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는 고객을 위해 무료 전화를 설치하고 있다.


사무실로 걸려오는 일반 전화와 다르게 벨소리를 다르게 해놨기에
콜센터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때는 감사합니다. 고객센터입니다.  라고 받는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가 보험회사 아니냐는 전화가 오기 시작하더니
점심 시간이 좀 지나는 시간에는
고연령의 남성(?)들의 잘못 걸린 전화가 자주 온다.



 --- 첫번째 사례 --- 
보험회사 아니에요??

아마도 전화번호가 비슷한데 잘못 눌러 걸리는 경우가 많다.
예를들어
우리쪽 전화번호가 123-111-1111
보험 회사 번호는  123-111-1110

손님은 1이 많아서 한번 더 누르다가 우리쪽으로 전화를 걸게 되나보다.

상황 1 - 무조건 화부터 내던 사람
손님 : 어이~ 이거 견적하고 전혀 틀린 청구서라고 어쩔꺼야! c
나 : 견적 말씀인가요?
손님 : 광고에는 만엔 이하라고 무사고 뭐라뭐라
나: 손님 죄송한데 어디 전화 거셨는지?
손님 : 뭐라뭐라뭐라.
나: 전화 잘못 거신것 같습니다. 저희는 보험회사가 아닙니다.
손님 : 왜 아닌데.?
나: 아닌데요.

※ 이런 손님은 자주 있어서 잘못 걸려온 전화를 모르고 받은 부장은
첫 멘트부터 죄송합니다를 연발 하다가
얘기를 다 듣고 서야 전화 건 상대 쪽이 미안하다며
전화를 끊었다고 한다.

상황 2 - 전화 끊고 또 걸고 또 걸고

여자 손님 : 차가 안움직여서 그대로 세워놨는데
언제 올 수 있죠?
나 : 아! 손님 여기는 보험회사가 아니에요 전화를 잘못 거신듯 합니다.
전화 끊음 전화 울림
여자 손님 : 차가 안움직여서 그대로 세워놨는데
나 :손님 아까 전화거신 회사입니다.
여자 손님 :어.. 전화 번호가 .. 아 미안합니다.

전화 끊음 전화 울림

여자 손님 : 차가 안움직여서 그대로 세워놨는데
나 : 손니임..
여자손님 : 내가 뭘 틀린거죠?
나: 네?
여자손님 : 내가 뭘 틀린건지 알려줘요.


 --- 두번째 사례 ---

오후 시간에 걸려오는 남자들의 전화

어.. 이거 상담하기 곤란한데???

오후시간 어느 방송 채널에서 남성용 건강보조 식품을 판매 하나보다.
말하자면 정력보조제? 마늘 들어있는 상품..

나: 감사합니다. 고객센터 입니다.
아저씨 : 2초 말이 없다가
여자네.?
나: 네 손님 말씀 하세요
아저씨 : 주...문 하고 싶은데.
나: 어떤 상품 말씀하시는지
아저씨 : 방송
나: ? 네?
아저씨 : 마늘
나: 아 마늘 상품 3800엔 입니다.
(신기하게도 상품은 다르지만 마늘 상품이 우연히 있다. )
아저씨 : 980엔 이라면서
나: 네?
아저씨 : 방송에서 980엔이라고
나 : 아 저희가 아닙니다. 전화 잘못 거신것 같습니다.
아저씨 : 어쩐지...

방송에서 효과가 좋다고 광고를 하나보다.
방송을 본적이 없지만 간절한 아저씨들이 전화를 걸지만
여자 목소리가 들려오면 대부분 움찔 하나보다.

대부분 그시간에 콜센터에 걸려오는 전화 중
감사합니다. 고객센터입니다.라고 하면
바로 뚝 끊어 버리는 전화가 많다.


요새도 보험 전화는 끊임없이 자주 걸려오고 있다.
보험 회사에도 주의를 부탁하여 전화 번호를 좀더 쉽게 강조해
광고를 하기는 하는데
같은 번호가 계속 되기에 잘못 눌러 우리에게 걸려오는 경우가 있다.

바로 사고 처리를 해달라는 안타까운 전화도 있지만
손님이 놀라지 않도록 보험 회사라면 같은 번호 6번 누르고
0누르세요 라고 알려주고 있다.


오후의 남성 보조제는 아주 가....끔 방송이 잡히면
한두번 전화가 오기는 하는데
역시 여자 목소리가 들리면 상담하기 좀 그런가 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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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회사원 후미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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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ㅋㅋㅋㅋㅋ 왜죠? ㅋㅋㅋㅋㅋㅋㅋ 뭐가 잘못 됐는지 물어오면 ㅋㅋㅋㅋㅋㅋ 뭐라고 해야 하나요? 거참ㅋㅋㅋㅋㅋㅋ

    2018.11.03 12: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후미카와님일본 보험회사도 문제가있네요.후미카와님언제나 파이팅!!

    2018.11.03 13: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확인치도 않는 고객이라는 갑질...
    일본이나 한국이나 똑같네요 ㅋ
    뭘 일단 화부터 내고 보는지;

    2018.11.03 14: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아무래도 전화번호가 비슷해서 생기는 문제들이네요~~
    번호를 바꾸는 방법이 제일 좋지만
    그게 여의치 않다면
    전화받을때 '고객센터입니다' 대신
    '회사이름 + 고객센터입니다'라고 하면
    비슷한 번호로 인한 시간 소모를 조금은 줄일 수 있을 거 같아요~~^^

    2018.11.04 15: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보통 잘못걸었다 인식하면 전화건 쪽에서 미안하다 끊는데 맘이 급해서 용건부터 말하고 보는가봐요 ^^

      2018.11.04 15:09 신고 [ ADDR : EDIT/ DEL ]
  5. 저도 예전에 집 전화번호가 경찰서 번호와 끝자리 한자리만 달라서 엄청 전화가 왔었던 기억이 있네요. ㅠㅜ
    생각보다 '왜' 라고 얘기하는 사람이 엄청 많은것 같아요.
    아니라는데 왜라고 왜묻는건지 알수는 없지만요 ㅎㅎ
    힘내세요~ ^^

    2018.11.04 17: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경찰서라면 민원이 많을텐데 화난 사람들 많았을거 같네요 ^^ 자기가 틀린걸 인정하지 않아서 왜 라고 하나보죠 ㅋㅋ

      2018.11.04 18:19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는 그렇게 전화받으면 다 보이싱이더라고요 광고를 위탁받았다고 오지 않나, 폰을 바꾸라고 오지 않나 그래서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오면 그때부터 심장이 떨려요 잘못전화 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더라고요 컴퓨터로 전화해서 아닐수도 있고욤 ^^ 글잘봤어요

    2018.11.06 19: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도 광고 영업 전화가 많이 오는데 너무 친절해서 끊기 곤란한 전화가 대부분이죠. 이젠 듣지도 않고 딱 끊습니다. 근데 회사로 잘못 걸린 전화는 다른 회사 손님들의 급한 용건.. 이라서 난감 합니다. ^^

      2018.11.06 19:43 신고 [ ADDR : EDIT/ DEL ]
  7.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저한테 볼일있는 전화인줄알고 한참을 들고 있었는데 나중엔 듣고 있으닌깐 아니더라고요

    2018.11.06 20: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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