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