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9. 12. 8. 00:02

일본의 은행은 이자도 적고 그냥 안전한 금고로서 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뉴스가 있었다.

은행 계좌 유지에 수수료 징수..

 

-- 한국 사람으로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계좌 유지비!!

 

아직 검토 단계지만 "계좌 유지 수수료 '의 도입이 검토되고 있다는 뉴스가 화제가되고있다. 

일본 은행의 보통 예금의 금리는 연 0.001 %.

즉, 100 만엔을 맡기고이자는 불과 10 엔 정도하는 상황인데

 

일본의 메가뱅크 UFJ 은행의 금리표.

19년 12월 6일 현재 1천만엔을 저축해도 0.001%

 

이런 상황이라 일본 은행 통장에 이자가 붙으면 기쁘다.

계좌를 가지고있는 것만으로도 수수를 빼갈거라는 것이다.

-- 은행에 저금할 의미가.. 없어지는뎅..ㅠ

 

 

 

이 뉴스에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납득할 수 없다는 의견이 70%였다.

설문 조사 결과
계좌 유지 수수료 "납득할 수 없다" - 약 70 %가

또 만약에 "계좌 유지 수수료가 징수 될 경우,
90 % 이상이 해지 하고 싶다는 의향 보여 주었다.

 

그러나 반대 의견도 있다.

뭐든 무료를 바라는 이상한 사상을 가진 사람이 많다. .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금액을 지불하는게 당연하다.
뻔뻔하게 무료만 바라지 말라 일본외의 해외에서는 일반적이다. 

 

한국사람인 나는 또 고개를 까닥...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고로

    원래 미국 유럽은 계좌유지수수료 받아갔음.. 지금은 받는 경우가 드물지만..

    2019.12.08 11:58 [ ADDR : EDIT/ DEL : REPLY ]
  3. 금리가 0.001프로인데 수수료가 0.01프로면 은행에 누가 돈을 넣을까요.
    차라리 집 금고에 넣어두는 게 더 낫겠네요.

    2019.12.08 16: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우리나라도 곧 따라 할것 같습니다

    2019.12.08 16: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좋네요~~
    우리나라도 도입해야 합니다.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공감 많이 받고 갑니다.

    2019.12.08 16: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후미카와님 저렇게 수수료를 내게 되면 계좌를 사용 안 할 것 같습니다.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9.12.08 17: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우리나라도 일본을 따라하는건지 은행에서 수수료를 받는곳이 생길것 같습니다.
    금고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왠지 늘어날듯 싶습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2019.12.08 17: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저도 집안에 금고 사놓고 살래요.
    티도 안나는 쥐꼬리 이자 주면서 수수료라니;;;

    2019.12.08 18: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수수료 받으면 진짜 개인금고 써야겠네요 ㅋㅋㅋㅋ

    2019.12.08 18: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ㅁ;............수수료 짜증나네요

    2019.12.08 21: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우리나라에 곧 다가올 시나리오가 될거 같군요...

    2019.12.08 22: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우리나라에 전에 없던 계좌이체시 수수료가 붙어
    처음에는 황당했었는데
    계좌유지 수수료라니요..
    우리나라에서도 시행할까 겁나네요.ㅠ.ㅠ

    2019.12.09 00: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저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2019.12.09 07: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오늘도 뉴스에 나오더군요.

    2019.12.09 09: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우리나라에도 유지비에 대한 이야기가 슬슬 나오던데 은행들이 언론플레이를 하는 건지... ㅡㅡ;
    통신과 금융쪽으로는 저는 이해하지 못하는 논리들이 유독 많은 거 같아요. ㅡㅡ;;;;;

    2019.12.09 0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은행 이용 비용이 점점 증가 되겠네요..
    한국도 향후 예외는 아닐 것 같아요..^^

    2019.12.09 09: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잘 보고 갑니다😄

    2019.12.09 12: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아베의 윤전기 양적완화로 인해 이미 마이너스금리이기에 당연한 상황이라고 보여지네요.. 일본과 유럽은 마이너스 금리를 시행하고 있는데, 저러한 것도 기축통화이기에 가능한.. 그만큼 돈을 찍어도 시장에서 유통이 안되니깐 은행에 묶어두지 말고 소비를 진작 시키려는 의도로도 보여지네요-!

    2019.12.09 13: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 전문적인 답변에 눈이 번쩍 합니다. ^^ 근데 일본에서는 이불아래 깔아둔 현금 부자들 많기는 해요

      2019.12.09 22:38 신고 [ ADDR : EDIT/ DEL ]
  19. 헐 ㅋㅋㅋ 만약 진짜 저렇게 된다면..
    현금을 사용하는 추세로 변할수도 있곘네요//
    잘모르겠지만 추측해봅니다 ㅠㅋㅋㅋ

    2019.12.09 14: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저라도 반대합니다. ㅠㅠ

    2019.12.09 20: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헐..일본에서 시작하면 언젠가 우리도 금세 따라할 것 같은데 속사정이야 어떻든 별로 반갑지 않네요. 아베 참 고거ㅠㅠ

    2019.12.09 23: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