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전쟁개시일 - 일본인들의 댓글 수준..

by 후까 2019. 12. 9.
반응형

12월 8일은 2차대전 전쟁 개시일이라는 뉴스를 들었다.

이전까지 NHK 뉴스에서 들어보지 못했던 멘트 였는데
(내가 그동안 못 들었던건지..?)


이제, 전쟁에 대한 반성과 잘못 기억된 역사를 바로잡고 가나? 싶었다.


토요일 새벽에 뒤척이다 찾은 야후 TOP화면에 올라온 뉴스는
[위안부 [병사 70인에 1명]이라고 기술]이라는 뉴스가 떠있었다.


출처는 링크에.


이런 뉴스가 야후 메인에 뜨다니.. 그래서 또 댓글 열람을 해본다

당시 실시간으로 확인한 댓글 중. 상위에 뜬 추천수 많은 댓글을 살펴보았다.


tea ***** |  전쟁중에 위안소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며, 거기에 많은 여성들이 군의 희망으로 이송되어 있었던 것도 사실. 그 중에 본인의 의사가 아닌 사람들이 있었던것도 사실. 그리고 지불 된 군표(월급)가 패전에 의해 휴지가 된 것도 사실. 군과 정부 기관에 따르지 않고 위안소를 여는 것도 또, 여자를 보내는 것도 무리. 여성을 모으기 위해 고액 급료를 지급한다고도 하고 나라를 위한거라고 해서 여러 농간 수단을 다 써서 모은 것도 사실 일 것이다. 그 안에 사람 구매가 있었던 것도 같다. 지금의 시대의 가치관으로 미루어 처벌하는 것은 이상하다. 역사에서 배우고, 이런 것은 비인간적이라고. 전쟁은 그런 불행도 창출 하기 때문에 절대 전쟁은 안됀다고 교육해야한다. 


sho ***** |  위안부는 있었다. 사실이지만 납치 및 납치 여부를 불문하고있는 것은? 점령지에서 불법 행위를하지 않기 때문에 위안부와 같은 전문 직업이 있었다.


upt ***** |  첫째, 사실은 정확하게 깡그리 꺼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역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역사는 선악론도 도덕론도 아니고 그 시대의 가치관에 따라 이해해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완벽하게 할 수있게되었을 때, 영구적 평화가 오는 것이 아닐까요. 이번에도 방치 해 각색되기 전에 제대로 마주하고 세상에 보여 주어야 할까합니다.


nob ***** | 위안부는 사실 이지요, .. 옛날부터 「요시」 「레드 라인」과 같은 목적이 있었던 것은 혈기 다감 한 젊은이가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막기 위해, 지금은 이해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 당시는 상식이었던 것이 특히 군이되면 당시에는 어느 나라의 군대도 거의 가까운 일을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ryu ***** | 교도 통신은 어떤 의도를 가지고 이 기사를 썼는지 궁금하다. 이런 제목 분석도하지 않은 같은 정치적인 기사는 기자의 이름 편집 책임자의 이름을 실어야했다.


mit ***** | 군을 고객으로 한 산업이 존재했다는 것을 증명하고있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그것은 어느 시대 어느 군이기도하다. 이 문서에서 왜 군과 정부 모두의 참여라는 결론이 될 것이다. 게다가 수치적인 것은 아무것도없고 반복 정도와 지속성 규모 아무런 불명.  




그리고 오늘 나온 뉴스..

진주만 공격 후 78년, 98세로 사망한 생존자는 전함 아리조나로 AFP통신

1941 년에 구 일본군이 미국 하와이의 진주만 (Pearl Harbor)을 기습 공격 한 후 78 년, 오아후 (Oahu) 섬에서 추모 행사가 열렸다. 진주만 공격은 지금까지 고립주의를 취하고 있던 미국이 제 2 차 세계 대전 (World War II)에 참전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행사에서 예포를 쏘고 해병들 일본군의 폭격을받은 전함 애리조나 (USS Arizona)가 침몰 만에 임하는 장소에서 열린 행사에는 참전 용사 외에도 데이비드 반 하트 (David Bernhardt) 내무 장관과 해리 해리스 (Harry Harris) 주한 미국 대사도 참석했다. ........ [번역 편집] AFPBB News



그 아래 댓글들이 ..


수준. 실감

nao *****

잘못) 진주만 공격 미국 참전하는 계기 만들었다
바름) 진주만 공격 미국 참전 구실 만들었다

  이름 없음

진주만 기습 미국님 완전한 행패

아이들 소풍 아니니까 일본 해군 동향 모두 파악하면서 공격했다
라고 보는게 자연스럽지요?

전쟁 시작하면 미국이 이기는 수로 정해진 것으로, 원하는 것은 일본이 나쁘다는 명분 전쟁 미국 공공 사업이라는 미국의 작전

  tim *****

당시 요코하마 正金은행 계좌 미국 정부에게 동결당한 일본 대외 결제 봉쇄 했
으니 "이제 여기까지"라고 일본 정부가 생각한 것은 당연 할지도.

미국이 전정 개시에 대해서는 좀더 연구 여지 있군요.


일본에서 여러 모임에 나가보면 이런 민감한 주제는 별로 얘기를 안하는 편이지만,

가끔 나오는 말을 들어보면 


일본이 공격을 하게될 이유가 있었다.

일본은 어쩔수 없이 대항한거다.

일본만 나쁘게 보는데 일본인들이 그렇지는 않다.........


좀 어이 없는데 반박하면, [목숨걸고 나라를 지켰다]라고 한다.


그렇게 해서


증거고 팩트고 역사는 해석하기 나름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