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일본인의 과도한 배려&배려가 불편했던 날

by 후까 2023. 5. 31.
반응형

일본인들을 보면

과도하게 친절하고 배려심도 깊은데 반해

그런 배려심과 친절함이 오히려 불쾌하게 다가오는 경우도 있다.

 

나한테 친절하게 잘 해주면 고맙고 좋은건 당연하지만..
가끔 너무 과해서 짜증이 쑥 올라오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모임에서 과자를 가져온 A상.

개별 포장된 맛있는 버터 쿠키를 먹고 과자 봉지는 한군데 모아서 비닐 봉투에 넣었는데..

A상이 가져온 과자라 A상이 쓰레기도 치워야지 하는 생각이었던 것 같다.
모임이 끝날 무렵 쓰레기봉투를 아무렇지 않게 자기 가방에 넣은 B상.

이제 A상B상의 배틀이다.

A상 : 아까 그 과자봉지 쓰레기 제가 버릴께요 주세요. 괜찮아요

B상 : 아니야 괜찮아 무겁지도 더럽지도 않아서 내가 집에가서 버릴께

A상 : 아니예요 아니예요 저 주세요 제가 가서 버릴께요

B상 : 괜찮아 내가 버릴께요

 

일단 1차는 이렇게 끝이 나고..

..

이렇게 B상이 버린다고 하는 중.

자리를 옮겨 이자카야에.

서로 자리를 잡고 앉는 중에

A상 : 아까 그 쓰레기 봉투 괜찮으니까 저 주세요 제가 가져갈께요

B상 : 아니야 괜찮아 내가 버릴께....

A상 : 미안해요 미안해요 저한테 주세요

B상 : 괜찮아..

 

2차 배틀임..

.......... 두 사람의 쓰레기 자기가 가져가겠다는 배틀에

한국 사람은 어리둥절 저리둥절..

 

그리고.. 다른 모임에 가봐야 한다며 일찍 자리를 뜨는 B상..이 일어서자

A상이 또 일어나...........

A상 : 쓰레기 괜찮아요? 제가 가져갈께요

B상 : 아냐 아냐 내가 처리할께.

A상 : 아니에요.. 괜찮아요 저 주세요.

B상 : 아니야 내가 처리할께 괜찮아......

 

이런... 대화가 3번이나 반복되는데

다른 사람들은 서로를 배려하는 훈훈한 관경이라지만

듣는 나는...

처음 대화에서 미안 고마워로 끝날 이야기인거 같은데..

뒤끝 작렬인게 꼴뵈기 싫어진다. ( 나 꼬였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특정 국가와 단체, 상품의 왜곡된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