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일본 업계 용어, 치라시와 리플렛의 차이

by 후까 2019. 1. 17.
반응형

<용어 해설>

리플릿이란?

상품 특징이나 미용 등에 관한 정보를 인쇄한 1장의 종이를 2개 접어나 3개 접은 판촉 매체. <카타로그>
치라시와 같이 불특정 다수에게 나누는 것이 아니라, 매장에서 건네주거나 DM으로 우송하는 경우가 많다.

샘플을 붙이는 것도 자주 있는 수법.
접을 때 샘플을 붙일 곳을 고려한 레이아웃 디자인이 이루어진다.

 

치라시<전단지>

점포 오픈이나 발매, 특매 등의 안내를 인쇄한 종이상의 판촉 매체.
<우편함에 자주 들어오는 종이 한장의 전단지>
리플릿 보다 대략적인 정보를 1장의 종이의 한면, 혹은 양면에 인쇄한 것.

신문접기나 포스팅 등에 의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게 배포해, 내점을 재촉하는 것이 큰 목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