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오래 사용한 열쇠를 교체 했어요

by 후까 2020. 10. 22.
반응형





맨션 관리 회사에서 열쇠 교체를 해주었습니다.

5년 정도 거주하였고, 이번에 관리회사와 집주인이 다 바뀌었어요.

 

열쇠 업체 사장님만 방문하셨고

작업은 거의 9시가 다 되어서 시작했는데 20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이 날은 비도 오고 많이 추웠는데..

엄청 추운 날이었는데

열쇠 사장님 반팔로 오셨네요.

 

안 추우세요?라고 물어보니

아. 오늘 춥네요. 빨리 해드리려고 오느라 쟈켓을 차 안에 두고 왔어요.

그래서 난로를 꺼내 개시했습니다.

오랜만에 켜서 그런지... 먼지인가?? 머리카락 타는 냄새가.. ㅠㅠ

그래도 사장님이 따뜻하게 작업하셔서 다행이네요.

 

 

사장님께 여쭤봤어요.

이런 타입이면, 열쇠 분실했을 때 몇 분 정도면 열 수 있냐고 했더니

 

손님에게 말씀드리긴 힘들어요

분실하면, 맨션 관리회사에 연락하세요.라고.

 

열 수는 있는 거네요?

이 열쇠 없이 열기 힘든 타입이에요.

 

끝까지... 어렵다고 말하시는.. 직! 업! 정! 신!?

 

팁이라면,
열쇠를 사진으로 찍어서라도 보여주거나 하면 비슷한 걸 만드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하라네요
특수 열쇠는 메이커와 번호로 추정이 가능하다고 해요.,.,,

거기서 모양이 조금 다르거나 하는 거라고 하니.  조심해야겠어요.

 

일본은 디지털 도어록 사용은 거의 안 합니다.

한국은 매우 보편화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임대주택은 열쇠 키예요.

 

입구 카드키 같은 시스템을 도입하는 맨션도 있지만.
자가 분양 단독 주택에서 집주인이 선택하지 않는 한 기본 열쇠 사용합니다.

한국은 대부분 디지털 도어라고 하면 또 에에에에!! 하는 일본이지요..

 

 

그래도 열쇠도 새로 교체해서 좀 더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