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와 꿀팁2019. 11. 27. 00:02
후리스나 퍼제품이 털들이 뭉쳤을 때
쉽게 보들보들 새 제품으로 만드는 방법.
 
후리스 털 관리

 

강아지 털 브러쉬와 린스를 물에 조금만 타서 스프레이하고 빗어주세요

보들보들 해집니다.

 

단..!! 새걸로 사서 쓰세요

집에 있는 고양이 강아지걸로 쓰면 - 개냄새 납니다. ㅠ

 

브러시....천엔숍에 팔텐데..

 







 

양모 뭉침 브러싱 방법

 

이렇게 살살 빗어주세요. 털은 좀 빠지긴 합니다.

 

 

 

후리스 털뭉침 복구하기

 

 

 

 

망한 모포 살리기

 

 

 후리스의 올바른 관리 및 보관 방법은?

 

따뜻하고 보드러운 장점이 많은 후리스이지만, 착용하고있는 사이에 부드러운 느낌이 없어지고 빳빳하고, 털이 뭉쳐 버리는 등의 단점이있습니다.





양털 소재는 석유 유래 폴리에틸렌 (PET)는 화학 섬유, 폴리 에스테르의 일종입니다.

 

기모 소재는 스치거나 눌리거나하면 폭신한 감촉이 손상되어 버립니다.

뿐만 아니라 기모 폴리에틸렌 소재는 섬유가 길기 때문에 가방 등과의 마찰로 정전기가 발생하면 섬유끼리 얽혀 털이 뭉쳐 버립니다.

 

울이나 캐시미어 등 천연 소재는 섬유가 짧고 약하기 때문에 털이 저절로 떨어집니다.

폴리 에스테르는 튼튼하기 때문에 좀처럼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세탁시 섬유끼리 얽혀 털이 뭉칠 수 있습니다.

후리스를 애용하는데있어서의 최대의 고민이 털입니다.

비싼 브랜드 양털은 필링 가공이 되어있지만 완벽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후리스의 올바른 세탁방법?

 

후리스를 오래 입기 위해서는 평소의 관리가 중요하며,이를 위해서는 브러싱과 세탁이 관건입니다.

 

귀가하면 후리스를 옷걸이에 걸어 습기를 쬐어 1 시간 정도 두었다가 브러싱 합니다.

    1. 어깨부터 가슴, 등, 팔, 밑단으로 위에서 아래로 향해 문지르지 말고 살살 먼지를 떨어 뜨립니다.
    2. 먼지를 떨어 뜨리면 상하 좌우 다양한 방향에서 브러싱을하여 털이 일어나게합니다.
    3. 마지막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 올려 털을 정돈합니다.
    4.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포인트는 ["먼지를 떨어 뜨린다" / "결을 정돈한다"]의  두가지입니다.

 

이러한 손질을 착용 할 때마다 해야 할 털이 뭉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많이 뭉친 경우는

    1. 브러시 등으로 털 끝에 쓰러진 한 부분을 세 심하게 문질러 털을 세웁니다.
    2. 스팀 다리미를 양털에서 1㎝ 정도 띄워 증기를 충분히 씌워줍니다.


따뜻한 증기는 섬유를 부드럽게 합니다.

그러나 너무 오래두고 계속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후리스가 널리 보급 된 이유 중 하나가 "세탁기 사용가능" 입니다.

하지만 다른 의류와 함께 "표준 코스"로 빨면 털뭉침의 원인이됩니다.


    1. 먼지를 떨어 뜨려 지퍼와 버튼을 닫고 뒤집어서 세탁 그물망에 넣습니다.
    2. 세제로 씻고 마지막에 유연제로 마무리합니다.
    3. 탈수 과정을 마친 경우,잘 털어서 모양을 잡아서 그늘에서 건조 시킵니다.


유연제를 사용하면 마찰이 일어나지 않으며, 정전기의 발생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린스도 정전기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유연제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미카와님요즘은 후리스를 많이 입는 것 같습니다. 후리스를 자주 입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인 것 같습니다. 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11.27 00: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오,.. 이것 진짜 꿀팁이네요 ㅎㅎ
    저희집에있는 후리스에도 해봐야겠어요!

    2019.11.27 00: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ㅎㅎ린스 사용...
    유용한 정보..잘 보고 갑니다.

    2019.11.27 05: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저는 조금 생소한 내용입니다.
    강아지 털 브러쉬도 처음 봅니다.
    이렇게 알아갑니다..ㅋ

    2019.11.27 07: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관리를 잘하면
    제품수명도 길어집니다..
    잘 보고 갑니다.. ^^

    2019.11.27 07: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지젤

    오!.한가지 배웠습니다.당장 실천해봐야겠네요.아들의 후리스들을요..

    2019.11.27 07:28 [ ADDR : EDIT/ DEL : REPLY ]
  7. 요긴한 팁 잘 읽고 갑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019.11.27 07: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오..!!, 후리스 털관리는 꿀팁이네요..~~~~~
    바로 해 봐야겠어요 ~~

    2019.11.27 07: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보폴 제거기라는 것도 있던데 후리스 털관리 기계도 있는거네요.ㅎ
    잘 보고 갑니다.

    2019.11.27 09: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이거 완전 꿀팁인데요. 잘 배웁니다. 몰랐네요.

    2019.11.27 09: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꼭 강아지털 브러쉬가 아니어도 되죠?

    2019.11.27 09: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후리스 관리 꿀팁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

    2019.11.27 10: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강아지 고양이 것으로 쓰면 개냄새"에 빵 터졌습니다...

    2019.11.27 12: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오호 꿀팁입니다ㅎㅎ
    후리스는 자주 빨면 털 모양이 조금 이상해지던데
    사후 관리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2019.11.27 13: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오호~이번에도 역시 꿀팁이네에요
    우리집 강아지 털 브러쉬~했는데
    낼 당장 새로 사야겠네요~ㅋㅋㅋ

    2019.11.27 23: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우리집 강아지 털..브러쉬는 같은 향기를 공유할 수 있....
      에엥.. 새거 사서 쓰게요~ 그리고 털 많이 빠진다는 사람들도 많아서 살살.. 테스트 하면서 해보셔요~

      2019.11.27 23:42 신고 [ ADDR : EDIT/ DEL ]
  16. 후리스는 사용하면 뭉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용
    음... 집에 강아지용 브러쉬는 없응게 비슷한거를 구매해봐야겠습니당 ㅎㅎ

    2019.11.28 08: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털 브러쉬는 강아지뿐만 아니라 모든 털에 다 적용되는거군요.
    그럼 사람 머리 빗질용으로도? ^^

    2019.11.28 10: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