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은행 계좌 유지 수수료에 대한 의견들

by 후까 2019. 12. 8.
반응형

일본의 은행은 이자도 적고 그냥 안전한 금고로서 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뉴스가 있었다.

은행 계좌 유지에 수수료 징수..

 

-- 한국 사람으로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계좌 유지비!!

 

아직 검토 단계지만 "계좌 유지 수수료 '의 도입이 검토되고 있다는 뉴스가 화제가되고있다. 

일본 은행의 보통 예금의 금리는 연 0.001 %.

즉, 100 만엔을 맡기고이자는 불과 10 엔 정도하는 상황인데

 

일본의 메가뱅크 UFJ 은행의 금리표.

19년 12월 6일 현재 1천만엔을 저축해도 0.001%

 

이런 상황이라 일본 은행 통장에 이자가 붙으면 기쁘다.

계좌를 가지고있는 것만으로도 수수를 빼갈거라는 것이다.

-- 은행에 저금할 의미가.. 없어지는뎅..ㅠ

 

 

 

이 뉴스에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납득할 수 없다는 의견이 70%였다.

설문 조사 결과
계좌 유지 수수료 "납득할 수 없다" - 약 70 %가

또 만약에 "계좌 유지 수수료가 징수 될 경우,
90 % 이상이 해지 하고 싶다는 의향 보여 주었다.

 

그러나 반대 의견도 있다.

뭐든 무료를 바라는 이상한 사상을 가진 사람이 많다. .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금액을 지불하는게 당연하다.
뻔뻔하게 무료만 바라지 말라 일본외의 해외에서는 일반적이다. 

 

한국사람인 나는 또 고개를 까닥...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