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신입은 기를 한 번 눌러줘야 한다는..

by 후까 2020. 6. 22.
반응형

 


 

편의점에서 계산을 하는데, 알바생이 오늘 처음 온 듯..

나는 바빠 죽겠는데 알바생은 모든 게 생소하다.

어딘지는 모르지만 동남아쪽의 어린 여자아이..

 

분리수거 스티커는 뭔지...

바코드가 어디있는지..

공공요금 처리는 어찌하는지..

난이도 높은 것만 요구하는 손님이라 알바생은 멘붕 모드..

 

바로 따라붙은 편의점 주인?(선배)가 코칭을 하는데

편의점 선배는 알바생이 바코드를 못 찾아도 기다려 주고
(나라면 이미 손가락이 !! 답답해 속터짐)

공공요금에 도장을 찍어주는 것도 도장을 쓱 꺼내 주고
(나라면 내가 도장 찍음)

그런데 하나하나 친절하게 가르쳐준다.

편의점 주인 :  아까 말해준 대로 이렇게 이렇게 응 거기 찍고 여기 입력하고...

알바생은 떨리는 손으로 바코드 찍는 것도 어설프다.

 

 

평소 빨리빨리를 선호하는 나지만

초보자의 마음을 알기에

그냥 기다려주었다.

 

 

 

괜히 나의 경험과 오버랩되면서 알바생의 안쓰러움을 느꼈기 때문이다.

신입이 들어오면 한번 기를 눌러줘야 한다는 스타일의 어린 선임이

한 번 말해준 것을 잘 못하면

아까 말해줬는데 왜 이런 것도 못합니까

빨리 해요, 아까 말해줬잖아요.

00 씨 때문에 내 퇴근이 늦어지잖아요~~

요렇게 못된 선임이었기 때문에

 

내가 한 번 알려준걸 모두 저장하는 AI 두뇌가 아니라서...

 

선임은 내가 아는걸 네가 왜 모르니??라는 생각인지..

이런 것도 모르고 한심하네요! 라고 큰 소리로 말하는
요런 못된 애였기에

그때의 맘고생이 머리를 스쳤기에. ㅜㅜ

 

 

편의점에서 신입 뒤에서 가르쳐주고 있는 그분의 침착함과 너그러움이

어쩜 저렇게 자상하지?

아까 알려준 대로 천천히 하면 돼 라며..
안심시키며 가르쳐주는 모습에

좋은 선배란 이런 모습이어야 하는데 하며 감탄을 했다.

 

 

그렇게 편안하게 가르쳐 주는 직장 선배 별로 없는데... 싶은

편의점이라는 공간이지만

앞이 깜깜한 신입에게 빛을 비춰주는 듯한 선배의 친절하게 가르치는 모습에

으스대지 않고, 권위 세우지 않는 자상한 마음을 배워야겠다 싶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