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의 일과 생활

일본 전봇대에 45도로 빠져있는 노란 통은 뭘까?

by 후까 2023. 6. 13.
반응형

이웃 블로거님의 질문

+) 이번 여행에서 처음 본 건데 후까님의 지식in이 필요해욤!!! 전신주? 끝나는 지점에 전선을 45도 각도로 내려서 땅이랑 이어놓는 건 뭔가요..? 노란색 원통(가운데가 비어있는)으로 감싸져 있던데... 물 흐르게 하는 건가..? 하고 추측만 해봤어요... ㅎㅎ;;;

?

네?? ㅇ... 그거.. 내가 알 바......라기보다 몰라....!!

 

 

그래도오 ~!! 찾아가는 서어비스..

후까가 찾아봤어요 - 다른 사이트에서 얻은 지식이지만 ^^

이렇다 그렇다 합니다.

 

아마 이런 걸 보신 듯합니다.

정말 엄청난 눈썰미.. 저는 그냥.. 신경 안 쓰고 살았는데...

그러고 보니 궁금합니다.

그래서 찾아봤어요

하긴.. 왜 저래?????????

 

 

도쿄에는 전깃줄 전봇대 너무 많아요

지하에 못 묻나?? 물어보면..
지진..이... 지진희?? 라는 답이 돌아와서
아.. 글쿠나.. 싶은데 가스관 수도관 지하철도 다 지하에 묻어놨는데..

재는 왜??

 

 

전신주에 비스듬히.. 약 45도 각도로 빼놓은 전선에 노란색 커버.. .는

.지선 支線 (建築)

모르면 또 네이버사마에게 물어봅니다.

지지물의 강도를 보충할 목적으로 장력을 분담하는 목적에 쓰는 금속선.

 

그렇다면.. 전신주가 쓰러지지 않도록 지지하는 선.

그리고 눈에 띄도록 노란색 커버로 덮여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그림을 발견했는데

..

아후 일본어 머리 아파..

또 문명의 도움을 받습니다. ㅎ

그러니까 전봇대.. 전신주가 쓰러지지 않도록.. 또 전선 케이블의 장력으로 쓰러지지 않도록 지지해 주는 선이었어요..

그런데.. 길에 저렇게 두면.. 참 미관상도 .. 통행에도 불편하겠다. 싶은 모양이긴 합니다.

후까에게 없던 호기심도 해결되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공감은 글 쓰는 힘이 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페이지 안의  하트 ❤ 를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감사한 의견에 제가 배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