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해외는 미국만 가본 일본인이 상상하는 한국

by 후까 2022. 4. 30.
반응형


해외는 미국만 가본 일본인이 있다.
영어도 좀 하니까 여러 문서도 영어로 보고
일본의 보도가 CNN에서는 다르게 보도된다면서 유식함을 자랑하기도 한다.


만물이 다 있는 미국에서의 생활은 그 사람의 전부.



나는 해외 거주 경험이 있다.. 면
3년 이하는 체험으로 본다.
한 3년 살았는데 이러더라, 6개월 연수 갔는데 저러더라는
깊이 알지 못하고 보고 온 게 전부일뿐.
살다온 년수가 모든 것은 아니다.
6개월치 경험 5년 치 경험 20년 치 경험일 뿐
일본에 60년 사는 사람도
이런 일은 처음입니다.~~라고 말하는..
그런 세상이니까.


17년 사는 나도 일본의 속 깊은 걸 모르고
여긴 이렇고 저긴 저렇고 알고 보면
사람 사는 건 모두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 그러니까 내 블로그 보고 일본인은 다 그래? 하면 안 된다.


내가 만나는 사람이 독특한 일본인일 뿐..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니 일반화하면 안 된다.

일본인들에게 나는 한국 사람 중의 한 여자애일 뿐
모든 한국사람이 이럴거라는 생각은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왜냐면 나한테 상처받고 한국 사람에 대한 나쁜 이미지가 자리 잡은 사람도 있거등........ ㅜㅜ 미안.
사장은 왜 나랑 싸운 애를 짤라가지고 날 미움받게 한건지...
..

나 역시 어느 한 나라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망쳐놓은 그 나라 사람을 알고 있고
나는 그 나라는 완전 망나니 나라로 찍어버린 곳이 있으니..
.. 100배 이상 좋은 사람 만나지 않는 한 그 나라에 대해 좋게 말할 일 읍슴.

그러니 일본인들에게 나는 한국사람의 대표가 될 수 없다
- 내가 이상한 짓 하고 다니면 일본 사람들은 한국사람들은 다 저래라고 확신해 버리기 때문이다.



아무튼.. 미국이 전부인 일본인 그분은..
한국에 대해서는 모른다.



아는 거라곤
김치 불고기 김밥..-->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그리고 김밥을 그렇게 맛있다고 하고서는...

한국도 쌀밥 먹냐고 물어본다.

진심.. 뿜었다. ㅎ


네 쌀밥 먹어요!!!

그럼 일본이랑 비슷해? 태국 쌀 보면 길쭉하고 찰기 없는 그런 밥인 거야?????
?? 일부러 이런 질문을 하는 것인가??????????
이 사람에게 미쿡에서 김밥 먹었던 기억을 떠올리라며
일본 쌀이나 한국 쌀이나 다를 게 없다고........ 했는데


일본 쌀에 자부심이 대단한 일본인이기에
한국에 코시히카리 있어?? 라며
또오... .


코시히카리 정도로 밥 맛이 납니까?
내가 그 비싼 (청천의 벽력 : 일본 쌀 브랜드 중에 조금 비쌈)을 먹어봤는데
한국 쌀이랑 비슷하드만요.
일본 쌀도 훌륭하지만 한국 가서 밥 먹어보시면
밥이 참 고소하다... 는 걸 알게 될 겁니다.



물론 일본의 백미 품종도 다양하고
코시히카리 키라라 유메삐리카 아키타코마치 등등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품질 좋은 쌀들도 많다.


그 사람은 미국에는 한국 쌀 없던데~~~ 로.
ㅎㅎ
대신 니시키가 많다면서
일본의 쌀 중에 니시키는 고시히카리 품종이 나오기 전에 있었던 품종으로
지금으로 치면 개량 전이라 밥맛이 약간 떨어지긴 하지만


일본의 쌀이 맛있고 훌륭하다고 자랑 자랑을 해놔서
한국도 그 일본 쌀이 맛있었다고 하는 사람들 많은데
대부분 식당에서 밥을 지을 때
단맛을 높이게 두유를 넣거나 하는데도 있다.
아니 금방 한 밥은 다 맛나지..


그렇다고 한국 쌀밥이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잖아.~~~~~~
내가 한국 집에 가서 한국 쌀밥을 먹으면
그 또한 일본에서 질리게 먹었던 고급 브랜드 쌀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맛났다.


그 된장국도 마찬가지
사람의 입맛이 순한 거 진한 거 왔다 갔다 하다 보면
일본의 백된장 국물이 정말 달고 맛났다는 사람들을 만난다.


그거 자주 먹으면 진한 된장 국물 또 먹고 싶어 진다.
바로 한국 돌아가니까 몰랐겠지만
한동안 식당밥 먹던 나로서는
일본 백된장 적된장국 먹다가
바로 찌개 먹으로 한인타운 고고했던..
찐.. 아줌마 입맛 ㅠ


입맛은 상대적인 것이기도 하다.
그리고 자기가 경험한 게 최고다 그거뿐이다라는 건.. 삼가해야지
보고 경험한 게 전부가 아니라서
한국도 쌀밥 먹냐는 말이 나오기도 하니까


진짜 몰라서 물어볼 수도 있고
아니면 무시하려는 발언이기도 하고
또 너무나 일본 쌀의 우수성만 머릿속에 박아두다 보니
일본 쌀만 훌륭하다..라는 생각이 박혀있다.


나는 만나는 그런 일본 사람들의 박혀있는 고정관념을
탈탈 터는 사람이고
고정관념 깨주고 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